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쓰기
회원님, 지금 회사에서 어떤 고민이 있으신가요?
새글피드
“부동산 개발금융 실무 길잡이”
주택은행(현 국민은행)에 입사하여 출납, 대부계에 근무하다가 부동산중개업소를 운영하고 솔로몬 저축은행, 프라임저축은행, 우리자산신탁을 거쳐 현재 대신저축은행에서 기업금융을 담당하면서 금융시관 종사자들이 PF대출, 브릿지 대출, ABL등 유동화 대출, 사업인•허가, 부동산등기,지역주택조합 등 개발사업에 대한 기초가 갖추어져 있지 않아 부동산 개발과 관련하여 금융에 대한 실무 지식을 강화하고자 신탁사에 오랫동안 실무 경험이 쌓은 하나자산신탁 본부장과 함께 “부동산 금융실무 길잡이”란 책을 “법영사”를 통해 2022.01.20일 출간하게 되었습니다. 부동산과 관련된 기업금융을 배우고자 하시는 분과 기업금융을 담당하고 있는 분이라면 꼭 한번 공부해서 실무지식과 사례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으면 합니다.
희망찬 하루
 | 방금
조회수
5
좋아요
0
댓글
1
사자와 호랑이에게도 겁없는 무서운 베트남 여자...심지어 악어까지(하이퐁 도손 동물원)
베트남 하이퐁 도손 동물원은 하이퐁 도손 홀리데이 리조트안에 위치해 있으며 규모가 크지는 않지만 악어,사자,호랑이,낙타,기린등 다양한 동물들을 가까이에서 볼수 있다. 하지만 베트남 하이퐁 도손 리조트 동물원은 한국에서는 상상할수 없을정도로 동물원에서 맹수들을 구경하는 사람들의 안전이 취약하기 때문에 추천하고 싶지 않다. 악어우리 물속에 큰악어는 몸길이가 3미터가 넘지만 관람석이 너무 낮고... 사자우리는 철장 간격이 넓고 관람석에서 사람손이 우리까지 들어가기 때문에 손을 잘못 넣어면 바로 물린다.... 호랑이우리는 위가 뚫려 있으며 높이는 4m가 안되는데 짱돌 잘못 던지면 철창을 충분히 넘어 올수 있다... (좋아요와 구독은 무료이고 수익이 없는 저에게 동영상을 제작하는데에 큰힘이 됩니다.) https://youtu.be/8Ri9lRymM3k
베트남자유여행일
 | 방금
조회수
5
좋아요
0
댓글
0
공황 장애인지 궁금합니다
4년간 일하던 회사에서 퇴사했고, 현 회사에 이직한지는 6개월 차인 30살입니다. 첫 회사에서 초기 멤버로 시작했고, 연차가 쌓이면서 인정받은 경험이 있어 어딜 가도 잘 적응할거라 생각했습니다. 사람들과의 관계도 괜찮았구요 지금의 팀은 사내 정치가 심하고 친한 사람들끼리만 협업합니다. 스타트업이라 일을 처리하는 방식이 일반적이지 않은데 동료들은 일을 전혀 알려주지 않습니다. 눈치없는 척 질문하며 조금씩 알아내 일을 해 왔으나, 바쁘니까 그만 물어보라는 동료(사수)의 장난 아닌 장난에 포기를 반복하면서 업무를 깊이 있게 이해할 수가 없어 스트레스를 받고 있던 참이었습니다. 서론이 길었는데, 얼마 전부터 사람들이 하는 말이 이해가 안 가고 제가 생각하고 있는 것을 말로 표현할 수가 없습니다. 업무에 어떤 문제가 생기면 이걸 설명해야하는데 뭐부터 얘기해야할지 정리가 안 됩니다. 전에는 아무렇지 않게 한 일인데 어떻게 했는지 기억이 안 나고, 내가 방금 뭘 하고있었는지도 자꾸 잊어버립니다. 매일 오던 길도 헷갈리고 아무렇지 않던 운전도 무섭습니다. 이전에는 일 끝나고 집에 오면 개인적인 공부도 했었는데 최근 한두 달간은 똑같은 공간과 환경인데도 집중해 본 기억이 없을 정도로 정신이 없습니다. 아무것도 안하는데도요 업무 외적으로는 스트레스 받을 일은 딱히 없습니다. 아, 최근 아침에 일어나면 머리와 목, 어깨 근육이 아프고 개운하지 않다는 느낌이 2주 정도 지속됐습니다. 이것도 공황 장애인가요? 혹은 비슷한 증상인데 극복해 보신 분 있나요?
굥룡
 | 5시간 전
조회수
56
좋아요
0
댓글
1
그린라이트 인가요?
선배가 갑자기 저보고 카톡이 무뚝뚝하다고하더니 스윗해질 필요가 있다고 하는데 이거 그린라아트인가요?
라따뚜따
 | 5시간 전
조회수
61
좋아요
0
댓글
1
이직 사유 조언 부탁드립니다.
대기업 1년 2개월 근무 후 작은 회사로 이직했는데 3개월 근무/3개월 휴직 후 퇴사했습니다. 퇴사 이유는 제가 속한 팀이 다른 회사로 들어가게 되면서 팀이 해체되었습니다. 그러면서 근무지 변경, 새로운 사업을 하게 되었습니다. 거리도 너무 멀었고..(왕복 네시간 ㅠ) 거기 있는 새로운 팀장과 부딪혀서 나오게 되었습니다. 이럴 경우 면접에서 어떤 이유로 둘러대는게 좋을까요?.. 경력이 너무 짧아서 그냥 얘기 안 했더니 자꾸 대기업 왜 퇴사했냐고 물어서요 ㅠ
kukui
 | 5시간 전
조회수
39
좋아요
0
댓글
2
연봉을 조정해준다고 합니다
중소기업 영업직입니다 작년에 A과장보다 매출을 6배 더했는데 연말 인센티브를 A과장 주더군요(약300) 저는 과장 진급시켜주고 연봉 200 인상. A과장이나 저나 둘다 이직해서 들어왔는데 입사일은 5개월 차이밖에 안납니다 작년에 A가 과장 진급할때도 그 전년도 실적에서 제가 2배 더했구요 근데 A가 먼저 입사했다고 과장 진급시켜주길래 딱히 이해는 안됐지만 그냥 넘겼습니다 내년에는 내가 진급하겠구나 하면서요 그래서 결국 올해 진급은 했는데 연봉 200인상.. 연봉계약서 쓸때 이해안된다고 했더니 원하는 연봉을 얘기하랍니다 3400에서 200인상해준다는 건데 A과장이 작년에 3600에 인센300해서 3900 챙겨갔으니 제가 4000 부를만 하겠죠?
졸린망고
 | 6시간 전
조회수
46
좋아요
0
댓글
1
전화안받고 콜백없는 고객
전화안받고 콜백없는 고객 어떻게 하나요? 메일답장도 없고 전화도 안받고 콜백도없고. 계속하자니 더 안좋을 것 같기도하고 무시당하는 것 같네요. 이런경우 어떻게들 하시나요?
영업이란무엇인지
 | 7시간 전
조회수
12
좋아요
0
댓글
0
중견재무팀에서 스타트업재무팀으로 이직
현재 이직준비중에 스타트업재무팀에서 오퍼가왔습니다. 복지는 비슷하고 연봉조건은 현재보다 약 한장정도 더 받기로했습니다 다만 문제가 메인업무가 ipo입니다 메인인 만큼 스톡옵션에 대한 보상도 있다고하구요 구체적인 사항은 모름 회사정보도 자세히 찾아봤구 충분히 옥석 판별은 끝난 회사인 것 같습니다 다만 메인업무가 ipo라는게 조금 걸립니다 회계직으로서 ipo업무라는게 경력상으로는 조금 퀄리티가 떨어진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더군다나 스타트업이라 현재 있는곳보다 회계 경력만 두고 봤을때는 다운이고요 거기다 ipo 특성상 주변 얘기로는 다들 하이리스크 하이리턴이라 하고 만약 그쪽으로 이직하게 되면 이제 시작단계라 약 1년동안은 고생길을 각오해야 할 것 같더라구요 즉 미래랑 페이만 보고 스타트업으로 이직을 하는게 나을지 아니면 그냥 체계가 잡힌곳으로 이직해서 회계경력 쌓는것에 집중을 해야할지 고민이 되며, 현재 상황에서 ipo 업무가 메리트있을지 조언 좀 부탁드립니다.
중고회린이
 | 8시간 전
조회수
38
좋아요
0
댓글
1
변동 심한 커리어 회생 어떻게 해야하나요?
졸업 후 인사팀 8개월 근무 (인사) 학회 간사로 1년 3개월 근무 (운영전반) 패션 프로모션 업체 5년 근무 (1인 기업으로 운영) IT 베이스 커머스 스타트업 7개월 근속 중 (인사,총무,운영(amd,콘텐츠 작성 등)) IT스타트업 넘어올 때 연봉 1,000만원 낮춰서 들어와서 입사 가능했다고 봅니다. 다만 다음 회사로 이직하기 위해서 어떤 전략을 써야할지 막막해서요. 현 회사에서 몇년이나 더 근무해야하는지, 어떤 포지션으로 가야하는지 좀 어렵네요.
마추피추
 | 8시간 전
조회수
22
좋아요
0
댓글
1
ipo대응 cfo 혹은 그에 준하는 분 모십니다
ipo대응해주실 cfo 를 모시려합니다 위치가 대전이라 별로 지원하실분이 안계실것같은데ㅜㅜ 관심있으신 분 있으시면 연락 바랍니다 01098807576
똘이아부지
 | 8시간 전
조회수
25
좋아요
0
댓글
0
IBK투자증권 인하우스 헷지펀드 부서는 규모가 어느정도인가요?
여기도 인하우스가 있는지 몰랐네요?
버티즈아
 | 8시간 전
조회수
61
좋아요
0
댓글
1
쌍욕박는 상사를 버틸 수 있는 기간
제목이 곧 내용입니다. 직속 팀원이 면전에 쌍욕박고 소리 지르고 근태 관리 안되는 제 윗 직급의 상사와의 관계에서 고통받고 있습니다. 중간에서 조율을 하고 중재를 해도 해결이 안 된지 몇 달이 지났습니다. 근데 예상했듯 제가 없을때, 있을때의 행동이 달랐고, 최근 그런 내용을 증거 자료로 제출 받았습니다. 그렇게 힘들면 커리어패스가 조금 섞이더라도 부서이동이 괜찮을 것 같다. 인사팀에 어필도 해보았고 또 부서장은 좀만 참으면 옮겨줄 수 있다고 합니다. (인사팀 자체가 더 일이 커지면 경찰을 부르면 된다는 마인드) 이미 주변의 격려나 임금 인상으로 응원해줄 수 있는 시기는 지난 것 같은데 팀원이 참을 수 있는 ‘조금만’의 시간은 어느정도일까요? 직장내 괴롭힘은 고사하고 증거자료 모아서 법원에 가기 직전 상태라고 보시면 됩니다.
omglolol
금 따봉
 | 8시간 전
조회수
123
좋아요
2
댓글
2
비상주 오피스 쓰시는 대표님 계신가요?
대표님들 안녕하세요 9월에 법인 설립한 초보대표입니다. 지난 12월 31일까지 창업보육관에서 내준 공유오피스 쓰다가 슬슬 쫓겨날 때(?)가 되었습니다. 제가 투잡을 뛰고 있고, 사무실에 상주하는 시간 보단 집에서 재택근무를 하는 시간이 많습니다. 그래서 비상주 오피스 알아보고 있는데 어떤가요? 법인 주소지 이전 했을 때 문제가 될 게 있을까요? 실제 주소지 이전만을 위해 비상주 오피스 쓰시는 분들의 후기도 듣고 싶습니다. 대표님들의 생생한 후기와 조언 부탁드리겠습니다.
곧미남오빠
 | 9시간 전
조회수
15
좋아요
0
댓글
0
해외지사 인장관리 문의
안녕하세요 해외지사 인장관리때문에 문의드립니다. 해외지사 인장이 있는데 본사에선 그 인장 현황관리를 안하고 있더라구요. (관리 외 인장임) 근데 이렇게 되면 해외지사장이 아무데나 가서 그 도장으로 계좌개설을 임의로 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뭔가 회계 감사에 걸릴 듯한 느낌이 들어서 다른 회사는 어떻게 관리하고 있나 여쭤봅니다. 조언 부탁드립니다. 조언부탁드립니다!!
ㅇㄷ
 | 9시간 전
조회수
14
좋아요
0
댓글
0
대표전화 : 02-556-4202
06158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79길 6, 6층
(삼성동, 제이에스타워) (대표자:최재호)
사업자등록번호 : 211-88-81111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2016-서울강남-03104호
| 직업정보제공사업 신고번호: 서울강남 제2019-11호
| 유료직업소개사업 신고번호: 2020-3220237-14-5-00003
Copyright 2019. Drama & Compan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