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회사 4년쯤 다녔을때 새로 오셨던 부장님께서
일 잘한다고 인정을 많이 해주셨습니다. 승진도 시켜주셨고요.
그런데 원래 일(오퍼레이션)은 줄지 않고 오히려 늘고, 새 일(기획)은 가득 주셨습니다.
저는 그 모든 것을 잘해보려다 지쳐 나가떨어졌고,
일이 너무 많다/둘을 병행하긴 성향상 어렵다 주장해 보았습니다만 부장님은 동의하지 않았습니다. (병행 못하는 직장인은 자격이 없다면서)
다 할 수 있으니 주는 건데 네가 너무 감정에 치우쳐서 일을 다 해내지 못한다는 답변을 받았고요.
그래서 퇴사했습니다. 납득되지 않았거든요.
더 작은 회사로 이직했는데 여기서도 감사하게도 임원분께 성과 인정을 많이 받았습니다.
애초에 인생 첫 이직이라 제가 인정받고 싶어서 야근 휴근 해가며 노력한 것도 있지만...
A업무 담당자로 왔는데 일을 잘한다며 팀장이 일이 많아 못하고 있다는 B도, C도 저에게 떨어졌습니다.
??
저는 전 직장 사태가 반복될까봐 두렵습니다.
일 잘한다는건 상사분들의 평가니까 감사하긴 한데, 저는 솔직히 이렇게 여러 업무는 할수 있는 사람이 아닙니다. ㅠ 집중도도 떨어지고요. 이렇게 야근 휴근 하고싶지 않고요.
심지어 주재원 풀도 넣고 싶으신거 같은데 전 그럴 생각이 없고요 ㅠ
제가 요령이 없던 걸까요? 오랜 직장생활을 위해서는 어느 정도 여우같이 모른체 하는게 답인지, 아니면 임원 분께 솔직히 버겁다 말하는게 답인지 결론 내신 선배님 계실까요?
전 그냥 제가 만든 깔끔한 보고서와 논리 수립, 그에 따른 결과물 퀄리티가 제맘에 들고 변화관리 하면서 성취감을 느끼는 재미로 회사 다니는 사람입니다....
일을 잘하는게 독이 될수 있나요?
07.30 09:26 | 조회수 1,535
에일에일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얼룩이덜룩이
BEST오래 일하려면 여우같이 일하는게 답이라 생각합니다. 아무도 일 줄여주지 않습니다. 잘한다고 생각되면 더더욱이요. 저도 비슷한 문제로 윗분들과 상담한 적 있는데 일을 누구시킬까 생각하다보면 결국 잘하는 친구만 생각난다고 하더라구요. 그게 일 실수 안나고 윗사람은 더 윗사람에게 잘 보일수 있는 방법이라서요.
07.30
17
리멤버 회원이 되면 17개의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2020.07.01
154
김커리어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 중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020.07.01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