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멤버 앱을 설치하고 오늘 가장 인기있는 글을 받아보세요
오늘 가장 인기있는 회사생활 소식을 받아보는 방법!
글쓰기
최신글
화장품 회사 중에 교육팀 있는 곳 궁금해요~
화장품 회사들 중에 교육팀, 교육부 있는 곳 궁금해요 !
또로롱또로
06.17
조회수
11
좋아요
0
댓글
0
이직을 하는게 좋을까요? 대학원을 가는게 좋을까요?
현재는 대기업에서 영업사원을 대상으로 하는 교육 기획/개발/운영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저는 임직원 교육을 기획해보고 싶어서 이직하려는데 같은 대기업으로의 이직은 쉽지 않네요. 부족한 부분을 대학원을 통해서 채우는게 좋을까요? 아니면 네임밸류를 낮춰서 임직원대상 교육쪽으로 이직을 한다음에 다시 대기업으로 취업을 하는게 좋을까요?
fukudo
05.19
조회수
348
좋아요
3
댓글
3
저도 억울해요.
영어 유치원에서 담임으로 근무중인데요. 발표회 연습하다 영어담당 선생님께서 악기를 준비하라하셔서 알아보다가 선생님께 그냥 안무로 해보는건 어떨까요 했더니 그러자고 해서 안무연습을 했었어요. 선생님도 이정도면 됐다고 하셨구요. 그런데 원장님이 아이들 안무를 보시더니 이게 뭐냐고 악기로 하라고 하지 않았냐고 하시더라구요. 최종 컨펌을 본인이 내렸는데 왜 저보고 바꾸냐고 하시더라구요. 저는 영어 담당선생님이 최종 담당을 하시는줄알았고 다 얘기가 됐다고 생각을했어요. 그런데 저도 좀 억울한게 영어선생님께서 이건 원장님 최종컨펌이여서 바꾸면 안된다고 말씀 하셨으면 저도 악기를 알아봤을거예요. 원장님이 누구 망하는꼴보고싶냐고 정신 보상하고 가라고 하시더라구요. 근데 작년 11월 부터 문제가 있었고 저한테 소리를 질러서 저도 공황장애가 오고 그 사람이 무서워요. 저도 피해자라고 생각하는데 제가 해야할일을 다 끝마쳐야 급여를 준대요. 일을 다 못마치고 일했는데 그 사업장에 피해를 주면 급여받을수없는건가요?
그래도 좋아
02.11
조회수
133
좋아요
2
댓글
2
급여문제 궁금한부분이 있어서요.
영어유치원 6개월 근무중인데요.원래 계획이라면 퇴사를 작년12월23일에 했어야했는데 선생님을 못구했다고 1월 초까지만 할수있냐했는데 흐지부지가 되었어요. 원장님께 퇴사를 밝혔더니 쉬엄쉬엄하라고 했는데 지금 업무 강도가 제가 감당하기가 힘들어서요. 그냥 문자로 저 내일부터 안나갑니다. 해도 급여는 받을수있나요?
그래도 좋아
02.04
조회수
233
좋아요
1
댓글
1
일그만둘때 급여에 대해 궁금한게있습니다.
지금 한 영어유치원에서 6개월째 근무중인데요 아이들을 잘 못봐서 한 친구가 다친 직후 부터 원장님과 사이가 안좋아졌고 저에게 큰 소리를지르셔서 심장이 아픕니다. 저에게 일을 시키셨는데 계속 아니라고 웃는 얼굴로 저를 힘들게 합니다. 도저히 못견디겠어서 내일 부터 안나오겠다고 통보해도 그동안 일한 급여는 받을수있나요?참고로 저는 정교사이지만 제가 계약서를 쓰지않았습니다. 아이들이 초창기부터 너무 힘에 들었어요
그래도 좋아
02.01
조회수
364
좋아요
0
댓글
5
질문이있습니다.
한 유치원에서 근무중인데요. 많은 일이있어서 작년12/23일 까지만 근무하기로 했었는데 원장님께서 선생님이 구해지지 않는다고 더 해달라해서 어쩔수없이 하고있는데 다시 퇴사 의사를 밝히고 해당일까지만 근무하겠다고 나와도 상관없나요? 진짜 너무 싫어서요
그래도 좋아
01.03
조회수
415
좋아요
1
댓글
2
질문이요
지금 한 유치원에서 근무중인데요. 원장님 하고 사이가 좋지 않았고 저에게 당신같은 선생 필요없다고 하셨었어요. 공황장애 때문에 힘들다고 했을때도 편하게 일하지 않았냐고 뭘 했냐고 공황장애가 오냐고 하셨어요. 앞뒤 사정다 말씀드릴수는 없지만 그렇게 된것은 제 탓이 없진 않지만 저는 그런 모욕을 들으면서 일하고 싶지 않아요.제가 공황 발작을 보이는것을 보시더니 23일까지만 일하겠다고 했고 그 원장님도 그러라고 하셨는데 오늘 선생님이 구해지지 않는다고 더 할 수없겠냐 하셨어요. 저는 진짜 그 곳이 싫고 너무 지쳤어요. 그냥 약속대로 23일까지먀 해도 급여는 받을 수있나요? 참고로 저는 정교사이지만 계약서를 쓰지 않았습니다.
그래도 좋아
2022.12.19
조회수
383
좋아요
0
댓글
8
궁금한게있습니다.
내용이 조금 길지만 읽어보시고 제가 어느 정도 잘 못을 한건지 객관적으로 알고 싶습니다. 유치원에서 4개월째 근무중입니다. 입사 초기 원내에서 한 아이가 절 계속 때렸고 입사 3주차때 퇴사의사를밝혔지만 7세아동이고 졸업은 시켜야 한다면서 퇴사를 만류하였습니다. 그럭저럭 버티고 있었고교사 한 명이 6명의 남자 아이를 다루기가 쉽지 않아아이들에게 정을 많이 못주었습니다. 제 말은 도통듣지 않고 정말 힘이들었습니다. 그런데 두 친구가 싸우는 과정을 말리지 않았고 한 아이가 연필뒤 지우개에 얼굴이 살짝 긁혀 일이 커지게 되었고 CCTV를 통해 제가 적극적으로 말리지 않은 모습이 보였습니다. 솔직히 저는 제가 안 말리고 있는줄도 몰랐고 너무 그 유치원 생활이 버거웠습니다. 이유 불문하고 제가 잘못을 했다 생각합니다. 그런데 문제는 그 원의 원장님께서 얘들이나 똑바로 보랬죠 하면서 저에게 큰 소리로 소리를 지르고 자기 분에 못이겨 발로 물건을 뻥 차고 저는 그 상황이 너무 무서웠습니다. 그 일이 있은 일주일후 퇴사를 하겠다고 하니(참고로 저는 근로계약서를 쓰지 않았습니다.) 손해배상 청구를 하겠다고 했습니다. 공황장애가 심해져 일을 못하겠다하니 선생님이 뭘했다고 공황장애가 오냐고 모욕을 주었습니다. 수업은 하였지만 수업 부수적인 자료 만들지 않고 학부모 상담도 많이 하지 않아 컴플레인 받고 일 편하게 하지 않았냐고 하시더라구요. 저는 제가 잘 못했다고 생각하지만 저를변호하자면 제 열정을 꺽으신건 그 원장님과 고참 선생님이라고 생각합니다. 밥도 많이 먹고 물도 많이 마시면서 뭐가 힘드냐고 했고 고참선생님은 제가 재활용 쓰레기를 버릴때 분리수거 잘하라고 하셔서 알고있어요. 라고 했더니 그냥 네 라고 하면 되지 뭐 말이 많냐고 하고 하품 할 시간이 어디있냐고 몸이 편하니까 하품하는거 아니냐고 저를 모욕했습니다. 그렇게 말하는 분들에게 어떻게 애사심이 생길 수있을지 저는 잘모르겠습니다. 제가 궁금한건 제가 손해배상을 해야하나요? 제가 그렇게 많이 잘못을 하였는지. 퇴사를 할 수있을지 알고 싶습니다.
그래도 좋아
2022.11.19
조회수
155
좋아요
0
댓글
2
중대재해처벌벌 50인 미만사업장에 시행 임박
올해 50인 이상 사업장에 시행원년으로 ,대기업보단 중대산업 재해가 많이 발생하는 중소기업에 규제로다가온가운데 다가오는 24년 1월은 50미만 사업장에 시행을 앞두고있습니다.미리 준비하는기업대표님이 성공할수있습닏ᆢ.
김대영 | Samsung Financial Networks
2022.10.04
조회수
21
좋아요
0
댓글
0
디지털라벨러 강사
디지털라벨러 강사를 구합니다 장소는 천안이구요 가능하신 분은 연락주세요 010-2782-2000
kk0506
2022.10.04
조회수
30
좋아요
0
댓글
2
질문이요
퇴사하겠다고 말하고 3주 시간 드린다고 했는데 후임자가 나타나지 않아도 그만두려고하는데 그래도 법적으로 상관없나요? 임금 을 체불한다든가요
그래도 좋아
2022.08.23
조회수
164
좋아요
0
댓글
2
온라인강의 스튜디오 촬영이 있었습니다.
2023년에 개설되는 과정에서 몇몇 차수를 대담형식으로 진행하면서 스튜디오 촬영을 진행했습니다. 최종 편집을 마친 결과물이 벌써부터 궁금해지네요.
박상현 | 에스엠프로 / 兼한국표준협회 / 兼삼성전기
2022.08.18
조회수
52
좋아요
0
댓글
0
질문이있습니다.
한 유치원에 들어간지 2주차인데요 1주차때 원장님이 계약서 쓰자고 하셨는데 제가 잘모르겠다고 계약서를 안쓴상태였어요. (저는 계약서를 안썼기때문에 그곳 직원이 아닌거 맞나요?) 오늘 원장님께 퇴사하겠다고 말씀 드렸고 한 3주 정도는 할수있다고 말씀드렸어요. 근데 저 면접볼때 한학기는 채워야한다 하셨는데 아이들이 너무힘들고 기가빨려서 못하겠더라구요. 사실 다른 곳 면접봐서 추석이후 가기로 했고 원장님 께 그렇게 말씀드렸구요. 당연히 화내셨는데 저 같은 선생 필요없다고 하셨는데 내일 면담을 하자고 하시네요. 제가 뭘 어떻게 준비를 해야할지? 보통이상인분이셔서 혹시 제 급여를 안주시지는 않을지 ㅠㅠ 걱정입니다.
그래도 좋아
2022.08.17
조회수
172
좋아요
1
댓글
1
출판을 위해 도서번호(ISBN) 신청을 마쳤습니다.
직장 다니면서 병행하는 개인사업이라 시간이 늘 부족합니다. 5월에 있었던 ISM 컨퍼런스 2022 내용을 정리 요약하는 작업이 2개월째입니다. 7월엔 마무리하고 책과 함께 온라인 교육도 함께 오픈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저 짬짬이 하는 수 밖에는 답이 없네요. ※오전에 ISBN 신청이 승인되었다고 연락을 받았습니다. 출근하면서 샘플 책제본을 해봤는데 이제 ISBN 바코드 넣어서 정식제본을 하면 되겠네요.
박상현 | 에스엠프로 / 兼한국표준협회 / 兼삼성전기
2022.07.24
조회수
32
좋아요
0
댓글
0
어디까지 인정해줘야 하나요?
신입교육 및 활동지원을 위해 배치 되던날... 기존은 오래 이일을 했고 알아서들 잘 하니 신경 안써도 된다고 말하는 사람이 공지사항이나 전달내용들을 전달하면 언제 그런얘기했냐? 못들었다 단톡 안본다등 봐도 내나이 되어바라 봐도 모른다 등으로 모르쇠를 일괄 하네요. 첫인상에 이런분들께 누가되지 않게 내가 교육자료나 활동지원에 있어서 더욱 잘해야겠다고 다짐했던 그 마음이 시간이 지날 수록 이 조직은 가망이 없네.. 로 변질 되고 있어 참 힘듭니다. 여러분의 다양한 조언 부탁드립니다.
(탈퇴한 회원)
2022.07.20
조회수
483
좋아요
0
댓글
2
대표전화 : 02-556-4202
06235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134, 5층
(역삼동, 포스코타워 역삼) (대표자:최재호)
사업자등록번호 : 211-88-81111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2016-서울강남-03104호
| 직업정보제공사업 신고번호: 서울강남 제2019-11호
| 유료직업소개사업 신고번호: 2020-3220237-14-5-00003
Copyright 2019. Drama & Compan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