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현재 1년 조금 넘은 콘텐츠 마케터입니다. 회사에서 각 채널별 콘텐츠 마케팅을 하고 있고, 예산은 거의 없는 편이라 광고 집행은 적은 예산으로만 하고 있습니다. 그래도 콘텐츠와 관련된 효율이나 데이터가 쌓이는 걸 확인해 가며 홍보의 방향성을 잡고 있긴 하지만 감으로 진행을 하고 있는건가? 싶은 생각도 드는 요즘입니다. 퍼포먼스쪽이 필요한 거 같은데 사수는 없어서 실무에 사용할 수 있는 데이터쪽 공부를 하려면 어떤 것부터 시작해야 하는지 물어볼 곳이 없어 여기에 글을 남깁니다. 관련하여 도움을 주실 수 있으신 선배님들 많은 댓글 부탁드립니다!
어떤 공부를 해야할지 감이 잡히지 않습니다
07월 14일 | 조회수 853
제

제로슈
댓글 2개
공감순
최신순
데

데이윈
억대연봉
07월 15일
툴은 많은데 왜 써야하는지 먼저 이해를 하셔야 해요.
“분석할 수 없으면 개선할 수 없다.”
예산이 없는 근본적인 이유도 결국 마찬가지입니다. 마케팅비에 100만원 더 써서 매출 1,000만원 증가시킬 수 있다는 증거를 들이미는데 예상 배정 안해줄 대표가 있을까요?
각 마케팅 채널 A, B, C가 있고 작은 돈이라도 50만원씩 예산 배정했을 때 각 채널별 마케팅 효과를 ‘측정’ 할 수 있어야 합니다.
물론 어느 정도는 가정이지만 비약이 아닌 설득력 있는 근거로 input 대비 output을 다 산정해야 합니다. 반드시 숫자로 나와야 합니다.
그러면 우리 상품, 서비스에는 어떤 채널, 어떤 방식의 마케팅이 가장 효과적인지 알아갈 수 있고 또 다른걸 시도해볼 수 있죠. ‘알아갈 수 있다‘는 점이 중요합니다. Fix되지 않습니다. 고객의 요구도 변하고 트렌드도 변하기 때문입니다. 한 번 통한게 언제까지나 계속 잘 되는것도 아닙니다.
각설하고, 이런식으로 데이터가 나오면 스스로도 자신이 생기고 관리자들 설득하기도 좋지요. 진정한 성과란 이렇게 수치화해서 표기할 수 있어야 하는거고요.
지금 쭉 나열한 이것들을 도와주는게 다 마케팅 관련 툴들입니다. 툴을 다루기 위해 툴을 공부하셔야 하는게 아니라 각 채널별 성과 측정을 위한 효과적인 수단으로서 툴을 공부하시는 겁니다. 구체적인 것들은 각종 실무 관련 인강들이나 양질의 블로그들 추천드립니다(조금만 검색해보시면 아주 많아요).
...더보기
답글 쓰기
7
제

제로슈
작성자
07월 15일
감사합니다! 말씀해주신 부분들 토대로 공부를 더 해보겠습니다. 보다 자세한 설명 너무 감사드리고, 좋은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말씀해주신 부분들 토대로 공부를 더 해보겠습니다. 보다 자세한 설명 너무 감사드리고, 좋은 하루 보내세요!!
1
리
리멤버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19년 05월 28일
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답글 쓰기
0
리
리멤버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19년 05월 28일
일하는 사람과 기회를 연결하여 성공으로 이끈다
일하는 사람과 기회를 연결하여 성공으로 이끈다
답글 쓰기
0
추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