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자
글쓰기
회원님, 일 관련 고민이나 업계 이슈에 대한 생각을 들려주세요!
최신글
업무 영역의 고민.. 지혜가 필요해요
안녕하세요. 석사 2년 연구원 1년 동종업계 3+3 년 총 9년차 엔지니어입니다. 저희 회사는 엔지니어가 기술영업과 연구, 개발, 프로젝트 메니져, 외주처 발굴/관리를 모두 진행합니다. 저에게는 업무영역이 지나치게 넓고, 각 유관부서들이 업무를 제대로 수행하지 않는다는 생각밖에 안드네요. 모든 롤에서 평균 이상의 능력치를 요구받다보니, 아무래도 모든 영역에 신경이 쓰이고, 이는 자잘한 실수로 이어집니다. 놓치는 업무도 발생하고요. 윗선에서는 급한일과 그렇지 않은 일을 정리해주지 못해서, 지속적으로 모든 일이 asap으로 진행됩니다. 이렇게 반복되다보니, 본연의 연구개발 업무도 제대로 진행하지 못하고 항상 외주처와 고객사만 다니다가 시간이 지나가버립니다.. 제 부사수도 없고 사수도 동일한 롤을 부여받아서 사실상 저에게 도움을 주기가 힘든 상황이구요... 지금까진 하소연이구요, 이를 해결하기 위해 부서장님과 상담을 하였으나.. 회사를 바꿀 수 없다는 이야기만 회신받았습니다. 낙담하고는 현재 이직 준비 중인데요, 이곳에서 너무 주눅들어서인지 앞으로도 잘 할 수 있을까... 이런 생각으로 가득합니다. 몸도 아파오고... 선배님들의 지혜가 필요한 질문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차라리 퇴직하고 쉬면서 이직을 준지해야할지, 2. 몸은 힘들지만 다니면서 구할지 3. 아니면 이겨내고 다닐지... 참고로 회사는 업계에서 5위 내에 속하는 외국계이며, 연봉은 평균보다 조금 낮습니다...
코뿔소리
| 11.15
조회수
562
좋아요
0
댓글
10
연구개발 4개월차 신입인데요..
제가 원하던 연구개발 팀에서 근무한지 4개월차 입니다 팀원 팀장님 다 좋으신 분들인데 하나 고민이 있습니다.. 4개월이면 이제 제 업무를 슬슬 맡아서 하고 직무 관련된 것들을 배워가고 싶고, 그래야 한다고 생각하는데요 같은 팀 선배분들이 일을 안시키고 잘 안가르쳐 주시려고 합니다... 업무 하고계신거 어떤건지 궁금해서 항상 뭐 도울거 없냐고 여쭤보는데 도와줄거 없다고 하시고... 이 팀에서 저는 어떻게 제 직무 역량을 키워가야 할까요..??? 너무 고민입니다ㅠㅠㅠ
ltlyl
| 11.15
조회수
679
좋아요
2
댓글
7
회원님들 덕분에 저 금따봉👍 달았습니다
회원님, 안녕하세요. 이멤버 대리입니다. 오늘 순위도 확인하셨나요? 좋아요 눌러주신 회원님들 덕분에 저는 금따봉을 잘 유지하고 있습니다. 아! 갑자기 무슨 얘긴지 의아한 회원님도 계실텐데요. 커뮤니티 ‘좋아요 배지‘, ‘좋아요 순위’가 공개됐습니다! ✳️ 좋아요 배지는 어떻게 받나요? 리멤버 커뮤니티에서는 꾸준히 좋은 활동을 해주신 회원님들께 배지를 드립니다. 회원님의 활동이 다른 회원님들에게 많은 도움을 주고 공감을 받았다는 표식이에요. ∙ 배지는 ‘따봉👍‘이라 부르며, 내가 받은 좋아요 개수에 따라 쌍 따봉, 금 따봉, 은 따봉, 동 따봉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배지는 최근 30일간 받은 좋아요 수를 바탕으로, 매일 자정(24시)에 업데이트 됩니다. ∙ 다른 회원님들과 글과 댓글로 소통하며 따봉을 받아보세요. ✳️ 순위 Top100엔 어떻게 오르나요? ∙ 받은 좋아요 수에 따라 매일 순위 100위까지 공개됩니다. ∙ ‘월간 좋아요 수‘는 최근 30일간 내가 받은 좋아요 수를 의미합니다. ∙ 매일 달라지는 순위표를 확인해보세요. ✳️ 어디서 확인할 수 있나요? ∙ 배지는 회원님께서 작성하신 글, 댓글에 따라 붙어요. ∙ 좋아요 Top100 순위는 [커뮤니티 탭 최상단] 또는 [마이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혹시 안보이신다면 앱을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 해주세요. 마지막으로, 아래 이미지를 확인해 보세요. 전 지난 30일간 좋아요 154개를 받아 ‘금따봉‘을 달았네요! 앞으로 더 유익한 소통으로 ‘쌍따봉’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할게요 😉 감사합니다. .
이멤버 대리 | 리멤버
| 11.11
조회수
35
좋아요
0
댓글
0
전기차충전소 대형 캐노피 제작은 어떤업체들이 하나요?
https://m.blog.naver.com/alimit03/221632697789 이런 대형 캐노피 설계 시공은 어디서 하나요?
다큰청년
| 11.06
조회수
72
좋아요
0
댓글
0
매주 100여 명씩 당선!👏 이멤버 PICK에 도전해보세요 (자동응모)
안녕하세요, 이멤버 대리입니다! 늘 더 많은 직장인 분들이 커뮤니티에서 도움을 얻어가시길 바라요! 매주 화요일, 목요일 공개하는 베스트 소통 모음 [이멤버 PICK]을 놓치지 마세요. 매주 100명씩 당선되는데, 다음은 회원님 차례가 아닐까요? 도전해보세요! 😊 ☑️ 당선 혜택 네이버페이 포인트 3천 원 ~ 3만 원 ☑️ 참여 방법 지금처럼 리멤버 커뮤니티에서 글, 댓글로 활발히 소통해주세요. 많은 회원님들께 도움이 된 소통을 이멤버 대리가 직접 뽑아요. − 직장인들의 공감을 이끈 고민 − 자랑하고 싶은 성공 경험 − 진심을 담은 정성어린 조언 − 많은 소통을 이끈 치열한 토론 등 ☑️ 당선 안내 매주 이멤버 PICK 모음집을 통해 공개합니다. <명예의 전당> 에서 확인하세요 https://app.rmbr.in/K8wuAwMzwkb − 화요일 : 직무 커뮤니티 소통 − 목요일 : 관심사 커뮤니티 소통 ❗️리멤버 앱 알림을 켜두면 당선 소식을 바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리멤버 앱 > 더보기 > 설정 > 알림 관리 > 혜택 등 유용한 정보 ON] ☑️ 지난주 이멤버 PICK 다시보기 − 관심사 커뮤니티 https://community.rememberapp.co.kr/post/70066 − 직무 커뮤니티 https://community.rememberapp.co.kr/post/69793
이멤버 대리 | 리멤버
| 11.04
조회수
6
좋아요
0
댓글
0
가공업체 견적도면 발송할 때
안녕하세요, 제품 설계 후 견적 진행할 때 dwg 파일을 보내시나요~? 보안문제 등은 어떻게 관리하시는 지 궁금해요, 저희는 15년동안 거래하는 업체가 있어 dwg 를 보내는데, 신규 가공업체로 발송할 때는 pdf 로 보내야되지 않나 싶어서요..
모두의안녕
| 11.03
조회수
402
좋아요
0
댓글
9
인력난 체감하시나요?
특성화고 학생들이 씨가 말라서 60대 인력을 재교육한다는 기사도 있었는데, 요즘 계신분야 인력난 정도는 어떠실까해서요. 이제 30 초중반인데, 앞으로 어떻게 대비를해야할지 막막하기도 하고요. 점점 일하기도 먹고살기도 힘들어질 것인지...
오버나잇
| 11.02
조회수
783
좋아요
1
댓글
9
지금까지 이직 텀이 어떻게 되시나요?
몇 년 정도 근무하고 이직하는 텀을 이어오셨는지 궁금합니다. 또한, 1년 근무 후 이직하는 것은 그 자체로 단점일지.. 궁금합니다.
일렉트로맨
| 11.01
조회수
350
좋아요
0
댓글
3
동종업계 이직..
하.. 이제 겨유 3년차 찌끄래이긴데요 ㅠ 연구직입니다 업계 최고회사로 이직하고싶어서 서류넣었는데 서합됐구요. 근데 동종업계이직이 문제가 될까요? 솔직히 저같은 찌끄래기가 간다고 소송걸려나요? 지금 회사는 아직 매출이 없으나 성능은 나오는 라이징 소재라.. 부장님께서 신뢰를 잃으셨다면서 너가 가서 기밀유출하면 우리 망할수밖에 없다면서 기분이 너무 별론데 ㅜㅜ 걱정되네요 ㅜㅜ 그 회사는 부장님이 다니셨던 회사라.. 어차피 거짓말해봣자 들킬 우려가 잇어서 솔직히 말했는데 하 ㅜㅜ 퇴근길에 기분이 너무안좋네요..
hh90
| 10.22
조회수
584
좋아요
2
댓글
5
이직했는데 커리어 꼬이게 생겼네요
이직을 했는데 커리어가 꼬이게 생겼습니다. 입사하자마자 나를 뽑았던 팀장은 퇴사 팀장도 없고, 알려주는 사람도 없이 양산프로젝트 대응을 맡게되었습니다. 근데 정말 거지같이 개발을 해놔서 양산문제가 계속나오네요 지금 맡게된 프로젝트 개발자들은 지금 상황을 예견했는지 모두 떠나가서 개발이력을 아는 사람이 정말 아무도 없네요. 맨땅에 해딩하는 식이고 맨날 하는 회의에서는 유관부서와 고객사에게 털리기만 하네요... 직접 개발하지도 않은 프로젝트 아는 이력도 없고 물어볼사람도 없으니 거짓말과 회피성 발언밖에 할수 없습니다. 조건이 이전직장보다 훨씬 좋아서 왔는데 정말 잘 온건지 모르겠네요... 하
왔더니 엉망
| 10.15
조회수
1049
좋아요
1
댓글
6
남이 엄청 고민하고 상사직원이 시간을 엄청 할애한 문서들을 부하직원이 다른팀에 공유해버렸을 때
인증 관련한 문서기도 하고 아직 개발중이기도 한, 보안이 요구되는 문서인데 다른팀이 포맷부터 어떻게 작성했는지 알려달라하여 저 모르게 홀랑 전부 다 공유하네요. 본인이 작성한 걸 공유해도 팀 상황상 가릴 건 가리고 해야할텐데. 심지어 본인이 고민1도 없이 관여도 안 했으면서, 아랫직원도 아닌 상사가 맨날 야근하며 작성한 거 본인이 생색 내는게 너무 보기 싫어요. 생색 내려는 건 아니었겠지만서도. 부하직원은 그걸 본인이 했어야 했지만 평소 현업에 무관심하고 공부하거나 이해하려는 노력을 등한시 했기 때문에 더더욱 열 받습니다. 본인이 시간투자 고민 아무것도 안했으니 그 문서들이 어떤지 알지 못하겠죠. 그리고 공유한 다른 팀에 딱 한명이 또한 본인이 고민해서 작성하거나 정보가 적힌 문서를 절대 공유 안하는 분이였기 때문에 더더욱 세세히 다 적힌 걸 공유하는게 싫었습니다. 남을 도와줘야 하는 건 알지만, 모든 것을 1~10까지 알려줄 필요는 없다 생각합니다. 로직과 방법, 하다 모르면 알려주면 되죠. 저는 그 포맷 하나 누가 알려주거나 우리업계 용어로 알려주는 사람이 없어 맨땅에 헤딩하며 머리를 싸매고 수정하고 또 수정했는데. 팀 보안도 그렇고 남이 시간을 엄청나게 할애해서 무에서 유를 만들었는데. 정작 본인에게 시키고 당연히 해야 할 일에 대해선 피드백도 없고 지연되어도 보고도 없고 그냥 배째라 식이다 정말 화를 내어야 그제서야 남 핑계대며 못했다고 고백합니다. 이런 건에 대해서만은 이미지 관리 하는지엄청 빠르고 친절한 태도가 마음에 안 듭니다. 제가 일을 가르켜 주려고 한 참 시간 들여 봐주기도 했지만, 피드백을 정말 안하는 태도 때문에 포기했습니다. 팀장이나 다른 팀원들도 현 업무에서 배제시킨지 오래입니다. 문서 편집, 다른 잡다한 소소한 부수적인 일들만 시키고 있죠.
titok
| 10.14
조회수
449
좋아요
1
댓글
5
사장놈이 경쟁사로의 입사기회를 막아버렸습니다.
안녕하세요 반도체제조계열에 종사중인 년차가 좀 있는 엔지니어입니다. 업계가 규모가 작아서 현재 한국에서는 대기업 2곳, 중견기업이 3~4군데정도가 경쟁하고 있습니다. 저는 중견기업에 종사중에 있고 이력서를 여러 사이트에 올렸더니 헤드헌터에서 연락이 왔고 이력서 제출등 순차적으로 절차 진행 되었습니다. 유선으로 면접 일정이 곧 잡힐 거라고 연락이 와서 대기중에 있었는데 돌연 헤드헌터에서 메일로 “ㅇㅇ님의 면접일정이 모두 잡혔었으나 귀사 사장님께서 현재 해당 면접 예정이었던 ㅇㅇ기업에 인력유출이 되지 않케끔 공문 및 요청이 다시 한번 왔습니다. 이에 면접일정을 전면 보류 하였습니다. 상황을 좀더 지켜보고 추후 연락을 드리겠습니다.” 라는 식으로 메일이 왔습니다.. 뭐 물론 제가 해당 원하는 인력에 맞지 않아서 이렇게 보낸걸수도 있지만… 이런 경우가 있을수 있나요?? 삼성전자 하이닉스는 완전 인력 교류가 왕성한걸로 알고 있는데.. 업계규모가 작아서 일까요?? …. 혹시나 이런 경험 있으신분들.. 도움 부탁 드립니다…. 지금 생각에는 그냥 퇴사를 하고 그 회사에 한번 문드드려 볼까 생각중에도 있습니다.. 이럴경우에도 문제가 될지 경험 있으신분들은 도움 부탁 드립니다… 진짜 해준것도 없는 중견기업에서.. 끝까지 발목을 잡으니 머리 아프네요…
ㅇㅣ직이마려움
| 10.13
조회수
1039
좋아요
2
댓글
7
요즘 중소-중견 초봉
학부, 석사 졸업생 계약직을 채용해야하는 상황인데 어느정도 수준이 적당한지 궁금합니다..
아야야야야야야야
| 10.07
조회수
837
좋아요
2
댓글
3
기술영업을 경험해보는건 엔지니어에게 어떤 도움을 주나요?
막연하게 시야를 넓혀준다는 건 알겠는데 그 외에 엔지니어에게 어떤 도움을 주나요? 제 미천한 경험으로는 '꼭 그래야 하나?'라는 생각이 가시질 않아서 여쭙니다.
동숲
| 09.28
조회수
629
좋아요
1
댓글
11
이직 고민
안녕하세요~ 저는 대기업 그룹사에서 10여년 근무중이고, 설계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3년전부터 지금하고있는 업무에 대하여 흥미가 없고 지루함을 느껴 새로운 변화를 위해 회사내 순환보직을 신청하였으나, 2년동안 직무순환을 실패하여 이직을 시도중입니다. 제 업무는 경쟁회사중에서는 가장 좋은 회사라서 직무변경 또는 아이템 변경을 통해 이직을 시도하다 보니 국내회사중에서는 좋은조건이 없고 외국계 뿐이라 외국계 회사를 알아보고있습니다. 그러나 외국계의 경우는 글로벌적으로는 규모가 크고 인정받는 회사이나 국내의 지사는 규모가 크지않고, 중소 또는 중견 기업 규모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직 시 연봉은 상승할 수 있겠으나, 복지의 차이가 있을듯하고 지사 개념이다 보니 프로세스 또한 국내와 다르고 복지면에서도 국내 대기업 대비 차이가 있는듯한데, 이직 시도를 하는게 좋을까요? 참고로, 현재는 경기도에 거주중이나, 자녀 교육을 위해 5년이내 서울로 이사를 계획중이며 이에 따라 회사도 서울 사무소 위주로 알아보고 있습니다.
부동산가즈아
| 09.26
조회수
507
좋아요
4
댓글
1
대표전화 : 02-556-4202
06158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79길 6, 6층
(삼성동, 제이에스타워) (대표자:최재호)
사업자등록번호 : 211-88-81111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2016-서울강남-03104호
| 직업정보제공사업 신고번호: 서울강남 제2019-11호
| 유료직업소개사업 신고번호: 2020-3220237-14-5-00003
Copyright 2019. Drama & Compan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