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트글
매주 월, 목 업데이트
전체보기
글쓰기
회원님, 지금 회사에서 어떤 고민이 있으신가요?
새글피드
이직병인가?
안녕하세요. 15년차 서비스기획/PM/PO 라인으로 업무하는 기획자입니다. 현재 회사는 중견정도의 규모이고, 작지도, 매우 크지도 않은 중간 사이즈의 IT 기술력을 가지고 있어요. 약간의 이름도 있고, 거기서 현재 약 2년 반 정도 근무하고 있습니다. 직책(팀장)을 달게 된지는 약 2년정도 되었고, 현재 회사에서는 product 의 세부적인 정책보다는 주요 전략이나 컨셉, 문제점 대선 등의 소통이나 업무배정, 지표모니터링, 리스크관리 등의 일을 대부분 하고 있는데요. 15년간 이직은 5번정도 했습니다. 한 2-3년씩 다녔던거 같은데요. 제 성향인지.. 현재 회사에서도 매너리즘이 오는 거 같습니다. 딱히 회사를 퇴사하고 싶거나, 도망치고 싶거니 한 것은 아닌데.. 뭔가 이래저래 충족이 안되서 그런거 같기도 하고요. 현 회사에서 최초 현타 트리거가 온 건, 업무 프로세스에 대한 경영진의 이런저런 챌린징에 의한 업무방식 변경이에요. 그 to be가 개인적으론 효율성도 떨어지고, 공감도 잘 되지 읺아요. 그래서인지 팀원들에게 관련 내용을 전파하고, 그들의 챌린징을 받았을때 제가 경영진을 대변하는거같기도 하고 하면서 현타가 오기 시작했습니다. 이직할 마음이 크지 않음에도 혹시나 하는 마음으로 이력서를 여기저기 오픈해 두었는데, 40대가 되니 확실히 과거에 비해 연락이 오는 빈도는 많이 떨어지더라고요. 이쯤되면 다 지인추천 리쿠르팅인가? 싶기도 하구요. 저란 사람의 가치가 떨어지는거 같아 현타도 오고.. 요즘 이래저래 우울한 기분이 드네요 ㅎㅎ 다른분들은 이런 오묘한 저의 심리가 이해가 되시는지요? 제가 나이가 들면서 호로몬 변화때문에 이러는건지, 그럴만한건지 스스로도 판단이 안 되네요. 근데 이젠 그 이직의 절차를 또 할 자신이 과거대비 많이 떨어지는 것도 사실입니다.
현상금헌터
어제
조회수
1,896
좋아요
86
댓글
19
이 아이를 어째야 할까요....?
부서내 세일즈를 주업무로 하는 친구가 있어요. 직무 특성상 외부 커뮤니케이션이 많습니다. 이 친구의 메일에 거의 cc로 들어가 있다 보니 뜨억 할 상황이 많네요. 대표적으로 맞춤법, 잘못쓰는 단어들.. 안됨 - 안됌 되요 - 돼 pre meeting - free meeting fee - P 지맘대로 쓰는 단어들.. 결재,결제 제고, 재고 지양, 지향 이 친구 언어 파괴 본능에 돌겠습니다. 매번 검사받고 메일 보내라 할 수도 없고...어찌해야 할까요?
오늘하루ccc
억대연봉
5시간 전
조회수
927
좋아요
5
댓글
12
다올자산운용 주식운용본부
공고 떠서 지원하려고 하는데 평판이 어떨까요?!
@다올자산운용(주)
초심펀드매니저
방금
조회수
6
좋아요
0
댓글
0
경력 포지션 제안이나 면접 시 연봉질문
안녕하세요 선배님들 궁금한게 있어 글 올립니다. 경력직이고 포지션 제안이나 면접때 연봉얼마인지 물어보면 마이너스일까요?? 면접도 제 연차랑 시간을 써서 가는건데 처우나 연봉이 안맞으면 손해인것 같은 마음에 글 올립니다.
전세고민
5시간 전
조회수
416
좋아요
11
댓글
6
고졸 4년차 디자이너 연봉
안녕하세요! 20대 중반 고졸 시각 디자이너입니다. 상페, 콘텐츠, SNS, 배너, 촬영, 보정,인쇄물 등 전반적인 비주얼 디자인 업무를 했고 공백기 없이 총 4년 경력입니다. 최근 퇴사 후 짧게 쉬는 중이고, 취업 준비 중입니다! 여러모로 도움을 구하고자 게시글 남깁니다! 1. 시각/웹 디자이너 연봉 시세 3400에서 이직 후 3500 공백기 동안 전 회사 재입사 제안에 3700 제시했으나, 회사 사정상 3500까지만 된다고 해서 거절했어요. 새 이직 시, 3700 괜찮은 희망 연봉인가요? 2. 학력 고민 초반엔 사이버대 다니다가 야근,집 먼 이슈로 중도 포기했고, 이번 공백기에도 다시 다닐까 고민했지만 학비, 시간, 실효성 고민돼서 그냥 고졸로 취업 준비 중입니다. 고졸 학력으로 커리어 이어가는 분들 계신가요? 사이버대 졸업장이 실질적으로 도움 된 경우도 궁금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dnkkkss
15시간 전
조회수
659
좋아요
30
댓글
10
기금운용본부 면접
기금운용본부는 경력검증 면접, 대면면접(2차) 이렇게 두개로 진행되는건가요?
ilii554
39분 전
조회수
19
좋아요
1
댓글
0
이런 경우 있으신가요?
리멤버 통해서 스카우트 제안이 왔습니다. 회사에서 구하는 포지션과 핏이 맞아보인다고 합니다. 지원을 권유합니다. 지원을 했습니다. 서류 탈락입니다. 실무자 입장에선 괜찮아보여도, 인사담당자 입장에선 필터에 걸렸을까요? 아쉬운 밤입니다.
청둥오구
16시간 전
조회수
1,198
좋아요
44
댓글
16
투표 아파트 이중주차
제가 아파트 주차장에 이중주차 하면서 파킹에 놓고 주차를 해 버렸습니다. 제 차 때문에 주차라인에 주차했던 차가 저에게 연락을 했으나..폰이 배터리가 다 되어서 꺼져 있어서 연락이 안되었습니다. 상대방이 차를 빼다가 옆에 주차된 다른 차를 긁었다고 합니다. 통화연결 되었을때 보험사 확인 해보겠다고 하고, 연락 못 했는데.. 어떻게 해야 될까요? 차량이나.. 수리 비용등은 아직 확인 못 했습니다.
토목엔지니어
15시간 전
조회수
653
좋아요
37
댓글
11
회사다이어리 제작업체 추천
30개이하 만드려고하는데 가성비괜찮은 업체가있을까요?
임원니
금 따봉
39분 전
조회수
20
좋아요
0
댓글
1
대기업 친구들 사이에서 기가 죽어요 ㅜ_ㅜ
내 대학동기 친구들 나 빼고 싹다 대기업다님.. 네이버,카카오,삼성,엘지 등등등 차부장급 나만 10년째 중소 전전하고있는데 내 현재 연봉이 이 친구들 초봉이었을거라고 생각하니 쫌 씁쓸함....ㅎ 나도 노력 안한건 아닌데 ㅠㅠ....나도 대기업가고싶다... 회사연봉 외에 프리랜서로도 일을 열심히 하고있어서 월수입은 적으면 600~많으면 1000정도 가기도하는데 대기업 다니면 부수입 빼고 월급이 저정도되겠지? 아무리 애써도 따라잡을 수 없는것같음...................... 눈도 빠질거같고 손목도 아프고...오늘도 밤새 일하면서 현타 ㅎㅎㅎㅎㅎ
군디군디
15시간 전
조회수
1,774
좋아요
36
댓글
24
힘든 아침
회사 시작할 때부터 합류해서, 3년이라는 시간이 흘렀습니다. 첫 시작에 부족한 사람 불러 주시고, 즐거이 일할 수 있어 감사한 마음으로 해 왔습니다. 회사 사정 여의치 않아 반년만 감봉하고 다시 복원하시겠다 요청하셨을 때도 흔쾌히 수락했고 (1년이 훌쩍 지났지만, 회사에서는 일언반구 없습니다), 급여 2개월 미지급 사태가 1년째 지속되고 있지만 괜찮았습니다. 거짓말이라 할 수도 있겠지만, 정말 일이 너무 재밌고 항상 즐거이 일하고 있으니 족했습니다. 제게는 그게 제일 중요한 일이니까요. 그런데 어느 순간, 거래처에 나는 거짓말하는 사람이 돼 있었고 업무에서 배제하라는 통화 내용까지 듣게 됐습니다. 무슨 상황인지 설명해 달라 요청하니, 거래처와 껄끄러운 문제가 생겼을 때 제가 방패막이로 사용된 상황이었습니다. 온 힘을 다해 즐거이 일하던 마음에 금이 가기 시작한 순간입니다. 그 이후로 비슷한 상황들이 있었고, 더 이상의 기대감도 희망도 남지 않았고..일에 흥미가 없어졌습니다. 그래서 한달의 시간을 말씀 드리고 사직서를 제출했습니다. 그런데 제출한 사직서는 폐기 처분하고, 본인들 필요한 말만 하고 없던 일로 정리 하겠다는 식으로 결론을 내려 하시기에..재차 제출 드리고, 후속 조치 요청 드리니.. 일방적인 통보다, 너로 인해 회사가 궁지에 몰린다, 문 닫아야 한다, 돈 더 줄께(이 멘트가 제일 모욕적으로 느껴졌습니다),누가 일하자 하더냐 등의 협박(제게는 적어도 그리 들렸습니다)과 추측성 멘트를 하시네요.. 한달의 시간을 드렸고, 말일까지 업무 정리 싹 해 놓고 가겠으니 인수인계 받을 분 구하시라 하는 것 외에..도리에 어긋나는 행동을 한게 있는지.. 좀 강하게 말씀 드리고나니, 맘도 편치 않고.. 여러가지로 힘든 아침 시작에, 주절거려 봅니다..
sniqui
6시간 전
조회수
274
좋아요
8
댓글
5
회사에서 마케팅 업무도 같이 시키는데..
중견 인하우스 디자이너입니다. 팀이 쪼개지면서 디자이너들이 흩어지다 보니 bm, 마케팅업무도 같이 시키는데요 서당개 몇년인지라 대충 알아듣고 어렵지 않게 하고는 있는데 그러다보니 점점 더 많이 시키고 점차 디자인 업무는 서브가 되는 느낌이에요 커리어적으로 이게 도움이 될 일인지 아리송해서 비슷한 경험 해보신분의 조언을 구합니다ㅠㅠ
윙디
1시간 전
조회수
7
좋아요
0
댓글
2
인사담당자가 공시업무 하는 경우가 있나요?
안녕하세요. 저는 인사담당자인데 공시업무 담당을 저로 지정한다는 이야기가 있어서 질문드립니다. 저는 회계적 지식이 없는데 공시 업무 맡는게 맞는 건가요?? 중소, 스타트업이 아니고서야 인사담당자가 공시업무 맡았다는 이야기를 들은 적이 없어서요..
하이어라키
7시간 전
조회수
242
좋아요
5
댓글
9
딩크면 결혼 왜 하냐는 입장 문득 궁금합니다
결혼의 목적이 법적인 결합으로 인한 안정성과 배우자 서로의 약속인데 아이의 유무가 결혼의 궁극적인 목적이 될 수 있는건지.... 물론 양배우자간 조건과 입장이 동등할때 딩크면 결혼을 왜 하냐 의문을 가지는 입장이 궁금합니다 (진짜 궁금해서 그러니 날세운 말은 지양해주세요. 의견을 나누고 싶습니다)
비스코티맛
4시간 전
조회수
690
좋아요
10
댓글
21
이거 면접 나가는게 맞나
꽤 큰 회사 해외마케팅쪽 업무 제안이 와서 일단 될대로 되라 하고 지원했는데 서류통과에 사전과제도 통과했그등... 근데 그 회사에서 원하는 언어 수준이 비즈니스 수준인데 나는 그정도는 아니라 회화 수준이라... 면접 보기가 겁이 나네. 일단 면접 오라는데 우짜지... 나같은 사람 있어? 조언좀 해죠 ㅠ
날아갈거야
금 따봉
1시간 전
조회수
42
좋아요
3
댓글
0
대표전화 : 02-556-4202
06235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134, 5,6,9층
(역삼동, 포스코타워 역삼) (대표자:최재호)
사업자등록번호 : 211-88-81111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2016-서울강남-03104호
| 직업정보제공사업 신고번호: 서울강남 제2019-11호
| 유료직업소개사업 신고번호: 2020-3220237-14-5-00003
Copyright Remember & Compan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