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쓰기
최신글
작년연봉 2400인데 올해 연봉협상으로 얼마를 말씀드리는 게 적절할까요?
사회복지 분야로는 첫직장이고, 주위에 물어볼 사람이 없네요... +사회복지사 자격증은 없지만 유사한 일을하고, 전임자는 사회복지사자격증소지자였으며, 사회복지법인은 아닌 상태입니다. 시설도 아니고요. 공익법인이니 기부금단체로는 등록되어있습니다.
해뜬날
01.03
조회수
378
좋아요
1
댓글
8
1년 6개월 차 … 데드라인을 맞추기 힘듭니다.
저는 종합사회복지관에사 근무를 하고 있습니다. 어영부영 일하다보니 1년 6개월 차가 되어 있네요. 신입 초반 때부터 지금까지 일의 기한을 맞춰 보고드리는게 너무 어렵습니다… 나름 우선순위 체크리스트를 만들어서 일을 하고 있는데 아동 분야의 일을 병행하고 있다보니 데일리로 벌어지는 일로 인해 체크리스트가 무용지물이 되는 일이 부지기수입니다. 한상 맡은 일을 제대로 못해내고 있다는 생각에 자존감이 완전히 무너진 상황입니다. 최근 12월 연말 사업을 마무리하며 외부에 결과보고를 하는 큰 업무가 3건이 있었고 내부 행사 및 연말 보고서류들이 겹겹이 쌓여 있어 제 능력으로 분명 못해 낼 것이라는 예감을 했었습니다. 결국 외부에 제출해야하는 서류를 데드라인 기한 내 보고 드리지 못했고 과장 팀장이 혼나게 된 상황이 벌어지게 되었습니다. 12월 간 내내 하루도 빠지지 않고 야근을 했었고 주말에도 고민하면서 일을 하고 있는 상황이었지만 결국 다 해내지 못한 사람이 되었습니다. 동료들은 제가 일하는 모습을 보고 너무 과중된 일이 많다. 잘하고 있는데 저평가 받는다. 쓸데 없는 행정서류가 많다. 넌 동료들한테 인정받고 있다. 신입치고 맡은 일이 너무 어렵다. 라는 이야기를 많이 해주었습니다. 동료들은 인정해 주지만 관리자들에게는 매번 일을 제 기한에 못해 내는 직원이라고 못박힌 상태이고 낮아진 자존감으로 우울감까지 동반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제가 계속 이 분야에서 일을 하는게 맞을까요..?
yimn
01.01
조회수
509
좋아요
1
댓글
4
퇴사하는게 맞을까
안녕하세요. 저는 ngo단체에 입사한 지 6개월이나 된 직원입니다. 저는 자잘한 실수부터, 피드백을 받아도 실제로 적용시키지 못하는 모습을 계속 보여왔습니다. 열심히 노력한다고 했는데 결과물은 나오지 않았고, 제 업무를 다 떼어가셨습니다. 저는 현재 몇가지 업무만 맡아서 하고 있는데요. 이것 역시도 실수 연발이라 매일같이 혼나고 있습니다. 꿈꾸던 곳에 정규직으로 입사하여, 재밌고 즐겁게 일을 할 수 있을 줄 알았는데 제 역량부족으로 인해 직원 분들이 모두 저를 싫어합니다. 바뀌고 싶고, 노력하는데도 잘 변하지 않는 제 모습과 매일같이 혼나는 상황 가운데 안그래도 내성적인 제가 하루하루가 너무 힘들고 눈물만 나옵니다. 더 노력하면 바뀌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있지만 회사에서도 몇번의 기회를 줬는데도 저는 잘 안바뀌더라구요.. 퇴사를 하려면 이직할 곳을 찾아놓고 해야한다고들 하던데 너무 지치고, 여기서도 이렇게 못하는데 다른 곳에 가서 잘 할 수 있을까라는 생각이 듭니다. 뭔가 답을 원해서 글을 쓴게 아니라, 제가 너무 답답해서 글을 끄적여봤습니다. 다들 좋은 밤 되세요.
하호하하하
2022.12.14
조회수
520
좋아요
8
댓글
20
직장 우울증
사회복지쪽 일이 원래 많고 힘들다지만 그래도 1년만 버티면 적응되겠지 했거든요. 근데 그 1년도 못 채우고 정신병원에서 우울증 진단을 받았네요ㅋㅋ... 운동도 해보고 상담도 받아보고 우울증 영양제 같은것도 먹어보다가 다 안돼서 생리때 욱해서 병원에 갔더니 항우울제를 주더라구요... 직장서 버티면서 항상 생각하던게 제가 지금 초년생이고 앞으로 어느 일이든 할텐데 조금 더 강해져야하지 않겠냐, 라고 사수가 말한게 생각나서 계속 버티고 있었는데요. 정말 그런가요? 제가 힘듦의 역치가 낮은건지, 아님 다들 힘들어도 그냥 다니는 건지, 아니면 이 직장이 안 맞는 걸까요.
체리밤
2022.12.10
조회수
466
좋아요
7
댓글
8
박탈감과 배신감으로 가득한 기분
한 시설에서 막내로 5년 있었는 데, 그동안 야근이며 주말이며 조기출근이며 개인적으로 헌신적으로 일 했다고 생각 했는 데, 5년이 지난 지금 이 시설은 나보다 경력이 많은 선배(?)들이, 책임감도 없이 솔선의식도 없이 시키는 대로 움직이고 있다. 그런데, 나보고 말도 하지 말고, 그냥 너도 시키는 대로만 하라고 한다. 사회복지를 하는 사람이, 어쩔 땐 이용인을 대상화 하는 것이 그냥 나에게 피해만 주지 않았으면 하는 존재로만 여긴다. 장 이라는 사람은 책임 회피와 자기만의 세상에서 무사 안일한 듯 직원의 고충은 두리뭉실넘긴다. 아~ 이제 여기선 더 이상 바뀌는 것이 없이 나도 똑같이 지내야만 하는 것 일까?
공허
2022.12.06
조회수
516
좋아요
8
댓글
14
직원 근속
어떻게하면 빤스런을 잡을 수 있을까요 급여도 타 기관보다 높고 연장근무를 시키는것도 아닌데.. 그만두고 알바로 가서 더 적은 급여를 받고 또 그만두고 한다는 말을 들었습니다 과도한 업무를 주는것도 아닌데 어떻게 해야 좋을까요
mine
2022.11.27
조회수
470
좋아요
0
댓글
5
사회복지사 이직후 다른일은 어떤 일을 많이 할까요?
사회복지사 자격증을 따고 회사에서 2년동안 근무했습니다. 하지만 일하면서 존중받지 못하는 태도와 여러가지 부당하다고 느껴지는 행위들을 내가 다니는 회사라는 이유로 눈감고 참아왔습니다. 하지만 2년내내 같은 월급과 연봉, 회사에 돈이 없다는 이유로 명절상여금은 10만원이상 받지 못하고 평가날은 당연하게 먼저가는 사람은 배신자고 애사심이 없는 사람이라 입사하고 반년간은 다음날로 날짜가 바뀌는 걸 보고 퇴근을 했습니다. 그러다가 퇴사하기로 마음먹고 그만두겠다고 이야기하니 다른기관에는 제가 부족하고 못나니 할 수 없다는 식으로 이야기하더군요. 그래서 상관없고 그만둘거다 이야기를 하고 퇴사날짜만 기다리고 있는데 여기서 너무 오래 있었는지 다른곳에서 잘 할수 있다는 자신감이 생기지 않더군요. 그래서 아예 사회복지를 관두고 다른일을 도전하려고 하는데 지금깢 해온 일들이 저 회사에서 일한게 전부다 보니까 도전도 두렵더군요.. 혹시 사회복지사 자격증을 취득하시고 다른일을 하시면 보통 어떤 일을 많이 도전하는지 궁금합니다!
djll
2022.10.18
조회수
605
좋아요
3
댓글
4
같은 기관 3번째 입사지원서 제출..
이번에 신설된 기관이 있는데 몇달 전부터 직원 모집을 했어요 그래서 지원을 했는데 1차때는 제출은 했는데 제출 시간을 못맞췄고 2차때는 여유롭게 제출했으나 면접 연락이 오지 않았어요 근데 신설 기관이라 아직 홈페이지도 없고 면접을 보기는 한건지 아무런 정보가 없어요.. 이번에 또 올라왔는데 제가 지원했던 팀장자리포함해서 거의다 다시 올라왔어요.. 또 지원해보는거 너무 멍청한짓일까요?ㅠㅠ 기관에서 웃기게 볼까요?ㅠㅠ
뚜떵
2022.10.17
조회수
357
좋아요
0
댓글
11
사회복사로 일하면서 업무환경의 불편함
사회복지에 있다가 다른 조직에 가니 이전까지 업무환경이 불편하다고 생각이 문득 들었습니다. 저희는 사람을 엄청 많이 만나고 기록하는데, 이 부분에서 개선이... 혹시 다들 클라이언트 분들을 만날 때 어떻게 소통하고 기록하시고 계신가요? 지금은 괜찮은 업무환경인가요?
쿠키먹고싶다
2022.09.01
조회수
496
좋아요
3
댓글
2
어쩌다 사회복지계로 들어오게 되셨어요?
요즘 커리어에 현타가 와서. ㅎㅎ 환기할겸 여쭤보고 싶습니다. 얘기 편하게 나눠봐요 :)
(탈퇴한 회원)
2022.07.27
조회수
636
좋아요
9
댓글
17
잦은 실수 회계
잦은 업무 실수로 급여 수당 등 머리가 새하얗게되고 기억력도떨어졌어요..이겨내고싶어요
힘들지만
2022.06.17
조회수
568
좋아요
6
댓글
11
복지관에 취업하려면 어떤 걸 중점으로 자소서를 쓰는 게 좋을까요?
복지관 이직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1급이랑 운전면허2종 컴퓨터자격증2급이 있는데 관련 경력이 없어서인지 작년에 복지관 취업을 못했습니다 지금 다른 곳에서 1년정도 거의 경력을 채워서 이직준비를 하려고 하는데 작년보다는 좀 상황이 나을까요??
(탈퇴한 회원)
2022.06.11
조회수
518
좋아요
6
댓글
7
이직관련 질문이요
다른기관으로 이직했는데 이직한기관이랑 저랑 잘안맞아서 수습기간을 채우지 않고 2달만에 그만두고 쉬고있어요 다시일자리 알아보려고 하는데 2달일한 경력도 이력서에 기재해야듸나요 이력서. 기재안하면 허위기재로 되는거 아닌지 궁금합니다
상처엔 후시딘
2022.04.08
조회수
174
좋아요
0
댓글
3
종복에서 이직
종복에서 종복으로 이직하시는 경우도 많이 있으신가요? 사실 사회복지 업계에서 종복만큼 체계가 잡혀있는 곳을 찾기는 어렵다고 생각합니다만 같은 곳에 계속 머물다보니 혹시 내가 정체되고 있는 것은 아닌가 막연한 걱정이 있습니다.. 좀 더 다른 환경에서 새로운 일을 해보고 싶은데 종복에서 종복으로 이직하는건 의미가 없을지, 이 또한 쉬운 과정은 아닐 것 같은데 이렇게 이직에 성공한 케이스도 많이 있으신지 궁금합니다
퍼플러버
2022.02.23
조회수
561
좋아요
2
댓글
5
요양보호사분들 교육 진행 체계
요양보호사 활동하시는 중년층 분들 교육 어떻게 진행하세요? 의무교육 수강이 필요해서 센터로 모시고 수강하도록 도움드리기도 하고, 또 웹에서 어떻게 어떻게 들어가서 수강을 해야한다고 방법을 세세히 안내드리기도 하는데요 운영 담당자 단에는 세세히 가이드를 드린다고 해도 사실 디지털이 익숙치 않은 세대가 거의 대부분이시다 보니 교육 하나 수강 완료하려면 난관이 너무 많네요 다들 어떻게 진행하시는지? 이렇다할 노하우가 있으신지 궁금합니다
하늘땅
2022.02.16
조회수
203
좋아요
3
댓글
5
대표전화 : 02-556-4202
06235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134, 5층
(역삼동, 포스코타워 역삼) (대표자:최재호)
사업자등록번호 : 211-88-81111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2016-서울강남-03104호
| 직업정보제공사업 신고번호: 서울강남 제2019-11호
| 유료직업소개사업 신고번호: 2020-3220237-14-5-00003
Copyright 2019. Drama & Compan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