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0(수)~8/5(금)까지 진행된 3일토론은 어떻게 끝났는지 놓치신 분들을 위해, 가장 치열했던 3건의 하이라이트를 전달해요.
✅ 어떻게 생각하세요? ‘반려동물 보유세’
(6,950회 조회, '발해를꿈꾸며' 님 발제)
의견 1 : 필요하다.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구가 늘어나고 있다. 책임의식 증진, 반려동물 유기 등의 문제를 줄이기 위해 제도적 장치가 필요하다.
vs
의견 2 : 불필요하다. 세금을 걷게 되면 더 많은 동물 유기가 발생할 것이다. 또 세금 부과 기준도 모호하기 때문에 정직한 사람만 손해보는 그림이 될 것이다.
가장 큰 호응을 얻은 댓글은?
∙ '이잉이이이이이' 님 댓글 (👍 39) : 1. 필요하고 길고양이 밥주는것도 벌금내야함. 데려다 키울거아니면 밥좀 그만주고요
🔻 치열했던 97개 의견 보기 🔻
-----
✅ 개발자 전성시대, 끝난걸까요?
(1,410회 조회, '인생은고' 님 발제)
의견 1 : 일시적 현상이다. 시장 침체로 인해 잠시 주춤거릴 뿐, 수요는 여전하다.
vs
의견 2 : 전성기는 지나갔다. 과열됐던 시기로 다시 돌아가진 않을 것이다.
가장 큰 호응을 얻은 댓글은?
∙ '서현덕' 님 댓글 (👍 8) : 1️⃣ 일시적 현상이다. 몸값, 즉 가격은 수요와 공급으로 설명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공급은 같다고 보고 최근의 경기침체 우려에 따른 자금동결이 스타트업들의 인력수요에 악영향을 미친 것이라 볼 수 있겠습니다. 작년 채용붐이 일어났을 때 서로 모시기 위해 몸값과 복지가 급격히 오른 것처럼, 반대로 뽑는 곳이 적어지니(수요가 줄어드니) 몸값이 내려간 것이라 봐야겠죠.
결국 몸값의 행방은 스타트업을 포함한 전체 개발직의 인력수요가 늘것이냐 줄어들 것이냐인데, 아무리 봐도 수요가 줄어들 것 같지는 않습니다. 현재까지의 웹, 앱, 서버, 프론트, 백엔드 등의 기술은 앞으로 더 분화되고 고도화할 것이고, 앞으로 우리 앞에 놓여진 미래산업들(우주, 뇌과학, 메타버스, 인공지능, 자동화, 로보틱스, 자율주행, UAM, 스마트팜, 스마트그리드 등)은 모두 현재의 기술을 기반으로 개발자가 필요한 산업들이죠.
🔻 치열했던 토론 전체 보기 🔻
-----
✅ '공매도'는 문제가 있는가 없는가
(1,405회 조회, '명함지갑한줄' 님 발제)
의견 1: 문제 없다. 매수세와 매도세의 균형을 위해 필요한 장치다.
vs
의견 2 : 문제 있다. 개인 투자자들의 피해를 키우는 장치다.
가장 큰 호응을 얻은 댓글은?
∙ '태평양 고래' 님 댓글 (👍 12) : 1. 공매도는 필요하다. 단, 시장교란이나, 큰 피해가 우려되는 경우를 최소화할 수 있는 제도적 보완이 필요
공매도는 주식시장의 긍정/부정적 양면성이 있지만, 대부분의 선진국에서 허용하고 있는 제도이다.
정보가 부족한 개미 투자자에게 훨씬 피해를 줄수 있다는 인식이 있으나,
어떤 시스템이든 검증과 견제가 없으면 시장은 왜곡되기 마련이고, 그 결과로 발생될 수 있는 피해는 정보가 부족한 쪽이 될 가능성이 더욱 높다.
주식이 한없이 오르기만 할 수 있다면 더없이 좋겠지만, 어차피 오른 주식은 언젠가는 내릴 수 밖에 없다면, 공매도를 허용하되 큰손들의 장난을 최소화 할 수 있도록 제도적 보완함이 어떨까요.
🔻 치열했던 토론 전체 보기 🔻
지난 3일토론, 어떻게 끝났을까요?
2022.08.09 | 조회수 310
커뮤니티 운영자
리멤버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전체 댓글 0
등록순최신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