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쓰기
최신글
투표 첫 회사가 그렇게 중요한가요?
첫 회사에 대한 고민이 많은데 어디에 의견을 물어야 하는지 몰라서 질문 올려봅니다. 사정은 이렇습니다. 졸업하고 나서 부동산 컨설팅과 외국계 운용사에서 인턴을 햀는데요, 그 다음 커리어 스텝을 어떻게 밟아야할지 2가지 카드가 손에 있어서 고민중입니다. 국내 대형 운용사 정직원 vs 또 다른 외국계 운용사 인턴 (전환X). 직책만 보면 당연히 정직원이지만 아무래도 우리나라가 학부 따지는 것처럼 첫 회사의 간판도 따지더군요. (국내 대형 운용사의 간판이 나쁘다는게 결코 아닙니다) 저도 솔직히 국내보다는 외국계에 대한 선망도 있고 돈에 대한 욕심도 있어서 노려보고 싶습니다. 나이도 인턴 1번 정도는 더 할 여유도 있고요. 제 사정을 아시는 분들도 조언을 구하면 1) 시간이 더 걸리더라도 가능하면 높은 곳에서 시작해라 2) 아니다 현업에서 경험 쌓고 넘어가는게 더 유리하다, 둘이서 팽팽하게 갈리는 것 같습니다. 이쪽 업계에서는 확실히 첫 회사의 간판이 영향을 많이 미치나요? 아무 의견이어도 좋으니 부탁드립니다.
만랩토끼
17시간 전
조회수
263
좋아요
1
댓글
2
대기업 상사 해외영업 부서 초대졸 연봉?
대기업 상사 해외영업 서무업무 경력 10년 넘으면 연봉 얼마나 될까? 직급은 대리 정도인데 대졸 대리랑은 또 다른 연봉 테이블 적용되나여? 보통 요즘 대기업 초대졸 경력직 직원들 연봉도 대절신입 연봉 오른 만큼 많이 올랐나요?
jkai
17시간 전
조회수
120
좋아요
0
댓글
0
차가 꼭 필요한가요?
안녕하세요 30살 금융업 2년차입니다. 집이 여의도 근처고 영업직군이 아닌지라 차를 살 생각을 전혀 안 하고 있는 사람인데요 주변 선배들이 차를 사는게 좋지 않냐고 많이 얘기들을 하셔서요 나중에 데이트하거나 놀러갈 때 편하다구요. 여지껏 데이트하면서 차 타고 다닌적도 없고 놀러갈때도 친구들이랑 대중교통 타고 재미있게 잘 놀러다녔어서 앞으로도 살 생각은 없는데 심지어 거주 중인 집이 주차난이 심각한 아파트라...혹시 차를 사면 엄청 좋은게 있나요? 또 30대 후반 40대 초반까지 차 없이 사회생활 하신 분도 계시나요?
증린
3일 전
조회수
2,149
좋아요
4
댓글
26
자산운용사 VS 증권사 연봉
안녕하세요 곧 졸업을 앞두고 사회 진출을 코 앞에 두고 있습니다. 가고싶은 분야가 독립계 자산운용사와 증권사가 있는데 각 분야 초봉 등 연봉 차이가 어떻게 되는지 궁금해서 질문 올립니다! 주식투자를 하고싶어 운용사에서 일하고싶은데 주변에 여쭤보니 운용사는 기본급이 많지 않고 자기 주식투자를 하기 제한적이라고 하더라구여..실제로 얼마나 받나요??
우아아아아아앙
4일 전
조회수
5,970
좋아요
6
댓글
27
가상자산 리서치 경력을 증권사에서도 인정 받을 수 있을까요?
현재 특정 가상자산거래소에서 리서치 RA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공대를 다니며 우연찮게 주식을 접했고, 경제학에 빠져 독학을 했습니다. 여의도에서 일을 해보고 싶다는 로망이 있습니다. 대학에 경제학과만 있었다면 복전을 했겠지만 없어서 못합니다. (아직 대학 졸업까지 시간이 조금 남았습니다.) 최근에 몇몇 증권사에서 디지털자산 리서치 팀을 만들기 시작한 것으로 보이던데, 제가 디지털자산쪽이나 IT쪽 RA로 이직을 한다면 이 커리어를 증권사에서 인정해줄지 궁금합니다. 아무래도 코인거래소들은 태생이 IT기업이라 그런지, 리서치 역사가 짧아 규모가 매우 작기도 하고, 근무강도 차이가 좀 심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 10시에 출근하고, 회사 내에서는 야근시간이 꽤 많은편이지만, 그래도 주 52시간 내입니다.) 업무 자체는 증권사 ra와 거의 유사하다고 알고 있고 ra로 이름이 적혀 나간 레포트도 몇 있습니다만, 전문성의 차이가 있을 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현직자들이 보시기에는 코인거래소에서의 경력이 증권사 ra로 넘어갈 때 경력으로 인정받을 수 있을 것 같으신가요?
Coin0987
5일 전
조회수
2,045
좋아요
11
댓글
27
cfa가 있다면 초봉이 어느정도나 높아질 수 있을까요?
구직시에 cfa가 있다면 없는 것보다 초봉을 높이는 건 당연하긴 할 것 같은데. 대표님들 입장에서는 어떨지 궁금합니다. 금융권은 자격증보다 실무를 중시하는 것 같다고 생각하고 있었거든요. cfa가 얼마나 초봉을 높일 수 있는 요인이 될지 궁금하네요.
Pinecoal
6일 전
조회수
4,716
좋아요
11
댓글
40
벤처캐피탈(VC) 입사 희망 학부생 커리어패스 고민
안녕하세요, 선배님들 벤처캐피탈 입사를 희망하는 학부생입니다. 앞으로의 커리어패스에 고민이 있어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현재 저는 서연고 비상경 주전공, 경영 복전 중이며 24살 4학년입니다. 지난 학기에는 조그마한 VC/PE에서 5달간 인턴 경험을 했었고 (LP마케팅부터 FDD까지 시리즈 C급 규모 딜 업무 보조. 주로 타겟기업 IM 리서치 업무를 맡음) 현재 투운사 공부중입니다. 졸업은 이번 8월이나 내년 2월로 생각하고 있으며 졸업 전 한번 더 투자관련 업에서 인턴을 하고자 합니다. 추후에 소비재/패션/커머스 분야 심사역을 맡고 싶은데요(주전공과 관련), 마음 같아서는 VC 심사역을 첫 직장으로 삼고 싶지만 업계 특성상 신입을 잘 뽑지 않기도 하고 첫 직장은 규모가 큰 곳에서 시작하라는 조언이 많아 다른 곳을 거쳐 가는 방안을 생각 중입니다. 이때 인턴과 첫 직장을 금융 쪽에서 구하는게 맞는지, 투자 영역에 대한 인사이트를 넓히기 위해 관련분야 스타트업/대기업에서 일하는게 나을지 선배님들의 의견을 여쭙고 싶습니다. 1. 학기 중 투자관련 경영학회 -> 자산운용사나 벤처캐피탈 인턴 -> 벤처캐피탈 입사 : best way라 생각하지만 인턴과 다르게 입사 인력은 많이 뽑지 않고 경력직을 선호해 고민입니다. 2. 학기 중 투자관련 경영학회 -> 자산운용사나 벤처캐피탈 인턴 -> 자산운용사, 증권사 등 금융업 입사 -> VC로 이직 3. 학기 중 투자관련 경영학회 -> (자산운용사나 벤처캐피탈 인턴) -> 소비재/패션/커머스쪽 대기업 CVC 입사 -> VC로 이직 4. 소비재/패션/커머스 스타트업 인턴 -> 대기업 CVC 입사 -> VC 이직 기타 등등 어떤 커리어패스가 좋을지, 또 어떤 준비를 하면 좋을지 등 여러 의견과 조언을 구합니다.
ririri
01.16
조회수
2,429
좋아요
9
댓글
24
이직 vs 존버
현재 공제회 중 한곳에서 일한지 1년됐습니다. 원래 금융공기업 비롯 금융권 근무를 희망하다가 현 회사에 합격해서 다니고 있고, 투자부서 배치를 희망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생각보다 투자부서 희망자가 많고 인사라는게 합리적이지 않은 경우가 많다보니 계속 근무하다가는 물경력으로 끝날까봐 두려운데요…(지금 하는 일은 투자와는 1도 상관없습니다. 그나마 예산 업무정도) 6월 인사 전에 이직 vs 존버 중 어디에 초점을 맞춰 자기계발을 해야할지 방향을 잡고자 고민이 많습니다. 금융권 프론트는 제 능력도 안되고 성향에도 맞지않아 미들이나 백오피스 근무를 제일 희망하고, 캐피탈 3사, 보험사 운용직군에도 관심이 있습니다. 제가 꿈꾸던 직무에서 일을 못하니 너무 답답하고 우울증에 걸릴 듯하여 ㅠㅠ 금융권 선배님들의 고견을 여쭙고자합니다. 질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공제회 투자부서(기업금융, 주식운용, 대체투자 등)에서 근무한 경력을 살려 증권사 운용사등으로 이직이 ‘현실적으로’ 가능한지 2. 차라리 한살이라도 어릴때 중고신입으로 입사를 하는 것이 가능성이 클지 참고로 스펙을 말씀드리자면 서성한 경제단일전공, 3점후반 학점, 여자나이 27살, 금공 인턴 2회, 투운사 입니다. cfa lv.1 준비중이고, 금융학회 등으로 포트폴리오을 보완하고자 계획을 일단 잡았습니다. 비루하고 고민많은 초년생에게 따끔한 질책, 현실적 조언 모두 환영합니다. 감사합니다.
소망이
01.15
조회수
3,700
좋아요
10
댓글
31
증권사 초봉 어느정도 되나요?
독립계 PA 업계경력 1년차 세일즈 연봉을 정해야 해서 조언 구합니다. 해외 유학파이고 대형/ 중형 증권사 기준 또는 그 이상을 보장해주려고 하는데요, 시장에서 통용되는 기본급 및 인센 초봉이 얼마나 되는지 아시는대로 답변 부탁드립니다. 또 워낙 영업직이라 퍼포먼스에 많이 좌우되겠지만, 향후 인상폭은 어느정도면 기본 이상은 되는지 의견 부탁드려요.
독립계
01.15
조회수
5,259
좋아요
4
댓글
13
국민연금 운용 커리어로써 어떻게 생각하나요?
아는 분이 이번에 연봉후려처서라도 간다는데 그 정도로 메리트가 있는걸까요…? 부동산/인프라 쪽은 아니고 주식쪽입니다
갑이되고싶더
01.12
조회수
3,623
좋아요
11
댓글
35
주택담보대출 규제 질문
부동산규제지역   강남 서초 송파 용산외  나머지 지역은 1,2금융권에서 대출취급할시 LTV 제한이 없어진건지요? 예를 들어 자체 상품으로 LTV 80까지 찍어도 정부규제에 걸리는 사항이 없는지 궁금하네요. 또.. 이번 특례보금자리론으로 인해 질권대출 시장은 어떤 영향을 끼칠지 실무에 계신분들 의견이 궁금합니다. 저는 2금융권의 질권취급비중이 많이 줄어들어 새로운 투자안을 만들어야 한다는 생각이 드네요.
돈미자
01.11
조회수
220
좋아요
0
댓글
0
논산훈련소 조교한 형들있는?
동생이 군대갔는데 조교로 차출되었다는데... 갑자기 옛날 훈련병때 생각나서 Ptsd올거같은 ㅋㅋㅋ
바람의마동
01.11
조회수
407
좋아요
0
댓글
4
채권운용은 진입을 보통 어떻게 하시나요??
일반적으로 주식운용은 RA라는 루트가 있는데, 채권운용역은 주로 진입을 어떻게 하시는지 궁금합니다...!
초심감은
01.07
조회수
2,448
좋아요
0
댓글
14
저축은행 영업직무 자신없는데 괜찮을까요?
신입이고 저축은행 중상위권 기업여신심사 직무로 면접을 봤는데, 심사는 떨어지고 영업직무에 관심있냐고 하시더라고요.. 근데 술도 거의 못먹고, 내향적인 성격이 강한 편인데 영업을 잘 할지 모르겠습니다... 실무자분들의 조언을 듣고싶습니다. 또 인사담당자분께선 심사팀 바로 가는거보다 영업을 경험해보는게 훨씬 좋을거라 하시는데 이것도 맞는 말인지 궁금합니다.
DBmm
01.05
조회수
1,964
좋아요
5
댓글
13
세계 경제가 어려운데 은행의 역할은?
현재 세계 경제가 어렵잖아요..... 지금 시점에서 은행의 역할은 뭘까요?
바바라기
2022.12.30
조회수
1,667
좋아요
4
댓글
18
대표전화 : 02-556-4202
06235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134, 5층
(역삼동, 포스코타워 역삼) (대표자:최재호)
사업자등록번호 : 211-88-81111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2016-서울강남-03104호
| 직업정보제공사업 신고번호: 서울강남 제2019-11호
| 유료직업소개사업 신고번호: 2020-3220237-14-5-00003
Copyright 2019. Drama & Compan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