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멤버 앱을 설치하고 오늘 가장 인기있는 글을 받아보세요
오늘 가장 인기있는 회사생활 소식을 받아보는 방법!
글쓰기
최신글
키움증권 기업금융(ipo) 어떤가요?
소형 ipo에서 이직 고민중입니다
mend
방금
조회수
18
좋아요
0
댓글
0
20대 후반 주니어의 푸념
안녕하세요. 비상장 전문사모운용사에 다니는 20대 후반 주니어 운용역입니다. 제가 들어오고 난 이후부터는 딜은 몇개 봤지만 대외문제나 저희 딜의 문제로 인해 끝까지 진행된거는 없었어요. 이 상황에서 매일 수요예측만 하고 기투자자산사후관리만 하면서 지내는데 이게 커리어에 있어서 큰 도움이 될까싶어서 요새 고민이 많습니다. 커리어적 욕심더 많은데 회사에서 진행되는 딜이 없다보니 성장이 막힌거같아 많이 힘든것 같습니다. 스스로 성장하고싶어서 거래소나 벤처협회에서 하는 IR이나 포럼 가고싶다고 말씀드려도 요새 회사가 투자할 상황이 아니라며 사후관리만 하라고 하시네요. 이러한 상황이 계속되니 스스로를 비하/비판하며 우울함만 커지는것같습니다. 요새는 사람들간에 스트레스도 받고있기에 더욱 힘든것같습니다. 주위에서는 깡퇴사도 좋고, 아직 30대는 아니니 여러군데 넣어보라고 하는데 이런 상황에서 어떻게 하는게 좋을지 우울함을 어떻게 극복해야하는지 다양한 분들의 고견을 여쭙고자 리멤버에 푸념식으로 적습니다. 두서없고 무력함이 느껴지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CAPAZE
2시간 전
조회수
235
좋아요
2
댓글
3
우리투자증권 인재영입 활발하네요
미래 한투에서 대우증권 출신 본부장들 줄줄이 빼가고 ㅎㅎ 야심차게 재건해볼건가보네요 실무자들 채용공고 뜨면 경쟁 빡세겠죠?
헤게모니
7시간 전
조회수
1,237
좋아요
6
댓글
3
메리츠 트레이딩 지원팀 어떤가요?
처우 연봉 계약연장여부 분위기 등등이요!
akakaa
18시간 전
조회수
126
좋아요
0
댓글
0
일이 1년째 없어요
신입으로 입사한지 1년인데 일이 없어요. 아침에 출근하면 오퍼레이션 업무(오퍼레이션 부서도 아닙니다.) 3시간 하면 하루 일 끝… 나머지 하루동안은 멍때리다 끝나요 계속 일을 달라 어필해도 아직 짬밥이 안찼다고 하고 저한테 이메일이 오면 다 본인들이 답하겠다 가져가요…. 그리고 곧 바빠질거니깐 준비하라고 하는데 이 말만 6개월째 입니다. 저는 커리어 욕심이 있어서 실무에서 커리어를 쌓고 싶은데 이 부서에서는 희망 없겠죠? 나가는게 맞겠죠?
회사폭파
어제
조회수
2,156
좋아요
8
댓글
11
KB증권 PBS부
오늘 채용공고 냈던데 내부 부위기나 처우 어떤편인지 궁금합니다
더좋은세상
어제
조회수
597
좋아요
2
댓글
2
케이티투자운용
여기 어떤가요? 최근 부동산 투자 쪽 채용 중이라는데.. 예전엔 공기업 치고 분위기 좋았다고 들었는데 요즘은 어떤지 모르겠네요. 왠지 고인물들이 잡고 있을 것 같기도 하고.. 외부에 알려진 바가 많지 않아 궁금합니다. 실적이 괜찮은지 계속 채용하고 있네요. 프론트부터 백옵까지 여럿 뽑는 걸 보면 이 시장에 성장 중인 걸까요? 영업보고서는 단촐한데 신기하네요
osmu
어제
조회수
3,661
좋아요
8
댓글
14
S&T 프론트 분들 일이 익숙해지기까지 얼마나 걸리셨나요?
미들백에 있다가 프론트 (trader, structurer, sales)로 넘어간지 벌써 어언 반년이 되어갑니다. 그렇지만 아직도 1인분을 해내지 못하는 것 같아 다른 분들은 어떻게들 자리잡으셨는지 듣고자 용기내어 글을 씁니다. 이전에는 업무가 반복적인 패턴과 스케줄상 사이클이 있어서 상사들이 제게 어떤 업무는 이제 제가 하라고 떼어주면 그 업무의 담당자가 되어 패턴을 겪고나면 새로운 업무가 들어오더라도 이전 경험들을 바탕으로 처리해낼 수 있었고, 일 잘한다는 얘기도 많이 들었었는데요. 새로 넘어간 쪽에서는 진행되는 딜마다 단계도 다르고 개별성이 크다보니 능동적으로 일하려 해도 부끄럽지만 도대체 어떤 일이 현재 단계에서 필요한지도 잘 보이지가 않습니다. 누군가 명확히 업무지시를 주시지 않으면 뭘 해야할지 몰라 다른 일을 하다가 상사가 처리하시면서 자연스럽게 상사분이 담당하시게 되고 그렇게 중요 업무를 맡을 기회를 놓치게 되어 속상한 적도 종종 생기곤 합니다. 미팅에 가더라도 시장 관행에 미숙하고 해당 아이디어가 가능한지 등을 평가할 재간이 되지 않다보니 꿀먹은 벙어리처럼 아무말도 하지 않고 나오는 날이 허다한게 사실입니다. 루틴하게 계산하는 일이라면 모델링도 가능하고 설명도 가능했지만, 이젠 매번 맞닥뜨리는 일도 다르다보니 요구사항이 맞춰 계산하거나 문제가 될 수 있는 부분을 예상할 수 있어야 하겠지만 아직은 요원한 희망사항입니다. 누군가 해당 부분에 대한 질의를 하지 않는다면, 텀싯 검토하는 것도 뭘 봐야할지, 어떤 경제적 의미를 갖는지도 잘 보이지 않아 먼저 잡아내질 못하고 있습니다.. 일일이 저의 부족함을 열거하려니 정말 부끄럽지만 그래도 조언을 구하고 일잘러가 되는 것이 더 중요하다 생각되어 이렇게 글을 씁니다. 그간의 경험에 비춰봤을 때 반년이면 이제 슬슬 1인분을 해낼 때인듯 한데 지난주에서야 처음으로 미팅때 말해봤고 그마저도 예상치 못한 질문과 빠른 전개에 어버버버 하고 말정도로 아직은 많이 부족합니다. 전직장에서 알던 분께 여쭤보니 그분은 independent해지기까지 2년정도 걸리셨다고 하던데.. 다른 분들은 반년즈음 어느정도셨는지, 그리고 independent 해지기까지 얼마나 걸리셨는지 궁금합니다. 혹시 조언을 주실때 상사에게 도움을 구하라는 말씀을 주실까봐 첨언하자면, 함께 일하는 상사분은 일을 정말 잘/많이/빨리 해내셔서 배울점이 많으신 분이지만, 잘 챙겨주시는 타입은 아닙니다. 적극적으로 도울 일 없느냐는 질문도 수개월을 했지만 해보라고 말씀해주신건 드물었고 제가 나서서 해보겠다고 하는 것들은 난도나 시간압박이 있으니 본인이 하겠다 하는 편이세요.. 무뚝뚝한 편이셔서 종종 사무실에 둘이 나란히 앉아있어도 채팅으로 이야기하기도 합니다; 외부 미팅이나 흥미로운 업무들은 바로 옆에 계신 상사보다 멀리 계신 MD가 더 많이 맡겨주셨었습니다.
모조드룸
3일 전
조회수
2,377
좋아요
22
댓글
11
안진회계법인 fa-deal vs팀 어떤지 아시는 분 계신가요?
신입으로 오퍼레터 받고 입사 고민 중인데, 레퍼런스가 궁금합니다..!
고민많은인간
4일 전
조회수
1,149
좋아요
3
댓글
3
중소 증권사 딜커팀
안녕하세요 중소형 증권사 채권팀 면접을 앞두고 있습니다. 보통 중소 증권 채권운용부서는 딜커(딜러+브로커)팀이 대부분이라고 들었는데, 딜링과 브로커 팀이 나뉜경우와 업무에 있어 어떤 차이점이 있나요? 그리고 딜커팀 주니어로 입사하게 될 경우 신입도 딜링을 겸하게 되는지 아니면 거의 100% 영업을 담당하게 되는지와 향후 트레이더나 운용역으로 넘어갈수 있는지가 궁금합니다!
이직열차
4일 전
조회수
1,189
좋아요
2
댓글
2
투표 1군 시공사(정년보장)vs 증권사 PF(전문계약직)
30후반 남자입니다. 뭐가 나을까요?
푸틴잡은곰세마리
4일 전
조회수
2,256
좋아요
3
댓글
10
소형 주식운용사 이직
황소자산운용이라는 소형운용사 (전직원 10명이하, 자기자본 100억, AUM 모름) 에서 리서치 모집하네요. 증권사에서 해당 운용사로 이직하려고 하는데, 연봉 수준, 개인투자 제한 강도, 성장 가능성이 궁금합니다.
비빅
억대 연봉
4일 전
조회수
1,342
좋아요
5
댓글
11
금융업계 분들 선물 좀 추천 부탁드립니다
가족이 홍콩에 있는 금융업계로 이직하게 되었는데 이직 선물이 뭐가 좋을까요, 나이는 30살입니다. 업무하시면서 필요했던게 있으시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금액대는 30만까지 생각하고 있습니다.
방방붕발
5일 전
조회수
2,284
좋아요
6
댓글
11
우리종합금융 어떤가요?
안녕하세요 선배님들 이번에 우리종합금융이 포스증권 인수하고 증권사 진출하면서 사람 많이 뽑는 것 같던데, 분위기나 처우가 어떤지 궁금합니다 이제 막 증권사 진출하고 합병이슈로 혼란하긴 할 것 같은데, 내부 분위기는 어떤지요?
휴르
5일 전
조회수
4,543
좋아요
8
댓글
22
bnk 투자증권 pe부 어떤가요?
이번에 사람 뽑던데..처우, 분위기 딜 상태 등 어떤지 궁금하네요 아시는 분 계실까요?
뮤뮤뮤뮤
6일 전
조회수
1,610
좋아요
1
댓글
4
대표전화 : 02-556-4202
06235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134, 5층
(역삼동, 포스코타워 역삼) (대표자:최재호)
사업자등록번호 : 211-88-81111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2016-서울강남-03104호
| 직업정보제공사업 신고번호: 서울강남 제2019-11호
| 유료직업소개사업 신고번호: 2020-3220237-14-5-00003
Copyright 2019. Drama & Compan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