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멤버 앱을 설치하고 오늘 가장 인기있는 글을 받아보세요
오늘 가장 인기있는 회사생활 소식을 받아보는 방법!
글쓰기
최신글
CS매니저 10년차 연봉 3000
중견기업 교육그룹 CS매니저 올해로 10년차인데 연봉 2500으로 시작해서 3000이 되었습니다. (3년 직원 + 이후 관리자) 어린 나이에 입사해서 워라벨 좋고, 주변 사람들 좋고, 욕심 없는 성격으로 다녔는데 이 연봉으로는 미래가 보이지 않아 퇴사하려고 합니다. (이전 관리자들도 모두 연봉협상이 전혀 안되어 퇴사, 2024년도 연봉 50오름, 다시 협상한다하더라도 정말 많이 올라야 100, 모든 부서 대부분 연봉동결) 1) 연봉협상시 이전연봉이 너무 낮아 크게 점프는 못항 것 같은데 맞을까요 2) 20대 초반 입사후 첫 이직인데, 경력대비 연봉이 너무 낮았어서 이직하려는 회사에서 바보로 생각할까봐 걱정이 됩니다,,,,,,,, 지금 회사 업무가 강도가 높은 편은 아니고 육휴등 혜택이 좋아서 워킹맘들이 일하기 좋은 환경인데 저는 독신에 욕심이 생긴 케이스라 연봉 높혀서 이직하는게 답이겠죠ㅠㅠ? 여러분이 보시기에도 한심하신가요 휴
4K모니터
18시간 전
조회수
11
좋아요
0
댓글
2
면접
면접보러 오라고 해서 갔는데 혼내듯이 따지듯이 취조하듯이 질문하는 태도에 참 어이가 없었네요 본인들의 업무가 뭐 그리 대단하다고 판사나 되는것처럼 이십년이 흘러도 변하지않은 면접질문을 하며 그리 똑똑한 척 하는지를. 답답한 마음에 적어봅니다
케이크
03.11
조회수
94
좋아요
1
댓글
1
퇴사 후 직장내 괴롭힘 신고
퇴사 후에 직장 내 괴롭힘을 신고 하면 어떻게 될까요? 증거는 다 있습니다 인사과 직원이 2명 뿐이라서 지금 신고하면 너무 불편해질 듯 해서요
하이론
02.11
조회수
113
좋아요
0
댓글
3
평판 조회 하는 방법
대기업 재직자이고, 이번에 경력직 채용을 하고 있습니다 대기업에서 넘어오는 친구들은 평판 조회가 그나마 쉬운데 중소에서 지원한 친구들의 평판 조회를 어떻게 해야할지 막막하네요 HR 통해서 업체에 의뢰하라고 해야하나요?
기술지원맨
2023.10.23
조회수
94
좋아요
0
댓글
1
텔레마테팅관리사가 도움이 되는지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cs직군으로 일한지 1년 조금 넘는 사회 초년생입니다. 회사는 좋으나 연봉에 관련되어서 미래가 걱정이됩니다. 5년 후에도 연봉이 적으면 이직을 고려해야 하는 상황이 되어서요.. 저는 직무 자체는 적성에 맞는 것 같아 스펙업하려고 알아보던 도중 텔레마케팅관리사 자격증이 있는 걸 알았는데요 텔레마케팅관리사 자격증이 있으면 크게 도움이 되는지가 궁금합니다! 선배님들 많은 조언과 의견 부탁드려요:)
익명5
2023.09.15
조회수
115
좋아요
1
댓글
3
CS(Customer Support) 포지션의 업무 목표는 뭘까
안녕하세요 저는 B2B Saas서비스를 제공하는 헬스케어 스타트업에서 4개월째 CS매니저로 근무하고 있습니다. BM이 전문적이면서 깊이가 있고 업계가 보수적이다 보니 서비스 기능적인 전반적인 문의는 CS로 들어오기 보다 주로 기획, 영업 컨설팅파트로 이관되어 처리 되고 있습니다. 입사 이후, 서비스 User Guide, CS Work 프로세스 구축이라는 업무 목표를 정하고 목표를 달성하였습니다. 하지만 수습 종료 이후 업무 목표를 정하려고 하니 막막하네요 VOC를 핸들링 할만큼 볼륨이 되지 않다보니 VOC기반 서비스 개선업무도 한계가 있는 상황입니다. 혹시 지금 이런 상황에서 실질적인 업무목표로 어떤 것을 정하는 것이 좋을까요! 도와주세요 ㅠㅠ
우으아이으악
2023.07.07
조회수
240
좋아요
1
댓글
2
한 회사에서 17년차.... 저성장 직군
저성장 직군이라 현장 경험부터 시작해서 다양한 직무경험을 통해 리더의 자리까지 올라왔습니다. 일이 너무 빡세지만 대기업 자회사이고 동료들이 좋아 이직생각을 안하던 도중 리더가 되면서 너무 힘들고 업무도 그동안 겪어왔던 것보다 매우 강도가 높아졌습니다. 그러다가 일이 힘든선 그동안 견뎠지만 내 구성원이 상처받고 챌린지 받는게 너무 상처가 됬었는데 갑자기 규모가 작은(하지만 누구나 다 알고 하는)스타트업의 좋은 제안이 있어 최종 합격이 됬습니다. 근데...회사에서 지금 자리가 버거우면 본사로 이동을 권유 했는데요... 물론 대기업 타이틀이지만 가면 너무 심적으로 환경적으로 힘들것 같기도 하고 처우도 제안받은 쪽보다는 적지만 보정 의논한다고 하니 고민해보라는데요....미래엔... 지금 안정적인 곳으로 다니라고 이 상황... 어떻게 결정해야 할까요?
이직 첫경험
2023.07.04
조회수
97
좋아요
0
댓글
0
이직하고픈데...연락이 없네요ㅠㅠ 2
나른한 점심시간 잠시 글 올립니다. 같은 제목으로 글 올린게 있어 본의 아니게 2입니다. 전기 배선,기구 제작(조립),PM등 이런 인재 구하는 회사 어디 없나요.??? 아님. 추천 해주실 분 있나요.??? 연락도 없구 지금의 회사는 돈이 없구.... 이러다 손가락 빠는건 당연하고 자식에게 학원 그만다니라고 얘기 할 반입니다. ㅠㅠ
OceanLee
2023.05.26
조회수
125
좋아요
0
댓글
2
정규직에서 계약직
지금 있는 회사는 본사정규직 근데 회사가 비상경영으로 위태위태해 사업성은 점점떨어지고 여기저기 조직들을 쪼아대 곧 우리차례가 되겠지? 합견된 회사는 본사계약직이야 정규전환사례는 0프로래.. 같은 직무지만 내가 하던 업무와는 조금 달라서 다른 분야로의 진출이 되겠지 이쪽으로 분야를 넓혀가도 되고 여기있는게 좋을까 옮기는게 조을까
nami1111
2023.03.24
조회수
468
좋아요
0
댓글
3
기술지원(CS) 기획자로 커리어 쌓고 싶은데
현재 모기업에서 CS업무를 맡고 있는데 일을 하다보니 단순기술 지원 업무가 끝이 아니고, 체계화된 기획업무로 방향을 넓히고 싶더라구요 혼자서(사수 없음,현재 기술지원 파트장) 이리저리 해보고는 있는데 사수 없이 하려니 막막하네요 조언즘 주세요
기술지원맨
2023.03.13
조회수
185
좋아요
2
댓글
2
VOC 분석 솔루션 관련 의견을 묻습니다.
VOC 수집/분석 자동화 솔루션을 만들고 있는데요, 관련해서 여러분들의 의견이 궁금해서 글을 남기게 되었습니다. 저희 팀에서 인터뷰하면서 파악한 바로는 아래와 같이 정리가 되는데요, 또 다양한 경험들 들어보고 싶어서 글 남겨봅니다. 1) 인바운드 문의 대응 주로 채널톡 같은 채널로 유저와 채팅으로 대응하고 있고, 일부 전화 및 게시판 등을 통해서 대응하기도 합니다. 한 채널로 단일화해서 운영하려고 노력하고 계신 것 같습니다. 2) 문의 내용 가공 인바운드 건마다 내부 룰에 따라서 라벨링을 합니다. 카테고리는 계정 정보, 문의 유형 및 관련 주제에 따라서 3단계 정도로 분류합니다. 내부 DB와 연동하거나 데이터를 합침으로써 고객 문의사항과 고객 정보를 매칭해서 정리합니다. 아직 룰이 세팅되지 않은 기업의 경우, 가공을 따로 하지 않고, raw 상태로 일일이 데이터를 확인하면서 감으로 일하기도 합니다. 3) 문의 내용 분석 구글 스프레드 시트나 redash 같은 툴을 이용해서 데이터를 인입하여 통계를 확인합니다. 특히 월간/주간으로 카테고리별 문의 수 변화를 확인하기도 하고, 조직별 목적에 따라서 다른 지표를 추적하기도 합니다. 팀 전체로 문의 대응량을 확인하거나 구성원 각각의 문의 대응량을 체크하기도 합니다. 4) 결과 공유 분석한 내용을 정리해서 VOC report를 발간하거나, 대시보드 형태로 내부에서 실시간 확인할 수 있는 형태로 공유합니다. 주로 주간/월간 미팅을 통해 다른 팀에 VOC 트렌드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지기도 합니다. 저희 솔루션 같은 경우에는 이런 전반적인 과정을 수동으로 하고 있는 기업들이 가공단계를 생략하고 데이터만 있으면 분석 결과를 볼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하려고 합니다. 다양한 의견 남겨주시면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VOC 분석
2023.03.02
조회수
194
좋아요
3
댓글
0
악성민원대응 시스템 얼마나 활용하시는지요?
악성민원인이 증가하고 법적 필요성이 높아짐에 따라 상담원 보호 프로그램으로 선종결이나 IVR이 나가면서 전화를 자동종료 시키는 시스템이 있는지? 있다면 얼마나 활용되는지? 오히려 역효과는 없는지 궁금합니다
liberty9
2023.02.07
조회수
108
좋아요
0
댓글
3
고객의 환불 요청
중소인강 교육업체 CS경력 3년 입니다. 그치만 여전히 환불 상담이 어렵습니다.. 다행히 회사에선 CS 쪽 업무를 먾이 이해해주시는 편이라, 진상 고객의 경우엔 그냥 제가 먼저 환불처리하고 나중에 윗선에 보고해도 괜찮다고 하시는 그런 분위기예요. 그렇게 처리하고서 어떻게 하면 저런 사람이 없을 수 있도록, 적어도 자신이 환불을 요구하는게 무리하고 무례한 것인지 알 수 있도록, 환불 요건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한다거나 또는 정책을 수정하도록 개선점을 내는 등의 어떤 개선 포인트로 잡아내고 있는데요, 그래도 참 어렵네요. 내일 출근 앞두고 잠깐 관리자 사이트에 들어갔더니 벌써부터 무리하고 무례한(?) 환불 요구가 들어와 있어 스트레스 입니다ㅠ 경험상 결국 환불 엔딩일 것 같은데 짜증나네요ㅠ 혹시 뾰족한 대처법이 있다면... 좋겠습니다ㅠ
네고객님
2023.01.24
조회수
297
좋아요
0
댓글
2
cx 욕심일까요?
콜센터 경력만으로 cx 기획으로 가려고 하는건 욕심일까요?
하이론
2023.01.19
조회수
307
좋아요
0
댓글
2
모니터 수리/CS 직군 연봉
안녕하세요 모니터 수리직군으로 4년차 올해 하반기에는 만5년차 대리입니다. 요즘 연봉협의 많이들 하실텐데. 저는 ㅈㅅ답게 그냥 올려주면 주는대로 받고있슴당. 다만 요즘 궁금한게. 저랑 비슷한 직군 계통에서는 보통 제 연차 연봉이 어느정도 되는지 영 감이 안잡혀서 집단지성을 빌려보고자합니다. 저같은 경우 주5일 기본으로 격주 주말출근 4시간, 평일 9to6로 야근 수당 별도로 보통 세후 250정도 받고있는데 올해 5%정도 인상을 통보받았습니다. 최근 이사를 해서 주차비랑 유류대가 거진 30가까이 추가지출이 생겨 가계가 노답이라.. 주차지원도 없고 또 아내가 곧 맞벌이 예정으로 아기 케어를 위해 집 근처로 이직도 고려해보고 있습니다만. 같은 계통이나 CS계통은 보통 어느정도 연봉을 받으시는지 통 감이안와서 게시글 남겨봅니다.
카드로스
2023.01.11
조회수
537
좋아요
0
댓글
4
대표전화 : 02-556-4202
06235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134, 5층
(역삼동, 포스코타워 역삼) (대표자:최재호)
사업자등록번호 : 211-88-81111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2016-서울강남-03104호
| 직업정보제공사업 신고번호: 서울강남 제2019-11호
| 유료직업소개사업 신고번호: 2020-3220237-14-5-00003
Copyright 2019. Drama & Compan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