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영업 경력이직 시 필요한 것
안녕하세요. 중소기업 한 직장에서 해외영업 7년차, 대리 2년차 직원입니다.
내수영업이라 따로 필드뛴 건 없고, 물량 잘 받아먹고 잘 대처해야하는 직무에요.
일본 기업이 주로이고, 수주부터 출하까지 다 일거수일투족 맡아서해야하는 잡무입니다..
제품 포장할 사람이 없어서 포장도 도맡아하고, 불량난것 있으면 짜잘한건 직접수정하고, 상차할사람 없으면 직접 지게차몰고.. 하하하
회사의 성장은 제가 입사한 이후로 수출 700만불, 1000만불 달성했지만 (전체 매출은 2~300억 하는 업체) 별다른 인센티브는 없었습니다.
회사에서 감사한건 2년정도 일본어 교육에 필요한 지원을 해주었고, 기본 비즈니스 메일정도 읽을 줄 아는정도?
연봉은 부끄럽지만 기본급 3700에 식대지원, 설연휴 떡값 합지면 4천정도 되네요.
마음 같아선 기본급 4천이상 주는 쪽으로 알아보고 있는데, 토익은 공부하면 700정도 나올 수 있을 것 같은데 800은 만들어놔야 가능한 지.. 궁금하네요. 또 필요한 필수 자격증이라든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