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쓰기
최신글
성추행
회식 자리에서 이사한테 성추행 당해서 전무한테 이슈레이징 했는데 묵살 당했어요 어떻게 하는지 좋을지 모르겠네요. 이직하면서 블라인드에 올릴까도 생각 중인데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업계에 제가 매장 당할까 걱정이 되네요
jjjoohi
15시간 전
조회수
433
좋아요
0
댓글
14
CDD주로 하는 컨설팅펌
CDD에 관심있는 학부생입니다. 이번겨울에 RA를 지원하고자 하는데 어디가 CDD를 제일 많이하는지 궁금합니다. MBB와 세컨티어중에서요!.!
ririri
어제
조회수
499
좋아요
0
댓글
5
생각할수록 어이가 없지만, 다시 구직해야지요ㅠ
https://app.rmbr.in/bpeyrEABnvb 위 글을 님들에게 물어보고 CEO 마인드가 마음에 들어서 약 3달 전에 스타트업 CEO staff 이직했습니다. 여기 적으면 제 얼굴에 침뱉기라고 생각하지만, 답답하고 어이없어 적어요. 남한테 말하기 부끄럽기도 하고요. 9월달에 와서 시리즈B 관련 업무(forecast, 사업 자료 등)과 기술보증 업무를 했습니다. 10월달에 제가 스타트업 이직하기 전부터 미뤄져 있던 3개 중 2개의 사업군(계약서 작성, forecast, 매출/총이익 집계, 제품 및 상품 가격결정, 과거 데이터 분석 등)을 했고, 2개 중에 1개는 매니저를 못 구해서 11월부터 매니저+CS역할까지 하고, 10월달 대비 매출 300% 오르고 이번주 금요일에는 프로세스 개선 관련 업무 미팅까지 잡았는데… 오늘 갑자기 나보고 정규직 전환 못해주겠다고 하네ㅠㅠㅠㅠ 아직 적자 스타트업이고 자금집행 권한이 모회사에 있어서 이건 좀 아니다라고 생각은 했는데 이렇게 되어버리네요. 내부적으로 평가했더니 기준을 통과 못했다고 이야기하네요. 첫 스타트업 경험인데, 아쉽게 되었네요. 이 엄동설한에 따뜻한 곳을 찾아 다시 구직해야죠.ㅎ
했니
2일 전
조회수
1,138
좋아요
7
댓글
6
HR 인턴십제도 도입 관련....
임원분이 지시하셔서 채용연계형 인턴십제도 도입하려는데 인터넷을 찾아봐도 자료가 잘 안나오네요... 도입시 참고할만한 자료가 있는 곳이 있을까요? 선배님들의 조언부탁드립니다.
데이데이
2일 전
조회수
592
좋아요
1
댓글
1
문득, 사업가와 기업가..
용어를 정의하는 습관을 들이는 중이라.. 문득, <사업가>와 <기업가>의 의미.. 혹은 유사\차이점이 뭘까요?
즐겁게성공한다
쌍 따봉
3일 전
조회수
423
좋아요
3
댓글
6
팀웍이고 나발이고
같은 팀원들이 자료 공유를 하지 않네요. 전략/기획 업무라 미팅을 위해서 자료 수집과 공유가 필요한데 본인들의 정보를 공개하지 않거나 일반적인 사항만 공유합니다. 팀장은 없는 상황이고 개인 프로젝트를 배정받고 각자 전략/기획 진행하는 업무방식 인데, 이번엔 팀이 하나의 프로젝트를 수행하게 되었습니다. 부장님은 프로젝트 주요 안건과 이슈에 대한 해결방법 및 타임라인을 팀원들 의견을 모아보라고 하면서 연장자A(팀장 아님)에게 자료 취합과 보고를 요청했습니다. A는 핵심만 쏙 빼고 일반적인 사항에 대하여만 팀원들과 공유하고 부장님과의 전체 미팅에서 본인이 준비한 핵심 내용에 대해 의견을 말하더라구요. (제대로 정보면 말을 안함. 엉뚱한 정보를 제시-.- ) 이런 부분들 팀원들간 논의해보라고 미리 자료 취합하라고 하신거 같은데. 본인 어필에만 신경쓰는 느낌 입니다. B는 내가 의견내면 거기에 그냥 덧붙여 얘기하고.. 왠지 나만 정보 다 공개하고 오히려 그들에게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 느낌입니다. 첫 미팅에서 이런 모습을 보니, 이후 미팅부터는 저도 정보 공개 안하고 표면적인 부분만 의견을 주고 받습니다. 결국, 전략이나 해결방법은 커녕 부장님과의 미팅에서 서로의 정보만 나잘났다 자랑하고 자기 주장만 하다가 결론도 내지 못하는 상황이 발생하더라구요. 이런 분위기에서 서로 배우는 것도 없고! 일의 진척도 없고!! 팀웍이고 나발이고 그냥 내가 다 해버리고 싶습니다. (나름 준비한게 많아서 남은 주기 시름) 답답해서 여기에나마 글을 써봅니다.....에휴
도도솔라
4일 전
조회수
201
좋아요
0
댓글
1
서비스 기획자 모임이 있나요?
안녕하세요 스타트업에서 웹서비스 기획을 이제 막 시작한 신입 기획자입니다. 혼자 스터디를 하다보니 함께 케이스 스터디나 고민 공유를 할 수 있는 기획자 모임이 있을까 싶어서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혹시 있다면 말씀해주세요!!
ktgh
5일 전
조회수
1,304
좋아요
10
댓글
1
휴넷 MBA 과정 할만한가요??
경영을 전공한 사람이 아닌데 스타트업에서 경영을 모르면 기획도 어려운거 같아서 체계적으로 공부를 해볼까 하는데 어떤가요?? 차라리 관련 서적 많이 읽고 유투브 보는게 나을까요...? 참고로 금전적으로나 시간적으로 오프라인 대학원 갈 상황은 안됩니다.
abc초코렛
5일 전
조회수
1,537
좋아요
7
댓글
7
할부금융,소호상품과 관련한 retail부서 담당자님들
상품 추천 좀 받을수 있을까요??
Ampco
11.24
조회수
532
좋아요
0
댓글
0
지방 공공기관 급여 관련
지방 공공기관에서 사업 기획하고 운영하고 있습니다 19년부터 대형사업 기획하여 200억 정도 수주했고 23년부터 대형사업 수주하여 180억 수주했습니다 근데 기획능력에 비해 저희 월급은 세후 288만 성과급 연구수당 등등 합치면 원천징수 6천정도 되는거 같아요 근데 중견기업에서 절 보시고는 같이 기획하자고 합니다 연봉 1억 맞춰주고 개인 회사차량 한대 지급 해주겠다고 하네요 그이야길 지인에게 했더니 기획업무는 기관 이름도 걸고 하는거라 기관 특성상 따올수 있었던 거고 중견기업에 가면 사업따기 힘들꺼다 라고 하시며, 아마 1억 맞춰준다고 하면 널 1억 이상으로 뽑아 먹을꺼라고 하내요 나이 35살에 어떻게 해야할지…. 공공기관에서 안전하게 정년을 채우고 일할껀지 중견기업에서 돈 많이 받고 일한껀지 고민이 너무 되내요 다들 이럴땐 어떻게 하실껀가요??
곰탱잉
11.23
조회수
1,774
좋아요
12
댓글
23
식대를 지급 계획하는 스타트업 입니다.
비플식권페이를 검토중이긴 한데 시급하게 지급처리 기준을 참고 하려고 합니다. 현금지급하시는 회사 대표님 또는 총무부 근무하시는 분 얼마를 어떤방법으로 지급하시는지 문의드립니다. 좋은 답변 부탁 드립니다.
해수
11.21
조회수
1,960
좋아요
5
댓글
24
aicpa 홀더로써 세무사 시험? 아님 cfa 시험?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미국에서 4년간 일 한 경험을 바탕으로 aicpa 라이센스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제 한국에서 살아야 하는데 세무사 시험을 볼지 아니면 CFA 시험을 준비할지 고민이 많습니다. 본인의 딸이나 자식이라고 생각하고 의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이체리
11.20
조회수
746
좋아요
0
댓글
4
전략/경영기획의 끝은 무엇일까요?
최근 새로운 직장으로 이직해서 힘들어하고 있는 5년차 초보 기획자 입니다. 중소 회사에서 경영전략 업무를 수박 겉핥기로 하다가... 운좋게 대기업 경영기획팀으로 오게 되었습니다. 대기업에 온지 한 달도 안되었지만 정말 하루하루 업무 역량에 대한 한계를 느끼고 있습니다. 스스로 '아 나는 그동안 일을 헛 배웠구나' 자책도 하고, 때로는 '팀장님과 본부장님은 재무 지식도 없는 나를 왜 뽑았지?' 하는 생각에 밤잠을 설치곤 합니다. 그러다 문득 나보다 회계 지식이 많은 기획자도 많겠지? 나보다 보고서 잘 쓰는 기획자도 많겠지? 전략/경영 기획자로서 나만의 강점은 뭘까? 난 왜 이 일을 하지? 이 일의 끝은 뭘까 그저 정년퇴직일까? 이런 공허감에 빠지곤 합니다. 선배님들은 이 일은 하시는 동기와 꿈이 무엇인가요? 또 선배님들만의 경쟁력이 무엇인가요? 부족한 후배에서 조언과 충고 부탁드립니다ㅜ
우주다람쥐
11.18
조회수
1,551
좋아요
13
댓글
5
영업전략 업무에서 광고전략 직무이동 조언 부탁 드립니다.
가고싶은 회사에 합격했는데, 직무때문에 계속 고민이 되네요. 보통 o2o 회사에서 광고상품을 통한 매출부스팅을 목표로 하는 영업전략/사업전략 등등 부서에서 업무를 해왔어요. ( 광고상품 개발 및 세일즈를 움직여 매출액 부스팅 하고 사업계획 등의 업무로 주로 세일즈 마케팅 재무 쪽과 업무를 함 / 다만 세일즈 협업을 벗어나도 싶은 니즈가 내내 있었음 ) 이번에 붙은 직무는 커머스 광고전략 담당자로 광고목표관리 및 데이터 분석 업무로 주로 PO 개발 광고운영 담당자들과 함께 일하고 프로덕트 중심의 전략 당담자 업무 입니다. 우선 데이터 보도 인사이트 도출하고 지표화하는 부분 등이 주 업무라 그러한 부분을 보고 뽑은 것 같습니다. 물론 할수있는 부분 없는 부분 분명히 말했구요 그럼에도 프로덕트나 광고쪽 경험은 적은데 괜찮을지 이런식으로 직무 이동 경험담 있다면 들려주십쇼..
죽겠어여
11.16
조회수
1,078
좋아요
3
댓글
2
장표에 들어가는 시장 관련 수치들은 어떻게 확보하시나요?
안녕하세요 :) 특정 시장의 크기라던가 업체별 점유율 등 리서치 회사나 컨설팅 펌 등의 자료들이 레퍼런스로 들어있는 자료들이 많더라고요. 혹시 그런 자료들은 대개 돈을 주고 구입하는 형태일까요.. 대개 컨설턴트들이나 전략 직군 분들은 그런 외부자료들을 어떻게 찾아서 장표를 만드시나요? 새로운 기회들을 포착해서 사업을 제안하고 실행해보고 싶은데 제 자료를 좀 더 신뢰성있게 만들어보고 싶어요.
로또
은 따봉
11.13
조회수
2,701
좋아요
52
댓글
16
대표전화 : 02-556-4202
06235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134, 5층
(역삼동, 포스코타워 역삼) (대표자:최재호)
사업자등록번호 : 211-88-81111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2016-서울강남-03104호
| 직업정보제공사업 신고번호: 서울강남 제2019-11호
| 유료직업소개사업 신고번호: 2020-3220237-14-5-00003
Copyright 2019. Drama & Compan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