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자
글쓰기
회원님, 재테크 관련 고민이나 유용한 정보를 공유해주세요!
최신글
부부 연말정산 꿀팁 있으신가요?
만혼이라 늦은 나이에 가정을 꾸렸습니다 그간 부부 연말정산 글은 내일이 아니란 생각에 지나쳤는데 이제야 궁금하네요 검색하다보면 많은 글이 있지만 실제 신고시 꿀팁이나 앞으로 소비 시 유용한 방법이 있으면 고견 바랍니다
복학생
 | 13시간 전
조회수
117
좋아요
0
댓글
0
주담대 연내 최대 7% 갈수도..후덜덜 하네요
http://im.newspic.kr/hMesVPl
날아오르자
 | 2일 전
조회수
357
좋아요
1
댓글
2
이미 분양계약서 작성햇는데, 저도 대출 금리 변동될까요?
 안녕하세요, 작년 대전의 한 곳 아파텔로 분양계약서 서명완료하였습니다. 당연 10% 분양금도 걸어놨구요. 당시 조건은 - 현재 건물이 없고 땅밖에 없으니, 2금융권 저축은행에서밖에 대출이 안나온다 - 58% 중도금 대출 - 중도금 이자 일시불 (약 800-900만원) 입주 시 지불 - 입주 시, 1금융권으로 변동해도 된다. 궁금한건, 현재 정부 대출 규제로 말이 많잖아요. 질문: 올해 11월 입주 시, 분양팀에서 내용 전달받은대로 1금융권으로 갈아타려고 하는데 위 58% 대출이 줄어들까요? 그럼 저 피해보는건가요? 아니면 이미 58% 이기때문에 58%로 이어지나요? 
윤케빈
 | 4일 전
조회수
281
좋아요
1
댓글
1
간접온실가스배출
요즘 ESG경영이 떠오르니 정부기관도 그렇고 기업들도 그렇고 관련보고서를 많이 발간하는 것 같다. 제뉴원사이언스라고 제약회사가 최근 발표한 ESG보고서를 읽다가 ‘간접온실가스배출’이라는 표현이 눈에 띈다. 몇가지 찾아보니 온실가스를 배출하는 형태에 따라 Scope 1,2,3으로 구분하는데 화력발전소처럼 굴뚝을 통해 직접 대기중으로 이산화탄소 같은 온실가스를 배출하는 형태를 직접배출(Scope 1)이라 하고, 간접배출(Scope 2)는 그렇게 생산된 전기를 끌어와 이 회사의 제품을 만들거나 사무실 운영하는 데에 사용하는 경우에 그에 필요한 전기를 생산하는 과정에서 배출된 온실가스만큼을 이 회사가 배출했다고 보는 개념이다. 그러니 이 회사처럼 보통의 형광등 대신 전력소비가 적은 LED로 바꾸면 간접온실가스배출이 감소된다. 환경부 블로그에 소개된 [2019년 국가온실가스배출량 보고]에 지역별로는 간접배출량도 집계되어 있던데 이렇게 간접배출도 측정하고 관리한다면 ‘지구를 위한다는 착각’에 빠지지 않고 진정으로 온실가스 감축을 이룰 수 있을 것 같다. 트럼프대통령이 탈퇴하고 바이든대통령이 재가입한 파리기후협약 체결 이후 여러 정부가 탄소중립을 선언해오고 있고, 국내법을 통해 갖가지 배출저감유인책과 배출에 대한 불이익장치를 마련하고 있다. 상황이 이러하니 탄소배출권 가격이 상승하는 것을 비롯해서 관련법령을 지키기 위해 점점 더 많은 비용이 발생한다. 대책없이 방치했다가는 기업의 이익구조에 빨간불이 들어오겠다. 한국은행이 [기후변화 이행리스크와 금융안정] 보고서를 발표했다는데 관련기사를 보니 ‘저탄소경제로의 전환이 온실가스배출을 많이 하는 고탄소산업을 중심으로 생산비용 상승과 부가가치 감소를 초래할 것’으로 예측된다고 한다. 이런 기업들은 이익율이 낮으니 부도가 날 가능성이 높아지고 당연히 주가하락을 경험하게 될 것이다. 블랙록 래리핑크회장이 투자기업에 편지를 보낸 것은 지구도 살리지만 투자자산의 가치하락을 막자는 의도도 있지 않았을까. 이제 넷제로정책에 적극적으로 동참하고 관련법령을 지키고 계속 사업을 운영하고 주가도 유지하려면, 기술을 개발하거나 에너지소비를 줄이고, 안되면 탄소배출권을 사서 돈으로 메꾸고, 그래도 안되면 그 사업은 접고 다른 사업으로 사업구조를 바꿔야 할지도 모른다. 세계의 공장이라 불렸던 중국의 인건비가 오르고 마스크대란을 겪어본 선진국들이 다들 리쇼어링정책을 강화하고 있기도 하지만, 글로벌밸류체인에 의존해 탄소배출규제가 적은 나라에서 생산해 국내로 수입해오는 사업구조를 지속할 수 있을지 의문이다. 왜냐하면 유럽을 시작으로 바이든 정부의 미국도 탄소국경세라 하여 수입가격을 높이고 있어서 외국으로 도망간다고 비용이 낮아지지 않기 때문이다. 탄소배출이 예전처럼 ‘환경문제’로만 머물렀을 때에는 가끔 폭염이나 폭우가 올 때 잘 피하고 견디면 그만이었다. 하지만 이제 ‘법’이 되었다. 지켜야 하고 그렇지 않으면 곧장 불이익이 닥친다. 실감난다.
Dim2
동 따봉
 | 4일 전
조회수
203
좋아요
4
댓글
2
요즘 롤렉스 시계를 사기어려운 이유
안녕하세요. 패션으로 착용하는 시계를 돈이 있어도 사기 힘든 이유는 리셀러 때문인가봅니다. 비즈니스적 목적의 공급부족으로 리셀가가 높아져만가고 구매대기줄은 길어져만 가네요. 이런현상이 어떻게 느껴지시나요?
Jamie
쌍 따봉
 | 5일 전
조회수
1792
좋아요
1
댓글
5
연말정산에서 와이프 알바한건..와이프가 5월경정청구를 해야하나요?
와이프가 자녁에 약 8개월간 알바를했었는데요.. 금액이 연 1000이넘어서 연말정산시 인적공제는 안될거같은데 제가 회사 연말정산하면서 함께할수있는 방법이있나요?
킹메이커님
동 따봉
 | 5일 전
조회수
506
좋아요
1
댓글
3
보금자리론 대출 쓰시는분?
내년 3월에 전세퇴거자금으로 보금자리론 3억 정도 빌리려고 생각중인데... 고정금리로 하면 일단 현재 고금리 추세에서 유리한건 확실하겠죠? 그리고 대출금 갚아나가는게 쉽지 않을것 같은데... 삶이 많이 여유있으신지 궁금합니다.
프로이직러로망
동 따봉
 | 01.13
조회수
354
좋아요
0
댓글
5
오스템임플란트 직원의 횡령이 가능한가요?
이 주제로 수일간 경영자, 오랜 경리, 주식 해킹 가능한 사람들 까지 모아서 토론을 해봤는데 다들 회사가 이정도 상황까지 되는 것을 방관하지 않는 이상 불가능 하다는 결론 이었습니다. 이게 직원 단독으로 가능하다고 보세요? // 이번 사건으로 임플란트 비용에 대한 논란이 일었으면 하는데 치기공 쪽 잠시 한눈 팔 때, 들은 얘기로는 임플란트 원가가 몇 천원 수준 이라는 것이었죠.(티타늄 나사 = 개당 6백원 수준) 의료수가 야 의료진의 노고가 있으니 인정하겠는데 나사 하나에 수백만원 하는 것은 인정해 줄 수 없습니다. 마진이 99% 라서 아무리 빼 돌려도 몰랐나? ㅎㅎ //
움직이는모든것
쌍 따봉
 | 01.11
조회수
8906
좋아요
38
댓글
37
경기도 6-7억 시가 아파트
부천에 살고 있는데요. 경기 남부 위주로 6-7 정도의 시가를 형성하고 있는 곳 추천 부탁드려요! 의왕 안양 등등 분당과의 교통편이 괜찮으면 더 좋구요!
Business
 | 01.10
조회수
8367
좋아요
18
댓글
48
사회초년생 (미혼) 용돈 얼마쓰시나요?
제목과 내용은 같습니다. 저는 업무 경력 만 3년된 직장인입니다. 교통비 6-7만 (카드할인 15000원 정도) 알뜰폰 2000원 (카드할인 15000원) 보험 40,500원 운동 95,000원 이렇게 고정비로 월마다 20 무조건 나가고 식비가 재택때문에 배달을 많이 해서 35-40 나머지는 용돈(선물,쇼핑,경조사) 와 미용실 등 비정기 지출이 월마다 20+-로 나가서 총 매월 80+-를 지출하고 있는데요, 제가 혹시 과하게 쓰고 있는건지 궁금합니다. 물론 받고 있는 연봉에 따라 소비는 천차만별일 수 있겠지만, 일반 사무직 기준으로 평범하게 생각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다들 얼마정도 쓰시는지 궁금하네요
peacehr
 | 01.07
조회수
1741
좋아요
7
댓글
29
개인사업자 사업장 명의로 통장 만드는 방법 있나요?
개인사업자인데 사업용통장에 개인이름없이 사업장 명의만 나왔음 싶은데 가능한 은행이 있나요?
매일오늘
 | 01.06
조회수
461
좋아요
0
댓글
4
재태크를 어떻게 하고 계신가요?
재태크로 주식을 주로 하고 있습니다. 간이 작아 테슬라 같은건 못했고 엠에스 아마존 애플을 가지고 있습니다. 몇 년 전부터 미국 주식을 시작했고 0에서 시작했습니다. 현재 수익률은 2~300% 됩니다. 그때 그때 돈 생기면 주식으로 몰빵했고 현재 3억이 넘습니다. 거의 팔지 않고 그냥 여유 안되면 마통에서 급한불 끄고 다시 마통을 채우는 구조입니다. 성향이 장투이고 귀찮아서 주식앱을 거의 안 봅니다. 이거 관리도 주식 앱 들어가서 보는게 귀찮아서 구글닥스 스프레드쉬트에 환율, 종목별 주식가격, 개수 기반으로 실시간 계산하도록 만들어 놓고 사용중입니다. 주식이 장기간 많이 올라서 팔게 되면 세금내는게 제법 커져버려서 증여를 이용해서 언젠가 주식을 넘길 예정입니다. 그냥 이대로 팔아버리면 양도소득세가 5천만원이 넘습니다. 2022년 이후에 투자하기 좋은 것은 무엇이 있을까요? 생각하면 골아프기 때문에 일단 미 주식에 내버려 두려 합니다. 부동산은 타이밍을 놓친듯 하고, 적금은 현금 가치가 떨어지는듯 합니다. 투자 상품은 남에게 뭔가 맡기는 것이기에 가시성이 떨어집니다. 어떻게 재태크 하고 계시고 2022 이후 전략은 어떻게 고민중이신가요?
개발조아
은 따봉
 | 01.06
조회수
1343
좋아요
9
댓글
11
국내주식 수소 관련기업 대장주 알아보기
최근들어서 재테크 중 주식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공부하고 직접투자도 하고 있네요. 바로 눈앞의 종목보다는 미래에 투자하고자 합니다. 더더욱 공부해가며 내용 공유드리겠습니다. https://m.blog.naver.com/badasarang85/222611241190
Jamie
쌍 따봉
 | 01.04
조회수
342
좋아요
0
댓글
4
연말정산 준비에 필요한 정보만 모아놨네요
https://view.kakao.com/v/_Nxfxfxjb/EimdKyJxJW 연말정산 정보만 별도 모아놔서 보기편한듯여😃
코젤
 | 01.04
조회수
378
좋아요
2
댓글
0
경제초보! 책 추천 해주실 수 있나요?
30살 +1가 되었는데, 돈에 대해서는 걱정했지만 재태크 신경을 못썼는데 … 사실 일만 열심히 하면 되지! 했던 거 같아요. 일은 일대로, 경제 공부와 재태크는 재태크대로 해야한다는 걸 뒤늦게 깨달았습니다. 작년에 주식 계좌도 만들고, 코인도 보고, 출퇴근길 부동산 유튜브나 경제 팟캐스트도 보고 듣다가… 주변에서 월 몇 백, 몇 천 버는 지인도 있지만… 제가 제대로 알아야 투자 방향도, 종목도 정하고 오래 하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1년 딱 벌고 말 게 아니라 가족과 제가 오래 행복하게 살기 위해서니까… 그래서! 1분기에 경제/투자 관련 서적 25권 읽으려하는데 선배님들께 추천받고 싶습니다 :) (보통 월 2~4권 업무/인문 서적 읽는 편이에요)
007008
 | 01.04
조회수
594
좋아요
3
댓글
11
대표전화 : 02-556-4202
06158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79길 6, 6층
(삼성동, 제이에스타워) (대표자:최재호)
사업자등록번호 : 211-88-81111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2016-서울강남-03104호
| 직업정보제공사업 신고번호: 서울강남 제2019-11호
| 유료직업소개사업 신고번호: 2020-3220237-14-5-00003
Copyright 2019. Drama & Compan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