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자
글쓰기
회원님, 일 관련 고민이나 업계 이슈에 대한 생각을 들려주세요!
최신글
이런 낚시성(?) 문구에 걸려 클릭했을 때...
흐음.. 도대체 왜그러는걸까요 낚시성 썸네일로 클릭유도하는 유튜브 영상 봤을 때의 기분입니다 개인적으로 이런거 마주했을 때 너무 혼란스럽고, 신뢰감을 뚝 떨어뜨리는 것 같아요 로컬 비즈니스 관심 많아서 좋은 인상 갖고 있던 서비스 & 뉴스레턴데.. 무료로 정보 받아보면서 제가 너무 많은걸 기대하는거겠죠?
트둥트둥
| 10.26
조회수
363
좋아요
1
댓글
2
클래스101은 메시지 진짜 불쾌하게 보내네요
체감상 뭐 보낼때마다 그러는 것 같은데 클릭율이 유일한 KPI인건지 고객의 실수를 유도하는 메시지가 너무 많네요 여기 기획방이라 마케팅하고는 맞지 않는 글일 수 있는데 어떻게 생각하실지 궁금해서여쭈어요
스타와벅스
| 09.28
조회수
769
좋아요
6
댓글
10
푸쉬알람 보통 뭐뭐 켜놓으세요? 전 진짜 많이 받아요..
앱서비스를 하다보니 푸쉬알람 참고하려고 엄청 켜놓거든요 그런데 이렇게 다 받다보면 현타오더라구요 ㅋㅋ 와 매 시간마다 이렇게 쏟아지는데.. 우린 몇시에 세팅하지... 경쟁을 어떻게 뚫지 이런 고민이요. 뭐.. 방법은 찾으면 있겠죠 ㅎㅎ 매력적인 메시지를 만들면 되니까. 그런의미에서 여기계신분들은 몇시에 어떤 푸시 보통 받는지 공유좀 부탁드려요. 일단 카카오 플러스채널들에선 시시각각 엄청 쏟아지고요.. 8시반 브런치 9시반 블라인드 10시반 ~11시쯤 토스증권 11시 카카오 증권플러스 12시 인터파크티켓 1시반쯤 리멤버 5시 토스증권 6시반 블라인드 7시 리멤버 9시 케이크 이정도..?
세종대왕
| 09.09
조회수
437
좋아요
2
댓글
3
브런치의 이런 푸시문구 어떻게 생각하세요?
푸시문구는 짧고 임팩트 있을수록 잘된다! 가 항상 배웠던 부분인데 브런치는 이렇게 길게, 스토리텔링을 넣어서 보내기도 하더라고요. 저는 이게 굉장히 누르고 싶어 보였고 또 진정성이 보여 좋았습니다. 푸시는 짧고 임팩트 있을수록 좋은 게 아니라, 메시지가 명확하냐가 중요하고, 그게 명확하다면 긴 스토리텔링도 좋은 무기가 될 수 있다. -> 라고 보는게 맞다는 생각을 했네요. 짧은 케이스인데, 기획자분들과 나누고 싶어 공유드려요.
비전공자
| 09.07
조회수
553
좋아요
4
댓글
4
푸시나 마케팅 안받고도 오가닉으로 잘 사용하시는 앱 공유해봐요ㅎㅎ
'유저가 자발적으로 우리 서비스를 사용하게 하는것'은 모든 프로덕 제작자의 바람일텐데요. 여러분들이 오가닉으로 자주 들어가게 되는 앱과 들어가는 상황이 궁금합니다ㅎㅎ (너무 당연한 카카오톡, 네이버 같은거 빼고요) 우선 저는 👉 29cm, 지그재그 : 이벤트 쿠폰이 떴는지 확인하러 수시로 들어감. 푸시로는 발송되지 않지만 비정기적으로 쿠폰을 뿌리기 때문에 그걸 놓치고 싶지 않아서 들어가게 됨 👉 토스, 카카오페이 : 내 주식,투사 현황이 궁금해서 수시로 들어가서 봄. 내 수익률이 올랐는지, 떨어졌는지 확인함. 나와 관련된 사항, 내가 보고 알아야 하는 사항이 업데이트 되기 때문에 계속 들어가게 됨. 👉 건강(아이폰 기본앱) : 얼마나 걸었는지 확인하기 위해 주기적으로 들어감. 특히 많이 걸었다싶은 날에는 꼭 생각나서 들어가게 됨. 체중을 기록하기 때문에 기록용으로도 주기적으로 들어감.
후히후히히
| 09.02
조회수
361
좋아요
8
댓글
10
온보딩 잘하는 앱
어떤 앱이 떠오르시나요? 온보딩 설계중인데 참고할만한 레퍼런스 추천좀 부탁드려요~
화이트머스크
| 09.02
조회수
129
좋아요
1
댓글
0
대표전화 : 02-556-4202
06158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79길 6, 6층
(삼성동, 제이에스타워) (대표자:최재호)
사업자등록번호 : 211-88-81111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2016-서울강남-03104호
| 직업정보제공사업 신고번호: 서울강남 제2019-11호
| 유료직업소개사업 신고번호: 2020-3220237-14-5-00003
Copyright 2019. Drama & Compan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