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멤버 앱을 설치하고 오늘 가장 인기있는 글을 받아보세요
오늘 가장 인기있는 회사생활 소식을 받아보는 방법!
글쓰기
최신글
건강 고민
30대 중반 20대와는 다른 건강 상태가 걱정입니다. 아침에 일어나기 힘들 다거나, 아파서 회사에 못 나가는 일이 생겨 걱정입니다. 저만 그런가요?
회사망했니
1시간 전
조회수
4
좋아요
0
댓글
0
이직시 포지션
안녕하세요 유아용품회사에 취업하여 현재는 약 5년 재직중인 사람입니다! 제가 입사 초기부터 약 3년정도는 오프라인 담당을 하여 백화점 행사 기획, 복합쇼핑몰 영업, 아울렛 영업 등 다양하게 영업활동과 매장관리 또한 팝업스토어 운영시 매장 관리등의 업무를 진행하였습니다. 그후 1년은 회사 내부 사정으로 인하여 제가 기존에 온라인MD관련된 기본 지식들이 있어 온라인 몰 담당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 시기엔 스마트스토어를 브랜드스토어로 전환하여 매출 상승, 자사몰 운영, 메타광고 운영 및 분석, 각종 폐쇄몰 영업, 온라인몰 기획전 영업 및 진행 등의 업무를 진행하였습니다. 그러고 올해는 회사에서 면세 및 아마존 몰 관련 업무를 지시해서 해보려고하는데,, 이게 이직을 함에 있어서 경력이 물경력이 되고 허튼 시간을 보내는걸까봐 솔직히 걱정이 앞섭니다. 제가 앞으로 이직을 준비하려고하는데, 이직시에는 어느 파트쪽을 진행하는게 더 나아보이시나요? 또한 현재 제 정도 연차의 평균 연봉수준도 알 수 있을까요? 올해는 대략 4천만원으로 협상하여 갈듯합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쪼쪼쪼쪼
6일 전
조회수
1,723
좋아요
4
댓글
2
헤드헌터 메시지가안보이네요
방금 수락누르고 메일주소 알려달라고 메시지가 와서 대화하기 눌렀는데 안되네요 메시지함도 1은떠있는데 막상 들어가면 메시지가 없습니다 왜이러죠?
ㅢㅢㄷ
02.16
조회수
2,513
좋아요
4
댓글
2
재취업과 연봉협상에 대해 조언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한국내 유통기업에서 9년정도 MD로 근무하다가 해외로 유학와서 올해 5월 졸업예정입니다. 유학한지 4년이 넘었고, 퇴사한지는 5년정도 됐습니다. 현재는 한국의 e-commerce기업들에 관심이 생겨서 그곳에 지원을할 계획입니다. 유학한지 꽤 시간이 지나 테스트겸 1월에 지원을 2곳정도 써봤는데, 쿠팡브랜드리테일매니저 포지션 (10년경력만지원가능) 에서 연락이왔어서.. 가능성이 아예 없진 않나 싶은 생각이 들었어요.. 그럼에도.. 제 고민은.. 1) 5년의 유학이 한국에서 재취업에 어떻게 받아들여 질까요? 부정적인지.. 긍정적인지 2) 경력지원시 늘 기대연봉을 써달라고 하던데... 이 경우 어떻게 적어야할지 모르겠어요.. 연봉시세를 어디서 알수있는지도 모르겠고, 기대연봉을 쓸때 높게 혹은 낮게.. 어느수준이 적당한지 궁금해요 다시 한국취업시장으로 돌아가려니 무척 걱정도, 기대도, 궁금함도 많습니다. 많은 조언 부탁드립니다.
toystory
02.14
조회수
1,492
좋아요
0
댓글
15
20대 중후반 신입 워홀
안녕하세요 저는 26살 패션 플랫폼 amd로 재직중입니다. 현재 회사를 다닌지는 약 반년정도 되었습니다. 저의 첫 직장인 만큼 만족스럽다 생각했으나, 회사의 상황도 안좋아지고, 대학 시절 꿈꾸던 워홀 or 어학연수가 계속해서 머릿속에 맴돕니다. 회사 상황이 더 안좋아지기 전에 떠나야 하나, 1년의 경력이라도 쌓아야 하나 고민입니다. 어학연수를 다녀온 후 경력이 이도 저도 아닌 신입일까 겁나기도 하구요 어떻게 하는게 좋을까요??
dorf
02.11
조회수
1,344
좋아요
5
댓글
9
퇴직금 찾는게 맞을가요?
전 직장 퇴사 후 받은 퇴직금을 IRP계좌에두고있는데요 이걸 찾아서 사용하는게맞을지.. 아니면 그대로 55세까지두면될지 ㅡ.ㅡ;; 고민입니다 예전처럼한직장을쭉다니는게아니니 옮길때마다 irp로 적립해서 가지고있어야할지요..
garres
02.07
조회수
1,821
좋아요
7
댓글
13
보통 연봉협상할때 얼마나 올리나요?
MD이고 5년차입니다. 22년 대비 23년 성과가 좋은편이라 이번 연봉협상 얼마나 올려야할지 고민입니다. 이 회사가 첫회사라 .. 보통 ?% 오르는지 궁금합니다!
뿡빵아국지얌
01.31
조회수
2,556
좋아요
7
댓글
9
이커머스 5년차 연봉
회사의 규모랑 업계마다 다르겠지만 이커머스 직무 5년차이면 연봉이 얼마는 되어야지 평균으로 볼 수 있을까요? 일단 나이는 30초에 계약기준으로 4800이긴 합니다..ㅠ
안심탕수육
01.25
조회수
1,470
좋아요
4
댓글
9
버틸까요 아니면 이직할까요
저는 회사 부서에서 가장 막내인데 나머지 팀원분들은 과장, 대리급이라 모두 저와 연차가 10년이상 차이가 납니다. 그렇다보니 제가 MD직무를 하는데 많은 어려움이 있어서 ,, 고민을 해결하고자 이곳에 글을 올려봅니다. 1. 직급으로 눌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다른 몰들은 모두 목표를 달성한 상태인데도 불구하고,저는 이것이것을 해보고싶다~ 행사제안을 주셧다~라고 팀원분들꼐 말씀드리면, 어 나 안되는데 ;;라면서 못하게 하는 경우가 많고 저는 그러면 호소해야하고.. 이런식으로 직급으로 누르는 상황이 발생해요. 2. 저의 본업무가 무엇인지 헷갈릴 정도입니다, 애초에 입사할때 막내 포지션이었으나,, 저도 현재 몰을 6개정도 맡고 있어서(주로 중요도가 낮지만서도) 매출이 안나오면 크게 지적을 받기 때문에행사 준비로 바쁠때는 정말 화장실 한번 못갈정도로 바쁜데,, 대리님들 서포트 업무하느라 막상 제 업무를 할땐 매번 야근을 하고 일처리가 느린 사람으로 낙인이 찍힙니다. 이 두가지가 가장큰 고민인데 (현재 경력은 1년 조금넘음) 여기에 더 있어야할지 아니면 다른데로 빨리 옮겨야할지가 고민입니다. 선배님들의 현실적인 조언 기다리겠습니다
환장걸
01.25
조회수
1,383
좋아요
5
댓글
6
MD 이직하고 싶습니다
현 식품MD입니다. 이직 고민이 있어 글 올립니다ㅠㅠ 사람 하나 살린다 생각하시고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대기업으로 이직하고싶은데 식품MD라는 직무로 이직하기가 쉽지않네요. 마트, 편의점, 백화점 외에는 떠오르지 않는데 MD로 이직할 수 있는 다른 대기업이 있을까요? 2) 업계가 좁다보니 위와같이 특정지으면 이직처가 한정적일것 같은데 주변에 식품>의류 MD 등 타산업으로 이직한 케이스가 있을까요?
iijlilli
01.20
조회수
1,758
좋아요
2
댓글
7
어디로 이직하는게 커리어 도움이 될까요?
안녕하세요. 저는 대학교 졸업 후 운 좋게 커머스 MD로 입사하여 3년 정도 다녔습니다. 이직을 하려고 해도 물경력 같다는 생각에 겁부터 나더라고요.. 이제 더 이상 이 회사에서는 할 수 있는 일도 없고, 흥미도 잃었습니다. 브랜드사로 이직을 하는 게 좋을지. 같은 커머스나, 복지몰, 폐쇄몰 쪽으로 가는 게 좋을지 고민이 되네요... 현실적으로 어디로 이직하는게 좋을지 선배님들의 의견 부탁드립니다!
흐아아항
01.19
조회수
1,262
좋아요
6
댓글
8
하하 저는 왜이렇게 나약할까요
어느덧 4년을 바라보고 있는, 마음은 주니언데 이제는 주니어가 아닌 직장인입니다. 첫 회사에서 정말 이것저것 했었어요. 엠디 일 뿐 아니라 마케팅일도, 별 걸 다했죠. 그러니까 진짜 수박 겉핥기 식으로 아는 거예요. 막상 이직해보니 이것도 몰라, 저것도 몰라 그렇게 치이고 눈치보다 울면서 포기하고, 언제는 잘려도보고, 그래서 쉬면서 이것저것 배워서 전문성도 쌓아보려고 했습니다. 새로운 직장에 합격해 다니고 있는데 조급해지면서 왜 나보다 경력이 낮은 친구들보다 모를까, 모르면 이것저것 뒤져보면서도 왜 이걸 이해를 못할까, 제 앞에 주어진 문제들이 뭔지도 파악이 안되고 어떻게 해야될지 감이 잡히지도 않습니다. 힘든 건, 제가 모르는 부분을 다른 사람에게 물어보면 다른 사람은 금방 찾아낸다는 것. 그렇다는 건 저는 이 직무랑 맞지 않다는 걸까요?ㅎㅎ 그렇다면 전 뭘 해야할까요. 그래서 또 포기하고 주저앉아버리고 싶네요. 진짜 알바만 하면서 살아야하는 건 아닐까, 내가 너무 나를 과대평가했나하는 생각도 듭니다. 매일 매일 살아내는 것이 무섭고 내일이 두렵습니다. 이겨내고 싶은데 안되네요.
둠바둠바
01.15
조회수
1,618
좋아요
22
댓글
11
나는 왜 리멤버에서 헤드헌팅 연락이 안올까
나름 돈 주고 경력기술서 컨펌도 받아보고, 이제 다 준비 된 거 같은데 한번도 받은 적 없어.. 사람인에서는 계약직이나 중소기업 쪽으로만 오고 내가 이정도밖에 안되나 우울하다
이직하고싶다제발
01.10
조회수
295
좋아요
1
댓글
3
카드사md , 직원몰 md어떤가요?
안녕하세요 제목 그대로 입니다. 현재 브랜드사에서 근무하고 있는데 정신적 스트레스가 너무 심해서(팀장의 인격모독) 이직을 진지하게 고려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분야들을 알아보다가 이 두곳이 눈에 들어왔는데요, 유명카드사에서 운영하는 전문몰이나, 각 기업체에서 운영하는 직원몰 md는 워라밸/커리어/적인 면에서 어떤가요? 현직자분들의 소중한 답변 부탁드립니다.
환장걸
01.09
조회수
1,147
좋아요
6
댓글
6
온라인 MD 직무 고민상담 부탁드립니다
8년차되었지만 일에대한 고민이 있습니다 새로 이직한 회사는 제조 업체로 아직 6개월 다녔네요 제가 이상한거같기도 한데.. 회사 대표님에 손과 발이 되는거 같습니다 썸네일부터 상품 등록하는것부터 세세하게 다 대표님의 컨펌이 있어야 등록이 되고 광고 행사 등 마찬가지로 진행이 되는데요 대표님의 컨펌은 맞지만 저의 생각이 없이 일하게 되는거 같아 고민입니다 원래 이것이 맞는건지… 가격이나 이런건 이해가 가는데 너무 세세한것도 다 컨펌을 받는게 맞는건지 제가 이상한건지 해서 문의드려도될까요..? 몬가… 어느순간 이렇게 해라라고 말이 오면 그냥 그렇게 하는 저의 모습이 다 이렇게 일을 다니는건가.. 내가 과한 욕심인가 등등 고민이 많은데 두서없는 얘기 읽어즈셔서 감사합니다
느긋하하
01.08
조회수
1,186
좋아요
5
댓글
8
대표전화 : 02-556-4202
06235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134, 5층
(역삼동, 포스코타워 역삼) (대표자:최재호)
사업자등록번호 : 211-88-81111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2016-서울강남-03104호
| 직업정보제공사업 신고번호: 서울강남 제2019-11호
| 유료직업소개사업 신고번호: 2020-3220237-14-5-00003
Copyright 2019. Drama & Compan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