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매도'는 문제가 있는가 없는가

2022.07.25 | 조회수 1,478
커뮤니티 운영자
쌍 따봉
리멤버
💬 토론해요! 회원님은 <공매도>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문제 없다. 매수세와 매도세의 균형을 위해 필요한 장치다. 2️⃣문제 있다. 개인 투자자들의 피해를 키우는 장치다. ✔️ 토론 전 체크리스트! · 공매도란 주식을 빌려 하락이 예상되는 종목을 먼저 매도하는 거래입니다. 공매도가 많이 일어나면 해당 주식의 하락을 예상할 수 있습니다. 이런 시그널을 주는 거래이기에 매수세와 매도세의 균형을 맞추는 데 도움이 된다는 순기능이 있습니다. 또 주식의 과도한 거품을 예방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죠. · 한 편에서는 공매도가 개인 투자자들에게 피해를 준다고 주장합니다. 공매도는 매도를 전제로 한 투자법이기 때문에 증시 하락과 무관하지 않다고 보기 때문입니다. 정보력과 자금력에서 밀리는 개인 투자자는 공매도 전략을 그저 지켜볼 수 밖에 없기 때문에 증시 하락의 피해자로 남을 뿐이라는 거죠. · 최근 정부가 내놓은 새 경제정책방향 등에서 공매도에 대한 내용이 빠지며 일부 개인투자자들이 불만을 표하고 있습니다. 개인투자자들을 보호하기 위해 국가가 나서 공매도를 제재해야한다는 주장입니다. 발제 : 명함지갑한줄 님 📰 참고자료 공매도 논란 재점화...정부 '신중론'에 뿔난 개미들 "집회 이어갈 것" 💬 토론에 참여해주세요 · 의견에 따라 1(문제 없다) / 2(문제 있다) 숫자를 댓글 앞에 붙여 댓글로 토론해주세요. · 가장 많은 공감(좋아요)를 받은 댓글 작성자께 선물을 드려요! ⏰ 베스트 댓글 선정은 7/28(목)에 해요. · 3일토론의 승자는 3일 후에 가려져요. 3일이 지나기 전에 토론에 참여해보세요.
첨부 이미지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전체 댓글 15
태평양 고래
BEST1. 공매도는 필요하다. 단, 시장교란이나, 큰 피해가 우려되는 경우를 최소화할 수 있는 제도적 보완이 필요 공매도는 주식시장의 긍정/부정적 양면성이 있지만, 대부분의 선진국에서 허용하고 있는 제도이다. 정보가 부족한 개미 투자자에게 훨씬 피해를 줄수 있다는 인식이 있으나, 어떤 시스템이든 검증과 견제가 없으면 시장은 왜곡되기 마련이고, 그 결과로 발생될 수 있는 피해는 정보가 부족한 쪽이 될 가능성이 더욱 높다. 주식이 한없이 오르기만 할 수 있다면 더없이 좋겠지만, 어차피 오른 주식은 언젠가는 내릴 수 밖에 없다면, 공매도를 허용하되 큰손들의 장난을 최소화 할 수 있도록 제도적 보완함이 어떨까요.
2022.07.26
12

리멤버 회원이 되면 15개의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2020.07.01
154
김커리어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 중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020.07.01
21
대표전화 : 02-556-4202
06235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134, 5층
(역삼동, 포스코타워 역삼) (대표자:최재호)
사업자등록번호 : 211-88-81111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2016-서울강남-03104호
| 직업정보제공사업 신고번호: 서울강남 제2019-11호
| 유료직업소개사업 신고번호: 2020-3220237-14-5-00003
Copyright 2019. Remember & Compan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