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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표 이직고민
회사 이직 고민중입니다. 자동화설계 직종이며 경력은 10년차 입니다. 1. 연봉 5500 . 부가비용 (식대. 기타비용) 포함 실수령 430. 근무환경 및 시간 좋은편 인원이 많아 설계일에 집중하나 내년 회사 전망 어두움. 수주예정금액 거의 없다싶음 장비 스타일이 옛날방식을 고수하는 경향이있음 2. 연봉 6500. 식대 별도 제공. 실수령 비슷할것으로 예상. 팀장급 배정.인원이 매우 적어 (스타트업수준) 다방면으로 일을 진행해야함. 설계외 영업.pm 등등(경험은 있음) 매년 수주 예상금액 고정적이며 추후 사업방향 확장도 다양한편이라고 생각됨 선배님들이라면 어떤 회사에 한표를 예상해보시나요?? 많이 고민됩니다.
모르고
12시간 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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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직 관련 고민
회로설계 직무로 학사입니다. 현직장은 자동차 2차벤더에 1000대기업 안에속하는 기업입니다. 1년차이고 3900쯤받으며 월급은 14분의 1로 이외 추가 수당은없습니다. 설계보단 개발위주의 업무라 회로 역량이 늘수있는 기회가 잘 없습니다. 일이없어도 퇴근을 못하는분위기고 복지도 아예없으며 회사도 계속 하락하는 추세입니다. 본가가 수도권인데 직장이 수도권 외곽이고 다음달 중순에 자취방 이사도 해야하는 상황입니다.(이직을하면 본가 근처로하게됨) 고민점은 첫번째 현재 대형 1차벤더에 지원서를 넣은상태이며 언제 나올지모르는 상태이묘 이사계약도 임대주택들어가는거라 틀어지면 전세로가야하구 그래서 일단 임대주택에 들어가야하나 말아야하나 고민중입니다. 두번째 이직(면접)제의가 왔고 100명 이하기업, 연봉은 현재보다 조금낮을거라고 보이는데 상여금 명절수당 등 수당들도많고 연차개수와 연차사용 퇴근이 엄청 프리하다고 합니다. 조건은 괜찮은거같은데 규모가작아서 가는게맞는건지 고민이됩니다.(총경력이 1년이라 개인성장력보다 큰기업에 있는게 나중에 이직할때 좋을지와 사람인에 스타트업이라고나오는데 십몇년됐고 매출액은 300억씩 꾸준히나옴)
벨룽
3일 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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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재는 장사꾼들의 노리개
https://m.hankookilbo.com/News/Read/A2022091800070005593 이용 당하지 말고 당당하게 요구하세요.
움직이는모든것
쌍 따봉
5일 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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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정도 연봉이면 괜찮은걸까요.
40대 초반 여자이구요. 초등 저학년 육아하며 맞벌이입니다. 대기업 아닌 작은 소소기업에 연봉 6500입니다. 매년 성과급 1,000만원 정도 나오구요(세금때면 확 적어짐). 복지도 만족합니다. 연구직이고 야근이 많지 않지만 책임급이어서 나름의 업무 스트레스는 당연히 있구요. 한회사에만 있어서 다른분야의 급여나 조건은 어느정도인지 전혀 모르는데 이 정도면 괜찮은걸까요.. 하루하루 먹고살기 바빠 생각해본적이 없었는데 문득 생각이드네요.
set2
09.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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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직하고 싶네요..
1차 벤더 회사에서 조선 설계로 일하고 있습니다. 거의 9년 가까이 한 회사에서 일하고 있는데.. 한 4년쯤 전부터 번아웃이 세게 오네요.. 조선 자체가 워낙에 흐름이 들쑥날쑥하기도 하고.. 설계 자체도 생산설계다 보니 욕먹는건 일상에, 보람도 없고, 노가다도 이런 노가다가 있을까싶고..연봉은 거의 안오르는거 같고.. 사람관계에 너무 지치기도 한거 같네요.. 탈모, 치질, 식도염 등 질병은 일상이 된지 오래고.. 나이는 어느새 30대 후반을 향해 가고있고.. 몇군데 이력서를 넣어보기도 하고 몇군데서는 면접보라고 연락도 왔는데, 연봉 차이도 거의 없고해서 그냥 넘긴적도 여러번인데.. 이런 경우 눈 딱 감고 이직을 해버리는게 나을까요..? 가능하면 탈 조선하고 싶은데.. 조선업 탈출하신분들 계시려나요..
번아웃심함
09.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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엑추에이터 설계
자동차 1차사 다니고 있는 5년차 34살 엑추에이터 기구설계 엔지니어입니다. 제 고민은 이직도 있지만 커리어에 관련된 문제입니다. 대기업으로 이직을 우선 하고싶습니다. 가고싶은 대기업은 액추에이터 직무를 살릴수 있는 만도, 트랜시스, 삼성전자dx, 현대모비스 등 이며 가능하다면 최대한 로봇쪽으로 취업을 하고싶습니다. 현재 일반기계기사 자격이 있고, ksae 학술대회 논문을 매회 제출하고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어떤 준비, 공부를 해야 도움이 될지 고민입니다. 주변에 물어보면 영어 준비나 좀 하라고 하는데 그게 맞는지도 의문이구요. 자동차쪽 기구설계 엔지니어로 어떤 준비를 해야할까요?? 고견 부탁드립니다
배우겠습니다
09.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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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레이스리서처 콜 받으신분
예전에 리서치 하고 사례를 받은 것 같긴 한데 정확히 기억이 안나서 보이스피싱인가 싶어 공유합니다. 이런 곳 아시나요? 카톡 이름: 최홍월 중국에서 발신이고, 영어는 유창하나 한국어 서툴어요. 딱 보이스피싱 느낌인데 전문 지식 리서치 의뢰모드이긴해요.
제니퍼27
09.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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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실 안전관리사 시험보신분들
2차 준비 어떻게 하세요?? 주관식 이거 어찌푸나요... 1차는 적당히 잘 넘겼는데 2차 공부하니 망한 느낌... 이범위를 어떻게 다 외워갈까요... 흑.... 이거 왜 한다고 했지...후... 셤준비하시는분들 파이팅...
사랑해요밀키스
09.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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퇴사하는 후배 사원이 고통받는 걸 보니 마음이 아프네요.
안녕하세요. 후배 사원이 안타까운데 어쩔 수 없는 상황인지라 좀 허소연 합니다. 현재 저는 외형은 중견기업이지만 소위 이득이 많이 나지 않는 기업에 재직중입니다. 금번 대기업 공채통해 합격한 고졸 후배 사원이 있습니다. 대기업의 요청으로 이번 주 월요일에 합격통보를 받고 다음주 화요일부터 출근 요청을 받았다 합니다. 본의 아니게 본 회사의 도리를 못 지키고 나가는 것에 대해 충분히 죄송함을 느끼는 친구입니다. 물론 본인의 잘못도 인지하고 있고요. 그러나 여기서 하소연 하고 싶은 것은 인사부장의 태도입니다. 면담 과정 중 입사일자를 늦추라는 이야기를 상당히 협박과 같이 하더라고요... 만약 늦추지 않는다면 그 대기업 인사쪽에 전화해서 인수인계도 없는 버릇없는 사원이라고 전화하겠다고 말이죠. 최근에 회사 사정이 많이 좋지 않아 대부분의 인원이 일이 많이 줄어 해당 후배사원도 인수인계양이 많지 않고 대부분의 사원이 공통업무로 수행 가능하기에 딱히 힘들이지 않고 분배가 가능합니다. 또한 그간 대부분의 동료들에게 인정 받았기에 나가는 길을 축복해주는 중이고요. 그런데 저런식의 협박이 타당한 건지 모르겠습니다.. 대기업에 전화해보니 2차 입사가 있다고는 하는데, 미루는 게 맞겠지요? 저희가 개발쪽인데, 제조쪽에도 동일한 공채로 합격한 친구거 있는데 그 친구는 그냥 퇴사하는데 보내줬다고 합니다. 이 불공평하고 공정한 행위를 하는 인사그룹 덕에 일하고자 하는 의욕이 많이 떨어진 상황입니다. 이 후배 사원에게 어떤 말을 해줘야 도움이 될까요
시로야마
09.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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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급 받으며 일하자.
https://liveinmelbourne.vic.gov.au/news-events/news/2022/victorian-skilled-migration-program-to-open-on-11-august-2022 호주. 빅토리아주 만 1만명 이상의 이민자를 받을 예정 이라고 합니다. (호주 전체로는 약 10만명 규모) 호주는 주급을 받지요. 물론 집도 주세 이긴 합니다. iT 5년 경력자 기준으로 주급이 200 입니다. 기계분야는 관광비자로 가서 사설 학원에서 교육 이수 후 자격으로 기술이민 됩니다.(그정도로 시도 하면 된다는) 세금이요? 한국은? ㅎㅎ (비슷하다) “Seek jobs” 확인 해보세요. 계절은 우리와 반대 이지만 늘 가을 정도로 생각하면 됩니다. 현재 중국인들이 워낙 많이 이민자를 채우고 있어서 기술이민 관련 행정도 기업에서 진행 해 줄 정도로 적극적 입니다. 홈피 메인 화면에 “기술이민 대행 후 채용” 공지 하고 있는 기업들도 많이 보여요. 세계 금속 유통 60% 이상이 호주 입니다. 금 물론 마찬가지 이죠. 한국인 특유의 책임감이 호주에서도 통한다고 합니다. 워낙 인도놈들이 거짓으로 축적하고 있어서 그렇다네요. 한국 기업에 불만 불평 해봐야 안바뀝니다. 다 떠납시다. 살기 좋은 빅토리아주 에서 새로운 한국을 만들 수 있습니다. 저도 갑니다. 호주에서 하이퍼카 만들고 비행기도 만들고 잠수정도 만듭니다. 되는 곳에서 하는 것이 방법 입니다. 부수적으로 호주는 상속•증여세 없지요. 호주인이 되어 한국의 재산을 상속 시 세금이 없습니다.(그래도 현금화 추천)
움직이는모든것
쌍 따봉
09.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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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을 배우자
https://youtu.be/V-mCm7bjUD0 “중국산” 어떻게 생각 하시나요? 거의 모든 것이 중국산 입니다. 대표적인 것이 소형 전기차 입니다. 국내에서 개발 했다는 모든 소형 전기차는 중국에서 그대로 가져와서 램프 베젤 정도 만 바꿨을 뿐 입니다. 오히려 건드린 곳이 거슬릴 정도로 완성도가 우수 합니다. 한국에 소개되지 않은 모델들을 보면 현대차 에서 조차도 시도 할 수 없는 기술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예쁘기도 하고 기능성은 넘사벽 이지요. 아직은 극미 하지만(업자들이 수입 중) 중국 시장이 포화되어 수출을 시도하면 많은 선택을 받게 될 것입니다. (주재원들도 최근에는 중국차 탄다) 현재 소형 전기차가 선택을 받지 못하는 이유는 업자들이 수익성 높은(250 수입해서 1500 판매) 차량 만을 유통 하고 있기 때문 이지요. 중국 전기차는 중소기업에서 개발 합니다. 한국과 비교 하자면 3차 밴더급들 입니다. 한국의 자동차 설계자들의 주업무는 원청 담당자 와의 미팅 입니다. 5년차 만 되어도 설계 보다는 출근 찍고 남양으로 향하지요. 그래서 15년차 되면 기능을 다 잊기도 합니다. 중소기업들 다들 어렵다고 하지요, 원청에서 내려주는 일 만 기다리고 40%는 물리고 운영하는 현실 때문 입니다. 어차피 개발을 중소기업에서 하거늘, 이제는 시도를 했으면 합니다.
움직이는모든것
쌍 따봉
09.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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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종된 마우스 찾습니다.
Microsoft Explorer Touch Mouse 너무 편하게 쓰던 것인데 갑자기 작동 불능이 되었네요. 작동 만 된다면 전량 구매 합니다. 개당 3만원 드립니다. 미사용 신품은 5만원. “마이크로소프트 공식몰에서 2014년 34,000 판매 되던 제품” case333888@gmail.com
움직이는모든것
쌍 따봉
09.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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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부하이텍 DDI
DDI Layout 부서 어떤가요?
뚜벅뚜벅잉
09.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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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부품 설계 중 토폴로지 최적화 설계에 대해
Topology Optimization 설계에 대해 자동차 OEM 또는 부품사들의 트렌드는 어떨까요? 해외 사례들은 많은것 같은데 국내에선 적용 중이거나 검토 하고 있는지 궁금하네요. 기존 제품 동일 강성에서 경량화 목적이나 최적 공간 설계에 적합하다고는 하지만 사용해본 현직자들이 실제 사용하면서 어떤 고민들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삼백냐드
08.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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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산 kintex 근처에 온라인 인터뷰할만한 공간 있을까요
내일 업무차 킨텍스에 가서 저녁 퇴근 후 근처에서 온라인 인터뷰를 해야할 것 같은데요.. 회의공간 등 검색해봤는데 마땅치가 않네요. 한 시간 미만 정도 인터뷰 진행할만한 적당히 조용한 카페나 다른 공간이 있으면 추천 좀 부탁드립니다..
경사추락법
08.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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