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쓰기
최신글
퇴사 후 제주 여행 갈까 말까 고민 중
오늘 마지막 근무고 당월 말일이 공식 퇴사일인데 다음주중 시간 제주도 여행으로 보낼까 그냥 집에서 돈 아끼고 공부(자격증 관련)나 할까 마음이 많이 황폐해져서 아무것도 하기싫고 의욕이 마이너스 같다가도 기분전환 힐링하고 싶기도 하고 제주도에서 일주일정도 한량처럼 지내는 것 해보고 싶긴해서 이때가 기회다 싶기도 하고 원래 안그런데 어떤 선택도 자신이 없어짐 ㅜㅜ 다들 자의반타의반 퇴사하고 일주일정도 시간 여유 생기면 뭐 하시나요? 역시나 대부분 여행들 가시나요~ ?
봄11
3일 전
조회수
46
좋아요
0
댓글
2
최근에 퇴사 했습니다.
손해사정 직무 쪽에 있다가,, 다른 업종으로 도전하고 싶어서 퇴사했습니다. 조금 두려운 마음도 있지만, 영업직무나 스타트업 운영직무로 재취업 희망하는데.. 잘 할 수 있겠죠..? 용기 좀 북돋아 주세요~
믿음보스
4일 전
조회수
63
좋아요
2
댓글
1
8년차 cs....고민입니다
이정도를 보통 시니어라하죠 근데요즘 cs처리가이드는 이미빠삭한데 자꾸만 뒤쳐지는 느낌입니다 생각만큼 새로운프로세스를 빠르게익히시못하고 자꾸만받는 주의에 스트레스로 회사가는게 고역이네요 감이떨어진걸까요 힘이듭니다.....
빵빵볼
6일 전
조회수
109
좋아요
2
댓글
1
CS 분야에서 성공하려면 무엇이 필요할까요?
지금 리테일 영업 직군에서 근무하면서 마케팅 및 CS 업무를 겸업하고 있는 중입니다. 첫번째 회사에서 1년 3개월 동안 영업+고객관리+VOC 관리 등 업무를 했고 두번째 회사인 지금 9개월차에 접어들며 같은 직무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해당 분야에서 열심히 하여 더욱 좋은 조건으로 마지막 이직 한 후에 정착해서 자기 계발 하면서 살고 싶습니다. 해당 직무에 있어서 앞으로 필요한 자격증이나 공부하면 좋은게 있을지 선배님들에게 묻고 싶습니다. 현재 유통관리사 및 CS리더스관리사 자격증 보유 중이고, SMAT 1급 목표로 준비중입니다. 앞으로 우선적으로 준비해야 하는게 무엇이 있을까요? 1. 앞으로 IT가 떠오르니 통계나 이런쪽으로 공부한다 2. 영어는 필수이니 영어성적을 더 높인다 3. 혹시나 도움이 되는 자격증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4. 경력이 짱이다 현 회사 계속 다니면서 굵직한 프로젝트 및 성과를 올린다
정착하고싶어요
08.27
조회수
392
좋아요
2
댓글
3
혹시 CS/CX분들끼리 소소하게 소통하는 카톡 단톡같은 것도 있을까요?
업무관련 고민도 얘기하고 소통하면 좋을 거 같아서요! ㅎㅎ
레몬쓰
06.13
조회수
127
좋아요
0
댓글
0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CS/CX 업무하시는 분들과 많은 부분들을 소통하고 싶네요! 잘 부탁드립니다~!
레몬쓰
06.10
조회수
154
좋아요
8
댓글
1
고객센터 연봉 관련
보통 정시출근 칼퇴근(주40시간) 업무하면 경력 1-2년이면 얼마나 받으시나요? 고객지원이 아무래도 페이가 낮은편인거 같더라구요 저는 2800받고있습니다. 인센티브나 성과제는 따로없구요
띠부띠부씰
05.31
조회수
261
좋아요
2
댓글
4
악성 고객 대응 메뉴얼, 실제로 지켜지시나요?
메뉴얼은 있는데 거의 무용지물이고 무조건 맞춰줘야하는 분위기가 회사 전체에 팽배한데요. 같은 상황이신 분들 계실까요. 이럴때 어떻게 하면 될까요 지치는데..
곰돌이푸우
04.21
조회수
153
좋아요
1
댓글
1
오늘도 화이팅 합시다!
저희 게시판 너무 조용하네요! 우리 서비스전문가분들 항상 고생이 많습니다! 지금보다 더 나아지길 원하며! 오늘 하루도 고생 많으셨습니다! (그러나 저는 야근입니다.)
서비스전문가
04.05
조회수
108
좋아요
10
댓글
2
고객 관리 체계
다들 어떤 CS 관리 솔루션 사용하시나요? 그동안 팀마다 다른 솔루션을 각기 사용하고 있어서 고객관리가 일원화되지 않고 있었는데요. 이 부분에서 계속 문제 제기가 되고, 전사적으로 고객 대응 체계를 일원화해서 구축하자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습니다 CS, 사업부, 영업부까지 고객 대응/관리를 위한 솔루션을 통일하자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는데 혹시 사용하고 있는 솔루션이나 장단점?을 좀 알 수 있을까요
곰돌이푸우
02.23
조회수
207
좋아요
1
댓글
2
CS팀 채용시 어떤 분을 모시나요?
이전 커리어 경력사항이 cs 관련 업무라면 가장 능숙하고 노련하시겠지만, 그 외에 가장 중요한 역량?스킬들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세요? 당연히 중요한 건 커뮤니케이션 역량일텐데요. 그와는 또 별개로 요즘은 고객 여정을 쭉 트랙킹하면서 데이터 지표를 보고 고민하고 현황 파악하는 데이터 드리븐 역량도 우대사항에 꼭 있더라구요. 보통 여러 회사에서는 어떤 부분을 중점으로 보시는지 궁금해서 글 남깁니다!
뉴비
02.17
조회수
255
좋아요
0
댓글
1
2022년 저는 잘 될 거라고 믿습니다.
안녕하세요, 여러분 올해 서른살로 2022년을 맞아 새롭게 도전을 하려는 서비스 매니저 화수(hwasoo) 입니다. 글을 쓴건 퇴사 5일을 앞둔 지금 시작 하기도 전에 '취업을 할 수 있을까?' 부정적 고민에 사로잡혀 가두어 질 바에 그 틀을 깨보자라는 마음에 타자를 두드리게 되었습니다. 저는 잘 될 겁니다. 스무살 부터 지금까지 학업과 병행하며 일을 한 덕분에 전자/핀테크/상품권 분야의 고객센터, 사회공헌 사업 기획 및 운영 등의 경력을 쌓을 수 있었고, 이러한 경험과 시간을 바탕으로 어떠한 분야에서도 빠른 적응과 다른 시선으로 도전하고 좋은 결과를 내어 다음 단계로 나아 갈 수 있는 힘을 만들었습니다. 이 글을 쓰는 지금도 스스로에 대한 확신보단 부정에 대한 마음이 계속 들지만, 5일 뒤 바로 서비스 기획과 운영에 관련된 교육을 통해 이직에 도전할 것이고 올 9월에 제가 가고싶은 스타트업 기업들에 취업을 합니다. 분명, 전 잘 됩니다. 이유 없는 낙관이 아닌, 작년 한 해 동안 현재의 저를 위해서 밤잠을 설쳐가며 계획하고 준비해온 작년 저 덕분에 아니, 지금까지 하루의 시간을 허투루 쓰지않고, 치열하게 살아온 저 자신들의 시간들을 전 믿습니다. 한번 받았던 설움 두 세번 더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그런거 문제없습니다. 정규직이라는 마음에 혹해 전공과 함께 같이 들어갔던 그곳에서 가족에 관련된 욕을 듣고 모멸감을 느끼며 뛰어 나왔던 순간 처럼 그것보다 더 힘든 순간이 저에게 올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그런 설움을 주지 않아도 될 정도의 위치에 사람이 되어 그런 부조리 함을 제시 하는 사람들을 혼낼 겁니다. 직무톡에 이러한 답답한 글을 올린 점 너무 죄송합니다. 모두 오늘 남은 시간 잘 쉬고 고객 민원이 없는 행복한 하루가 찾아오셨음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화수
01.23
조회수
476
좋아요
6
댓글
6
아웃바운드 콜 어떻게 하세요?
회사 차원에서 해피콜을 저희 CS쪽에서 해주실 원해서 하고 있는데 효과가 큰 줄도 모르겠고 매우 소모적인것 같아요..ㅠㅠ 예전에는 b2c 상품은 아웃바운드 콜로 접근하는 경우도 꽤 많았지만 요즘은 고객들 반응도 차갑고 투입하는 시간,인력,공수 대비해서 효과도 매우 미미한것 같습니다 그래도 이런 식으로 해피콜할 때 노하우 있으신가요..? 다른 회사에서도 이런 업무 보통 cs팀에서 맡아 하시나요?
kamill
01.19
조회수
168
좋아요
1
댓글
2
voc를 잘 한 다는 것은?
CX의 핵심 직무 중 하나가 VOC라는 생각을 합니다. 아직 주니어로서 시니어분들의 직무 노하우? 경험에 조언을 구하고 싶습니다. voc 직무를 잘 수행한다는 것은 어떤걸까요? 작은 스타트업에 저 혼자 CX 직무를 수행하다보니 업무의 길을 잡을 수가 없어 도움을 요청드립니다.
올라링
01.17
조회수
281
좋아요
0
댓글
2
CX/CX에 최적화된 취미
안녕하세요. CS로 커리어를 시작한 6년차 직장인입니다. 직업병인가 취미도 멘탈관리에 최적화된 취향으로 흘러가네요. 저의 취미를 살짝 공유해볼게요. 기본적으로 주3회 이상 하는 활동 위주입니다. 1. 명상(마음챙김) 2. 요가 3. 독서 CX/CS 커뮤니티 계신 여러분은 어떤 취미를 가지고 계신가요? 해당 취미가 이 직무를 하면서 어떻게 도움이 되는지 알고 싶습니다.
고객성공데이터
01.17
조회수
536
좋아요
1
댓글
4
대표전화 : 02-556-4202
06235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134, 5층
(역삼동, 포스코타워 역삼) (대표자:최재호)
사업자등록번호 : 211-88-81111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2016-서울강남-03104호
| 직업정보제공사업 신고번호: 서울강남 제2019-11호
| 유료직업소개사업 신고번호: 2020-3220237-14-5-00003
Copyright 2019. Drama & Compan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