출첵
설 연휴 계획이 있으신가요?
베스트글
매주 월, 목 업데이트
전체보기
글쓰기
회원님, 지금 회사에서 어떤 고민이 있으신가요?
새글피드
PE/VC
네트워크 확장 방법 고견을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이번에 경력직으로 pe에 입사하게 되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pe는 네트워크가 중요하다 커뮤니티에 들어야한다고 말씀하시는데, 일을 하시면서 네트워크 확장을 위해 무엇을 하면 좋을지, 어떤 커뮤니티가 있는지 신참에게 고견을 주시면 이 은혜 잊지않겠습니다!
손톱깎이인형
억대 연봉
은 따봉
어제
조회수
1,479
좋아요
39
댓글
15
회사생활
퇴근할 때 가습기
퇴근할 때 가습기 끄시나요? 회사에서 쓰는 9L짜리 가습기인데, 물이 다 마르면 자동으로 꺼지는 기능이 있더라고요. 혹시 이거 그냥 꺼질 때까지 두는 게 곰팡이 생기는 거 방지하는 데 더 나을까요?
jsipqui
8시간 전
조회수
192
좋아요
13
댓글
14
재무/회계
결산 시 수불부 가라
혹시 회사 사정상 결산 시 수불부를 가라(가짜)로 짜맞춰 만드시는 분 있나요?..
11dnf
32분 전
조회수
6
좋아요
0
댓글
0
회사생활
여기도 블라만큼
많이들 쓰시나요??
lncnxk
8시간 전
조회수
214
좋아요
17
댓글
18
회사생활
실리콘밸리에서 만난 인상적이었던 분들의 공통점(펌)
Bay Area 에 있다 보면 많은 분들과 자연스럽게 인간적으로 교류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된다. 그 때마다 드는 생각은 '이 곳은 참 좋다. 진짜 좋은 분들이 밀도 있게 모여있는 곳이다'라는 생각을 자주 한다. 그 분들을 보며 든 공통점이 있어 짧게 정리해본다. 1. 엄청난 압박감을 버티고 이겨내며 일을 하고 있다. 엄청 중요한 프로젝트인데 (impact 가 수 천억 단위), 일정은 굉장히 짧고, 지켜보는 눈은 매우 많은 상황에서, 전 세계에서 모인 똑똑하고 적극적인 친구들을 이끌고 일하고 있다. 그들을 실망시키지 않은 것은 진짜 어려운데, 그 어려운 환경을 이겨내며 성장하고 있다. 2. 소통/교류를 잘한다. 일만 잘하는 사람은 없다. 함께 일하는 동료와 잘 지낸다. 사람에 대한 호기심, 그리고 기본적인 예의/매너가 장착된 분들이 많다. 3. 삶이 단순하고 건강하다. 가족이 있는 분들은 일 만큼이나 가족과의 시간을 중요시한다. (일 & 가족이 전부?) 그리고 운동의 습관화로 인해 몸과 마음이 fit 하다. 4. 자연스럽게 나눈다. 본인이 배운 노하우를 다른 사람에게 자연스럽게 잘 나눈다. 다른 사람에게 무엇이 도움이 될지 잘 알고 있고 (남을 생각하는 센스를 장착하고 있다), 이를 나누는데에 인색함이 없다. 5. '나' 중심의 고민이 많다. 회사에서 더 성공하기 위한 고민도 물론 있겠지만, '나의 자아실현' 관점의 '나' 중심의 고민을 많이 한다. 고민을 함께 나누다보면 1~2 시간은 훌쩍 지나간다. 기술, 문제해결, 창업 중심으로 구성되어 있는 단순하고도 밀도 높은 community 에 속해 있다 보면, 많이 반성하고, 배우고 또 느낀다. 배울 만한 분들이 많은 곳에 있다는 것 만으로 참 감사하다.
냥냥냥이펀치
쌍 따봉
1시간 전
조회수
79
좋아요
10
댓글
5
IT 직군
투표 이력서 이미지
회사 홈페이지를 통해 이력서를 작성하는 방식입니다. 이미지를 105*120 픽셀로 첨부하라 했는데, 105*120으로 첨부하니 이미지가 너무 깨집니다 이게 정상인가요?? 원래 이미지는 441*588인데, 이걸 그냥 첨부하면 살짝만 흐릿하고 괜찮습니다.
바케트
3시간 전
조회수
28
좋아요
0
댓글
0
이직/커리어
다운그레이드 이직 후 재입사 시 연봉
*카테고리 변경하여 다시 올립니다 안녕하세요?? 매번 눈팅만 하며 위안을 얻다가 처음으로 선배님들께 조언을 구합니다. 상황 A에서 5년 근무 - B로 연봉 낮춰 이직 - A로 재입사 1. A회사는 1년차 3600으로 입사하여 업무능력과 성과를 인정받아 5년차에 6600을 받았습니다. 2. 개인적인 사정과 커리어 확장을 위해 연봉을 6000으로 낮춰 현 직장으로 이직했습니다. (대기업이지만 인건비 절약을 위해 경력 후려치는 곳이라..) 그래도 이직 결정에 후회는 절대 없습니다. 3. 만 2년 근무했고, 다녀보니 업무 특성이 A회사의 업종이 더 잘 맞는 것 같아 이직을 고민 중에, A에 마침 자리가 있었는데 얘기가 잘 되어서 곧 면접+ 연봉협상 예정입니다. 일반적으로는 현직장의 연봉을 기준으로 연봉협상을 하는데, 이럴 경우 저의 A회사 퇴사 시점 연봉을 기준으로 협상을 해도 될까요? 현직장 6천을 기준으로 (매년 100만원 정도의 인상이라 대략 6천으로 산정) 해야한다면, 어느정도 선으로 제안하는 것이 좋을까요? 전직장 6600을 기준으로 제안이 가능하다면 어떤 논리로 들이밀어볼 수 있을지…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힐피거
2시간 전
조회수
107
좋아요
7
댓글
11
자유주제
(돈포겟영어) 원어민 영어란 무엇인가
오늘부터 시작합니다 자 원어민 영어란 무엇인가 이것을 깨달으시면 영어학습전략이 완저이 달라집니다 절대로 잊어버리지 않는 영어 돈포겟영어 이제 시작합니다 Would you like to talk about something else? 이런 표현 그냥 가져가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책장속비뚜코인
금 따봉
7시간 전
조회수
83
좋아요
9
댓글
3
CEO/법인대표
일반사모운용사 인수관련 질문입니다
안녕하세요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길 바랍니다. 현재 예산 20억 이내로 자산운용사 중 일반사모운용사 설립 또는 인수를 고려하고 있는데요. 설립시 초기 비용, 인수시 프리미엄 비용, 자산운용사의 연 유지비용이 궁금합니다. 제가 자산운용사쪽에 종사하시는 지인이 없어 이렇게 글로 여쭤보는 점 죄송합니다. 긴 글 읽어주셔 감사하고 좋은일만 가득한 한 해 되시기 바랍니다!
STD
8시간 전
조회수
37
좋아요
0
댓글
0
금융/투자
외국학교 학벌 IB 취업에 충분할까요?
IB 취업에 있어서 제 학벌이 많이 부족하다고 생각해서 유학을 고민중입니다. 영국 맨체스터대를 희망해서 질문글을 올렸었는데 절반정도 분들이 중경외시 정도로밖에 인정 못받는다고 하시더라구요.(나머지 절반 분들은 SKY나 서성한이라고 답해주시긴 하셨습니다) 물론 영국입시에서도 좋은 결과를 내야 맨체스터대에 갈수있겠지만 중경외시 정도로밖에 인정을 못받는다면 학벌이 한단계 정도만 업그레이드 되는거라 IB 취업에 큰의미가 없어보여서 고민입니다. 맨체스터대가 정말 중경외시급으로 인정받나요? IB 취업은 보통 서성한이 학벌컷이라던데 IB 취업에 맨체스터대는 충분할까요?
rillyhan
1시간 전
조회수
92
좋아요
4
댓글
3
회사생활
난 무능력한 상사인가요
팀장 상사 (글쓴이) 과장 대리 이렇게 있는데 제가 모든 영업 커뮤니케이션 전담을 하고 있었습니다 최근 고객사의 무리한 요구로 힘들어하는 모습이 보였나봅니다 팀장님이 커뮤니케이션 전담을 분산 시키더군요 사실 이 분산은 이전부터 이뤄져야 한다고 생각했는데 제가 힘든 시기에 이런 상황이 발생하니 썩 유쾌하진 않더라고요 언젠간 제가 필요성을 말씀드리려 했는데 제가 안 좋은 모습을 보일때 이런 일이 이뤄지니 오늘만큼 제가 무능히다고 여겨지는 날이 없네요 퇴근하며 끄적여봤습니다..
니뒤에프로브
13시간 전
조회수
487
좋아요
12
댓글
15
이직/커리어
100%가 아닌 포지션 면접
(카테고리 변경해서 다시 올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3년차 주니어입니다. 현재 업무가 조금 반복적이 되어갈 쯤에 좋은 기회가 생겨서 평소에 관심이 있었던 타사 인사팀과 1차 면접을 봤고 비즈니스 면접이 잡히게 되었는데요. 해당 포지션 자체는 제 지금 직무와 연관이 없는 일이지만 소문이 나려면 충분히 날수 있을만큼의 관계가 있는 회사입니다. 면접이 막상 잡히고 준비하다보니 제가 정말 원하는 일인지 확신이 들지않고, 이런 마음으로 면접을 진행시키는게 양쪽에게 의미가 있는건지, 혹시 잘 진행이 되지 않았을 경우 회사내에 소문이 돌지 않을지 신경이 쓰이기도 합니다. 제 주변 주니어들은 꼭 원하지 않는 롤이어도 경험삼아 면접을 진행시켜보는 경우가 많던데, 여기는 인터뷰에 직접 들어가시는 분들도 많고 이직을 많이 해보신 분들도 많을것 같아 업계 선배님들의 의견을 부탁 드립니다.
익명1024
9시간 전
조회수
138
좋아요
3
댓글
3
회사생활
꼭 저녁회식 해야하나요ㅜㅜ
워킹맘입니다. it직군.. 으레 그렇지만 장애나면 야근 ㅠ 제발 장애나지말라고 빌고빌고 그건 어쩔수 없다쳐도, 저녁회식 팀회식을 합니다. 아니면 무슨 직급회식. 파트회식. 스포츠데이 식사등.. 친.목.도.모.. 이겠조.. 근데 저도 제자식하고도 ㅜㅜ친목도모필요해요, 술자리 솔직히 부담스럽고 꼭 술먹어야 친해진단 사고도 ㅜㅜㅜ 이번회식은, 첫 신년회식이라며.. 퇴근후에 아이와 함께하는 몇가지 루틴이있어요. 신년회식 그날이 마침 아이 바이올린 정규레슨날이네요.ㅜㅜ 남편도 월초 결산마감이라고 새벽에 들어오는 날이구ㅜㅜ 사회생활하기 너무 어려워요. 15년차가 넘어도 그렇네요.ㅠㅜ 오늘은 거지같은 고과와 거지같은 상황에 진짜 목놓아 울고싶네요ㅜ ㅜㅜ 😭 😢 😥 😭
네이너엄
9시간 전
조회수
264
좋아요
19
댓글
20
재테크
33억 아파트 갭투자
33억 아파트 갭투 하려 합니다 지역은 반포이고 현금은 부부 합쳐서 16억 전세 14억 맞춰서 매매 취득세 1억까지 모자른 돈 4억은 기존 갖고 있는 토지 담보로 대출 받으려구요 첫 매매이기도 하고 전재산이라 떨리네요... 이렇게 진행해도 되는거 맞겠죠
스스슷
11시간 전
조회수
438
좋아요
3
댓글
10
이직/커리어
직무를 바꾸고 싶어요
잡화하고있는데 의류로 가고싶습니다 남자고 나이가 30대 초중반인데 가능할까요...?
띵땅똥
9시간 전
조회수
88
좋아요
1
댓글
4
대표전화 : 02-556-4202
06235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134, 5층
(역삼동, 포스코타워 역삼) (대표자:최재호)
사업자등록번호 : 211-88-81111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2016-서울강남-03104호
| 직업정보제공사업 신고번호: 서울강남 제2019-11호
| 유료직업소개사업 신고번호: 2020-3220237-14-5-00003
Copyright 2019. Remember & Company All rights reserved.
가입하기
리멤버에 가입하고 커뮤니티에서 소통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