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쓰기
최신글
IB -> 바이사이드(운용사) 커리어패스
IB에서 운용사 운용직으로의 이직도 잦은 편인가요? 장래에 운용사 바이사이드에서 일하고 싶다면 첫 커리어를 어디서 시작하는게 베스트인가요? 선배님들 고견 부탁드립니다.
JJT
2시간 전
조회수
13
좋아요
1
댓글
0
국내 증권사 ib 에서 pef
안녕하세요 선생님들 국내 증권사 ib에서 대형 pef로 넘어가는 경우가 거의 없는지 궁금합니다. 링크드인이나 주변 사람들 다 찾아봐도 그런 경우가 없는 것같아서.. 고견 부탁드리겠습니다..
기리겡
15시간 전
조회수
487
좋아요
3
댓글
2
증권사 계약연장 안되시는분들 많은가요?
IB실무진들분 중 계약연장 안되시는분들 많은가요? 있다면 보통 몇달안에 재취업하시는지 재취업할때 계약연장 안된 사실이 어느정도 단점으로 다가오는지 궁금합니다
mms01
금 따봉
어제
조회수
2,678
좋아요
42
댓글
24
증권사 (트레이딩) VS 자산운용사 (리서치)
선배님들 안녕하세요. 운용에 관심을 두고 업계에 발을 들이고자 하는 초년생입니다. 현재 증권사 법인영업 트레이딩 / 자산운용(대형사) 리서치 중에서 추후에 운용역으로 커리어를 이어나가고자 할시에, 어느게 초년생으로서 커리어에 더 도움이 되는 경험일지 고견을 여쭙고자 합니다. 개인적으로 절대 수익을 추구하는 증권사 트레이딩으로 가고싶은데, 법인영업 트레이딩에서의 이직이 나은지, 운용사 리서치하다 빠지는게 나은지 도저히 모르겠어서 도움을 받고싶습니다.
회서결연
어제
조회수
1,936
좋아요
21
댓글
35
요즘 트레이딩은 어디가 괜찮나요?
ficc, etf lp?
김치제육
2일 전
조회수
977
좋아요
1
댓글
7
투표 초대형증권사 ib 기준 부서를 선택할 수 있다면?
대리 중간 정도 연차기준으로 ib 내 부서를 선택할 수 있다면 어디를 가시고 싶은가요? 그리고 그 이유는요? 참고로 성과급 순위는 인수>pf>=dcm>ecm 가정!
소프트아이스
억대 연봉
2일 전
조회수
1,355
좋아요
4
댓글
5
사모펀드 자본금 요건 상향
사모펀드 자본금 요건이 상향되어야 할 것으로 파악됩니다. 전문투자형, 경영참여형 모두 현재 자본금 요건의 10배수 이상 상향 필요하며, 투자자 수도 100인 이상으로 조정 필요하다고 판단됩니다. 의견 개진 및 토론 부탁드립니다.
적당한일
2일 전
조회수
1,857
좋아요
15
댓글
51
선배님들 조언 좀 부탁드립니다 (엑셀 및 업무능력)
대형사 IB 기업금융 파트 저년차로 근무 중입니다. 그런데 제가 엑셀 활용 능력이 많이 떨어집니다. 인턴도 꽤 하고 그래서 제가 나름 잘 한다고 생각했는데 입사해서 막상 해보니 그렇지가 않네요... 혹시 들으셨던 유료 강의나 공부 방법 같은거 조언 좀 구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imblodd
2일 전
조회수
1,995
좋아요
11
댓글
17
IB->LP로 이직이 가능할까요
IPO만 3년정도 경험한 주니어인데 요즘 미래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한 결과 프론트에서 오래 버티기는 정말 힘들거 같다는 생각에 LP로 이직하려고 합니다 근데 막상 시도를 몇번 해보니 이쪽길로 빠지는것도 힘들던데, 무엇보다도 자리가 바늘구멍이고, 나이대비 운용이나 투자경력이 없다는게 걸림돌인거 같습니다 노리는곳이 보험사, 공제회, 캐피탈, 은행 등 LP사이드인데 IPO경력이 LP쪽에서 강점이 될수 잇을지 보통 LP에서 IB로 이직하는게 통상적인데, 저와 같은 반대 케이스도 많은지 궁금합니다
mms01
금 따봉
3일 전
조회수
3,247
좋아요
38
댓글
32
연초 성과 목표 작성
연초 성과 목표 작성시 팀장과 논의하시고 확정하시나요? 팀장 업무 지원을 목표 설정 중점사항으로 넣으라고 합니다. 도대체 뭐라고 써야 될지 몰라서 이런 걸 검색해봐도 나오지도 않는데 (또 검색해 보고 있는 저도 기가 찹니다) 지금도 제가 한 업무는 본인이 한 것으로 보고하고 있고 그 과정에서 고성 폭언등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제가 하고 있는 일에 대하여 사사건건 시비 걸고 트집잡고 고생해서 해 놓으면 본인이름으로 포장하면서 그나마 제 이름으로 된 프로젝트는 주니어 주라고 합니다. 이 팀장과 주니어는 둘다 남자고, 저는 여자입니다. 그간에도 제가 한 업무에 대해서 둘이서만 보고 많이 했습니다. 면담시간에 닥치라는 소리까지 들었는데 녹음이 끊겼습니다. 이거 나가라는 거죠?
촤라라
3일 전
조회수
242
좋아요
0
댓글
2
면접시 타회사정보캐는 질문
1. 한시간반동안이나 면접보면서 남의 회사 정보캐는 인터뷰 생각보다 많습니다. 2. 경력직 면접 , 일하기싫다고 본인들 업무시간 한시간반넘게 보는것, 뽑을 사람아니면 서로의 시간을 아껴줍시다. 3. 외모반듯한 여성 면접자라고 소개팅하는줄 착각하는듯한 오랜면접 너무 지칩니다. 기본적인 예의를 지키고 면접좀 보셨으면 합니다
illlii
3일 전
조회수
1,088
좋아요
26
댓글
13
만약 서류 동시기에 4개 동시 합격했으면
경력기준으로 실무면접 가장 가고 싶은 곳 한군데만 가는게 맞나요 ( 다른곳 면접보게됐다고 예의상 진실되게 솔직히 답장보내고) 아니면 다 보는게 맞나요 (실무면접 가서 여기말고 지원한곳 없다고 엄청 일하고 싶다고 어필)
happyg
쌍 따봉
3일 전
조회수
1,415
좋아요
48
댓글
41
보험사 자산운용 질문입니다
직접운용 기준으로 운용사는 매니저와 트레이더가 나뉘어져있고 증권사는 트레이더 한명이 다 하는 구존데 보험사에서 직접운용은 어떤 구조로 거래를 하나요?
fodo
동 따봉
4일 전
조회수
1,855
좋아요
44
댓글
32
투표 선배님들 신입입사 고민 자문사vs액셀러레이터 질문드립니다
우선 금융권에 들어오기에 평균이하의 스팩입니다. 그래서 그래서 자문사 리서치/운용역으로라도 진입을 하려고하는데액셀러레이터도 같이 고민하고있는 상황입니다. 당장의 처우 보다는 미래에 범용성이 좋고 처우가 나은 방향으로 가고싶습니다. 자문사로 진입을해서 후에 운용사나 증권 경력직으로 가는게 좋을지 액셀러레이터(시작은 인큐베이팅업무연차쌓이면 심사역전환)로 진입해서 후에 vc심사역이나 운용역으로 가는게 가능성, 처우 측면에서 좋을까요? 가능하시다면 이유도 답글로 달아주시면 정말 감사할것같습니다. 좋은하루들 보내십시오!!
aawwqq
4일 전
조회수
1,158
좋아요
2
댓글
5
비상장주식 담보대출 관련
안녕하세요, 조부모님께서 부동산을 기초로 한 법인의 비상장 주식을 50%를 소유하고 계십니다. 이번에 주식을 다른 주주에게 매도하려고 하시는데 그 주주분께서 주식을 매도해주면 그 주식을 담보호 대출받아 대금을 주시겠다고 하네요. 주식 먼저 주고 대출을 받아서 대금을 준다는게 저로서는 이해가 안가는데 종종있는 거래방식인가요? 만약 주식을 안전하게 매도하려면 어떤 방식으로 매도하는게 좋을지 선배님들의 고견을 부탁드립니다.
@미래에셋증권(주)
신탁맨
4일 전
조회수
1,861
좋아요
29
댓글
30
대표전화 : 02-556-4202
06235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134, 5층
(역삼동, 포스코타워 역삼) (대표자:최재호)
사업자등록번호 : 211-88-81111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2016-서울강남-03104호
| 직업정보제공사업 신고번호: 서울강남 제2019-11호
| 유료직업소개사업 신고번호: 2020-3220237-14-5-00003
Copyright 2019. Remember & Compan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