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자
글쓰기
회원님, 일 관련 고민이나 업계 이슈에 대한 생각을 들려주세요!
최신글
회의가 한 달에 몇개 정도 되나요?
경영전략 조직 중간관리자인데 한 달에 회의가 정기적인 것만 30개 정도 되는거 같습니다 최근에는 합병이랑 자회사 상장 준비까지 겹쳐서 피토할거 같은데 사업계획까지 해야하네요? 인생이 삭제되는 느낌인데 경영전략 조직은 원래 이렇게 회의가 많은가요? 기존에는 다른 부서에 있다가 대표님 지시로 보직을 옮긴 상태인데 그댱 다시 돌아가고 싶어요....... 회의끝나면 저녁인 날이 많아서 그때부터 업무 시작... 하.. 지금도 일하고.. 내일도 일하고.. 일요일도 일하고.. 연휴때도 일하고.. 뭐하는 건가 싶기도 하고..
아이패드
| 18시간 전
조회수
781
좋아요
1
댓글
7
커뮤니티의 성공요인은 뭘까요?
정치성향이나 관심사 기반으로 모인 커뮤니티 말고... 커머스나 유틸에만 집중하던 앱 서비스들이 내놓는 커뮤니티요. 정말이지 너도나도 커뮤니티에 뛰어들고 있죠. 블라인드는 아예 커뮤니티로 시작한 서비스니 논외로 치고 당근마켓, 리멤버, 등등등 얼마전엔 원티드도 냈더라고요 뛰어드는 당위는 분명합니다. 유틸 기능으로는 성장에 한계가 있습니다. 유저가 일방향으로 기능만 사용하면 그 기능이 성에 안차거나 대안이 생기면 바로바로 갈아타지만 커뮤니티가 생기고 그 안에서 쌍방향 교류가 일어나면 락인됩니다. 유저와 유저가 소통함으로써 나오는 부가가치도 상당하죠. 근데 성공하고 실패하는 커뮤니티들을 보면 어떤 이유 때문에 잘됐는지 혹은 안됐는지 불분명하더라고요 다들 묶어주는 주제도 설득력 있어 보이고 모아놓은 유저도 충분해 보이는데. 궁금합니다. 여기도 커뮤니티고 커뮤니티에서 활동하는 분들이니까. 이유가 뭐라 생각하시나요?
빈폴더
| 어제
조회수
445
좋아요
4
댓글
3
Deliberate practice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목표가 분명한 연습' 인데요 1만 시간의 법칙이 이 개념에서 나온 거죠. 나아갈 목표가 정해져있고. 그에 뭐든 힘과 에너지를 쏟는.. 꽤 오래 신봉되어온? 개념이죠. 근데 요즘 <늦깎이 천재들의 비밀>이라는 책을 읽다보니 이 개념을 정면으로 반박하더군요. 패턴이 분명한 활동은 이 deliberate practice가 효과를 보지만 (체스, 골프 등) 조금만 상황이 복잡해지고 예측불허해지면 전혀 힘을 못 쓰더라는 겁니다. 오히려 이것저것 여러가지 경험해보면서 상황마다의 대처능력이나 시야를 키운 사람이 성공할 확률이 더 높다는.. 흥미로워서 얼른 퇴근하고 집가서 더 읽고 싶은데. 이런 주장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는지요.
형씨네이발관
| 2일 전
조회수
800
좋아요
7
댓글
2
상장경험 있으신분
경영전략팀에서 관리손익, 수익성검토, 가치평가 이렇게 업무맡고 있는 5년차 꼬꼬마 입니다 지금회사에서 이제 상장준비할려고 주관사 알아보는데 상장경험 쌓이면 큰 커리어가 될까요? 지금 하는 업무도 벅차서 매일 늦게까지 야근하고 주로 주관사랑 이야기 하는것도 나일텐데…. 남아서 경험쌓는게 좋을까요 아님 지금이라도 탈출? (스톡옵션은 없고 우리사주만 계획있음)
글룰하
| 5일 전
조회수
2191
좋아요
10
댓글
13
강압적 리더십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마이클조던의 더 라스트 댄스를 이제야 보았습니다. 다 본건 아니지만.. 조던이 그렇게 트래시 토크에 강했는지, 팀원에게 때론 막대하기도 했는지 이제 알았네요. 그럼에도 레전드니까 그런 강압적인 면이 오히려 조직 관리에 효과적이라는 인식도 오랫동안 있었고 비슷한 사례도 많았으니까.. 그래왔던 것 같은데 요즘은 사회적 인식 자체가 그런 모습은 지양해야된다는 분위기로 가고 있고 또 돌아보면 강압적 방식이 좋은 결과의 원인이라는 인과도 부족하고. 라스트 댄스만 봐도 그런 모습때문에 남은 아쉬움이 분명히 있고... 그냥 요즘은 궁금해서요.. 그런 강압적 리더를 보는 시선이 어떤지..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비바라비다
| 09.16
조회수
904
좋아요
4
댓글
17
시장정보수집, 설문조사, 사업기획
제목 그대로의 순서를 진행하려고 하는데 설문조사 보통 어떻게 하세요? 특히 우리제품에 관심을 가질만한 산업군들한테 물어보고 싶은데 제가 보유한 기존 고객사들의 의견은 만나면 되는거고, (시간이걸리지만) 보통 어떻게 조사하시나요? 전 기존 고객사 대상 구글폼으로 직접 작성해서 진행해 본 경험은 많습니다.
남hae
| 09.15
조회수
499
좋아요
4
댓글
6
여러 경영전략 이론 중 뭐 좋아하세요?
여러 종류의, 상황에 따라 전략회의를 합니다. 다양한 케이스에 다양한 이론들을 접목시키는데요. 물론 이론이 얼마나 현실상황에 맞아떨어지겠느냐이겠지만, 가끔은 생각을 정리하기 위해 다양한 이론에 현실 상황의 요소들을 접목시키는 것이 매우 도움이 되는건 사실입니다. 주로 어떤 이론들 애용하세요?
웃는남자
| 09.15
조회수
478
좋아요
3
댓글
4
기업문화 개선의 경험이 있으시다면 공유를 부탁드립니다.
한마디라도 좋습니다. 사내 직원들의 사기를 올렸거나 애자일 체제로의 전환을 성공하셨다거나 새로운 일하는 방식을 도입하는데 성공하셨다거나 행동 양식을 개선시켰다거나 등등.. 어떤 방법이 있었는지 성공 노하우는 뭐였는지 간절히 듣고 싶습니다.
yiru
| 09.14
조회수
681
좋아요
4
댓글
10
😊 회원님도 '이멤버 PICK'에 도전해보세요! 지난주엔 50명이 당선됐어요.
안녕하세요, 이멤버 대리입니다! 늘 더 많은 직장인 분들이 커뮤니티에서 도움을 얻어가시길 바라요! 그 마음에서 혼자 보기 너무 아까운 소통을 모아 소개하고 있습니다. 매주 화요일, 목요일 공개하는 베스트 소통 모음 [이멤버 PICK]을 놓치지 마세요. 지난주에는 50명이 당선됐어요. 회원님도 도전해보세요! 😊 ☑️ 당선 혜택 − 네이버페이 포인트 1만원 (* 당선인원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참여 방법 지금처럼 리멤버 커뮤니티에서 글, 댓글로 활발히 소통해주세요. 많은 회원님들께 도움이 된 소통을 이멤버 대리가 직접 뽑아요. − 직장인들의 공감을 이끈 고민 − 자랑하고 싶은 성공 경험 − 진심을 담은 정성어린 조언 − 많은 소통을 이끈 치열한 토론 등 ☑️ 당선 안내 매주 이멤버 PICK 모음집을 통해 공개합니다. ('명예의 전당' 커뮤니티에서 확인) − 화요일 : 직무 커뮤니티 소통 − 목요일 : 관심사 커뮤니티 소통 ❗️리멤버 앱 알림을 켜두면 당선 소식을 바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리멤버 앱 > 더보기 > 설정 > 알림 관리 > 혜택 등 유용한 정보 ON] ☑️ 9월 1주차 이멤버 PICK 다시보기 관심사 커뮤니티 편 https://community.rememberapp.co.kr/post/65678 직무 커뮤니티 편 https://community.rememberapp.co.kr/post/65510
이멤버 대리 | 리멤버
| 09.13
조회수
71
좋아요
0
댓글
0
계열사 월별실적보고 보통 PPT40장 하나요
매월 국내외 계열사의 실적을 보고합니다 그런데 평소에는 회사가 다르다보니 상황을 대강만 알지 세부적 상황을 잘 모르죠. 월마다 특이사항을 알아내서 실적과 함께 보고서를 작성하는데, 이 계열사 담당자들이 실적보고서를 따로 작성하지 않고 배째고 안보내면서 버팁니다. 그냥 재무제표와 매출내역기록만 보내오죠. 그러면 본사에서 재무제표를 다시 본사양식에 맞추어 예쁘게 꾸밉니다. 특이사항도 계열사 담당자와 통화해서 본사에서 요약하여 작성합니다. 운전자본과 매출채권 부실분석까지 본사에서 만듭니다. 그걸 보고하면 윗분이 질문을 하는게 세부적으로 잘알지 못하니 대답을 못합니다. 그리고 혼나죠. 니가 계열사 직원을 삶든 구워서 그걸 다 알아야 한다면서요. 본사 오너는 해외법인장과 이야기 안합니다. 본사 계열사 관리 담당임원과만 이야기하려 하죠. 본사담당임원은 법인 대표와 통화를 합니다만, 그렇다고 자료를 계열사가 직접만들라고 안하고 본사에서 대신 만들라고 시킵니다 여러분 회사들도 본사에서 로데이터 받아다 일일이 본사에서 피피티로 그래프 표 그려서 40장씩 계열사 실적을 그렇게 보고하시는가요.
40살
| 09.13
조회수
1196
좋아요
4
댓글
22
평가, 인증 컨설팅 비용 어느정도가 적당 할까요?
대기업 대상 인증, 평가 관련 컨설팅 진행하려고 하는대요 컨설팅 비용은 어느정도가 적당 할까요? 컨설팅 진행하려는 분야가 특수하여, 시장에서 관련 컨설팅 진행하는 업체는 없는 상황 입니다. 컨설팅 기간은 사별 한달정도 생각하고 있는대요 이 경우에 컨설팅 비용은 어느정도가 적당할까요?
dkenn444
| 09.13
조회수
467
좋아요
0
댓글
7
이런 경우 TF가 도움이 될까요??
갑자기 대표 직속 중기 사업 TF 이동 제안을 받았는데 가는게 좋을까요? 요즘 업무에 스트레스가 극에 달하고...뭔가 새로운 분위기 전환이 필요한데 잠시 TF 활동해보는게 도움이 될까요? 아마 뭔가 경영 혁신 전략같은거 수립같고... 단기 TF일꺼 같아 별로 같기도해서 고민되네요...
awoa
| 09.11
조회수
1056
좋아요
1
댓글
5
IT분야 Next Big thing은 어떤 회사가 될 거라고 보시나요.
네이버 카카오가 휘청하니 (존폐가 달린 휘청거림은 아니겠지만) 어떤 기업이 다음 우리나라 대표 회사가 될까 궁금해지네요. 한 10년 뒤 우리나라 대표 IT회사는 누가 돼있을까요. 그대로일까요. 바뀔까요. 바뀐다면 어떤 분야일까요? 싹수가 보이는 회사가 있을까요?
희희호힛
| 09.10
조회수
827
좋아요
3
댓글
10
스타트업에서 대기업으로 가는 케이스
전략쪽에서 이런 케이스도 있나요? 거의 반대케이스만 본 것 같은데, 진짜 너무 뛰어나서 C레벨로 스카웃해가는 케이스 아닌이상 잘 없죠?
바다여행
| 09.09
조회수
846
좋아요
1
댓글
6
플랫폼에 의존하는 기업
플랫폼에 의존하는 기업이 하루아침에 망하는 경우는 많았죠. 대표적으로 피키캐스트나.. 각종 군소 뉴미디어 같은.. 페이스북에 붙어 살던 기업들. 미디어뿐아니라 커머스도 똑같죠. 지금은 너무 거대하고 견고해 보이지만 언제든 하루아침에 삐걱일 수 있고. 이렇게 의존하고 계신 기업들은 어떻게 미래를 대처하고 계시는지 궁금합니다. 아직 오지 않은 위기를 경계하고 계시긴 한지.
iap
| 09.08
조회수
801
좋아요
3
댓글
6
대표전화 : 02-556-4202
06158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79길 6, 6층
(삼성동, 제이에스타워) (대표자:최재호)
사업자등록번호 : 211-88-81111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2016-서울강남-03104호
| 직업정보제공사업 신고번호: 서울강남 제2019-11호
| 유료직업소개사업 신고번호: 2020-3220237-14-5-00003
Copyright 2019. Drama & Compan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