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쓰기
최신글
빌려준 돈 받는 법..?
안녕하세요. 전 직장 동료에게 2백만원을 19년 말인가.. 20년 초인가에 빌려주었는데요. 아직 받지 못했는데. 달라는 얘기도 못 꺼내보긴 했습니다. 둘 다 이직해서 지금은 다른 회사를 각자 다니고 있고요. 한 두달 전에 받아 볼 마음으로 한번 전화를 했었는데 말도 못 꺼내게 계속 화제를 돌려서.. 그냥 그러려니 하고 말았는데, 안 줄 생각인가 하는 괜한 속앓이를 혼자 하고 있네요. 너무 막무가내 말고. 좋은게 좋은? 뭐 그런 방법 있으시면 추천 부탁드려요.
ioi
6시간 전
조회수
386
좋아요
1
댓글
9
연봉계약서 및 퇴사질문드립니다.
올해 1월급여일에 아래와 같이 연봉계약서를 받았습니다. 아래 내용에 제가 8월에 퇴사해도 문제 될 내용이 있을까요? 연봉계약서 맨 하단에 서명란이있긴했는데 제출하진 않았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연 봉 계 약 서 회사 (이하 ‘갑’이라 한다)와 직원 (이하 ‘을’이라 한다)은(는) 다음과 같이 연봉계약을 체결하고 상호 성실히 이행할 것을 약정함. 1. 연봉계약기간 : 2022. 1. 1 부터 2022. 12. 31 까지 (1년) 2. 연봉 : 00,000,000 원 연봉은 1년 기준의 금액으로 기본급, 업적급, 임의수당으로 구분하여 지급한다. 3. 지급방법 : 연봉을 1/13로 균등분할하여 매 익월 10일에 지급한다. 1개월분은 퇴직적립금으로 예치한다. 4. 결근, 휴직등으로 근로를 제공하지 못한 경우 취업규칙, 인사관련 및 노동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해당기간 중 연봉액을 차감할 수 있다. 5. 계약기간 중 승진, 징계등 신분상의 변동이나 기타 중요사유로 연봉조정이 필요할 때에는 계약을 변경할 수 있으며, 임의수당에 한하여는 별도 연봉계약 갱신없이 조정된 금액을 적용한다.
다일롯
8시간 전
조회수
323
좋아요
0
댓글
3
[도움]회사 소속 변경시 퇴직금 문제없을까요?ㅠ
안녕하세여 저와같은 직장인 커뮤니티라 공감하며 보다가 제가 작성하게되었네여 ㅎㅎ 제가 한회사에 5년차인데 저희 회사가 다른지역에 법인으로 다른업종으로도 대표님께서 사업체를 운영하시고 계셔요 그런데 제가 업무차량건으로 회사 소속을 법인로 옮긴지 3개월정도 됐는데 혹시나 퇴사시 퇴직금에 문제있을까요? 회사직원들중 회사를 옮기게 된경우 지않냐고 하셔서 고민 드립니당 ㅠㅠ
김몽
8시간 전
조회수
170
좋아요
0
댓글
3
임금협상
있으나 마나 한 노조들 있는 회사 꽤 될겁니다. 매년 임금협상 해봐야 항상 오르는거는 2에서 3프로인데 4월에 임금인상이 되어야 하는걸 왜 맨날 9월 넘어가서 늦으면 연말쯤 되어야 협상 완료 했다고 소급적용하나요? 어차피 항상 똑같은 퍼센트로 올리는데.. 그 반년치 기다리는동안 퇴사하는 사람들 급여 및 퇴직금이라도 아끼자 이런 마인드인가요? 이런 회사가 주변에 많다보니 여쭤봅니다
초심으로
8시간 전
조회수
184
좋아요
0
댓글
3
<주4.5일제> 민간에서는 어떻게 생각하나요?
국회에서도 요즘 틈만 나면 4.5일제 이야기 나오는데, 제가 이쪽에 있어서 그런건지 솔직히 민간회사에서 이게 가능할 지 잘 감이 안잡히네요
게시글 이미지 미리보기
춤추는 춤꾼
12시간 전
조회수
885
좋아요
7
댓글
6
강약약강이 뭔가요?
강약약강이 뭔가요? 그런 사람들 특징이 뭔가요? ㅋㅋㅋ
초코베이베
쌍 따봉
16시간 전
조회수
771
좋아요
1
댓글
17
연차사용
생산직 입니다. 부모님과 따로 살아서 다음주 월요일에 모여서 식사를 하고자 연차를 사용하려고 했습니다. 하지만 팀장님께서 여기는 직장이다 니 편의 봐주는곳 아니다 무슨 가족끼리 밥을 먹고 어디 간다고 연차를 쓰냐 아파서 병원 가는거 아니면 가지마라 이런식으로 막 화를 내네요.. 어떻게 해야하죠 ?
jjjw
어제
조회수
295
좋아요
0
댓글
6
사무용품 업체 어디 쓰시나요?
기존에 사용하던 사무용품 구매업체를 회사 내부 사정으로 바꾸려고 하는데 추천받고 싶습니다! 아래 원하는 부분들 보시고 사용하시는 업체 있으시다면 추천 부탁드립니다~ 1. 문 앞에 두고가지 않고 창고에 놓아주셨으면 좋겠어요! 2. 주문하고 하루만에 물건이 올 수 있는 곳이면 좋겠어요 3. 서비스가 있으면 좋겠어요~(백화점 상품권을 주는 업체도 있다고 들었어요) 회사 위치는 서울 강남입니다 많이 많이 알려주세용
망내
어제
조회수
442
좋아요
2
댓글
6
한 회사에 오래 근무하는것과 여러번 이직 하면서 정년 까지 가는것?
어떤 사람들은 말 합니다,한군데 중소기업에서 19년 근무 했다고,또 어떤 사람은 13년 근무 했다고 말하면서 자신을 은근히 자랑합니다.이것이 정말 잘한 걸까요? 또 어떤 사람은 말 합니다,나는 이직을 10번 했다고. 어떤 것이 잘 한 걸까요?
집단지성
동 따봉
2일 전
조회수
7,673
좋아요
35
댓글
39
어떻게 하는게 좋을까요?
반년 백수로 지내다가 갑자기 급 물쌀을 타서 해외인턴 기회와 소기업에 디자이너로 취직할수 있는 2개의 기회가 동시에 생겼습니다. 정말 감사하게도 말이죠. 해외인턴은 이제부터 서류, 포폴을 준비해서 1~2주 사이에 인턴선발 결과가 나올것이고, 1차면접 붙은 회사도 좋게 보고 2차까지 끌고 가시면서 최종취직까지 될것같습니다. 결과발표는 이달 중순에 난다고 합니다. 인턴은 연말까지라 딱 반년하고, 귀국이거나 정규직 계약하는 2택이 될것 같고, (만약에 된다면 연장하고 싶은..마음) 소기업 디자이너는 현재 사수 없이 제가 단독업무를 봐야할 가능성이 다분한 직무포지션인데, 혼자 생각하기에는 너무 머리가 아파서 선배님들께 말씀 여쭙고 싶습니다..ㅠ 조언 부탁드립니다.
도비양말플리즈
2일 전
조회수
340
좋아요
2
댓글
4
수당 관련해서 이게 맞는건가요?
본래 사무직인데 현장수당으로 50만원을 월급에서 추가로 받습니다. 헌제 현장 특성상 주5일 근무가 아닌 토요일에도 일을 합니다. 그럼 한달에 4번 아침 8시부터 오후5시까지 일을하는데 수당이라는 명목으로 50만원만 지급하는게 노동법을 위반하는건 아닌지 궁금합니다. 저는 통상임금에 주말근무이기 때문에 1.5배 하여 통상임금 (1.4만 x1.5)x8=672000 원으로 계산이 되거든요. 지방으로 내려가 하지 않던 주말근무도 하게되는데 회사에선 수당이기 때문에 문제 없단 식으로 얘기하네요.
케이1234
2일 전
조회수
1,117
좋아요
1
댓글
7
맨발에 슬리퍼신고 출근하는 신입직원 어떻게 생각하세요
ㅋㅋ 말그대로에요 저희는 지사라 사실 본사보다는 프리한 감이 있지만 날이 갈 수록 레전드 찍는 직원 때문에 스트레스 받네요 ㅋ ㅋ ㅋ ㅋㅋㅋㅋ 워낙 뭐라고 하는 사람도 없으니 제가 나서서 이야기 하기도 애매한 ? ㅋㅋ 다들 알아서 잘 하는데 2월에 입사한 직원은 혼자 속 편한게 어쩔 때 보면 부럽네요 ㅋㅋ일이라도 잘하면 몰라 ++ 제 직속 부하직원입니다 지사장님이 뭐라 안하셔서 제가 뭐라하기가 넘 애매합니다 다른 부분도 지켜보자고만 하시고… 하
쿠쿠다아스
3일 전
조회수
2,809
좋아요
5
댓글
45
FA PC제어쪽인데요ᆢ
안녕하세요 다름이 아니라 많은 FA 종사자분들이 계신데요, PC제어 분들께서는 직종 분류를 어떻게 쓰시는지 궁금하네요 알려주시면 큰 힘이 될 것 같습니다!
Arahrah
3일 전
조회수
267
좋아요
0
댓글
2
보험적용이 안되는 대표지인차로 사고가 났습니다.
한달정도 지났는데요. 대표가 지인에게 잠시 빌린차로 이동 중에 사고가 났습니다. 차에는 저와 대표와 직원 한명이 더 타고 있었구요. 발표회 참석으로 시간이 좀 급박한 상황에 제가 운전을 하는데 안그래도 좁은 길을 통과하는데 사고가 나있어서 거의 일방통행이다싶을 만큼 좁은 길을 통과하는 상황이었습니다. 경사진 오르막이기도 했구요. 한차 내려오는 걸 비켜주고 제가 올라가려니 덩치 큰 할리가 내려오더군요. 제가 올라갈 타이밍이었지만 안그래도 큰 바이크가 내리막으로 내려와 후진이 안될 것 같아 제가 무리해서 올라가다 바이크 뒷편 트렁크? 를 살짝 긁었어요. 그 상황에 짜증이 치밀어 올랐지만 급하기고 했고 쨌든 빨리 가야했어서 미안하다하고 연락처 주고 볼 일보러 이동했습니다. (바이크도 조금씩 움직이고는 있었는데 긁힌 순간엔 바이크가 멈춰있고 제가 빠져나가다 긁은게 맞긴 합니다.) 마침 다행이라 해야되나 그날 오전 대표가 출근길에 사고가 났었더라구요. 상대방 과실로 문짝을 크게 긁어 먹었었는데 저는 그 방향으로 뒷쪽 휀다를 살짝 긁었던거구요. 저희쪽 차 수리는 내가 신경안써도 되겠다싶었는데 문제는 이 차가 대표가 개인적으로 잠시 빌렸던 차고 보험이 누구나가 안되는 차량이더라구요. 결국에 우리차는 대표가 알아서 수리처리를 했습니다. 똥밟았다싶었는데 바이크 차주에게 한동안 연락이 안오길래 그냥 타려나보가싶었는데 오늘 연락와서 보험 접수해달라네요. 이건 제가 개인적으로 보험접수 해줘야하는걸까요? 개인적으로 접수를 한다면 비용은 회사에 청구해도 되는걸까요? 남의 차로 난 사고인데다 그동안 저도 사고이력이 없다보니 해본 경험이 없어 어떻게 처리해야할 지 모르겠네요. 좋은 방법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최작가
3일 전
조회수
634
좋아요
0
댓글
5
시공에서 기계설비유지관리업무하고계신분 계실까요?
설비시공파트에서 기계설비유지관리분야로 가고싶은데요. 이유는 잘아시겠지만... 잦은근무지이동... 그리고 기술사공부하다보니 일정규모있는 회사 설비유지관리업무하면 자아실현도하고 안정감이 들것같아서요. 혹시 설비시공에서 유지보수로 업무옮기신분들이 있을까요??
이호현
3일 전
조회수
191
좋아요
1
댓글
1
대표전화 : 02-556-4202
06235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134, 5층
(역삼동, 포스코타워 역삼) (대표자:최재호)
사업자등록번호 : 211-88-81111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2016-서울강남-03104호
| 직업정보제공사업 신고번호: 서울강남 제2019-11호
| 유료직업소개사업 신고번호: 2020-3220237-14-5-00003
Copyright 2019. Drama & Compan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