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멤버 앱을 설치하고 오늘 가장 인기있는 글을 받아보세요
오늘 가장 인기있는 회사생활 소식을 받아보는 방법!

충격주의) 너무 어이없는 맞사수 이야기 입니다.

04.17 11:37 | 조회수 11,012
약좀팔아본놈
동 따봉
안녕하세요 최근에 모 회사로 이직한 사람 입니다. 이 부서는 여러팀이 있고 , 다른팀들은 적절한 인원 배정과 체계가 어느정도 잡혀있고, 그 팀끼리 자리도 가까운데에 붙혀 있지만, 제가 속한 팀은 같은 부서임에도 낙동강 오리알처럼 멀리 떨어져 있고 저 포함 인원이 2명 밖에 안됩니다. 필력이 다소 부족하지만 오늘 제가 겪은 일을 자기객관화를 최대한 하여 작성합니다. 한치의 과장이나 거짓이 없습니다. 그동안 사수가 자신은 목표달성을 해도 회식 술자리 잘 못나가고 사람들이랑 전체적으로 못어울리다보니 고과평가가 맨날 하위권이라 이직하고 싶은데 매번 면접에서 떨어진다 이야기 하길래 그동안은 친근감의 표시인가 하고 말았습니다. 저는 여기 팀에 경력으로 입사 했지만 수습기간3개월이 있고 저의 맞사수는 신규입사자( 저 본인) 에 대해 업무일지를 작성 해서 위에 보고 해야 하나봅니다 이 사실을 알게 된 건 오늘 점심시간, 칸막이 사이로 자리가 붙어 있는 맞사수는 입사 당일부터 저랑 밥한끼 먹어 본 적 없고 매일 다른 부서사람이랑 밥을 먹으러 가는데요. 우연히 제 옆자리인 맞사수의 컴퓨터화면에 저에 대한 업무일지가 적혀 있는 것을 보고선 충격을 받았습니다 1. 평소에 업무중에 정말 특별한거 아니면 자리에서 일어나는 일이 거의 없었습니다, 제가 몇일 전 회사 근처로 이사 왔기 때문에 업무시간에, 인터넷 설치나 가스 설치 문제로 외부 통화를 많이 할 거 같다고 미리 사정해서 양해 구했습니다. 그런데 ”신규입사자 업무평가 내용에 0요일,0요일 업무외 통화로 빈번하게 자리를 비움 “ 이라고 적혀 있었습니다. ( 이것은 빙산의 일각 ) 분명 평소에 절대 자리비우는일 없다가 이사 문제로 양해 구한다고 분명 말함.. 2. 저는 업무 특성상 간혹 한달에 두번이상 외근을 나가서 차량이 있으면 편하긴 하지만 회사내규에 제 직무가 차량이 필요하다는 내용도 없을 뿐더러 버스 이용해도 충분합니다. 몇일전에 차량이 고장나서 수리비가 몇백만원이 나왔고 당분간 집사기 전까진 차량을 안갖고 다닐거 같다고 이야기 했었는데, “ 0월 0일 차량운행이 불가능 하다고 통보 라고 적은 것을 보고 두번 째로 충격 받았습니다.” 당시 얘기할때는 조금 힘들어도 대중교통 타면 되죠 라는 분위기 였다가 그 업무일지로 뒤통수를 맞은겁니다. 3. 복장문제 입니다 회사 내규에 사무(내근)직은 무조건 정장을 입으라는 말도 없을 뿐더러 다들 캐쥬얼 비즈니스나 풀정장을 입습니다.- 여자들은 기준이 관대함. 딱 하루정도 어느정도까지 허용되는지 몰라 다른 여자분들처럼 입고 왔는데 윗분에게 지적을 받아 당연히 그뒤로 정장느낌으로 입습니다 그런데 그 업무일지에 몇월, 몇일, 무슨 신발에 무슨 색깔의 어떤 옷을 입었는지 세부적으로 적어놓고 복장불량이라고 적어놨더라구요 그동안 아무리 좌천된 팀 느낌이고 사수 혼자 맨날 바빠보여서 뭐 하나 제데로 알려달라 부탁해보기도 어려워서 혼자 끙끙 해내가고 있었습니다 제가 충격받은 건 그동안 앞에서 전ㅡ혀 아무 (피드백) 없었고 출근도 왠만하면 남들보다 한시간 이상 일찍 하고 (제 근태 패턴 아는 몇분들은 알고계실정도로) 인사도 무조건 먼저 하규요 업무 인수인계중이고 불성실한 태도 보인적도 없다고 떳떳히 단언합니다. 오늘 이 보고파일이 위에 이미 보고가 올라갔을거 같아 이래저래 제 사수랑 삼자대면 하게 되었는데 자기가 그런 글들을 가공하지 않고 그냥 편하게 적다보니 그렇게 된거 같다며 제가 나가면 팀에 한명 밖에 안남아서 힘들어지는데 저를 나가게 할 의도로 그렇게 적지 않았다는 겁니다. 단지 제가 파일을 가공가기전에 봐서 제가 mbti가 F라서 크게 생각한다합니다 그러면서 본인은 보고받는 윗분이 최대한 신랄하게 적으라해서 그렇게 적은거라 하는데 이런 저는 어떻게 받아 들여야 합니까?
32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전체 댓글 35
lliijli
동 따봉
04.17
BEST경쟁자로 생각하네요..
45

리멤버 회원이 되면 35개의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2020.07.01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154
김커리어
2020.07.01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1
대표전화 : 02-556-4202
06235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134, 5층
(역삼동, 포스코타워 역삼) (대표자:최재호)
사업자등록번호 : 211-88-81111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2016-서울강남-03104호
| 직업정보제공사업 신고번호: 서울강남 제2019-11호
| 유료직업소개사업 신고번호: 2020-3220237-14-5-00003
Copyright 2019. Drama & Compan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