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멤버 앱을 설치하고 오늘 가장 인기있는 글을 받아보세요
오늘 가장 인기있는 회사생활 소식을 받아보는 방법!
글쓰기
최신글
외국인을 채용하고 비자까지 관리해주는 인사팀 직원이 있나요?
어떻게 하고 있는지 물어보기 위함이에요 🙂
단국대죽전
4일 전
조회수
386
좋아요
0
댓글
4
이직에 대해 조언 구합니다.
입사이후 5년이상 퍼포먼스는 항상 예상 이상으로 나왔지만 안타깝게 여러이유로 폐업이 되었습니다. 밝히긴 힘들지만 오너분께서 중소기업임에도 퇴사 시 8개퉐 정도의 임금은 위로금형태로 주셨어요. 현재 관심이 있던 다른 직군으로 이직을 고려중인데 기존과 다르게 영업형태 특히 시외 출장이 잦을 듯 합니다. 세살베기 아이와 아내 뱃속의 둘째가 있고 아내 몸이 좋질 않습니다. 맞벌이고 아내는 어떠한 이유로 일은 해야만 하는 상황이라 나의 미래를 위한 결정이 맞을 지 현재의 가정 캐어가 맞을지가 고민입니다. 만약 모든걸 고려해 이직할 경우 월 세후 150만원 정도의 차이가 있어요. 어떻해야할지 너무 혼란럽습니다.
쿵쿵파파
5일 전
조회수
351
좋아요
2
댓글
2
학별 높은 스타트업 분위기 궁금합니다.
인서울 화공과 나왔습니다. 지금 회사에서 학벌을 딱히 따지는 분위기는 아니지만, 은연중에 누구는 S대 나왔다, 누구는 어디 나왔다, 누구는 가까운 지거국 나왔다는 것을 알게 되긴 합니다. S대 출신들이 전부 그런건 아니고, 가끔 ‘얘가 S대라고?’ 할정도로 일을 못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전반적으로 머리회전이 빠르고 일을 잘 하시더라고요. (그리고 딴데로 이직하고..) 처자식 딸린 외벌이라 안정성이 중요하고, 젊었을때처럼 머리가 핑핑 돌아가는 나이도 아니라 스타트업쪽은 지원을 안하다가, JD가 제 경력이랑 너무 딱 맞고, 업력이 6년쯤 된 스타트업에 지원을 했는데 면접 일정을 잡자고 연락 받았습니다. 홈페이지를 보니 상당수가 석박사에 서울대나 해외 유명 대학 줄신들이 즐비한데.. 갔다가 돌아가는 속도나 학력 등을 못 따라가고 도태되는게 아닌가 하는 걱정이 드네요. 이 모든건 면접보고 붙어야 현실로 다가올 걱정이겠지만.. 케바케가 당연한것이겠지만, 후배가 스타트업 이직했다가 해외 유명대 나온 CEO가 직원들 무시하고 가스라이팅 하는거에 지쳐 퇴사했다가 5개월째 놀고 있는걸 보니, 쓸데 없는 걱정이 듭니다.
오춘기
쌍 따봉
6일 전
조회수
9,080
좋아요
20
댓글
28
주말에 급 수술하게 되었는데 인사담당자님께 연락을 드려도 될까요..?
안녕하세요, 작은 회사에서 입사 2개월차 인턴으로 일하는 신입입니다. 아직 회사문화, 업무 에티켓 등을 익혀가는 중이라 뭐가 맞는지 잘 모르겠어서 여기 계신 분들께 여쭤보려고 합니다ㅠㅠ ————— 토요일 오전에 가벼운 마음으로 병원에 갔는데 갑자기 수술을 하게 되었습니다. 월요일에 다시 한 번 병원 방문해야 하고, 수술부위가 하필 양쪽 발바닥이라 잘 걷지 못하는 상태입니다ㅠㅠ 월요일 오후에는 선임님과 아이디어 회의 하나가 잡혀있구요ㅠㅠ 미리 말씀드리지 못한 사항인데 갑자기 월요일 아침에 덜컥 오늘 오전 반차나 휴가(통근이 긴데다 서서가는 게 대부분이라 이 발로 통근이 가능할지 모르겠습니다ㅠㅠ)가 가능할지 말씀드리는 것도 예의가 아닌 것 같고, 그렇다고 주말에 슬랙으로 메시지를 드리는 것도 예의가 아닌 것 같아서요. 어떻게 해야 업무 및 사회생활 에티켓을 지키면서 월요일 오전 반차 or 풀연차가 가능한지 여쭐 수 있을까요? 감사합니다.
loaf18
6일 전
조회수
2,298
좋아요
6
댓글
10
이직 제안을 받았는데
OCS/EMR(HIS) 헬스케어 프로그램 개발자랑 소통하면서 기획하며 설계하는 업무에 대해 아시는 분들 계실까요?
부르르
04.04
조회수
308
좋아요
1
댓글
2
출퇴근왕복 3-4시간
출퇴근 왕복 3-4시간 걸리는곳으로 이직 ㅠㅠ고민입니다…지하철은 1호선 1시간 버스 30분 정도인데 괜찮을까요?
쀼뀨2
04.03
조회수
7,855
좋아요
23
댓글
77
임금체불, 기업이 배째면 답 없는건가요..?
5개월치 월급, 4년근속 퇴직금, 4개월치 사대보험 미납 회사 연락도 안받는데 이거 못받는건가요? 상습적으로 임금지연되다가, 언젠가부터 월급 못주더니 5달치 월급 못받고 퇴사했었는데요(다행히 이직은 했습니다.) 4년가까이 다녀서 퇴직금도 꽤 있는데 퇴직금도 못받고, 노동청 진정 신청하려고 알아보니 사대보험도 다 미납이고, 지금 전 회사 연락도 안되더군요. 선배님들 저 이제 그냥 못받는건가요..?
허헣허
03.31
조회수
6,277
좋아요
21
댓글
33
이번에 계약직으로 들어온 직원이 신경쓰여요
안녕하세요 직장 생활 3년차인 사람입니다 최근 제가 다니는 직장에 계약직으로 들어온 사람이 있어요 나이는 동갑입니다 동갑이라 잘 지내려고 했는데 막상 저랑 안맞는 성격으로 그냥저냥 살았는데요 최근 그 친구의 행동이 좀 거슬려서 좀 혼자화가났었어요 나이많은 분께 예의 없게 군다거나, 자기는 언제까지 계약직이냐 이런말을 상사분께 하는게 아니라 팀원들에게 이야기를 하고(근무한지는 6개월 미만입니다) 물론 궁금할 수 있고 얘기할 수 있지만 동갑인데도 제 꼰대력이 상승했는지 조금 안좋게 보였어요 이게 가장 문제인데 저는 지금 회사에서 성과가 제일 잘 나오는 직원 중 하나입니다 근데 이번에 알게된 것 인데 잘 하는 직원을 따로 인센을 주거든요 근데 제가 경력도 짧고 제 위에도 잘하시는분들 많아서 그걸 바란적은 없어요 그런데.. 그 친구가 이번에 받는다는거 아니겠어요? 솔직히 자존심 상하고 분해요 제가 부족한 사람인거 알지만 그 친구는 성과도 없는편이고 그 친구의 주 업무를 제가 예전에 햇었거든요 그래서 객관적으로 성과가 제가 더 잘나오지만 그 친구가 능력이 너무 좋아 인센을 받은걸까요? 제가 너무 쫌생이라서 이런 기분이 들지 모르겠지만 좀 많이 속상해서 울었어요 정말 열심히 했는데 이렇게 돌야오니 조금 힘 빼지네요 많은 분들이 생각햇울뗀 제가 나쁘게 생각했기에 이런 일이 생긴걸까요 아니면 저는 실력이 없는걸까요?
궁금해요세상이
03.29
조회수
788
좋아요
1
댓글
4
반도체장비질문입니다
반도체장비 컨트롤유닛 업체인데 영업힘들까요? 전망은 어떤가요?
킬러훈
03.27
조회수
214
좋아요
0
댓글
0
선후배님들께
나이는 40초반입니다. 현재회사 연봉4천2백/중소/플라스틱사출 8시출근 18시퇴근이지만 업무특성상 칼퇴불가하고 18시반~19시퇴근/직무는 SCM 체계가없음/팀장이 일욕심이 많음 이직회사 연봉4천3백/반도체장비/중소 8시출근 17시30분퇴근/ 일없으면 칼퇴하자는분위기 직무는 기술영업/출하관리 멀리봤을때...어떤선택이 후회를 덜할까요?
킬러훈
03.27
조회수
3,050
좋아요
2
댓글
16
조직 및 팀원이 답이없을때
일단 조직이 굉장히 폐쇄적인 곳입니다. (일반인접근불가) 5년째 보상받는게있어서 5년계약으로 묶여서 하는데(더하고싶으면 더해도됨) 몇가지 예를 들자면 일하다가 손가락인대잘렸는데 당일 수술받고 2일후 기브스한상태로 근무투입되었고 당시 팀장한테 폭행당해서 고소넣었을때도 압력때문에 취소한 일이있었내요 (팀장은 불이익없었고 고소취소안하면 그만두라했음) 아무튼 이런 곳인데.... 지금까지는 사람이 구해졌는데 현재 사람이 안구해지는 상황입니다 어찌어찌 팀원2명구한상태로 일하고있긴한데... (전팀장과 조직장이 구함)) 한명은 술먹고 출근안하고 나머지한명은 남들 4시간이면 끝내는거를 8시간동안하고있으니 일하는곳마다 이 사람 보내지말라하는데 아주 미쳐버릴거같내요 조직장은 사람이 안구해지니 이젠 말바꿔서 어르고달래서 어떻게든 하라고하는데 어느정도야지 가르치고하지 기본중의 기본도 안되있는 사람들데리고하려니 돌아버릴거같은데 이거 방법이 있나요? 아직도 1년넘게 남았고 무조건 해야되는상황입니다. 조직장에게 이거 도저히 팀장 못한다고 지금 2인분이상하고있는데 답이없다고 하소연도해보고 소리도질러보고 조직장에게 한건아니지만 나간 사람들이야기하면서 개시발새끼들 이라면서 욕하면서 이야기해봤는데도 어떻게든 끌고 가라는데 도저히 방법을 모르겠내요 그전까지의 조직분위기는 욕설이 기본에 그만두라고 협박하면서 사람관리하던곳인데 현재 사람이 안구해지니 그럴수없는 상황입니다
답이없음
03.27
조회수
739
좋아요
1
댓글
1
선배님들의 의견을 구합니다 (조직문화)
저는 조직 내에서 조직문화 활성화 부분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업무를 맡으며 제일 고민되는 부분은 저희 조직의 평균연령이 매우 높고 (44세) 연령대의 갭이 매우 크며 (최고령-최연소 인원 나이차 31세) 매우 보수적인 조직입니다. 10년 이상 팀장으로 근속하신 분들도 흔하고, 30대 중반인 제가 팀에서 막내니까요. 이러다 보니 조직문화 활성화라는 주제가 굉장히 막연합니다. 전 계층을 만족시킬만한 추첨성 이벤트는 많이 했고, 새로운 걸 시도하기엔 취향차가 갈리고, 어느 한쪽을 노리면 다른 계층의 불만이 나오니까요. 작은 걸음마부터 시작해 보려고 하는데, 소소하지만 구성원 분들이 피식 웃을만한 이벤트 경험이나 아이디어가 있으시다면 많은 도움 부탁드리겠습니다.
어깨위야근요정
03.26
조회수
640
좋아요
2
댓글
11
가성비 있게 파는 사무집기 사이트 추천 부탁드립니다.
며칠 뒤에 인턴이 올 예정이라 사무실에 책상, 의자 등 사무집기들을 사야되는데 사무집기를 전문으로 파는 사이트나 혹은 가성비 있게 살 수 있는 사이트 좀 추천 부탁드립니다. 역시나 쿠팡이 답일까요..?
미미미누
03.25
조회수
183
좋아요
0
댓글
0
아웃소싱 잡매니저 vs 기업 인사총무(신입)
아웃소싱 잡매니저와 기업 인사총무 직무 중 고민이 되어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비슷한 업무로 알고 있고, 연봉은 아웃소싱 잡매니저가 400만원 더 높습니다. 연봉은 기업 인사총무 3200만, 아웃소싱 잡매니저 3600이며 규모는 둘 다 중소입니다. 향후 비전, 연봉 등 여러가지를 고려해 근무할 기업을 최종 결정해야 하는데 둘의 장단점이 명확한 것 같아 고민이 많이 됩니다. 현직자분들의 고견을 부탁드립니다.
오렌지조아
03.25
조회수
500
좋아요
1
댓글
8
투표 전화번호 저장하실 때 직책 +‘님’자 붙이시나요?
별건 아닌데 궁금해서ㅎㅎ 사회초년생이라 실제 만나뵈면 님자 붙이는데 저장은 애매한가 싶네용
들라크루아
03.21
조회수
621
좋아요
0
댓글
3
대표전화 : 02-556-4202
06235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134, 5층
(역삼동, 포스코타워 역삼) (대표자:최재호)
사업자등록번호 : 211-88-81111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2016-서울강남-03104호
| 직업정보제공사업 신고번호: 서울강남 제2019-11호
| 유료직업소개사업 신고번호: 2020-3220237-14-5-00003
Copyright 2019. Drama & Compan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