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낙 잘나가고 있는 앱 (쿠팡, 토스)들이 많이 쓰고 있어서 저희 회사에서도 유저를 속여서 전환과 인게이지를 유도하는 다크패턴을 대놓고 써서 나쁠것 뭐 있냐 라고들 많이 하는데, 저는 이게 굉장히 불안하거든요... 리텐션은 무조건 쭉쭉 떨어질 것 같고... 그런 경험이 없는 것도 아닌데 다크패턴을 쓰더라도 적정선?을 지키면 괜찮은 걸까요? 그렇다면 그 기준이 뭘까요.
다크패턴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22년 06월 10일 | 조회수 1,032
에
에너자이져
댓글 3개
공감순
최신순
A

Ananos
22년 08월 06일
소탐대실입니다. 소비자 고객을 자기수준으로 보면 큰코다칠 때가 옵니다.
소탐대실입니다. 소비자 고객을 자기수준으로 보면 큰코다칠 때가 옵니다.
답글 쓰기
0
리
리멤버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19년 05월 28일
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답글 쓰기
0
리
리멤버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19년 05월 28일
일하는 사람과 기회를 연결하여 성공으로 이끈다
일하는 사람과 기회를 연결하여 성공으로 이끈다
답글 쓰기
0
추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