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자
글쓰기
회원님, 지금 하고 계신 생각을 회원님들과 나눠주세요!
최신글
다들 코로나 백신 맞으셨나요
전 어제 모더나 백신으로 1차 맞았는데 지금 팔도 아프고 두통이 너무 심합니다 머리가 띵하고 뒷목이 아프네요 다들 어떠셨나요? 2차는 더아프다는데 겁이나네요
생산기술 전문가
| 30분 전
조회수
54
좋아요
0
댓글
1
포지션 제안 수락
가끔씩 오는 제안들 보면 그것만 봐서는 이 회사가 대체 어딘지도 상세 조건도 잘 모르겠는데 제안 수락 하면 회사가 어딘지 알려주나요..? 한번도 안해봐서 궁금하네요
히로9
| 11시간 전
조회수
1327
좋아요
1
댓글
4
황당한 질문을 받았어요
해외 이직을 위해 여러 회사에 이력서를 제출했는데 한 회사에서 인터뷰 진행을 요청했습니다. 인터뷰에 응했더니 첫 질문이 “결혼하셨어요?” “남자친구있어요?” 였네요.. 국내 회사가 아니라 해외라 그런건가요…? 좀 황당해서 다른 분들의 의견을 듣고자 올려요. - 인턴으로 1년하고, 이후 정규직으로 전환여부 확인. - 정규직인 경우, 연봉 3만달러 (약 3500만원)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꾸아쿠
| 2일 전
조회수
4377
좋아요
3
댓글
23
연봉 낮춰서 이직해야될까요?
안녕하세요. 항상 리멤버 보면서 많은 회사생활&인생 선배님들 얘기 잘 듣고 있습니다. 저는 올해 20살로 근무중인데요, 직전 회사에서 연봉을 상당히 많이 올린 케이스입니다. 입사시에 3000으로 입사해서, 입사하자마자 혼자 프론트엔드, 백엔드, 인프라까지 혼자 작업해서 작지 않은 서비스 하나를 런칭 후에 다른 곳에서 오퍼 들어와 이직하려고 하니 6000으로 맞춰준 케이스거든요. 이후 한번 더 이직을 했고 이 직장에서도 6000을 맞췄습니다. 상여, 추가근무, 식대, 교통비 다 별도로 들어오고요. 근데 최근에 꽤나 이름 있는 회사에서 오퍼가 몇 번 들어왔는데 다들 이 나이에 실수령 6천 맞춰주기는 어렵다고 하더라구요. 부모님은 그냥 언제 망할지 모르는 중소에서 그만큼 받고 일하기보다 왠만해서는 이름 있는 회사로 가라고 하시는데 당장 소득이 줄어드니 이게 맞는 선택인지 모르겠네요. 사실 커리어 부분에서도 이름 있는 곳이 맞을 것 같긴 한데… 리멤버 선배분들의 의견을 받고 싶습니다.
KOTA
| 5일 전
조회수
11670
좋아요
25
댓글
96
신한은행 전문계약직 어떤가요
전문직도아니고 그냥 O2O추진단 신사업 사무직인데 전문계약직으로 뽑고있는 중이고... 현재는 정규직으로 회사다니는 중인데 계약직인거 감수하고서라도 다닐만 할까요? 아직 면접단계라 고민할 단계는 아니지만 궁금합니다
구름산다람쥐
| 09.17
조회수
1349
좋아요
0
댓글
13
공공기관에서 대기업으로 이직어떨까요?
공공기관에 경력직으로 들어와서 5년차입니다. 30후반 미혼. 차장급이고 연봉은 6천5백정도. 대기업에서 일할기회가 생기면? 연봉 8천-9천사이 준다고 하는데. 업무는 새로운걸 기획 발굴해야되서 업무강도는 있을것같구요. 다만 장점은 서울출신인데 공공기관 지방이전으로 지방생활 중인데 다시 서울갈수있다. 당신의 선택은?
hka217
| 09.17
조회수
1854
좋아요
3
댓글
26
지방으로 이직해보신 분 계신가요?
저는 기계공학을 졸업하고 생산장비 설계로 석사까지 마친 공돌이입니다. 직장생활은 7년정도 했구요 오랜 기간 사귄 여자친구가 있는데(cc임) 결혼을 하자니 여자친구는 장거리는 싫다고 내려오라고 합니다. 저는 수도권에서 나고 자라고해서 지방에서 살 생각은 안했거든요. 결혼이라는 문턱을 넘으려고하니 지방이 걸리네요. 여자친구는 고향에서 공무원하구 있어서 쉽게 지역이동이 힘들다고 하네요. 그래도 다행인건 지방이라 집 값싸고 물가가 좀 싼건 좋은데 교육, 인프라가 살짝 걱정되네요 이직하려는 지역은 그나마 제가 생각했던 시골과 좀 먼 약간 발전된 소도시?라 안심은 되는데 그래도 좀 걱정이네요. 데이트는 서울이나 중간지점에 해서 이직하려는 지역은 몇 번 안가봤어요. 질문에 대한 답변과 조언 부탁드립니다. 1. 여자친구를 설득해서라도 수도권으로 와야할까요? 2. 이직은 수월한편인가요? 3. 텃세??라고 해야하나 다른 지역에서 왔다고 무시하거나 그런건 요즘엔 없는 편인가요?
무a호우
| 09.17
조회수
1095
좋아요
3
댓글
18
마이크로소프트 인터뷰 제의 및 이직
이번에 링크드인을 통해서 링크드인 리크루터를 통해서 마이크로소프트 Managerial 급 (정확치않음) 연락이 왔고 파트너사 관리하는 직책 같았어요. 저는 참고로 3개 국어 가능하며, 사실 이 포지션은 영어 및 한국어 외는 3번째 언어는 영향은 없는듯 했습니다. 30대중반, 현재 외국계회사 재직. 회사가 편입된지 얼마 안되서 어수선하며, Transitional period에 있음. 전략 및 마케팅쪽 직책 업무강도: 야근 및 오버타임 거의 없고, 업무는 manageable 수준 현재 캐나다 영주권자며, 캐나다에서 10년 거주하였습니더. 사실 저같은경우 1년 또는 1년반정도의 계약직으로 이직을 3-4회 정도 한편입니다. 모두 캐나다에서 일한경력이고 사실 캐나다는 직장 및 이직문화가 좀 여기랑 다른편이죠. 아직도 한국은 한직장에서 오랫동안 일한 사람을 선호하는듯 합니다. 이번에 한국에서 급하게 돌아오느라 연봉을 많이 생각치 않고 들어온것도 잇고 워낙 코로나 및 한국직장 경험이 없어서 협의도 못한부분도 있구요. 마이크로소프트 이포지션에 대해 연봉이 얼마나 될지 모르겟지만 현재 연봉4천 보다는 최소 1.8배 또는 2배이상이라고 생각합니다 (Glassdoor와 네이버 평균연봉 참고) 1. 지금 11개월차 직장 생활인데 지금 이직을 한다면 나중가서 큰영향이 있을까요? 2. 인터뷰도 아직 안봤고 아무것도 확정된건 없지만, 리크루터가 많이 마음에 들어해서 추천해주겟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직을 할수 잇다면 하는게 나을까요?
쎌라비
| 09.16
조회수
1620
좋아요
4
댓글
20
국내 IB연봉(인센포함) 이정도 되나요?
인센포함 연봉 사원 8천 대리 2억 과장 3억 차장 4억 제가알기로는 저정도 연봉은 특정 몇몇부서만 받는걸로 알고있는데 맞나요? 평균적으로 저정도 받나요?
푸푸yo
| 09.16
조회수
2099
좋아요
0
댓글
10
텍스타일디자이너 이직 직무 고민
현재 디자이너로 약 2년차 된 사원급 직원입니다 지금은 벽지디자이너로 일을 하고있으며 사실 이렇다할 성과를 내기엔 한계가 있는 회사에서 일하고있구요. 본인의 업무를 포폴로 보여주기에도 애매한 부분들이 많습니다. 정말 딱 물경력이라는 말이 어울리면서 특별한것 없이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내채공이 2년이라 내년 중순즘에 내채공이 끝나는 동시에 이직을 할 생각을 하고있는데 도대체 어디로 이직을 할수있을지 너무 고민이 되서 이렇게 글을 적습니다. 직업 : 벽지디자이너 경력 : 2년 (내년까지 3년차) 전공 : 공예과 텍스타일이나 공예쪽 살려서 가보고싶기도 하고 벽지쪽으로 쭉 나가고싶은 마음도 있는데 잡플래닛을 보니 하나같이 2.0.. 정말 최악의 최악의 꼰대회사들이라고 입을 모아 말해서 고민이 큽니다.. 현재 회사도 꼰대들의 집합소라 탈출하고 싶어서 이직하는것도 없지않아 있는데 어디계열로 이직을 할수있을지 모르겠습니다 어떤 쪽 회사를 갈수있을까요? 방향성도 지금 다 잃고 무기력하게 월급 루팡만 하고있네요 ㅠㅠ 저와 비슷한 고민을 하셨던 분이 계실까요?? 다시 공부를 해서 다른취업자리를 알아봐야할까요ㅜ
도련
| 09.16
조회수
334
좋아요
1
댓글
2
처우협의 기간??
안녕하세요.. 이직이 처음이라 여쭙습니다! 임원 면접후 레퍼체크와 처우협의 메일을 받았습니다. 레퍼체크는 진행된걸로 알고있고 처우협의에 대한 회신은 보낸지 일주일정도 되었습니다.. 너무 불안하네요 회신이 안와서요 ㅜ 조금 더 기다려보는게 맞겠죠? 아무래도 인사 담당님께 연락드리긴 좀 그래서요.. 경험 있으시면 공유 부탁드립니다.!
하이루누
| 09.16
조회수
627
좋아요
0
댓글
4
스타트업은 보통 알음알음 가나요?
스타트업이나 중소...같은 곳으로 가고 싶은데 중견도 말고요. 조그마난 곳이요 그런 곳은 보통 알음알음 가나요? 아니면 헤드헌터도 쓰나요?? 채용정보를 많이 얻고 싶은데 마땅치가 않네요 참고할 만한 곳이 따로 있을까요?
lIlIllI1
| 09.15
조회수
579
좋아요
1
댓글
8
제약이나 실험관련 종사자 분들이 자주 찾은 매체 아시나요?
저희 회사가 R&D Mall 을 오픈 예정인데, 홍보 배너로 광고를 집행할려고 합니다. 현재 리스트업해보니 아래 4곳으로 추려 졌는데 1) POSTECH 생물학연구정보센터 https://www.ibric.org 2) 데일리팜 3) 약업닷컴 4) 메디컬투데이 해당 종사자들이 자주 접속하는 앱이나 싸이트 관련해서 아시는 분들 있으실까요?
금요일이닷
| 09.14
조회수
400
좋아요
4
댓글
1
이미 최종합격한 회사에서 연봉 얘기도 꺼냈는데 연락이 없어요.
이직 준비중에 최종합격까지 했거든요. 연봉에 대해서도 OK 싸인을 보냈는데 이후 일정에 대해서 따로 말이 없네요 ㅠ 인사 담당자에게 전화했는데도 차단한건지 신호음 울리지도 않고 바로 전화를 받을 수 없다는 메세지가 뜨고요.... 이거 혹시 팽 당한 건가요...?
물리가 물렁물렁
| 09.10
조회수
11043
좋아요
8
댓글
28
이직관련 조언 부탁드립니다
현재직장 외국계 엔지니어링 연봉 : 세전 4700 + 상여 150~200 근무여건 - 출퇴근 자유제 - 회사내 사람에 의한 스트레스 0/10 - 고객에 의한 스트레스 8/10 - 일이 거의 없을때도 있지만 업무량이 많을때는 일주일에 4일은 2시간 정도 야근 이직예정 국내 중견기업 (자동차 업종) 연봉 : 현직장과 비슷하거나 약 5% 정도 인상이 있을듯 근무여건 - 정해진 출퇴근 시간 - 그 외에는 아직 grey area 현직장이 그리 전망이 좋은곳이 아니기도 하고 연봉인상이 지난 4년간 없다시피해서 이직을 준비하고 있는데요. 현직장이 워낙 사람 스트레스도 없고 일없으면 거의 놓고 놀아도 되는 분위기라 고민이 되네요. 이직 확정전에 더 고려해야 할 부분이 있으면 조언 부탁드립니다.
와장창
| 09.10
조회수
769
좋아요
1
댓글
7
대표전화 : 02-556-4202
06158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79길 6, 6층
(삼성동, 제이에스타워) (대표자:최재호)
사업자등록번호 : 211-88-81111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2016-서울강남-03104호
| 직업정보제공사업 신고번호: 서울강남 제2019-11호
| 유료직업소개사업 신고번호: 2020-3220237-14-5-00003
Copyright 2019. Drama & Compan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