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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관성과 인내심을 가지는 것이 중요하다. 참으면 참을수록 복리라는 놈은 더더욱 당신 편이 될 것이다. (by 세스 클라만) 페이스북 : awesome.brothers 인스타그램 : brothers.mind
마인드가 먼저다
| 2일 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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헝다그룹 파산이슈와 함께 글로벌 금융시장 현황 공유
추석연휴간 헝다그룹 파산이슈로 미국증시가 급락했었습니다. 해당내용을 포함하여 글로벌금융시장 주요 이슈가 정리된 내용을 공유 드리오니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http://naver.me/G8UKQGnp
머니셰프
| 4일 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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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의 투자명언
결국 이익이 주식의 운명을 결정한다. 사람들은 매시간 움직임에 돈을 걸기도 하지만, 장기적으로 이런 움직임을 좌우하는 것은 기업의 이익이다. (by 피터 린치) 페이스북 : awesome.brothers 인스타그램 : brothers.mind
마인드가 먼저다
| 09.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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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그리고 카카오 주가 하락 원인 - 금융위원회 지도
지난 수/목 네이버와 카카오 주식에 투자하셨던 분들께서 멘붕에 빠지신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여러 가지 요인이 있었지만, 금융위원회의 시정 명령이 큰 영향을 끼쳤습니다. 금융소비자보호법에 따르면 ㅇ 금융상품 계약체결을 대리 및 중개하거나 ㅇ 가치·취득·처분결정에 관한 자문에 응하는 것 모두 영업행위로 보고 있습니다. 즉 라이선스가 필요하다는 뜻입니다. 참고로 네이버나 카카오 등 온라인 플랫폼 사업자들은 “중개”행위가 아니라 “광고”라고 주장해왔습니다. 참고로 이 법안은 올 3월부터 시행되었는데, 9/24일까지 계도 기간이어서 제재하지 않았다는 것이 금융위원회의 설명입니다. 정부는 참고로 “온라인 플랫폼 내 판매업체의 입점·영업 과정에서 온라인 플랫폼 사업자의 판매 관련 거래 조건 및 판매 방식이 영향을 미치지 않았다고 보기 어렵다고 판단”했다. 특히 온라인 플랫폼을 거쳐서 체결된 계약에 대해 판매 업자로부터 계약 횟수 또는 금액의 일정 비율을 수수료로 취득해 왔다는 점에 주목했습니다. 한 가지 더… 인슈어테크, 보험을 비교하는 플랫폼도 자문 행위로 보았구요. ㅇ 특히 상담 의뢰 후 절차 및 사후관리가 모두 플랫폼 내에서 관리되는 점 ㅇ 플랫폼이 아니라 다른 파견 업체 직원 소속이라도, 사실상 서비스는 플랫폼에서 이뤄지기 때문에 플랫폼 서비스가 아니라고 보기는 어렵다고 판단했죠. 금융 플랫폼들은 이후에도 금융상품 정보 제공이나 비교·추천 서비스를 계속 제공하려면 오는 24일까지 금융상품 중개업자로 다시 등록해야 합니다. 관련 공유드립니다. https://news.google.com/articles/CAIiEEBd6Ekqqobx-zSMLCvWIBIqGQgEKhAIACoHCAow3KKcCzDwrLQDMKO77wY?hl=en-US&gl=US&ceid=US%3Aen
pickool
| 09.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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컬리의 PG사 인수 시사점.
컬리의 발표 내용은 이렇습니다. ㅇ 오늘 마켓컬리는 PG스타트업을 인수했다고 밝혔습니다. ㅇ 결제 및 정산 서비스 고도화 및 오픈마켓 서비스를 위한 준비에 착수했다고 밝혔습니다. ㅇ 신속한 대응 및 편리하게 바뀐다. 자체 정산 시스템을 통해서. 그리고 향후 마이데이터 사업권도 따낼 것이다. 그럼 왜 마켓컬리는 이 소식을 함께 발표했을까요? 참고로 마켓컬리는 상장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시장상황 상 마켓컬리는 “오아시스” 그리고 “SSGdot com”등과 함께 비교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ㅇ 신규 사업으로 성장성 ㅇ 새로운 파트너로의 확장성 측면에서 이 사업을 준비한다고 예상됩니다. 현재 컬리는 사입을 해서 판매하는 커머스 사업자인데요. 오픈마켓으로 가기 위해서는 컬리의 Back-end단 지원이 편리해야 할 것입니다. 컬리도 보도자료를 통해 “주문 관련 요청에도 보다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고 파트너사들과의 정산도 더 편리하게 바뀐다.”고 기술해 놓은 바 있습니다. 특히 현재 쿠팡이나 네이버 등도 도입한 Buy Now Pay Later 같은 새 서비스도 출시할 수 있겠죠. 아울러 GMV가 훨씬 큰 C2C Commerce로 진출이 훨씬 수월해질 가능성도 있습니다. 관련 공유드립니다. https://pickool.net/kurly-reveals-its-business-direction-by-pg-startup-acquisition/
pickool
| 09.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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섹터별 추천펀드와 펀드 기간별 수익현황 공유합니다.
미국, 아시아, 국내, 공모주, 유럽, 채권 등 섹터별로 추천드리는 펀드와 각펀드의 특징 그리고 펀드 기간별 수익을 정리한 내용 공유 드립니다. 유료자료 중 일부를 발췌하여 공유 드리는 만큼 펀드투자 하고 계신분들께 상당한 도움 되리라 생각됩니다. https://m.blog.naver.com/chgg01/222496630355
머니셰프
| 09.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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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스의 2021년 전략은?
#토스 의 사업이 어떤 방향으로 가는지 분석을 했는데요. * 기본적으로 슈퍼앱 전략의 강화 * 그 강화를 위한 UI/UX단의 개편 (8월말) * 사업 모델 수익성 강화를 위한 조치 - 토스 은행 * 왜냐하면 토스의 운영 비용중 43%가 송금 수수료인데, 은행 출시로 이 부분에 의한 일부 상쇄가 가능함 * 현재 10회로 제한하고, 또 멤버십 서비스로만 허용하던 "무제한 송금"도 풀었음. * 이는 PFM(개인자산관리) 프로그램을 통해서 데이터 분석을 통한 부가가치 모델로 가기 위함으로 보임 이라고 분석을 하셨구요. 결국 "토스"가 기존 금융사의 불편함을 통해 "훌륭한 대체제"로 시장을 연 것처럼, "토스"의 경쟁자는 "토스"겸 토스의 틈을 노리는 사업자가 될 것이라고 예상했습니다. 관련 내용 공유드립니다. https://news.google.com/articles/CAIiEMf0aJ6ajQFMgYl163tsNhQqGQgEKhAIACoHCAow3KKcCzDwrLQDMKO77wY?hl=en-US&gl=US&ceid=US%3Aen
pickool
| 09.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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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짜 애플이 외부 결제 허용한 것이 맞나요?
일명 "Google & Apple 갑질 방지법"으로 알려진 #전기통신사업법 개정안 주요 내용과, 국내 언론의 오보로 잘못 전달된 App Store and Games 외부 결제 허용(?)에 대한 진실을 공유드립니다. 아울러 #QCommerce 와 관련 Mesh Korea Co., Ltd., Barogo 등의 움직임이 흥미롭습니다. 이 부분도 함께 말씀드립니다. 관련 공유드립니다. https://pickool.substack.com/p/ps-7-
pickool
| 08.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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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은 기준금리 0.25% 인상
속보떠서 공유해요~ https://news.naver.com/main/read.naver?mode=LSD&mid=sec&sid1=001&oid=469&aid=0000625913
인사에게인사
| 08.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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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 2021년 2분기 실적 발표
오늘 쿠팡이 2분기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미국 동부 시간 오후 5시 30분) ㅇ 매출: 44.8억 달러 (5조 1,724억원) - YoY 71%, QoQ 6.4% ㅇ 순손실: 5.18억 달러 (5,987 억원) - 비교 불가 ㅇ 조정된 EBITDA: 1.22억 달러 (1,410억원) - YoY 111% 오늘 눈에 띈 점은 이천 물류센터 화재 비용과 관련하여 별도로 집계한 표를 발표했다는 점이었습니다. 그 부분을 제외하고 보면 Gross Profit 및 Net Loss 등은 개선되는 모양새였습니다. 쿠팡이 강조하는 활성고객수와 활성고객 당 매출은 ㅇ 활성 고객 수: 1,702만명 (26% YoY, 6.1% QoQ) ㅇ 활성 고객당 매출: 263달러 (36% YoY, 0.4% QoQ) 실제 쿠팡 불매 운동의 영향인지를 알아보기 위해서는 멤버십 고객과 비 멤버십 고객간 금액이 얼마 차이 나는지 알아볼 필요가 있었습니다만, 이 부분을 밝힐 수 없었습니다. 김범석 의장의 발표와 Q&A세션에서 나온 이야기를 말씀드리겠습니다. 1. 쿠팡 플라이휠 ㅇ 7년간 투자한 1P 덕분에 지금 완성되어진 1P를 기반으로 3P로 플라이휠이 확장 ㅇ 고객 경험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쿠팡의 가격 및 서비스, 선택지는 ㅇ 3P사업을 2년간 2배 넘게 성장 시킴 2. 현 주력 이니셔티브: 로켓프레쉬와 쿠팡 이츠 로켓 프레쉬 ㅇ 온라인 침투율이 가장 낮은 분야: 기회가 많음 ㅇ 100% 넘게 매출이 성장 ㅇ 2조원이 넘는 Run Rate ㅇ 기여 마진값이 거의 세자리수 이상 전년대비 개선 쿠팡 이츠는 ㅇ 2분기 동안 3배 성장 ㅇ 고객경험과 자체 효율화에만 주목할 것임 3. 신사업의 아이템 및 방향성 ㅇ 쿠팡의 원칙 (Discipline)에 따라 투자 진행 ㅇ 작게 여러가지 실험을 통해 최적의 답을 찾고 이를 키울 것임 ㅇ 분야는 1)Merchant Service, 2)International, 3)Fintech 임 다만 이런 설명에도 불구하고 컨퍼런스 콜 직후 장외 시장에서는 주가가 10% 이상 하락했습니다. 관련 내용을 공유드립니다. https://pickool.net/coupang-announces-its-q2-2021-results-with-71-yoy-revenue-growth/
pickool
| 08.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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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텔레콤도 결국 구독 경제 전쟁에 참전 하나요?
네이버와 쿠팡이 멤버십 프로그램에 사활을 거는 이유는 ㅇ 고객을 타 플랫폼이 아닌 자사 플랫폼에 락인 시킬 수 있고 ㅇ 고객의 충성도를 높일 수 있으며 ㅇ 고객의 충성도 만큼 1인당 거래금액 (GMV)를 높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SK텔레콤도 이 전략을 도입한 것으로 보입니다. 지난 2021년 CEO Seminar에서 밝힌 “구독 마케팅 사업”의 구체적으로 드러났습니다. 참고로 당시 SKT는 ㅇ 국내 구독 경제 시장을 100조원 (연 평균 15.3% 성장)으로 보았고 ㅇ 글로벌 제휴를 통해서 차별화된 패키지를 도입하겠다고 밝힌바 있습니다. 이 날 실적 발표에서 SKT CFO는 ㅇ 8월 중 서비스를 출시 예정이며 ㅇ 약 9,900원에 웨이브/플로/무료배송 (11번가/아마존 직구) 등이 포함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상세한 내용은 이번 달 말에 드러날 것으로 보이며 2025년도까지 가입자 3500만명을 확보한다고 목표치를 밝혔습니다. 이 경우 SKT는 멤버십으로만 연 4.2조원의 매출을 올리게 됩니다. 콘텐츠 분야의 경우 ㅇ Wavve는 국내 방송사 콘텐츠 + HBO 콘텐츠 공급 ㅇ FLO는 국내 시장점유율 11% 수준으로 자리 잡았지만, 11번가의 경우 ㅇ 관계사가 미들마일 물류 기업을 인수하고 ㅇ 일부 택배 제휴가 이뤄지고는 있지만 과연 물류 관련 부분을 어떻게 풀어낼지 궁금하네요. 관련 내용을 공유드립니다. 감사합니다. https://pickool.net/sk-telecom-will-start-a-paid-membership-program-for-its-content-and-commerce/
pickool
| 08.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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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카페24 지분 인수 추진(설)의 의미
네이버가 카페24 지분 20% 인수를 검토한다고 한국경제신문이 “단독”보도했습니다. 소스는 IB업계입니다. 보도에 따르면 • 이번 주중 계약이 마무리 될 예정입니다. • 그럼 카페24는 신주발행을 할 예정이고, 네이버가 인수합니다. • 네이버는 20%로 최대 주주가 되지만, • 기존 경영진의 경영권은 유지됩니다. 카페24의 경우 전자상거래를 하는 개인 사용자 및 기업을 대상으로 웹사이트를 만들어 운영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1999년 설립 • 총 고객수는 190만 고객 • 전자상거래 솔루션 시장 내 시장 점유율은 약 63% 수준 • ‘20년 매출 2,473억원, 영업이익 84억원 다만 최근 네이버가 올 3분기 중 카페24의 솔루션 시장을 잠식할 수 있는 Merchant Solution의 출시를 선언한 바 있습니다. 과금 여부에 대해서는 베타 기간 동안에는 무료로 제공될 예정이라고 밝힌 바 있습니다. • 가입자 기반이 네이버가 넓다는 점 • 유료로 제공하는 기능을 네이버가 무료로 제공할 경우 매출 카니발라이제이션도 예상되는 상황이었습니다. 지난 주 카페24의 주가는 41.77% 올랐습니다. 이번 인수가 소문대로 마무리 될 경우 네이버는 • 네이버 자체 스마트스토어 솔루션 • 물류는 Naver Fulfillment Alliance (CJ 대한통운 포함) • 네이버향 솔루션 사업군 - 자체 Merchant Solution 및 Cafe24 등을 확보할 것으로 보입니다. Coupang도 “쿠팡 클라우드” 상표 등록을 했는데, 어떻게 이 부분을 대응할 지 궁금하네요. 관련 공유드립니다. https://pickool.net/naver-is-reportedly-in-talks-with-the-cafe24-share-acquisition/
pickool
| 08.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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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게임즈의 ADX 인수의 의미
카카오게임즈가 2분기 실적 발표를 한 날 공교롭게도 ADX라는 애드테크 회사 인수 소식이 같이 나왔습니다. 카카오게임즈는 ㅇ ‘20년 3월 172억원을 투자해서 30% 지분을 인수했고 ㅇ 이번에 콜옵션을 행사 최종 지분율 53.5%를 확보했습니다. 보도자료에 따르면 ADX는 “애드엑스는 광고 지면을 제공하는 모바일 앱 및 게임 개발사들이 더 많은 광고 수익을 얻을 수 있도록 하는 광고 수익 최적화 플랫폼과 기술을 제공하는 애드테크 기업. 자체 개발한 광고 지표와 알고리즘을 활용한 솔루션 뿐 만 아니라, 광고 UX 리뷰, 통합 개발 라이브러리 제공 등 모바일 광고 수익화의 원스톱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다.” 즉 모바일 게임 내 “In-Game Advertising” 사업을 하는 회사인데, 어떻게든 내재화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참고로 2분기 각 사업 영역별 매출은 ㅇ 모바일 (843억원, 전년 동기 대비 86.3% 증가) ㅇ PC게임 (188억원, 전년 동기 대비 58.6% 감소) ㅇ 기타 (264억원, 전년 동기 대비 65.7& 증가) 와 같았는데요. 카카오 게임즈측은 기타의 사업 성공을 “골프산업의 호황속에서 카카오VX의 ‘프렌즈IP’를 활용한 브랜딩 효과로 증가”했다고 IR발표자료에 기술했습니다. 아마도 이번 인수를 통해 또다른 매출원이 열릴 것으로도 보이는데요. 그 역할을 ADX가 수행할 것으로 보입니다. 어제 IR 어닝콜에서 카카오 경영진들은 “글로벌 중심의 소싱과 퍼블리싱이 목적”이라고 이야기 한 바 있습니다. 기존 MMORPG게임이 아닌 “프렌즈샷:누구나 골프(3분기 출시)”와 같은 캐쥬얼 게임이나, 4분기 출시 예정인 KakaoPage Play(가칭)같은 스토리 장르의 게임이 출시되는 점도 주목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참고로 이 인게임 광고 시장은 ’20년부터 ’27년까지 연 평균 19.5%성장하여 ㅇ 2027년에는 184.1억 달러 (약 21조원)에 달하고 ㅇ 특히 APAC지역이 성장의 41%를 주도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https://pickool.net/kakao-games-acquires-adx-by-exercising-the-call-option/
pickool
| 08.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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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근마켓 - 기업가치 3조원 (다수의 보도 내용 종합)
올 초부터 일관되게 당근마켓 시리즈 D 투자유치설이 나왔습니다. 한국의 NextDoor 라고 불리는 커뮤니티형 중고마켓 서비스 당근마켓이 1,800억원 투자 유치 계약을 체결했다는 소식입니다. 다수의 언론 보도를 종합해보면 ㅇ 화요일 계약을 체결했고 ㅇ 기업가치는 3조원 기존 투자자 Altos Ventures, Goodwater Capital, Strong Ventures, Softbank Ventures Asia, Capstone Partners, Kakao Ventures 등이 참여했으며 마켓컬리의 투자사인 Aspex Management가 참여했다는 내용입니다. 참고로 당근마켓은 중고나라 및 번개장터와 경쟁중인데요. ㅇ 위치기반 서비스라는 점 ㅇ 커뮤니티 기반의 커머스 ㅇ 전자상거래 시장 흐름 측면에서 투자자들의 주목을 보인 것으로 보입니다. 참고로 현재 당근마켓의 수익 모델은 기존 사업자들의 “수수료”모델이 아닌 “지역 기반 광고” 입니다. 우리나라 중고 시장의 경우 ㅇ 20조원으로 평가 받고 있고 당근마켓의 주간 이용자 수는 1,000만명, 우리 나라 전체 인구의 19.3% 수준입니다. 관련 공유드립니다. https://pickool.net/dangeun-lists-as-another-unicorn-startup-with-a-2-63b-post-money-valuations/
pickool
| 08.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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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파이낸셜의 블록체인 기반 모바일 결제 스타트업 투자의 의미
단순히 블록체인 솔루션 스타트업에 투자한 것으로 보기엔 좀 큰 투자였습니다. 일본 소프트뱅크는 어제 (8.4) 실적 발표를 통해, 이 투자건을 네이버와 협업의 대표적인 케이스로 별도 세션을 잡아서 발표했습니다. 소프트뱅크 그룹 관점에서는 PayPay를 알리페이와 같은 글로벌 서비스, 슈퍼앱으로 만들고 싶은데... 각 국가별 규제나 프로토콜, 로밍 이슈가 걸리다보니 이것을 블록체인 기술로 풀려고 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양사는 함께 투자를 했습니다. 미국 캘리포니아주 서니베일에 본사를 둔 TBCA소프트는 블록체인 기반의 모바일 QR 결제 솔루션을 개발하는 스타트업입니다. 네이버파이낸셜과 소프트뱅크가 각각 2,000만 달러와 5백만달러를 투자했습니다. * 총 투자금액은 약 268억원 * 소프트뱅크는 여전히 1대 주주고 (20%) * 네이버 파이낸셜이 2대 주주(8.9%)입니다. 이 회사는 HIVEX네트워크라는 통신사들과 함께 하는 블록체인 기반의 결제시스템을 개발 및 확대를 추진중인데요. * IBM은 지난 해 7월 자사 블로그를 통해 이 시도에 대해 소개한 바 있구요. * 현재 우리나라에는 KT와 LG U+가 Carrier Blockchain Study Group에 참여중입니다. 보도자료를 통해 “규제기관의 승인이 필요하다”는 전제를 가지고 * 일본에서는 Z홀딩스 회사인 PayPay를 통해 연동을 추진중이고 * 대만에서는 Pi 및 GtPay라는 서비스를 추진 중입니다. 네이버파이낸셜과는 어떠한 시너지를 가지고 올지 주목됩니다. 네이버 파이낸셜은 전략적 투자자로 이번 시리즈 B투자에 참여했습니다. https://news.google.com/articles/CAIiEAYF0aEY1u4xK0hckbyMkk4qGQgEKhAIACoHCAow3KKcCzDwrLQDMKO77wY?hl=en-US&gl=US&ceid=US%3Aen
pickool
| 08.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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