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새 아이들 키우가 힘든 세상이라 하지요?
제 고민은 파트너가 아이를 가지고 싶어하지 않는 겁니다.
저희는 3년 연애를 했습니다. 그리고 양가 집안 식구들도 서로 잘 알고 교류를 많이 합니다. 그래서 파트너가 자주 저희집에도 놀라오고 사촌 동생 있는 삼촌댁도 가끔 같이 놀러를 갑니다. 어릴적 삼촌분이 저희집에서 10년 넘게 거주하셔서 서로 관계가 남다른 부분이 있기 때문인데요.
그 집에 가면 6살 과 10살 여자아이들 2명이 있는데 같이 대화하고 놀다가도 아이들이 울거나 떼를 쓰면, 아이 가지기 싫다 라는 말을 자주 합니다.
저는 결혼해수 아이를 최소 2명은 낳아 길러야 한다고 생각하고 이야기를 했는데
입버릇처럼 아이들은 키우기 힘드니 안 가지는게 좋겠다고 해서 스트레스를 받기 시작했어요.
본인 집에 있는 사촌동생들봐도 같은 말을 하네요. 이런 파트너랑 결혼하고 진짜 아이를 안 가지면 저는 사실 결혼 이후 이혼까지 생각할 장도로 심각하게 반응이 될꺼 같거든요.
요새 아이 키우기 힘들다지만 아이를 기르는 것도 행복일 것 같은데 혹시 아이 기르는 것이 좋다면 좋아요 버튼을 눌러 주시고, 아니신 분은 왜 아닌지 이유 좀 써 주세요.
진짜 결혼 할려고 하는 사람인데 다른 분들은 어떤지 너무 궁금해여
결혼전 고민이 많습니다.
01.10 13:04 | 조회수 1,290
몽키키1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스텔라라
BEST전 아이를 갖고 출산하고 육아하는 최종 결정권은 여자에게 있다고 생각해요. 실제로 아이를 갖고 낳고 키우는 과정에서 남편보다는 제 삶에 영향을 많이 주고 제 선택 역시 아이에게 영향을 많이 주더군요. 남편은 육아는 같이 하는 거라고 말로 하고 실제로 서포트 하긴 하지만 아... 한국의 현실인 것인지 어쩔수 없이 제가 많은 걸 하게되네요.
요즘은 결혼전에 이 부분에 대해서 논의가 꼭 필요한 부분 같아요. 요즘은 결혼도 출산도 선택이라는 인식이 강하니까요. 정말 아이를 원하고 있다면 현재 여자친구분에게 의사전달도 하시고 의견을 물어봐 주세요. 왜 아이를 낳는 것에 대해 부정적인지. 아마 이유가 있을 거에요.
2일 전
17
리멤버 회원이 되면 40개의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2020.07.01
154
김커리어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 중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020.07.01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