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멤버 앱을 설치하고 오늘 가장 인기있는 글을 받아보세요
오늘 가장 인기있는 회사생활 소식을 받아보는 방법!
글쓰기
최신글
제가 마음을 고쳐먹어야할까요..ㅠㅠ
저는 유통업체에 입사한지 1개월 된 신입입니다. 잦은 야근이 있던 회사에서 나와서 야근수당을 주는 좋은 회사에서 취직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업무 습득력이 느린건지, 제품 수발주 (팩스 / 전화 ) 유선 제품 사용법 문의 쇼핑몰 배송관리 택배 포장 입고품목 운반 등등.. 이 업무들이 번갈아서 진행되다보니 정신적으로도 힘들고.. 제가 다 커버해내지 못하고 실수가 일어나니까 제 자존감도 자존감대로 떨어지고 맞선임께선 한번에 못 알아먹으면 그저 앞에서 들으란듯이 한숨만 푹푹 쉬시네요.. 1개월이면 저 많은 일을 다 해낼 수 있어야하는걸까요? 모처럼 취업해서 늘 아침에 새로 다짐하여 출근길에 나서도 점심시간만 되면 우울해지네요...ㅠㅠ
방탄주임단
어제
조회수
2,105
좋아요
11
댓글
10
투표 3년차MD. 현직장 6개월차 환승이직 고민 중입니다.
안녕하세요. 온라인MD 3년차에 현직장 6개월차인데, 환승이직 심각하게 고민중입니다. (연봉 3천초반) 일단 하는 업무는 1. 발주/재고관리 (제품 종류는 20개정도 되는데, 수입완제품이라 유통기한도 제각각이고 주력상품 4-5개정도는 제품당 재고가 최소 1만개 단위입니다. +부자재 종류 30여가지) 2. 샘플관리: 사무실에서 나가는 샘플이 주에 2-5번이상 빈번하게 발생하여 사무실로 일부 재고 발주하여 입고,출고,패킹등 상시로 진행 (근무시간에 거의 1/3은 사무실 창고에서 노가다 하는데 쓰는거 같습니다 ㅋㅋ) 3. 몰에 등록된 상품관리 4. 각 몰별 프로모션 기획/제안/세팅 5. 신규입점처 발굴/세팅 + 웟선에서 영업해온거 서류업무 팔로업 6. 네이버,쿠팡,바이럴 광고세팅/관리 + 바이럴마케팅 운영 핸들링+대행사 핸들링 7. 전 계열사 SNS관리: 여기 오너가 인스타에 미쳐서 푸쉬가 장난아닙니다. 매일 1개씩 올리라고 함. (이 때문에 마케터를 새로 뽑으려하였으나, 단순변심으로 T.O.사라짐) 8. 공구 진행에 따른 모든 업무(컨택부터 정산까지) 9. 홈쇼핑 진행으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영업지원 업무 10.매주 진행하는 주간회의 회의록작성+시장동향 분석 자료 보고+상시로 발생하는 영업지원 업무 11.사무실 비품 관리 12.고객/협력사 등 CS처리 13.외부행사나 백화점 팝업시, 외부인력 안쓰고 직접나가서 진행해야함. 이 정도인데, MD직무 특성상 여러 일이 주어질 순 있다고 생각해서 업무량이나 업무강도에 대한 스트레스는 그럭저럭 견딜만 합니다. 그런데 슬슬 실무자 없는거에 대한 현타가 너무 심하네요. 제가 스트레스 받는 요소들은 대략 이렇습니다. -정시퇴근 눈치보여서 못하다가 이제는 진짜 일이 끝이없어서 칼퇴는 못함. -윗분들이 많은 회사라 점심시간 자유없음 ㅋ (점심정하고 물따르고 수저세팅하고 보좌하면서 보내야함) - 워낙 보고를 위한 보고업무가 중요하다보니 팀장은 제가 입사한 이후로 실무를 놓았고, 팀장이 진행하는 모든일들이 다 넘어오는 상황.(간단한 서류정리조차도…) - 이 많은 일을 해도 매출 안 나오는거에 대한 압박이 굉장히 심함 (워낙 오랫동안 저성과사업부서였어서 올연말까지 뚜렷한 성과없으면, 다른계열사 마케팅/영업지원하는 쪽으로 구조조정한다는 얘기가 나오고 있는 상황) - 원래도 스타트업에 있었어서 회의 후 결정난거에 대해 빡세게 성과내보려하는 업무스타일 선호하는 편이나, 이번 회사는 이거하자 저거 해보자하는 아이디어는 많지만 회의때 결정난 모든 일들에 실무자가 저 혼자다 보니 정말 일을 하기 싫어짐. 회사에 무수히 많은 상사들이 있지만.. 정작 실무자는 업무가 많아 쳐내기 바쁜 저랑 언제나 칼퇴하는 웹디자이너정도이니 희망도 안보이네요 ㅋㅋㅋ (최소 한명만이라도 더 있었으면 좋으련만, 위에서 뽑아야할 이유가 없다고 강경하게 못을 박으니 더더욱 환승이직 생각이 간절해지구요.) 업무량이나 MD로서 물경력이 되진 않을까하는 고민은 둘째치고라도, 그냥 이런 보수적인 조직문화에서 실무자가 저 혼자라는 게 감정적으로나 육체적으로나 매번 현타가 오고 지치네요. (제 자리에 있던 전임자가 대기업 부장출신 MD였는데, 무슨 바람이 뷸었는지 퇴사하고 들어와서 8개월만에 런하고 다시 원래있던 대기업으로 들어가서 매일 야근하는데 그게 더 낫다고 한답니다 ㅋㅋㅋ) 그냥 일만 생각하면 뭐 1년정도는 채울 수 있지않나 싶지만, 조직문화나 회사에서 스트레스받는 부분들 때문에 지쳐서 다른 분들 생각은 어떠신지 의견을 여쭙고 싶습니다. *고민이 길어지다보니 지금은..환승이직 한다고 해서 지금당장 오퍼가 오는게 아닌이상 움직이는게 쉽지않으니, 6개월 더 존버하고 1년채우고 퇴직금이랑 얼마안되더라도 연협때 조금 더 올려놓은 연봉가지고 환승이직하는게 베스트인가 싶기도 합니다. *회사생활 게시판쪽에 올렸다가, 현업에 계시는 MD분들 의견을 여쭙고자 라운지애 재업로드하는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ickke
동 따봉
5일 전
조회수
1,334
좋아요
31
댓글
16
투표 MD가 CS 응대도 하나요?
안녕하세요. 현재 MD로 재직중인 회사가 작은 규모 회사라 그런지 AS나 교환/반품 등 CS 처리도 전담하네요. 원래 CS도 MD 업무의 일환으로 받아들여지나요? 다른 MD님들은 어떤지 궁금하네요.
Omar
동 따봉
09.26
조회수
2,365
좋아요
18
댓글
44
브랜드의 후킹멘트 어디까지 괜찮을까?
개인적으로 브랜드의 이미지를 고려해서 너무 자극적인 후킹은 지양하는편인데 상사는 계속 더 자극적인 멘트를 요구하면 그대로 해주는게 맞을까? 물론 디자인적으로도 컬러풀한 기획을 원해 그래서 그런지 기존 브랜드의 이미지나 인지도에 비해 SNS 플랫폼은 점점 알록달록 톤앤매너가 생기다가도 무너지는 상태.. 피드는 여기도 초특가 저기도 최저가로 가득차는중.. BM의 관점을 전혀 고려하지 않는 상태에서 이 부분을 기획안을 써서 고려해달라고 제안을 해봐야 할 지 그냥 브랜드 망가지는거 보고있어야 하는지 혼란스럽네
모몽가
09.20
조회수
1,515
좋아요
6
댓글
10
보통 조회수 몇번당 컨택 몇번정도 오나요?
리멤버 조회(기업 인사팀 기준) 몇번당 컨택 몇번정도 오나요? 조회하는걸로 봐서는 경력/회사가 나쁘지 않은거 같은데 제 경력기술서/포트폴리오가 별로인가 해서요!
뷔아피
09.20
조회수
130
좋아요
0
댓글
0
투표 8년 경력 온라인MD 연봉 어느정도?
.
뜡빵이
09.13
조회수
1,562
좋아요
2
댓글
6
팀원들이 말을 안들어요
해야하는 일이라고 몇번을 얘기했는데도 (엥그리x) 하지를 않아요. 오ㅐ 못하는지를 묻고 이렇게 하면 되지 대안을 줘도 안해요. 리더쉽이 문제인가 라는 생각이 드는데 어떻게 하게 만들수있을지 조언 구합니다. - 해야하는일은 여느 회사도 다 하는 필요한 일입니다. 자사만의 불필요한일은 아니구요.
로스앤젤러스
09.10
조회수
2,491
좋아요
22
댓글
23
제 경력을 정확히 모르겠어요
현재 온라인MD업무를 하고있는데 일 시작부터 현재까지의 경력을 이력서에 적으려니 제 포지션이 너무 애매한것 같아서 선배님들 도움 요청하고자 글 적습니다 17년도 업무 시작 - 건강즙 판매 메인 : 카페 판매글 게시, 발주 송장 관리 및 물류 투입, CS응대 서브 : 판매관련 상세페이지/배너 제작, 회사 입출금관리(세금계산서), 이베이 광고낙찰 19년도 이직 - 전자제품 판매 메인 : 온라인 전채널 발주 송장 관리 및 물류투입, CS응대 서브 : 판매관련 상세페이지/배너 제작, 채널 정산마감, 대형마트 반품관리, 행사셋팅 23년도 이직 - 반려용품 판매 - 여기서부턴 MD노릇 하고있는중..인데 거의 물경력이였어서 이력서에 경력적기도 애매하고, 년차 물어보면 md몇년차다 라고 하기도 애매합니다.. 심지어 잡부일만 했었고, 실질적인 업무 투입도, 상사도 없었다보니 기초지식없이 그때그때마다 일처리하기 급급했습니다.. 이제라도 정신차리고 커리어를 쌓으려 이력서를 적어보려니 시작부터 막막합니다; 이걸 어떻게 정리해야 되는지 선배님들 도움 부탁드립니다..
망이요
09.10
조회수
1,935
좋아요
24
댓글
18
헤드헌터 지원취소 권유
안녕하세요, 희망하는 회사 A 직무로 어제 이력서를 넣었습니다. (어제까지 마감기한) 그런데 오늘 헤드헌터에게 똑같은 회사 B 직무로 면접 제안이 왔더라구요. 해당 상황을 얘기하니 A 직무 이력서가 미열람이라면 지원취소를 하고 제안한 B 직무에 맞춰 이력서를 작성 후 연락을 달라고 하는데요. 이래도 되는 걸까요? 헤드헌터는 아무래도 헤드헌터 쪽과 연결이 될 경우 인사팀에 우선적으로 전달이 될 수 밖에 없다고, 지원취소를 얼른 하라고 하는데요 헤드헌터만 믿고 진행했다가 A 직무 지원취소, B 직무 채용도 결국 안 되어서 죽도 밥도 안 될까 걱정입니다. 선배님들 의견 한 번씩만 부탁드립니다.
외초
09.09
조회수
193
좋아요
0
댓글
1
올리브영 amd로 지원하면 어떨까요?
현재 인하우스 3년차 md 입니다 다양한 유통채널 경험이 있긴한데 올리브영은 직접 운영해보지 않기도 했고 유통사 md 경력이 없어서 올리브영 amd로 지원서 넣어볼까 하는데 괜찮을까요?? 유통사 md 기준에서 인하우스 md의 경력은 어느정도 메리트가 있는지도 궁금합니다..! 많은 조언 부탁드립니다
이직하는 엠디
09.06
조회수
1,783
좋아요
8
댓글
5
늘푸른바다(고래사어묵) 어떤가요?
40초반 영업직 이직준비중으로 다음주부터 입사하기로한 회사가 있습니다.(100억미만의 소기업으로 영업조직을 이제 구축하는 중) 그런데 늘푸른바다에서 인터뷰 요청이 왔는데 혹시 선택을 재고할 만한 기업인지 아시는분 계실까요?
구직희망자
09.06
조회수
1,409
좋아요
3
댓글
4
이직할때
만약 자기가 규모가 있는 곳에서 중소나 스타트업으로 가게되는거 비추인가요? 솔직히 한 번 내려가면 다시 규모 큰곳으로 못갈가봐 좀 걱정이네요 작은 곳은 워라밸 기대는 힘들지만 연봉이나 복지가 괜찮다면 여러분들이라면 가나요? 지금 있는 곳은 중견이지만 사실상 좆소랑 다를게 없는 급여랑 복지라 고민됩니다
이게맞눈곤가
09.04
조회수
2,081
좋아요
10
댓글
23
투표 워라밸과 고연봉(커리어) 당신의 선택은 ?
안녕하세요 6년차 30초 커머스 엠디입니다. 커리어 고민이 있어서 의견 여쭙습니다. 지금 다니고 있는 회사는 워라밸이 좋고 (9-5시 칼퇴) 연봉도 높은 편에 속하지만 (7천 원징) 성장한다는 느낌이나 똑똑하게 일 한다는 느낌이 전혀 들지 않습니다. 반면 이직을 고민중인 회사는 워라밸이 지금보다 안좋아지지만 (주 3회 야근) 연봉이 지금 보다 높고 무엇보다 성장하고 배울 수 있는 점이 명확히 있다면 미래를 위해 이직을 하는게 올바른 선택일까요 ?
hotapple
09.04
조회수
1,534
좋아요
9
댓글
24
컬리 신입 vs경력 지원 조언 부탁드립니다.
오프라인 유통사 MD 3년 경력인데 이번에 컬리 대규모 채용이있어서.. 1년~3년 이하 통합 지원vs 신입md 두가지 지원분야에서 고민중입니다. 커머스 경력이 없다보니 신입으로 지원할까 싶은데, 나이가 30초라서 신입도 조금 걸리네요..굳이 고르자면 어떤쪽이 가능성이 있을까요? 유통사에서는 상품소싱 및 개발, 매출 및 이익 관리, 직매입 재고관리, 협력사 소싱 및 개발 등 경력이 있습니다!
@(주)컬리
로펌쥐앤장
09.04
조회수
2,156
좋아요
11
댓글
18
투표 md 카테고리 미래
md로서 어느 카테고리 종사자가 미래가 밝을까요?
부릉방방
09.03
조회수
188
좋아요
0
댓글
0
대표전화 : 02-556-4202
06235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134, 5층
(역삼동, 포스코타워 역삼) (대표자:최재호)
사업자등록번호 : 211-88-81111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2016-서울강남-03104호
| 직업정보제공사업 신고번호: 서울강남 제2019-11호
| 유료직업소개사업 신고번호: 2020-3220237-14-5-00003
Copyright 2019. Drama & Compan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