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트글
매주 월, 목 업데이트
전체보기
글쓰기
회원님, 지금 회사에서 어떤 고민이 있으신가요?
새글피드
필기시험 겹쳤는데 어디로 갈지 고민이네요 ㅠ
코트라랑 한국소비자원 필기시험이 겹쳤는데 어디로 가야할지 고민됩니다 ㅠ 사실 필기 공부 거의 못해서 경험이라고 생각하고 일단 가서 보려고 하는데.. 그래도 한군데 선택해야 하는데.. 코트라는 일단 인성이랑 직업기초능력평가만 먼저 보는 거고 합격하면 2차로 전공이랑 논술시험 봅니다 한국소비자원은 기초능력, 전공, 논술 하루에 다 봅니다 시험장소는 코트라는 집에서 30분 정도, 한국소비자원은 1시간 조금 넘게 걸립니다 해당 시험 다음날에도 필기 시험이 있는데 한국소비자원이랑 같은 대행사더라구요.. 같은 대행사꺼 보고 또 보면 두번째 시험은 좀 더 도움이 되려나 싶기도 하고, 어차피 경험이라면 하루에 전공이랑 논술도 경험해 볼 수 있는 게 좋은가 싶기도 해서 한국소비자원 시험을 치는 게 나은가 싶기도 하네요 그런데 시험 장소 거리랑 필기 공부를 전공이랑 논술은 아직 전혀 해본 적이 없어서 ㅠ 일단은 코트라 필기로 직업기초능력평가만 먼저 경험해 보는 게 나으려나 싶기도 합니다 사실 뭐 필기공부를 거의 안 했고, 둘 다 전공이랑 논술까지 보고 게다가 코트라는 영어면접도 있어서.. 둘 다 가능성이 거의 없다고는 생각합니다만 ㅠ 필기 경험 쌓고 앞으로의 공부 방향을 정하기 위해 일단 보러 갑니다 공기업/공공기관 필기시험 처음 보는 거라.. 물론 결정은 제가 해야겠지만 조언 부탁드립니다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hshshshs
어제
조회수
1,967
좋아요
9
댓글
18
어떤사람이 괜찮은 사람일까요?
꼭 괜찮은 이성에 국한하지 않고 사람자체가 '괜찮다'라고 말할 수 있는 사람은 어떤사람일까요? 괜찮은 사람을 판별하는 본인만의 기준 있으신가요?
kilieuyy
은 따봉
1시간 전
조회수
47
좋아요
4
댓글
3
나이에 관계없이 참여할 수 있는 커뮤니티가 있을까요?
요즘 다양한 금융 커뮤니티와 단체 채팅방이 연령대별로 나뉘어 형성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혹시 나이에 상관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커뮤니티가 있을까요? 현재 참여하고 계신 리멤버 모임이나 커뮤니티가 있다면, 링크나 가입 방법을 공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무궁환
33분 전
조회수
16
좋아요
1
댓글
0
이직고민
어릴때부터 꿈이었던 금융권(은행)으로 이직하기 위해서 현재 노력 중입니다. 혹시 다른 분야로 이직해본 경험이 있으신 분이 있다면 다른 분야, 직무로 이직하기 위해 이것까지 해봤다! 라는 경험들이 있을까요??
노예봇
5시간 전
조회수
191
좋아요
4
댓글
7
동기부여 안되는회사
계속다니면 스스로 마이너스인가요?
임원니
쌍 따봉
8시간 전
조회수
533
좋아요
17
댓글
14
2년차 신입의 고민..
안녕하세요. 저는 재경부서에서 일하고 있는 2년차 여자 신입입니다. 부서 옮긴 지 한달 차인데, 저희 부서에 저보다 어린 서무 직원 3명이 있는데 제 포지션이 그 서무분들을 리드해야하는건데.. 제가 아직 2년차이고 부서 일을 잘 모르는 상태입니다. 실무는 서무 분들이 더 잘 알고 있어요.. 그러니까 보고서나 분석 이런거는 제가 하긴 하는데, 전표 승인이나 관련 규정은 그 분들이 더 잘 아는..? 근데 이게 리드를 하려면 결국 그 분들이 하는 실무를 알고있어야 겠더라구요… 그래서 그 분들이랑 친해지고 가까워지면서 배우는게 맞는데 그러다가 오히려 제가 리드를 못하는 상황이 되어버리는게 아닌가 하는 걱정이 듭니다 그 이유는 전 직장에서 저보다 나이 차가 큰.. 이모뻘? 되는 서무랑 일을 했었는데 친해지고 의지하니까 저를 이용하는 느낌을 받았거든요. 당시 거기가 워낙 남초이기도 하고 그 사람도 처음엔 잘해주니까 가까워졌는데.. 나중엔 엄마처럼 챙겨주고 있는 걸 과장하고.. 제가 순진한 틈 타서 마음대로 법인카드도 쓰고 그러더라고요.. 그런 기억때문인지 그냥 어설프게 친해질 바에야 그냥 진짜 데면데면 일만 하는게 좋다는 생각이 드는데, 그 분들 말고는 제가 실무를 배울 길이 없습니다 ㅠㅠ 바로 윗 상사는 규정 같은거에는 빠삭한데 서무 분들이 하는 상세한 실무는 잘 모르셔서 그 선임한테는 배우기가 힘든 상황입니다. 이런 경우에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상무님은 저보고 전임자 남자 과장처럼 성격이 세져야한다고 하셨는데 그게 쉽지 않은 것 같아요.. 실무를 모르는 상태에선 더더욱..비슷한 경험 있거나 본 분 계시면 조언 구해보고 싶습니다!
유우우우우웅
1시간 전
조회수
75
좋아요
0
댓글
0
투표 진보정권에서 부동산이 올랐던 이유가 뭘까요?
김대중 대통령 정권시절에는 제가 너무 어려서 그 당시 상황은 피두에 와닿지가 않습니다. 다만, 부동산 가격이 올랐던 노무현, 문재인 대통령 시절에는 규제가 많았던걸로 기억합니다. 노무현 대통령 시절에는 종합부동산세 도입이 있었고, 문재인 대통령 시절에도 9.13대책 12.16 대책 등 다양한 정책을 통하여 많은 규제가 도입되었습니다. 반면, 이명박 박근혜시절에는 규제를 풀었던게 많았습니다. 적극적으로 집을 사라고 권했지요. 공급도 많았습니다. 도심재개발 세곡동 등도 있었죠. 세금도 다주택자 규제 등 다 풀어줬던걸로 기억합니다. 단순하게 진보정권에서 부동산 가격이 오른걸 어떻게 봐야될까요? 1. 보수정권에서 푼 규제가 경기후행조건으로 반영되어서 진보정권 때 크게 오른거고, 그나마 규제로 인하여 많이 오를걸 적당히 막았다. 또한, 세계경제 상 오를 수 밖에 없는 구조였다. 2. 각종 규제로 인하여 공급이 적어졌고, 오히려 시장을 왜곡하는 결과를 가져왔다. 다른분들 의견이 궁금합니다 ㅎㅎ!
오전12시
억대연봉
금 따봉
12시간 전
조회수
912
좋아요
17
댓글
23
퇴사얘기
퇴사얘기 아침에 업무 시작전에 말해도 될까?? 맨날 자리를 비우셔서ㅜ
도비아
동 따봉
11시간 전
조회수
1,032
좋아요
27
댓글
29
ott회사 티빙 으로 이직 어떻게 생각하세요
도메인이 변경되는거랑 회사가 700억대적자인게 걱정되는데 적어도 몇년은 버틸수있을까요? 지금 40인데, 팀장타이틀을 달 수 있는 기회여서 고민이 됩니다
베스딩
쌍 따봉
1시간 전
조회수
17
좋아요
0
댓글
0
편하다
일머리 있는 후배들이랑 일하니 정말 편하다. 큰 방향성만 제시하면 척척 결과가 나오네.
마우마우
은 따봉
20시간 전
조회수
1,440
좋아요
54
댓글
61
저만 이 앱 사용이 이상한가요?
UI UX 개선 좀 시급한거같아요 명함도 잘 안올라가고 이직 제안 받기 위해 경력등록도 계속 초기화되고 안되는데 저만 이런가요?
초심이분요
2시간 전
조회수
47
좋아요
0
댓글
2
팀원 내보내는법
저는 팀장이고 팀원하나를 내보내고싶습니다. 뭐 저랑 안맞는것도 있긴한데, 가장 큰 문제는 이리저리 선동하는게 가장큰문제입니다 어느정도냐면, 신입직원이 찾아와서 팀장님은 그직원 욕하는걸 못봤는데, 그직원이 팀장님 욕을 너무 많이해서 과하다싶어서 말씀드린다고 합니다. 물론 다른 사람들에게도 그런 이야기 많이 듣고있습니다 업무도 본인 업무 이외에 추가적으로 뭘 더하는건 발작을 합니다. (신규 프로젝트등) 2년참았고, 이제 썩은 사과는 도려내려하는데 내보내는 좋은 방벅 없을까요?
iiilili
억대연봉
쌍 따봉
10시간 전
조회수
1,973
좋아요
22
댓글
37
딸이라고 생각하시고 충고 한마디씩만 부탁드립니다
취업 잘되는 컴공 졸업해서 원하는 회사에 들어와 20대 후반에 억대 연봉은 찍었는데요.. 그 뒤부터 전엔 공부던 취준이던 목표가 있고 인생이 재밌었는데 일이 일처럼 느껴지고(하기 싫은데 쳐내야 하는 일) 목표가 없어졌습니다. 딱 하나가 있다면 한강이 보이는 아파트 마련하기였어요. 그런데 어느 순간 내가 왜 한강변에 아파트를 사야하나 싶었습니다. 일하느라 시간이 없어서 연애도 못하고 있는 제 모습을 보며 요즘은 돈보다 진실한 사랑, 남은 인생을 재밌게 살 수 있는 직업을 갖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모아 놓은 돈이 어느 정도 있어서 IT가 아닌 아예 새로운 일(승무원 혹은 카페 창업)을 해볼까.. 그간 해온게 아까우니 도피성으로 미국 대학원을 가볼까.. 아님 워홀 가서 1년이라도 살아볼까 여러가지 고민이 꼬리에 꼬리를 뭅니다. 원래 일로 하면 뭐든 힘든걸까요? 제가 너무 복에 겨워있는 걸까요? 따끔하고 솔직한 충고 부탁드립니다.
lolll
5시간 전
조회수
1,008
좋아요
8
댓글
31
코람코자산운용 어떤가요?
채용 중이던데 조직 분위기 어떤가요? 부동산 금융 명가인건 알고 있으나 최근 오너 횡포가 심해졌다는 소문을 들었습니다. 업무적으로 영향이 있는 편인지요?
ㄲㄲㅋㅋ
3시간 전
조회수
111
좋아요
0
댓글
1
대표전화 : 02-556-4202
06235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134, 5,6,9층
(역삼동, 포스코타워 역삼) (대표자:최재호)
사업자등록번호 : 211-88-81111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2016-서울강남-03104호
| 직업정보제공사업 신고번호: 서울강남 제2019-11호
| 유료직업소개사업 신고번호: 2020-3220237-14-5-00003
Copyright Remember & Compan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