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첵
월요일입니다. 안녕하세요 :)
베스트글
매주 월, 목 업데이트
전체보기
글쓰기
회원님, 지금 회사에서 어떤 고민이 있으신가요?
새글피드
기획/PM/PO
밥값 못하는 경력직
표제 그대로 입니다. 기획 경력 10년 이상이라는데 밥값을 못해요. 나이만 먹고 이리저리 회사 옮기다, 저희 회사로 왔네요. 온지 3년 차인데 발전도 없고, 일머리도 없는것 같은데 부서장은 두고 보자는 입장.. 에휴...이거 치워버릴 방법 없을까요.
키이라 | 구매·조달·소싱
어제
조회수
1,558
좋아요
3
댓글
4
회사생활
연봉 25% 삭감 협상을 하자고 합니다.
작은 회사에서 현재 재직중입니다. 연봉 25% 삭감 + 프로젝트 성공시 1천만원씩 지급으로 하자고 하네요. 개인적으로 나가라는 이야기처럼 들립니다. 정말 모멸감이 엄청나더군요 처자식이 있는 상황에서 이런일...참 쉽지 않습니다. 물론 역제안을 하겠지만 만약 받아들여지지 않는다면... 일단 다녀야 겠죠? 마음이 너무 힘드네요 40을 넘었음에도..참 쉽지가 않습니다. 걱정은 저 숫자로 계약을 하면 - 계약서 숫자가 고정이 되니 향후 옮기는 과정도 저 숫자로 시작을 해야할듯한것이ㅜ걱정입니다. 1. 추운 밖의 상황을 고려해서 남는게 맞을지 2. 아니면 나가기로 하고이직을 적극 알아보는게 좋을지 모르겠습니다. 의견 한번 주시면 매우 감사하겠습니다.
이직을
억대 연봉
 | 사업개발(BD)
8시간 전
조회수
2,436
좋아요
20
댓글
25
배너 광고 이미지
회사생활
업무 대화 자제해달라는 동료
안녕하세요, 고민이 있어서 처음으로 글 남깁니다. 전 입사한지 1년이 조금 안 되었고, 동료도 저와 비슷한 연차입니다. 전 과거 직장 경력이 조금 있고, 동료는 이 회사가 처음이에요. 그런데 이 동료가 귀가 많이 예민해요. 어느 정도냐면 잘 때 시계 소리가 들리고, 도로 소리가 들려서 에어팟을 끼고 자는 정도라고 했어요. 전 사적인 대화가 아닌 업무 대화의 경우 1. 급할 안건일 때 2. 메신저로 설명하기 힘든 안건일 때는 직접 가서 말로 설명합니다. 이전 직장 분위기도 그랬었고, 이 회사에서도 동료를 제외한 나머지 상사와 팀원들도 전부 그렇게 일해요. 이쪽 업계가 빠른 속도와 시각적인 게 조금 중요해서, 그런 것 같아요. 근데 동료는 귀가 예민해서 저를 비롯한 다른 팀원들에게 (상사 제외) 따로 최대한 업무 대화를 메신저로 해주면 안되겠냐고 부탁하더라고요. 너무 고통스럽다고요. 이야기를 듣고 다들 그 친구를 배려해주기 위해 최대한 메신저로 소통했습니다. 그래서 빈도 수가 많이 줄었어요. 근데 저희가 작은 회사라 따로 사내 메신저가 없어서 카톡으로 업무를 주고 받기 때문에 결국 어쩔 수 없이 몇 명이 말을 꺼내야 할 상황이 와요. 심지어 상사 분은 그 애로사항을 모르니 저희에게 계속 말로 하시고요. 오늘도 팀원이 말로 이야기할 일이 2번 정도 있었는데 결국 그 동료가 약간 짜증을 내면서 회의실로 들어갔어요. 전 그 친구 눈치를 보느라 업무 질문은 늦더라도 전부 카톡으로 하고, 오직 대답만 했고요. 이미 정말 어쩔 수 없는 업무 대화는 말로 해야 될 것 같다고 양해를 구하긴 했는데, 어디까지 이해하고 배려하면 좋을 지 선배님들의 조언을 구합니다..
dkfjwpq | 서비스운영
방금
조회수
30
좋아요
0
댓글
1
자유주제
노력이 필요치 않은 일이 무엇일까 생각이 듭니다.
커리어, 연애, 가족관계, 친구관계 등... 모든 부분에서 노력을 하지 않는다면 어떻게 될까요? 저는 모든 부분에서 현상 유지(?), 발전을 위해서는 모두 노력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 글을 읽으신 분들은 어떻게 생각하나요?
후니훈 | 크로스 플랫폼
11시간 전
조회수
445
좋아요
13
댓글
8
마케팅
회사가 이런상태인데 대체 저는 뭘해야하죠?
일단 저는 마케팅 직무입니다. 회사 상황 1. 우리회사는 제품수입해서 파는 수입사인데, 제품파는 본사가 위태위태함(파산위기) 2. 당장 우리회사 마케팅에 돈 1도 안씀(온라인, 오프라인 모두다) 3. 내가 뭘 안해도 뭐라고 안함(할게없어서) 여기서 뭘해야하죠..? 내가 능동적으로 찾아서 제안해도 돈없어서 안된다고 딱잘라말합니다. 저는 지금 돈 안들어가는 SNS만 운영하고있어요.
뭐를 써야하지 | 브랜드 마케팅
10시간 전
조회수
356
좋아요
5
댓글
10
IT 직군
나이때문에 커리어 전환 고민됩니다.
저는 이래저래 방황하다가 대학졸업 후 대학원을 갔습니다. 대학원에서 ai관련 논문을 쓰고 석사 졸업하였으나 취업 걱정이 되어 ai 분야는 아니지만 컨택이 왔던 중소기업으로 취업하였습니다. 이제 3년차인데 현재 30대 초중반이라 나이도 있고, 생각보다 처우가 좋아지지 않아 이직하고싶은데요.(4천 언더) ai 개발 신입으로 들어가서 제대로 몸값을 올리고싶은데 채용 가능성이 있을까요? 나이가 있어서 무리일까요. 현직분들의 의견 듣고싶습니다
슈개는언제 | 게임 개발
방금
조회수
8
좋아요
0
댓글
0
회사생활
식대없는 회사 많나요?
지금까지 식대 지원되는 회사들만 다니다 처음으로 식대업는 회사로 이직했는데 흔한건가요? 중소긴 한데 식대없으니까 밥값으로 나가는 금액 무시 못하네요..
누잼
금 따봉
 | 콘텐츠 마케팅
6시간 전
조회수
882
좋아요
9
댓글
10
자유주제
구정이 코앞
일주일 남았네요 민족 대명절 설날이요 모두모두 새해 복 받으시고 부자되세요 건강이 최고입니다 ^^*
풀빠앙
쌍 따봉
 | 구매·조달·소싱
12시간 전
조회수
328
좋아요
26
댓글
48
마케팅
1년 미만 경력은 빼는게 좋을까요?
현재 퇴사 후 이직 준비 중인데 1년 미만 경력이 있어서요 (8개월) 넣는게 좋을까요? 빼는게 좋을까요? 사업을 접은 거라 이직한건데.. 큰곳은 그냥 거른다는 글을 봐서요 ㅠ 빼면 공백기 뭐라고 해야 할까요
라이모
금 따봉
 | 마케팅 전략·기획
49분 전
조회수
13
좋아요
1
댓글
2
PE/VC
네트워크 확장 방법 고견을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이번에 경력직으로 pe에 입사하게 되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pe는 네트워크가 중요하다 커뮤니티에 들어야한다고 말씀하시는데, 일을 하시면서 네트워크 확장을 위해 무엇을 하면 좋을지, 어떤 커뮤니티가 있는지 신참에게 고견을 주시면 이 은혜 잊지않겠습니다!
손톱깎이인형
억대 연봉
 | Private Equity
8시간 전
조회수
177
좋아요
5
댓글
2
재테크
LG CNS 공모주
공모주 주린이입니다. 이번에 얼마정도 넣어야 몇 주정도 받을 수 있을까요??
@KB증권(주)
파인애플효소 | 홍보·PR
1시간 전
조회수
72
좋아요
1
댓글
0
이직/커리어
서류 3군데 넣었는데 많이 우울합니다
한군데는 2주째인데 연락이없고 나머지 두곳도 3일 정도 되었네요 이직이 가능한 것인지 처량하고 우울합니다
우울하지만밝게 | 자산운용
10시간 전
조회수
1,189
좋아요
15
댓글
13
자유주제
안경쓰시는 분 중에 자꾸 내려가는거
해결해보신분 있으신가요? 제가 6살때부터 안경을 껴서 거의 쌩눈인적이 없이 살아왔습니다. 어릴때는 안경이 무거웠으니까 내려가는게 습관이라 자연스럽게 계속 올리면서 꼈어요. 그런데 나이들고 어느순간부터 너무 불편한게,, 제가 콧대가 좀 있는 편인데도 희한하게 안경이 금방금방 자꾸 내려가거든요. 코받침 위치를 계속 바꿔봐도 흘러요. 더 가벼운 안경으로 바꿔야 하는걸까요 뭐가문제일까요
아힘두러
쌍 따봉
 | 마케팅 전략·기획
7시간 전
조회수
556
좋아요
8
댓글
19
회사생활
QA의 한계
요즘 qa의 한계를 느끼고 있습니다. IT 의 메인은 개발이라 어쩔수없지만.. 개발자에게 qa는 대체 멀까 생각해보게 됩니다..
고군분투40대 | 기타 전략·기획직
1시간 전
조회수
86
좋아요
1
댓글
0
대표전화 : 02-556-4202
06235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134, 5층
(역삼동, 포스코타워 역삼) (대표자:최재호)
사업자등록번호 : 211-88-81111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2016-서울강남-03104호
| 직업정보제공사업 신고번호: 서울강남 제2019-11호
| 유료직업소개사업 신고번호: 2020-3220237-14-5-00003
Copyright 2019. Remember & Company All rights reserved.
가입하기
리멤버에 가입하고 커뮤니티에서 소통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