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쓰기
최신글
커피챗 하면 보통 무슨 얘기하나요?
지인의 소개로 금융사 서비스 기획 쪽 커피챗을 하게됐는데요 보통 커피챗 하면 무슨 얘기를 하나요?
핑거스냅
12시간 전
조회수
137
좋아요
0
댓글
2
이 회사 어떡할까요..
제가 다니는 회사는 스타트업 회사라 직원이 몇명 없습니다. 심지어 지금 있는 분들이 다 중간급 이상이신 분들만 계십니다. 전 신입이고, 대표님도 고민을 많이 하고 뽑았다했습니다. 그렇게 첫날 일을 하는데 업무일지를 쓰라고 하시더라구요. (아무 샘플도 없는 빈양식만 주시면서..) 그래서 전 인터넷에서 다들 어떻게 쓰는 지 보고 그날 한 것을 이미지와 함께 넣어서 보내드렸습니다. 그랬더니 몇일 뒤에 뭐라 하시더라구요. 이게 어딜봐서 업무일지냐.. 이건 보고서다 이러면서 입사3일 된 저에게 메일 보낼때 서명을 넣으라하시더라구요.. (저한텐 회사 번호 / 회사 팩스 / 회사 메일도 가르쳐주지 않았습니다. 솔직히 이건 제가 찾아서 넣을 수도 있지만 스타트업 회사라 어디 나와있지도 않습니다;;) 그렇게 2주가 지나니 다시 메일이 봐서 보니 메일에 업무일지 내용이 또 있더라구요. 그러면서 드디어 다른분이 어떻게 썼는지 보야주시더군요;; (진작에 보여주셨더라면 참고를 했을텐데요..) 그리고는 마지막부분에 사내규율을 좀 숙지하라. 회사적응을 좀 해라. 라고 하시는데 애초에 저를 혼자 있는 공간에 두시고, 대화를 일절 안하시는데 어떻게 하라는건지… 다들 회사에서는 스스로 알아서 하는 거라고 하시지만.. 쌩신입인 저에게 아무것도 가르쳐 줄 수 없다 해놓고서는 확인을 좀 해라 라고 하시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제가 먼저 사내규율이 뭔지 물어보는게 맞을까요?? +추가 - 입사3주 지났는데 아직도 통장사본 달라는 말 1도 없음 - 신입 들어왔는데 뭐 가르쳐주는거 1도 없음 - 중간직급(과장이상만) 있음 - 대표님 외에 다른직원들이랑 대화해본적 없음 - 밥도 한번도 같이 안먹음 (그럼 커피와 회식도겠죠?) 등등
요욥
동 따봉
2일 전
조회수
1,229
좋아요
45
댓글
40
회사... 그만둘까?
회사를 그만 두고 싶다. 오늘 임원과 선배들과 술한잔 했다. 선배들이 직급이 동일한데, 내가 다른 데서 경력이 더 많더라도 이 분들은 우리회사 더 오래 다녀와서 직급 동일하다. 근데, 제일 오래된 분이 바로 내 멘토다. 평생에 이렇게 이유없이 예의바르지 않은 동료가 만난 적이 없었다. 다른 팀원들도 걱정. 타팀 구성원들 걱정. 팀장까지 걱정... "둘이 더 이상 싸우지 않았으면 좋겠다." 내가 싸우는 게 아닌데, 받아 주는 거고 사무실에서 다 들리는 거라 그런거다. 입사하는지 1년도 안되는 데... 과거에 2년이상 다니지 않는 회사가 없어서 그냥 붙이는 거다. 내가 고민하는 건: 1. 여기서 0.5~2.5 년 도 붙여서 이력 키우고 승진해서 도망. 2. 바로 도망해서 여기 다니는 건 실망스럽게 이력서에 넣어 진짜 오래동안 다닐 수 있는 업체 찾을까? 뉴스: 승진하셨다. 원래 그랬었으면 다음주부터 어떨까?
엠캣
은 따봉
3일 전
조회수
3,264
좋아요
86
댓글
71
스타트업 질문있어요!
안녕하세요. 현재 저의 상황을 먼저 간략히 말씀드리자면 1. 20대 후반 여자이고, 2. 스타트업 최종 합격 후 입사만을 남겨두고 있는 상태 3. 회사 규모는 대략 150명 정도 4. 매출액은 꾸준히 증가하며 동종 업계에서는 네임드나 매출이나.. 1위 그런데 한 가지 걸리는 것이 있다면 후기 등을 찾아봐도 주니어 비율이 꽤 높은 것으로 파악이 됩니다. 특히 .. 링크드인 찾아봐도 저랑 같은 연령대에 해당하는 분들이 대부분 리드급 포지션에 해당하시더라고요. 저는 이전 직장 역시 스타트업이었지만, 30대 후반-40대 초반의 경력이 최소 10년 이상은 있으신 팀장님들과 일을 해서 그런지 새로 입사할 회사의 분위기가 너무 젊기만(?) 할 것 같아 조금 우려가 됩니다. 아마도 초기 멤버들이 회사가 성장함에 따라서 함께 성장하고, 리더 포지션을 맡으신 것 같은데 .. 이러한 분위기라면 여러분들은 어떻게 하실 건지.. 혹은 비슷한 경험이 있으시다면 어떤 말씀이라도 좋으니 편하게 부탁드립니다 :)
궁금한것
6일 전
조회수
1,518
좋아요
3
댓글
6
제 커리어계획이 적절할지 여쭙습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3년차 교육PM으로 공공, 민간기업에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구체적으로 고객 사전영업하고, 제안서 쓰고, PT하고, 세부사항 기획해 사업수행하는 일입니다. 문제는 제 장기적인 목표가 디지털+오프라인 교육서비스를 만들어 성공하는 것인데(창업을 하든, 회사원으로든) 지금 회사는 오프라인 교육 중심의 교육컨설팅 회사라 디지털 서비스 개발에 대한 이해를 갖기가 어렵습니다. 일단은 현 회사에서 PM 및 오프라인 교육기획자로서의 역량을 기르고 있지만, 디지털 서비스를 개발하는 법에 대해서 잘 모르고 it기술에 대한 이해도 교양수준이라는 부분이 걱정이 됩니다. 일단은 회사를 다니면서 교육pm으로서 제안 및 기획 역량을 쌓고, it쪽 지식 및 네트워킹을 쌓기 위해 대학원 박사를 병행하면 좋지 않을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교육전공을 살려서 컴퓨터교육과에 가거나 HCI 전공을 갈까 생각하고 있고요.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궁금합니다.
융융91
은 따봉
03.22
조회수
1,669
좋아요
61
댓글
36
이직한지 4개월 그만둬도 될까?
여기는 먼저 제안이 와서 입사한 곳이야. 새로운 앱을 만드는 곳에 기획자로 합류를 했고 회사 위치가 너무 멀어서 고민이 되었는데 재택근무 허용해주고 프로젝트 리더를 뽑아 주는 조건으로 입사를 했어. 1. 4개월째 재택 안되고 있음 2. 프로젝트 리더 부재 같이 일하는 팀원 1명 프리로만 하고 조직생활 안해본 개발자 (기본적인 비즈니스 소통을 몰라서 정말 힘듦…하루종일 설명해주느라 에너지 뱀파이어임 개발 10년차 넘으셨고 나보다 나이도 많음) 그리고 상사는 매일 말 바꾸시는 대표님뿐이야 가장 큰 문제는 대표님이 계속 말을 바꿔서 결국 협업하던 외주 업체가 도저히 못하겠다고 나가고 실무자가 나뿐인데… 내가 혼자 끙끙대며 집 못가며 일해 만든것도 다시 하라고 바뀌니까 현타가 오더라. 이렇게 두명이랑 일하는게 숨이 막히고 일에 에너지를 쏟기보단 다른 곳에 다 쏟아서 힘들고 그간 일해본 데이터로 사람이 안 바뀔거 아니까 차라리 길게 있지 말고 이직 할까 고민이 되어서… (당장 그만둬도 실업급여 남은게 있어서 받을 수 있는 상황 ) 조언좀 해줘
먼지가되
동 따봉
03.20
조회수
2,385
좋아요
19
댓글
25
PM PO 의 끝(?)은 무엇인가요..?
PM PO 채용공고를 살펴보며 문득 궁금했습니다. 이 직업의 최고 끝(?)은 무엇인가요? 무엇일까요? 이 직군의 경력이 쌓인 이후 50살즈음? 그 이후 무엇을 더 할 수 있을까요? 결국 내 사업이 답일까요. 오밤중에 잠이 안와서 찌끄려봅니다.. ㅎ ㅎ
아씨오
03.19
조회수
2,017
좋아요
24
댓글
21
포트폴리오 대외비 기준
기획쪽이고 회사에서 만든 프로세스맵이 있는데 업무 프로세스별로 그려진 피피티를 경력직 포폴로 제출시 대외비에 걸리나요?
qeerr
03.19
조회수
645
좋아요
3
댓글
4
AI LLM 관련 정보 사이트 공유해요
AI와 LLM에 관심이 많아 정보를 나누고 싶어서 글을 남깁니다. 요즘 ChatGPT, Claude, Gemini, Mistral 같은 다양한 LLM이 나오면서 기술 발전이 정말 빠른데요, 관련된 최신 정보를 얻거나 연구 자료를 찾을 수 있는 좋은 사이트가 있을까요? 특히, 아래와 같은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사이트를 찾고 있습니다. -최신 AI/LLM 연구 논문 공유 사이트 -오픈소스 LLM 프로젝트 관련 정보 -AI 관련 무료교육 -AI 커뮤니티 저는 주로 ArXiv에서 논문을 보고, Hugging Face에서 오픈소스 모델을 찾아보곤 하는데, 더 다양한 정보가 있는 사이트가 있다면 추천 부탁드립니다! AI와 LLM에 관심 있는 분들과 함께 정보 공유하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화이팅97
금 따봉
03.15
조회수
1,595
좋아요
130
댓글
51
핵심계열사 팀원 or 소형계열사 팀장
핵심계열사는 매출 30조 소형계열사는 매출 1조 급여는 비슷하다면 어떤 선택을 하시겠습니까? 안정성은 소형계열사가 조금 우세합니다.
헤맴
억대 연봉
은 따봉
03.11
조회수
1,679
좋아요
71
댓글
44
외국계 이직 방법
안녕하세요, 현재 퇴사 후 잠시 휴식시간을 갖고 있습니다. 이전 다니던 회사는 국내기업이지만 업무 특성상 90% 이상 영어로 진행했습니다. 그래서 이번엔 외국계기업으로 이직을 생각하고 있는데 어딘가에서 외국계는 재직자의 추천이 없으면 면접보기 조차 힘들다는 얘기를 들었어서 제가 알고 있는게 맞는지, 맞다면 추천 없이 면접 볼 수 있는 방법은 따로 없는지 궁금해서 경험자분들의 조언을 얻고자 글 올립니다. 외국계 재직 중인 분들의 많은 조언 부탁드립니다.
iiiiiiD
은 따봉
03.09
조회수
3,206
좋아요
90
댓글
55
주니어 직급 PM 앞으로가 잘 버틸 수 있을까 고민이네요
중소 SI 업체에서 2년++ SW 개발 PM으로 근무하고 지금 어쩌다 연이 닿아 중견 네트워크 장비 제조회사 PM으로 온지 한달 안되었습니다.. 기존 업무 프로세스와 어느정도 비슷한 부분은 있지만 업계가 너무 달라 배워야할것 협업해야 할 부서 수 등등 너무 많아졌네요.. 거기에 부서 다 PM분들은 기본 업력 15++ 연차에 유일한 주니어라 외롭기도하고… 4-5년은 버텨야지 하고 들어왔지만 걱정이 앞서네요..
설화수
03.07
조회수
499
좋아요
1
댓글
2
책임의 무게
안녕하세요. 형님 여러분 요즘 회사에서 일하는 자체가 좀 힘든 느낌입니다. 진급도 몇 년 전에 했는데 갈수록 이런 것과 관련한 책임의 무게가 느껴지고 일도 뭐 그런 쪽으로 하게되는 것 같습니다. 이러한 직장의 무게를 선배형님들은 어떻게 견디시는지 궁금합니다. 제 심정은 앞으로 진급이고 뭐고 상괌 없고 편한 마음으로 일하고 싶습니다.
랄지하지마라
은 따봉
03.04
조회수
1,804
좋아요
52
댓글
55
대학생 창업 실패했습니다. 이번엔 스타트업에서 먼저 경험 쌓아보고 싶은데
안녕하세요 몇 년전 IT 스타트업 창업을 했었고 향후 다시 창업을 목표로 하는 대학생입니다. 당시 팀을 이끌며 아이템 기획부터 서비스 출시까지는 직접 경험해봤지만, 그 이후 비즈니스 성장을 어떻게 만들어가는지 더 깊이 배우고 싶어 급성장하는 스타트업에서 인턴을 하며 PM, 전략, 마케팅, 영업 등 실무 경험을 쌓고 싶습니다. (기왕이면 여러 직무 맡아보고 싶기도 해요) 어떤 규모 / 성장 단계의 스타트업이 가장 적절할까요? Seed / Pre A / Series A 5명~15명 / 10~30명 / 20~40명 1~2년 / 2~4년 / 3~6년 정도로 생각해봤는데, Pre A ~ 초기 Series A, 10~30명, 2~5년차 이 정도 어떨까요? 이전 창업 당시 했던 경험은 - 시장조사/고객인터뷰/PMF 검증과정, 서비스 피봇 - BM 수립(수익모델, 차별성, 성장전략, 마케팅전략 등등)과 사계서 작성 - Flowchart, IA, midfi-wireframe, UX writing, 서비스 정책서 작성, QA - 투자 유치 전략 수립, IR 피칭 등이 있습니다. 직접 창업하며 아이템 기획~서비스 제작 까지는 경험해봤는데, 그 이후에 어떻게 실행해야하는지 처음이다 보니 막막하여 창업을 그만두었습니다. 2년 간 다른 산업에 몸 담아봤는데 다시 창업이 아른거립니다. 이번에는 다시 창업부터 하지 말고 역량부터 길러보고 싶은데 제가 멈췄던 이후 단계를 현재 잘해나가는 스타트업에서 체험해보고 싶습니다. 계속 구상만 하고 고객 반응을 못 봤어서, 고객반응 보며 린하게 실행하면서 성장시키는 경험을 하고 싶어요 1. 저 어떤 규모의 스타트업에서 일해볼까요? 2. 그리고 향후 창업자이자 대표로서 경험과 역량을 쌓으면 좋은지 커리어패스를 계속 고민하는 중인데요, 어떤 곳에서 어떤 직무를 하면 좋을지 업계 선배님들의 고견이 궁금합니다. 3. 스타트업 고르는 기준이 있을까요? 테스트/실행/PM 관련 체계가 잡혀있는 곳을 가는 게 좋을까요?
치츠덕
은 따봉
03.02
조회수
2,926
좋아요
56
댓글
32
3-4년차 퇴사시기 고민
안녕하세요. 대기업 서비스기획 직무 3년차 입니다. 개인적인 사정으로 3-6개월 정도 쉬고 싶어서 퇴사를 고려하고 있습니다.(추후 이직 시도할 예정) 최대한 빨리 그만두고 싶은데 입사한 날까지 기다려서 4년을 채우고 퇴사해야하는지 아니면 그게 별 의미가 없는지… 이직과 퇴사가 처음이라 먼저해본 선배님들에게 조언을 구합니다!
열심후배
동 따봉
02.26
조회수
1,456
좋아요
57
댓글
51
대표전화 : 02-556-4202
06235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134, 5층
(역삼동, 포스코타워 역삼) (대표자:최재호)
사업자등록번호 : 211-88-81111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2016-서울강남-03104호
| 직업정보제공사업 신고번호: 서울강남 제2019-11호
| 유료직업소개사업 신고번호: 2020-3220237-14-5-00003
Copyright 2019. Remember & Compan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