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라인드에 실명 및 욕설, 모욕성 발언, 허위사실 게시 관련 문의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얼마전 블라인드내 회사 게시판에 한 글에서 퇴사가 많은 부서는 전수조사가 필요하다는 댓글들이 올라왔는데 대댓글에서 사내 여러부서가 언급되었고 평소 사내에 익히 알려진 저희부서도 여러글로 언급되었습니다.
그러던중 어떤 사람이 저희 부서를 특정한 글을 제가 썼다고 오해했는지(저는 맹세코 쓰지않았습니다), 제 실명과 욕설, 나이, 외모 등을 지적하며 제가 그 글을 썼다는 내용의 글이 올라왔고 이후 글에 대해 비난하고, 저를 옹호하는 글이 이어지자 글을 삭제하는 일이 발생하였습니다.
이후에도 제 실명을 제목으로 한 글이 다른 아이디로 게시되고, 다른 글의 댓글을 통해서도 다른 아이디로 저를 저격하는 내용의 글이 수차례 올라왔습니다.
사내에서는 긴시간 저를 괴롭히고 있는 저희 부서 관리자의 평소 언어적 습관(특정 맞춤법 오기 사용 등)을 이유로 그 사람으로 추정하는 댓글이 이어지고, 저를 옹호하는 글이 대다수를 차지하자 삭제하고 다른 아이디로 계속 여론몰이를 시도하는 중입니다.
이후 다른 파트원의 핸드폰을 보자고 하고 블라인드를 검사하고 신고를 지시하거나, 블라인드를 가입시키고 가져가서 본인이 글을 썼다는 글이 올라오기도 하고, 부서 임원의 법인카드 불법 유용 등에 대한 부서 관련 추가적인 폭로가 이어졌고 관련 글들은 다 신고되어 사라졌습니다.
이후 블라인드상에서 많은 이들이 욕설 글을 쓴 것으로 추정하고 있는 저희 파트관리자는 저에게는 어떤 직접적인 언급도 없으나, 타 파트원들에게는 본인의 억울함을 표현하며, 블라인드상에 본인의 아이디와 글쓴 이력 등에 대해 본인이 아님에 대해 글을 올리고 있는 상황입니다.
처음에는 제가 부서관련 글을 쓰지 않았기에 무대응으로 있었는데, 계속 반복되고 논점이 글을 썼는지로 기우는 듯하여 법적 대응을 고민하고 있습니다.
회사에도 이같은 내용을 알렸으나 회사 외부 사이트이고 익명이어서 제제나 처벌은 현재 어렵고, 대상자가 확장되고 법적 처벌이 내려지면 이를 근거로 처벌이 가능하다고 하는 상황입니다.
이런 경우 여러분들이라면 어떻게 대응하실 건지 문의드리고 싶습니다.
또한 고소장이 접수되면 그 글쓴이를 찾아서 처벌도 가능한 건지도 알고 싶습니다.
(글의 내용 상 저를 특정할 수 있어 시일이 지난 후 글의 일부를 삭제할 수 있음에 미리 양해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