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쓰기
최신글
86년생(빠른 87년생) 금융권 네트워크 주소록
안녕하세요. 86년생(빠른 87년생) 중에서 금융 관련 업무를 하시는 분들을 위해 리맴버 주소록을 만들었습니다. 간혹 나이나 관련분야가 아닌 분들이 주소록에 오시는데요. 제가 하나씩 확인하니 꼭 해당되는 분들이 주소록을 추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리멤버] \"금융권 86년생 네트워크\" 모임주소록에 초대합니다. 모임주소록에 참여하시면 모임 멤버들의 주소록을 명함 기반으로 손쉽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참여 링크: https://app.rmbr.in/BsSjJQS7MSb
Re맴버글돌이
5시간 전
조회수
131
좋아요
3
댓글
0
책 추천 부탁 드려도 될까요
안녕하세요~ 지역 금융기관에서 여신업무 담당하며 근무 중입니다. 나이 40 넘어서 하루하루 정말 버티기 힘든 상황이네요 연체는 해결될 기미가 없고 퇴근해도 계속되는 업무 생각에 잠도 제대로 못 이루는 날이 많습니다 집에 있을때 뭐라도 하면서 잊는 방법을 고민해보니 군대 있을 당시에 꾸준히 했던 독서 생각이 나더라구요~~ 인생 선배님들 현재도, 앞으로의 인생도 고민이 많을 때 읽으면 좋은 책 추천 부탁드려봅니다. 다들 건강 잘 챙기시고 오늘 하루도 수고하셨습니다.
mash8807
어제
조회수
597
좋아요
30
댓글
20
대출 영업 팁
안녕하세요 올해부터 갑자기 대출영업을 하는데 막막해서 팁 좀 얻고자 합니다 그 동안 저희 회사는 모집인이나 신탁사등을 통해 들어오는 대출들을 취급해왔었습니다 올해부터 회사 내 최초로 저보고 직접 영업을 해서 오라고 계속 압박을 하는데 일반대출이 아니라 아파트 중도금현장을 가져오라고 합니다. 솔직히 수도권 중도금현장이면 발품을 파는데, 그게 아니라 저희 지역 중도금현장만 고집을 하니 더 막막합니다 저희 지역은 현재 사업장이 거의 없다시피 합니다 위에서도 이런 상황은 대충 아시는데, 어떻게 영업을 하고 있냐부터 시작해서 실망이다 이런 말을 계속 들으니 답답하기만 합니다 저희 모집인 통해서도 할만한 사업장이 있는지 물어봐도 요즘은 없다는 답변만 듣는 상황입니다 건설사라도 찾아가라는 의미인지, 건설사도 아는 인맥이 없는데 어떻게 시작을 해야할지 영업 팁에대해 도움을 얻고자 합니다
인인자하
어제
조회수
167
좋아요
0
댓글
0
투표 부동산 시장 서베이 과거에도 올려봤지만 다시 해봅니다
서울 평균으로 기준을 말씀드리겠습니다 투표해서 다들 어떤 생각이신지 한번 보시죠
fodo
은 따봉
어제
조회수
220
좋아요
0
댓글
1
싱가폴 vc 연봉수준 어떤가요?
싱가폴 현지 vc에서 principal 급으로 채용 논의 중인데, 이제 곧 compensation package 제안이 올텐데 얼마정도를 요구해야할지 몰라서요..! 선배님들 조언 부탁드립니다
unknown7
2일 전
조회수
3,058
좋아요
10
댓글
14
일일형 랩운용 잘 아시는 분 계신지요
채권형 랩 같은 경우는 자산운용사의 MMF와 고객풀이 거의 겹친다고 알고있습니다 MMF 수탁고가 대략 170조~220조 정도이고 증권사쪽은 채권랩하고 신탁합치면 잘나갈 때 (2023년에 돌려막기 사건 터지기 전) 120조 이상도 되었던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결국 운용사 MMF와 증권사 채권랩은 경쟁상대라고 볼 수 있고 운용하는 방식은 증권사 채권랩이 벤치마크 없이 더 자유롭긴하지만 큰틀에서는 채권브로커에서 CP, 단기채 받고 전단채 끼고 운용하는 이 프로세스가 MMF와 채권랩이 유사한 것 같은데 여기서 드는 의문은 운용사 MMF 운용역 채용은 많지는 않지만 드문드문 올라오는데 증권사 채권랩은 공고가 MMF에 비해 현저히 적습니다. 규모가 MMF가 1.8배 이상이긴하지만 공고수 격차는 그거보다 훨씬 크다는 느낌이 듭니다. 어떤 이유에서일까요?. (아 그리고 운용사 MMF운용역은 박봉?에 가깝고 증권사 채권랩은 증권사 평균연봉 풀에서도 높은 축에 속한다는 것도 파악했습니다)
정년보다더
동 따봉
3일 전
조회수
1,337
좋아요
41
댓글
15
주주 충실의무 상법 개정이 안되는 이유가 뭘까요?
개별 증권사 입장에서 보면 기업들 비위를 맞춰야 한다지만 증권사 전체 입장에서는 상법이 개정되어서 주가가 올라야지만 주식 거래 수수료 늘어나지, 밸류에이션이 높아지니까 m&a, 유상증자할 때 수수료 높아지지, 주식의 내재가치와 시장가 간의 괴리가 줄어드니 리서치 자료에 대한 수요도 생길 것 같고 자산운용사들도 박스피 벗어나면 공모펀드에 들어오는 자금(미장이나 부동산에서 자금이 빠져서 주식에 온다면)이 늘테니 운용 수수료도 훨씬 많이 벌테고, 사모펀드들은 행동주의 전략 쓸 수 있게될텐데.. 다시 말해 금융투자업계가 정치적인 조직력을 제대로 갖췄다면 진작에 입법이 되었어야 하는 거 아닌가 싶은데 1. 금투업계는 상법 개정에 딱히 이해관계는 없다. 코스피는 상법 개정이 되어도 크게 오르지 않을거다. 2. 금투업계는 정치적인 조직력(국회에 이해관계를 관철할 능력)이 없다. 3. 금투업계는 정치력이 있긴한데, 재벌한테 밀린다. 4.?? 이 중에서 뭘까요?
펩제다
은 따봉
4일 전
조회수
3,359
좋아요
64
댓글
47
경력직 지원자격
지원자격 경력 3년 이상일 때 2년 x개월은 지원이 무의미할까요?
쵸춀이
5일 전
조회수
996
좋아요
1
댓글
2
패밀리 오피스 유명한데 아시나요?
여의도의 평가회사 RM입니다. 나름 증권사나 캐피탈사등 금융회사들과 일을 많이 하지만 급여도 높지않고 60살 정년이라 할때 이 커리어로 앞으로 20년을 지내야하는데 커리어가 단조로워 걱정입니다. 원래 장기투자에 관심이 많고 영업하면서 IM자료나 딜 관련 자려를 많이 보다보니 패밀리오피스나 대주쪽에서 심사나 투자승인을 해보거 싶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ST인터내셔널(구 삼탄) 성담 이런 회사들 외에 또 있을까요?
토코토코
은 따봉
5일 전
조회수
2,574
좋아요
24
댓글
13
은행 외환 딜러.?!
안녕하세요 선배님들 외환 딜러 직무에 대해 잘 알려진게 없어서 선배님들의 도움을 받고 싶어 글을 써봅니다. 주로 금리 관련 상품이나 외환 마켓메이킹 업무 및 헤지 포지션을 수행하는걸로 아는데, 이외에 다른 업무나 외환딜러로써의 중요한 역할이 있을까요? 해당 업무 경험은 없지만 이번에 기회가 와서 도전해보고 싶어 선배님들의 고견을 여쭤봅니다. 감사합니다.
회서결연
5일 전
조회수
1,260
좋아요
13
댓글
9
리테일, 해외주식 운영의 커리어패스
해외주식 운영이나 리테일쪽은 커리어 확장성이 많이 낮나요? 금융권에서는 어느쪽으로 많이 가시고 비 금융권에서는 어떤쪽으로 가시는지 궁금합니다!
카라사어
5일 전
조회수
754
좋아요
4
댓글
9
증권사 신탁 -> VC 펀드기획
국내 탑5 증권사 신탁(LP) 근무중인데 상위 VC 펀드기획 이직하는건 어떤가요?
용기를잃지마
억대연봉
6일 전
조회수
1,846
좋아요
29
댓글
17
브라이트 자산운용
근무하셨던 분이나 잘 아시는 분들 회사 분위기 들어보고 싶습니다.
softeall
6일 전
조회수
1,356
좋아요
18
댓글
9
자산운용 산업의 미래 어떻게보세요?
그 안에서 세세하게 이 직무는 괜찮고 이 직무는 별로다 이런거 말구요 자산운용사의 업의 미래가 궁금합니다 종합이나 사모운용사요~ 요새 사람들이 투자에 혈안되어있어서 개인투자도 참 많이하는데 ETF도 많이해서 종합운용사는 미래가 괜찮아보이거든요 사모는 어떨지 모르겠지만.. 자산운용업 미래 어떻게 보세요..?
맛있는게너무많아
은 따봉
6일 전
조회수
3,562
좋아요
70
댓글
55
증권사 경력직 최종 탈락 사유..?
최근 모 증권사 경력직 최종에서 탈락했습니다.. 일차 면접에서 현업부서는 저를 채용해야 한다고 했는데 인사위원회(?) 같은 최종면접에서 떨어졌는데, 제가 최근 1년 4개월 재직 하고 이직 이번에 1년재직하고 이직 시도한 건이라서 떨어진걸까요...? 단순 그것만으로는 서류나 일차에서 걸러야했을텐데.. 최종에서는 인사쪽에서 그걸 계속 묻긴했네요.
visks
동 따봉
04.16
조회수
4,303
좋아요
37
댓글
39
대표전화 : 02-556-4202
06235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134, 5,6,9층
(역삼동, 포스코타워 역삼) (대표자:최재호)
사업자등록번호 : 211-88-81111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2016-서울강남-03104호
| 직업정보제공사업 신고번호: 서울강남 제2019-11호
| 유료직업소개사업 신고번호: 2020-3220237-14-5-00003
Copyright Remember & Compan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