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멤버 앱을 설치하고 오늘 가장 인기있는 글을 받아보세요
오늘 가장 인기있는 회사생활 소식을 받아보는 방법!
이벤트
🎁 베스트글 선정되면 리멤버 포인트 지급!
베스트글
매주 월, 목 업데이트
전체보기
글쓰기
회원님, 지금 회사에서 어떤 고민이 있으신가요?
새글피드
입사 1년미만인데 이직
안녕하세요 이제막 사회생활을 시작한 어른이입니다 저는 컴퓨터 비젼쪽에 관심이 있어 해당 직무에대해서 공부하고 취업을 했는데요 막상 입사하고나서 업무를 하는데 업무의 8-90%가 제가 하고자하던 직무인 컴퓨터 비전, 머신러닝등의 업무가 아닌 기획서 작성, 로봇제어등의 업무를 시키시기 시작하셨습니다... 그래도 회사 업무라는것이 내가 하고싶은 일만 하는게 아니라 생각해서 묵묵히 개발하고, 작성해 나가고있었는데 갑자기 대표님께서 일을 왜 못하냐, 기획서만 잘쓰냐 하는식으로 꾸지람을 듣게되고 그후 약 1달 정도 지나고 나서 대표로 부터 사내 정치질, 잦은 호출로 부담주기 등을 받아오니 정말 미칠거같습니다 제가 개발 업무를 진짜 못해서 그런건지 같은 사원들과 선임에게 말해도 항상 결과물을 잘 가지고 오고 잘 처리해 내는데 자기가 봤을땐 일을 못하지 않는다 되려 잘하고 있다고만 하는데 제가 이 회사에 붙어있는게 맞을까요...
핑퍙팽퓽푱
13시간 전
조회수
114
좋아요
0
댓글
5
어디에 하소연 할 곳이 없어 글 올려 봅니다.
안녕하세요. 혼자서 아이 셋을 키우고 있는 워킹 데디 입니다. 첫째 아들은 올해 중3으로 사춘기 한참 진행 중이고 둘째 딸은 올해 중1로 사춘기 시작입니다. 문제는 핸드폰으로 부터 시작 되는데 첫째는 브롤스타즈라는 게임에 미처서 보통 새벽 2~3시까지 게임을 합니다. (성적은 중~상위권) 게임만 하면 그럴 수 있지 싶은데 그냥 조용히 게임을 하는게 아니고 팀플하다 지기 시작하면 옷갓 욕이 시작되고 침대를 주먹이나 발로 차는 증상이 있습니다. 둘째는 어느 순간 부터 화장도 하고 통화를 밤낮 없이 합니다. (어제는 새벽 4시까지 함) 남자 친구는 아니라고 하는데 친구들과 통화를 그렇게 오래 한다고 하내요. 저는 새벽에 일어나서 출근 해야하는데 이 두놈때문에 잠을 못자서 오늘 맨탈이 나갔습니다. 어떻게 해야 우리 아이들이 정해진 시간에 핸드폰을 끄고 잘 수 있을까요? 비슷한 경험이 있으신분들 조언 부탁 드립니다.
주누파파
11시간 전
조회수
1,203
좋아요
4
댓글
10
엔투 ficc프랍 어떤가요?
알채권 운용하는 곳인가요? 공고를 뒤늦게 보아서 놓치긴 하였습니다만.. 운용 상품군이 어떻게 되는지만이라도 알고싶네요. 감사합니다.
칼퉤
1시간 전
조회수
25
좋아요
0
댓글
0
보고서나 기안 잘 쓰고 배우는곳 아실까요?
보고서 기안 쓸때 하루동안 끙끙 거리는데 결과물은 중학생 수준.... 혹시 실력을 키우기위해 잘 쓰고 배우는 곳 있을까요?
곤란한직린이
13시간 전
조회수
995
좋아요
5
댓글
9
남성분들 골프 시간투입
신랑이 골프를 시작한지 3년 되어가는거같아요 저도 골프를 하고 있어서 어느 정도 이해를 하는데 너무 많은 시간을 투입하는데 이해도 안되고 답답해요 본인은 아이숙제 봐줄거보고 청소하고 할거 다하고 한다는 얘기를 하지만 그것만 다하면 본인의 의무는 끝인가요? 새벽같이 부지런히 연습장 가는거 본인이 자는시간 아껴서 가는거 알겠지만 그러고는 피곤하면 집에서 제일 먼저 잠들어요 제가 아예못하게 하는것도 아니고 적당히 하면 좋겠는데 적당히 하면 안되냐고 해도 뭐가 문제냐는 입장이예요 ㅠㅠ 저도 회사다니고 혼자 아둥바둥하는거같고 너무 힘든데 실내연습장 :매일 아침 일찍 거의 빠지지 않고감 필드 :월 1회 여기까진 불만 없어요 그런데 인도어 연습장 월3회 잔디연습장 월1회 스크린 월3회 파3 월3회 제가 이해해야할까요?
abcf
어제
조회수
2,351
좋아요
0
댓글
17
사생활이 지저분한 직원
남편바람 핀것부터 남편의 내연녀의 동거남과 사귀고 있다는... 이런얘기를 계속들어줘야 하나요? 여직원이 없어서 어쩔수 없이 친하게 지내야긴 하는데.., ㅡㅡ
순리에 따라
3시간 전
조회수
281
좋아요
1
댓글
3
(정보글) 리멤버 사용 꿀팁
모르면 손해인 내용 공유드리니 많은 좋아요 부탁드립니다.. 1. 포인트 들어가서 출석체크한다. 그냥 명함보러 들어왔을 때 생각날때만 해도 50원씩 준다. 2. 사용하기 누르고 편의점 검색해서 1천원짜리 편의점 쿠폰을 산다(나를 위한 구매도 가능) 3. 5월 행사 많을 텐데 꽃 류를 둘러보자. 꽃은 10% 페이백 해주는 거 같고 아마 이게 최대인 것 같다. (2만원 사면 2천 포인트 적립) 4. 이 글이 유용했다면 좋아요를 눌러준다. 베스트글 되면 포인트 준다해서 정보글 올려봅니다.. 뽑아주세요 영자님. (댓글에 질문주셔서 링크드립니다 https://app.rmbr.in/v5WMB1dabJb) -
잘모르겠어요
13시간 전
조회수
968
좋아요
22
댓글
9
투표 이직 선택
안녕하세요 이직을 고려하고 있는데 현직장, 이직 희망 직장의 조건이 아래와 같습니다. 여러분이라면 어떻게 하실지 궁금합니다. 이직사유: 업무 과도, 현재보다 향후 회사가 성장할 가능성 없어보임, 사수없음 직무: 현재, 이직 직장 동일 업무강도: 현재 > 이직 회사규모: 현재 화학제조 관련 중소기업, 이직 기업은 교통 신호 장치 제조 관련 5년차 스타트업 현재연봉: 3,100만원(+연휴보너스, 연구수당, 인센티브 등 총 3,500이상) 이직연봉: 3,600(+식대) 이직시 근로형태: 정규직 -> 1년 계약직 후 정규직 전환 고정 연봉, 업무 강도만 생각하면 이직이 나은것 같은데 플러스 알파가 없어서 고민이 되네요ㅜㅜ
chosus
16시간 전
조회수
329
좋아요
1
댓글
5
신입 입사를 고민중입니다 도와주세요
안녕하세요 신입 입사를 고민중인 20후30초 입니다.. 현재 2곳을 합격한 상태인데 A와B 두곳 중 어디로 선택할지 매우 고민중입니다… 제가 신입이라 면접을보고 잡디스크립션을 봐도 어떤 업무를 하게되는건지 감이 잘 잡히지 않아 어떤 회사를 선택해야하는지 고민이 됩니다 저는 회계커리어를 쌓을 생각이라 최대한 많이 배우고 싶은데 연봉도 고민되는 부분이라 도움 부탁드랴요.. 1. 제조업(100명 이상) / 매출 800억 / 업력25년 연봉 3000초 구내식당o -매출매입 입력(자체기장/더존) -일을 좀 배우면 계열사 중에 하나 맡아서 결산 -회계/자금 부서 나누어져 있는 업무분담 되어있는 체계있는 (?) 중소기업 2. 스타트업 / 매출 20억 / 업력 10년 이상 / 연봉 3천후반 식대x -매출매입 입력(자제기장/더존) -결산 전표 -부가세 원천세 연말정산 신고 -외부감사 대응 및 관리회계 -자금 관련 업무 -경영지원 인사,총무 같이 두 곳은 연봉차이가 450정도 납니다… 저는 말한대로 회계커리어를 쌓고싶은데 연봉차이가 꽤 커서요.. 연봉올리기가 쉽지않다고하니 또 무섭네요 처음받은 연봉이 이직시에 많이 적용된다는데.. 마음은 제조업쪽으로 기우나 ,,, 잡디스크립션을 봐도 양쪽다 물경력일지 아닐지도 모르겠고 답답합니다.. 한번들어가면 2-3년은 다닐 생각하고있고 나이도 적지 않아 인생에 큰 영향을 끼치는 선택이라 고민이 많이 됩니다.. 많은분들의 고견 부탁드립니다..
황금두꺼비
3시간 전
조회수
47
좋아요
0
댓글
4
다들 회사에서 한 가장 큰 실수가 뭔가요..?
어디서 부터 시작해야되는지 모르겠습니다만.. 입사 한달차인데 매일매일 실수고 매일매일 혼나요… 같이 입사한분은 잘하시는거같은데 왜 저는 실수만 하는걸까요.. 심지어 생각치도 못한 실수라서 나 참… 원래 한달이나 됐는데 실수하는거 정상인가요? 다들 이렇게 까지 실수 해봤다 이야기라도 나눠주실수 있나요…. 기분전환겸…
sardine
5시간 전
조회수
267
좋아요
0
댓글
6
현재 연봉에 수당 포함해서 적어도 되나요?
요즘 이직하려고 면접 보는 중인데 이력서에 기본급, 식대, 명절상여, 시간외수당 전부 포함해서 원래 연봉에 조금 더 추가 했는데요 여기서 시간외수당은 포함하면 안되나요? 이직하는 회사에서 연봉협상 시 고려하지 않는 항목이 있나요? 면접은 합격했고, 직전 3개월치 급여명세서 제출을 요청받은 상태입니다.
liliiilli
4시간 전
조회수
150
좋아요
0
댓글
1
취업 스트레스 어떻게들 해소하시나요?
하루하루가 너무 힘든데 스트레스가 쌓여가니 이제는 잠도 잘 안오네요.. 취업이 가능이나 한건지 다들 스트레스는 해소하고 계신가요?
오래된백수
5시간 전
조회수
230
좋아요
4
댓글
6
내가 만든 자료를 뺏기는 기분에 대한 현타
우선 저는 대기업에서 전략기획 업무를 3년차 담당하고 있는 직원입니다. 너무 현타가 크게온 탓에... 긴 장문의 글이 될것 같습니다. 저는 전략기획 업무가 기획 능력만큼이나 자료를 얼마나 잘 피피티로 구현하는가가 중요한 역량이라고 생각합니다. 단순히 비주얼적인 구현 뿐만아니라 자료의 논리, 문장, 단어 선택 모두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자랑은 아니지만 학생때 여러번의 공모전 수상 경험과 피피티를 미적으로 다룰수 있는 스킬이 좋아서 자료 만드는 것 만큼은 자신이 있었고, 이런 부분을 팀장님과 임원들에게도 인정받아, 저연차이지만 다양한 프로젝트와 자료를 윗 선임분들(부장, 과장급)을 대신해서 제가 담당하는 경우가 잦았습니다. 다만 최근들어 제가 만든 자료를 남의 것으로 인정받는 상황이 빈번히 생겨 의욕을 잃게되는 상황이 반복됩니다. 첫번째는, 제 기여도가 높은 자료를 위계질서 상 선임이 임원 보고를 들어가서, 선임의 공으로 인정받는 상황입니다. 다만, 이런 상황까지는 사회생활의 질서라며 혼자서 어떻게든 합리화하고 이해해왔습니다. 두번째는, 제가 만든 자료의 비주얼 요소들을 팀원들이 그대로 복붙해서 다른 자료에 쓰고 그 자료로 인정받을 때 입니다. 피피티도 저작권이 존재하는 영역이라 생각하기에 이 부분도 기분이 좋지 않을때가 종종 있지만, 업무 차원의 공적인 활용이고 복붙해서 활용하는 것도 능력이라고 생각하며 이 부분도 애써 이해하려 노력해왔습니다. 다만, 최근들어 정말 화나는 일이 있었는데요. 임원급이 A업무를 저와 부장급에게 시켰는데, 팀장이 본인에게 중요한B업무도 제가 하길 바라면서, 팀장님이 임원에게는 제가 A업무를 하고있다고 거짓말하고, 암암리에 B업무를 수행하게하는 상황이 있었습니다. 그러다보니 제가 B 자료를 80퍼를 만들었음에도 불구하고 임원 보고에는 자료의 수정만을 담당한 선배가 들어가게 되었고, 하필 이 보고가 저희 팀 분만아니라 여러 팀이 참석하는 보고 였던 탓에, b자료 = 선배가 만든 자료로 인식되고 모든 공이 선배 몫으로 돌아가게 되었습니다. 윗분들이 선배이름을 부르며 땡땡아 자료 너무 잘 만든다 이런말을 옆에서 듣는데 정말 혈압이 오르고 의욕이 뚝뚝 떨어지더군요. 임원들은 제가 A자료를 하는 줄 아니 B도 제 자료라고 할수도 없구요.. 한달에 몇십시간을 야근으로 갈아넣으며 자료를 만드는데... 위와 같은 상황들이 빈번히 발생하니 제가 무얼 위해 이렇게 열심히 자료를 만들고 워라밸을 갈아넣으며 근무하는지 모르겠습니다. 전략쪽 직무는 원래 이렇게 내것을 내것이라 말하지 못하는 상황이 잦을까요. 제가 사회생활을 이해하지 못하고 제껏에 대한 욕심이 많은 이기적인 사람일까요.. 이런 상황들을 제가 어떻게 헤쳐나가며 일해야할지 조언좀 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현타오짐
3시간 전
조회수
223
좋아요
5
댓글
3
미국-한국 투자 자문회사 영어 인터뷰 멘토 구합니다
저는 현재 나이가 30대 중반으로 한 미국-한국 투자 자문회사의 면접을 앞두고 있습니다. 글을 쓴 이유는 영어스피킹을 거의 하지 못하는데 미국-한국 투자 자문회사에 인터뷰 하는 과정에서 영어로 질문을 받을 가능성이 커보이는 상황에서 멘토를 구하고 싶어서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참고로 저는 영어스피킹은 거의 하지 못하지만 대학시절 경영학과 거의 모든 전공 과목을 영어로 수강했고 여러 개의 팀 프로젝트를 한 경험이 있습니다. 그리고 TOEIC 900점 중후반 받은 적이 있습니다. 이 회사에서 요구하는 영어 실력이 Native 수준이 아니고 기본적인 영어 의사소통 가능한 지원자라고 되어 있어서 충분히 노력하면 대비할 수 있는 수준이라고 여겨져서 인터뷰 멘토를 구하는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욕심이겠지만, 영어 스피킹이 유창하게 가능하고 Top-down approach를 지향하는 현업에 계신 분이 멘토를 해주시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에 리멤버에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고민있습니다
4시간 전
조회수
117
좋아요
0
댓글
0
대표전화 : 02-556-4202
06235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134, 5층
(역삼동, 포스코타워 역삼) (대표자:최재호)
사업자등록번호 : 211-88-81111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2016-서울강남-03104호
| 직업정보제공사업 신고번호: 서울강남 제2019-11호
| 유료직업소개사업 신고번호: 2020-3220237-14-5-00003
Copyright 2019. Drama & Compan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