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자
글쓰기
회원님, 일 관련 고민이나 업계 이슈에 대한 생각을 들려주세요!
최신글
이직준비를 어떻게 하면 될까요?
현재 대기업 공장에서 엔지니어로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9년차이고 30대 중반입니다. DT 붐이 일면서 관련 부서에 배정받아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공정자동화, RPA 등 DT 관련 솔루션 PM 또는 Sub PM) 적성에 맞아 관련 업계로 이직을 해볼까 하는데 어떻게 준비하면 될까요? 현재 파이썬 공부하고 있고 관련 자격증 준비하고 있습니다.
울산마철금
| 6일 전
조회수
202
좋아요
1
댓글
1
빅데이터 업계 신입 연봉이 어느정도?
빅데이터 업계에 이사로 있습니다. 직접분석 컨설팅도 하고.. pm도 하고.. 근데 2,3년전까지 직접 직원을 뽑았었죠. 프로젝트 인원도, 본부 인원도 직접^^ 그때는 중소기업 2600~2800 준듯. 근데 최근 네카라구배 이슈등 개발자 연봉이나.. 빅데이터,인공지능 분야도 연봉이 많이 높아졌다고 하던데요.. 관련분야 계신분들 신입 연봉이 어느정도인가요? 회사규모랑 실제 신입연봉이 궁금해요.^^~ 저희는 100~200명 기업입니다. 빅데이터분야, 텍스트분석, 데이터댐사업 등. 최근 투자받음, 3년내 코스닥 목표.
스틸여쓰포에버
| 11.25
조회수
302
좋아요
1
댓글
2
카카오뱅크 딥러닝연구 탈락
말 그대로 서류 사전과제 탈락했는데.. 재지원가능한가요? 어떤식으로 준비해야하는지..
리직가즈아
| 11.22
조회수
464
좋아요
0
댓글
2
데이터분석가 -> ML engineer로 커리어 전환
안녕하세요 현재 회사에서 데이터 분석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현재 회사에서는 ad-hoc 분석 업무나 분석 보고서 작성 업무가 대부분인데, 데이터 사이언티스트나 ML engineer로 커리어 방향을 바꾸는 것이 목표입니다. 지금 회사에서도 시계열 분석이나 베이지안 모델링 등 통계 모델링 업무를 하긴 하는데, 데이터 사이언티스트나 ML engineer 포지션은 주로 대용량 데이터 기반 모델링 경험이나 머신러닝/딥러닝 관련 경험을 요구하는 것 같습니다. 현재 회사는 자체 데이터가 없어서 관련 경험을 쌓기는 좀 힘든 상황이라, 현재는 코세라에서 production machine learning engineering 강좌 듣고 있고, 코테 대비해서 자료구조/알고리즘 문제풀이하고 ML/DL 프레임워크 이용한 토이 프로젝트 하려고 합니다. 일단 이렇게 준비는 하고 있지만, 늦어지면 커리어 갭이 더 벌어질까봐 최대한 빨리 이직할 생각을 하다보니 마음이 급하네요... 혹시 회사 경력 외에 따로 준비할 만한 것들이 있다면 조언 부탁드립니다!
영혼별
| 11.10
조회수
508
좋아요
2
댓글
3
회사 선택
너무 좋은 회사도 많고 연봉 많이 주는 회사도 많고 사람은 안가봐서 좋은지 모르겠습니다. Q) 대체 어느 회사를 선택해야할까요? 현재 7천 받고있는데요. 9천, 1억,1억2천의 오퍼가 아주 많이 오네요. 다 좋은 회사이고, 어떤곳은 스타트업인데, 좋아보이고, 그러네요. 이 이후엔 어떤 기준으로 회사를 고르는게 좋을까요? 아직 결혼은 하지 않았습니다. 대기업이 가장 조금주는데, 대기업 가서 결혼하고 다시 스타트업에 올까 하는 생각을 많이하네요. 사실 현 회사도 엄청 사람좋고 일도 재밌고 복지도 좋은 너무 좋은 곳에 있어요. 이직을 해야겠단 생각도 안드는데 오퍼가 많이 옵니다.
냠냐리냠냠
| 11.06
조회수
397
좋아요
1
댓글
6
거의 신입 질문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첫 직장으로 스타트업에 취직해서 1년정도 AI 리서쳐 입니다. 입사 전부터 제 현재 기술 스펙과 미래에 대한 걱정(?) 으로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전 백엔드, 프론트등의 스펙은 없습니다. 그저 "다양한 프레임워크를 쓸 줄 알고 다양한 논문, 기술 구현을 할 줄 안다" 정도의 인공지능 원툴 입니다. 뭐..Flask, FastAPI를 이용해서 restful API 서버를 만들 줄 알고 AI 쪽 인프라..?서버..? 구축 관리 하는 정도 의 수준입니다. 이 정도다 보니 다른 개발자분들에 비해 좀...기술적으로 약하다 라는 생각이 쭉 들어서 (인공지능은 그저 툴일 뿐...베이스가 되는 기술 스펙이 필요하다 라는 생각입니다) 퇴근 후에 이런 저런 새로운 언어라던가 기술이라던가 공부하고 있는데요. 뭔가 무지성으로 찾아서 공부를 해서 그런건지 좀 지쳐있습니다. 저와 비슷한 분들 혹은 선배님들은 어떤 식으로 공부하시는지 궁금해요. 이렇게 적다보니 넋두리가 기네요..헣
어이김씨
| 10.30
조회수
282
좋아요
4
댓글
8
팀이 어떻게 구성돼 있으신가요?
AI랩/빅데이터 센터 어떤 명칭이시고 어떤 멤버들로 구성돼 있으신가요? AI를 센터단위로 운영하고 계신 회사가 얼마나 되고 어떤 구성이신지 참고하려고 합니다.
코스타
| 10.27
조회수
120
좋아요
1
댓글
0
경력사항에 어디까지 쓰시나요?
회사 내부에서 일하다보면 프로젝트가 흐지부지 되는 경우가 많잖아요 웬만해서는 성과가 있는걸 쓰는게 좋을텐데 흐지부지 된 내용 중에서도 성과를 찾아내서 쓰는게 맞을까요 아니면 애매하면 쓰지도 않는게 맞을까요?
알로하오에
| 10.11
조회수
308
좋아요
0
댓글
1
별로인 회사의 높은 연봉
현재 6500만원, 아주 작은 스타트업(2번째 직장)에 딥러닝 엔지니어로 일하고 있습니다. 전직장 동료(옆팀, 나이 많음)분이 저보고 이직 제안을 하시네요. 회사의 나이대가 50대 후반분들이고, 스타트업은 아닌데, 스포츠산업에 이바지하는 10명도 안되는 기업이에요. 저보고 와서 혼자서 딥러닝으로 일을 도와달라고 하면서 8000만원을 부르시네요.(워라밸은 똑같이 좋고 복지도 그냥 일반 스타트업수준으로 좋은편) 지금 현재 일하는 곳이 사람도 좋고 일도 좋고 연봉도 나름 원하는 만큼 받고있는데, 이런 이직제안 어떤가요? 사실 이런 이직제안이 너무 많이 오는데, 매번 면접보기도 귀찮고, 제 커리어생각이 들어서 면접까지는 보는데 최종에서 제가 거절하네요. 현재 직장에서는 커리어를 쌓을 기회가 있을거같지만, 제안 오는 저곳에 이직하면 제 커리어는 여기서 끝일거같네요.
냠냐리냠냠
| 10.11
조회수
946
좋아요
1
댓글
11
인공지능이 세상을 지배한다면
음........... 심각한내용이나 진지한 내용을 생각하고 들어오신분들껜 죄송합니다 전 요즘 애들 만화를 보고 있자면 저게 진짜 인공 지능이 고도화되고 인공지능이 세상을 지배한다면 이렇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하게 되네요 타요 같은 상황이나 로보카 폴리 같은거 말이죠 머 성인차원의 가장 현실성이 높은건 사이버포물라 겠죠 근데 이래저래 생각해보면 인공지능이 인간을 최우선으로 항상 선해야 한다는 전제로 이상적인 사회는 타요가 단연 가능성이 높지.않나.싶네요 어두운면을 강조한 성인 영화 시리즈 보다는 희망과 사회의 건전성으로 따져 보면 참 대단하다고 생각이 들더라고요 ^^
aindark
| 09.24
조회수
218
좋아요
4
댓글
3
NMT 관심 있으신 인공지능 연구원분들을 어떻게 만날 수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창업을 목적으로 전문 분야 번역 기능을 기반으로 한 서비스를 구상하고 있는 서비스기획자입니다. 생각한지는 몇 년 되었는데 이제 본격적으로 준비해보고자 해요. 아직 법인을 세우지는 않았고, 사업기획 시작하려고 하는데 핵심 기술을 먼저 살펴보고 싶어요. 제가 IT 비전공자라.. 그래도 인공지능 기술을 배워보자 도전할 수는 있겠지만 아시는 분들에게 조언을 들으면 좀 더 현실적으로 빠르게 준비할 수 있지 않을까 기대하며 커뮤니티를 좀 찾아봤는데 바로 딱 나오지가 않더라고요. 아시는 곳이나 아시는 분 계시면 커피챗 혹시 가능할까요 :) (쓰고 나니 커피챗 서비스도 찾아봐야겠다는 생각이 드네요ㅎㅎ) 댓글 의견 남겨주시면 정말 감사하게 듣겠습니다!
IT서비스기획자
| 09.23
조회수
281
좋아요
1
댓글
6
실무 프로젝트를 포트폴리오에 담을때 어디까지 공개가 가능할까요?...
안녕하세요. 개인적인 정리겸 이직준비겸 개인 공개 포트폴리오를 만들고있는 2년차 신입 개발자입니다. 주로 머신러닝 딥러닝 모델을 만지거나 백엔드작업을했는데요. 포트폴리오에 회사에서 진행한 프로젝트를 경력기술서처럼 적어서 공개하고싶은데 보안적으로 걱정이 많이되어 어디까지 공개할수있을지가 고민됩니다... 1.프로젝트목표, 기간 2.사용기술 3.업무내용 정도 담고싶은데 업무내용을 얼마나 자세히 적어도 될까요?? 프로젝트에 쓰인 모델이나 활용한방법? 등도 게시가 가능할지... 여러모로 고민이됩니다. 코드나 깃헙은 당연히 공개를 안하지만 ... 혹시 조언좀 받을수있을까요 선생님들
아이피
| 09.17
조회수
222
좋아요
2
댓글
2
AI 관련 서비스 업체에서 프론트/백엔드 개발 경험은 뭔가 특별한게 있을까요?
제목 그대로 입니다. ML 엔지니어가 아니면 뭐 딱히 특별한 경험은 없는걸까요??
유키즈온더보더
| 09.07
조회수
159
좋아요
2
댓글
2
회사에서 업무에 필요한 자료를 기밀이라 숨길땐 어찌할까요?
입사하고 반년정도 되었고, 경력직으로 들어와서 이런저런 일을 맡게 되었습니다. 인력이 좀 부족해서 현재 핵심 프로젝트중 하나를 전담하고 있고요. 처음엔 의욕적으로 빨리 일처리 하면서, 기존 프로젝트와 이어주는 중간급 일을 또 별도로 맡게 되었습니다. 근데, 막상 문제 해결을 위해 기존 해놓은 자료를 봐야한다 하니 기밀이라면서 안주더군요. 별도로 맡은 프로젝트 성과가 나오면 결과보고 공개하겠다 합니다. 그래서 그럼 새로맡은건 진행 못하겠다 하니 마지못해 공개해준다고 하면서 또 시간을 끄네요. 이럴때 어떻게 해야하나요? 그냥 맡은 프로젝트 하나만 잘하면 저야 편하지만, 맡긴게 공개를 거부한 팀장인게 아이러니네요..
(탈퇴한 회원)
| 09.06
조회수
150
좋아요
1
댓글
3
이런 경우에 이직하실건지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이번에 이직을 고민하고 있는 3년차 데싸직무 종사자입니다. 아래와 같은 두 조건의 회사 중 어디를 택하실건가요? 많은 분들의 의견이 궁금합니다! (이직 시 연봉은 20퍼 이상 점프) 1. 현 직장 - 금융권, 내수회사 - 규제로 인한 플젝 제한 심함, deploy시켜본 프로젝트 현재까지 전무. 일회성 분석 많음 - 어느정도 환경마련은 돼있지만 망분리로 인한 제약 존재 - 조직이 약 2년 전에 신설돼 현재는 인원 꽤 충원됨. 경력직 다수 2. 옮길 수 있는 직장 - 유통, 글로벌리테일 - 조직이 약 1년 전에 신설돼 어느정도의 분석인프라가 확충됨(aws기반) - 데싸 인력이 아직 존재하지 않아 올해부터 경력직 채용 시작 - 가게 되면 시니어급 경력직 한 명 더 데려온 이후에 추가 채용여부 미지수
가가으
| 09.01
조회수
211
좋아요
1
댓글
3
대표전화 : 02-556-4202
06158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79길 6, 6층
(삼성동, 제이에스타워) (대표자:최재호)
사업자등록번호 : 211-88-81111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2016-서울강남-03104호
| 직업정보제공사업 신고번호: 서울강남 제2019-11호
| 유료직업소개사업 신고번호: 2020-3220237-14-5-00003
Copyright 2019. Drama & Compan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