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멤버 앱을 설치하고 오늘 가장 인기있는 글을 받아보세요
오늘 가장 인기있는 회사생활 소식을 받아보는 방법!
글쓰기
최신글
ai logo 솔루션 추천 부탁드립니다
ai logo 솔루션을 사용하려고 하는데, 아래 조건을 충족하는 솔루션이 어떤게 있을까요? * ai logo 디자인 솔루션 * api 제공 가능하면 좋겠습니다 * logo만 디자인이 되는게 아니라 배경도 디자인이 되면 좋겠습니다. * 연간비용으로 무제한(?)사용이 가능한 솔루션이면 좋겠습니다. 아시는 솔루션이 있으시면 추천 좀 부탁드립니다 🙏
hole
23시간 전
조회수
17
좋아요
0
댓글
0
억대연봉 달면 억대연봉 오퍼만 주실려나요?
뭐가 좋은거에요?
척척박사오박사
억대 연봉
2일 전
조회수
622
좋아요
2
댓글
11
경력기술서에 성과에 대해 얼마나 솔직하게 써야하나요?
친하게 지내는 과장님이 이직준비를 하신다고 하셔서 이것저것 함께 공유를하다, 자기소개서 공유해주셔서 봤습니다. 그런데 경력 기술서에 제 기준으로는 거짓? 과장된 성과를 엄청 많이 적으셨더라고요. 예를들어 개발에는 참여도안했던 프로젝트에 자기가 참여해서, 해당 서비스로 회사 점포매출 5%가 늘었다. 라고 구체적인 수치와함께 적고, 다른 프로젝트도 마찬가지로 이렇게 성과를 과장해서 적었습니다. 원래 이렇게 어느정도? 성과를 과장해서 적는게 일반적인가요?.. 저만 지금까지 너무 솔직하게 적어왔나 싶어서요. 사실 이쪽분야가 성과를 검증하기 애매한부분도있고 한거같긴한데, 경력기술서 과장할시 추후 큰일이 일어날수도 있을까요?
아이피
5일 전
조회수
409
좋아요
0
댓글
5
현재 수준에서 이직시 희망연봉수준 어느정도가 적당할까요?
안녕하세요, 현재 데이터 사이언티스트로 일하고 있는 94년생(31살)남자 입니다. 현재 회사에서는, 데이터 엔지니어와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사이 애매한 포지션에 놓여있습니다. 경력은, 비전공자 (문과, 컴공부전공) 학사 출신. (인공지능 스타트업 3년 근무) + 현재 유통 대기업 (1년 7개월) 해서 5년차 입니다. 현재 이곳저곳 이직을 알아보고있는데, 희망연봉을 적을때 항상 고민이 많이되어서 선배님들의 고견을 듣고싶어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현재 받고있는 연봉은 5,000 이고 상여금은 있으나마나 한 정도입니다 (연 200이하 입니다) 이쪽 분야에서는 연봉이 적은편이라고 생각하고, 현재 직장이 워라벨도 좋고, 인정도어느정도 받고 자리를 잡은터라, 어느정도 크게 인상하기를 원하고 있습니다. 1. 희망연봉을 6500~7000으로 부르는건 너무 욕심이 크겠죠? 이미지가 안좋아질까요? 2. 어느정도가 적정한 희망연봉선 일까요? 3. 현재 회사가 일 7시간 근무인데, 일 8시간 근무인 회사로 가게되면 연봉인상에 해당부분도 어필드려볼수 있을까요? 선배님들의 냉정한 조언 주시면 정말 감사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아이피
6일 전
조회수
2,538
좋아요
5
댓글
16
52세에 향후를 위한 역량 강화로 인공 지능 공부는 어떨까요?
현재 테스트 자동화 도구 엔지니어로 일하고 있습니다. 중간에 관리자도 해 봤지만 자동화 도구가 좋아서 다시 엔지니어로 복귀했네요. 지금 고민하는 거는 어디서 보니깐 75세 현업이라는 말이 나오고 있어서 이와 관련되서 언 떤 준비가 필요할 듯 해서 고민을 올려 봅니다. 요즘 얘기 많이 하는 인공 지능 쪽을 공부 해 보는 건 어떤지 의견을 듣고 싶네요. 테스트 자동화 도구 엔지니어도 어느 정도의 코딩이 필요한 업무라서 코딩은 다름 하는데 향 후 엔지니어로 계속 남기도 하고 해서요. 만약 인공지능 쪽을 공부하게 되면 돈 좀 들려서 온라인 코딩 사이트 통해 장기간으로 배워 볼까 하는데 이것도 의견이나 추천 사이트 부탁드릴께요...
평상심72
02.20
조회수
841
좋아요
6
댓글
8
투표 현업 vs 교수
인공지능 하시는 분들이라면 아마 많이들 고민하시는 주제일 것 같은데요. 교수도 교수 나름이고 현업도 현업 나름이라지만 30대중반 입장에서 어떤 길을 선택하면 좋을까요? (KY에서 석박) 교수는 조교수 임용만 되면 이후에는 어지간하면 정년이 지켜지고 다양한 프로젝트 등으로 급여를 넘어설 가능성이 있고요. 결혼을 생각하면 육아 등 시간내기가 용이해진다는 장점이 있습니다(저는 참고로 남자입니다). 하지만 학령인구 감소와 대학 비선호 현상으로 인해 미래가 어두운 편입니다. 현업은 인공지능 붐은 지속될 것 같지만 이 분야 구조조정이 빅테크 기업에서 보여서요. 특히 요즘에는 AI 빅데이터 분야에 공급 과잉이 있는 것 같습니다. KPI나 OKR요구치도 점점 올라가고요... 그런데 저도 몇년만 지나면 40대라 이직이 크게 자유롭지는 않을 것 같아 걱정입니다.
히든레이어
억대 연봉
01.26
조회수
719
좋아요
2
댓글
10
퇴사하고 하고 싶은 업무 인턴십 하는 거 어떻게 생각하세요?
AI 연구개발 직무고요. 나름 괜찮은 조건으로 회사 다니고 있었는데 요즘 AI에서 새롭게 해보고 싶은 분야가 있고 회사에서 하는 일이 너무 무의미하게 느껴져서 퇴사를 먼저 하게 되었는데요.. 괜찮은 회사 몇 군데에 면접을 봤고 사실 면접 자체는 잘 봤고 이직 준비는 계속 하고 있었어서 제가 원하는 회사는 웬만하면 갈 수 있을 것 같은데요.. 문제는 현재 남들이 괜찮다라고 말하는 회사에 최종 합격하게 되더라도 엄청 기대가 된다거나 설레지가 않는다는 거예요. 아마 제가 하고 싶은 분야가 현재 따로 있어서 그런 것 같아서.. 그쪽 분야 경험이 제가 없어서 정규직 서류 합격은 좀 어려운 상태라서 인턴십으로 지원해볼까 싶은데요 현재 이 갈증이 해소되지 않으면 어딜 가든 오래 못 다닐 것 같아서요.. 어떻게 생각 하시나요? 인턴십 짧으면 3개월 길면 6개월 생각 중인데 정규직으로 경력 잘 쌓던 사람이 갑자기 좀 다른 분야로 인턴십 하게 되면 (완전 다른 분야는 아니고 같은 AI긴 합니다) 다음 회사 처우 협의할 때 불이익이 있을까요?
앙영하셍
01.22
조회수
938
좋아요
1
댓글
15
박사 진학 고민입니다..
현재 중소 si 업체에서 챗봇이랑 웹백앤드 개발을 하고 있고 36살(만 34) 입니다. 빅데이터과로 특수대학원 논문 졸업했는데 박사까지 해야하나 고민입니다. LLM 활용 개발 프로젝트 경험을 쌓고 큰 기업으로 이직을 하는게 목표입니다. 굳이 박사 진학을 할 필요는 없을 것 같기도 하면서 더 나이가 들면 박사 의미가 없어지지 않을까요.. 그리고 개발자인 경우 프로젝트 경험이 더 중요하지 않을까요?
ai굿
01.16
조회수
381
좋아요
1
댓글
3
친목회사
회사가 저랑 너무 안 맞어요 ㅜㅜ 저는 일에 집중하고 진중한 이야기를 나누고 싶은데 그럴때마다 돌아오는건 로봇같다고 비웃음. 거기서 화내면 이미 친목으로 끈끈한 조직이여서 상황만 악화된다는걸 아는지라.. 굳이 이런 회사에 있을 이유는 없겠죠? 회사도 그런 제가 필요 없을거고.. 그냥 답답한 마음에 적어봅니다.
dounse
01.10
조회수
1,619
좋아요
11
댓글
8
이직사유
이직한지 한달도 안된 상태에서 팀장의 면직으로 인해 이직 시 전달받은 업무와 현재의 업무가 달라져 재이직을 고려 중인데 이 경우에도 이직사유를 개인사유로 적나요? 개인사유로 적을경우 이직하고 금방 다시 이직한다라는 느낌을 줄 것 같은게 걱정인데 어떻게 적으면 될지 조언 부탁드립니다.
밍슈슈
01.09
조회수
299
좋아요
0
댓글
0
리멤버로 이력작성할 때 학위는 경력에 산정하나요?
리멤버로 이력작성할 때 학위는 경력에 산정하나요? 박사학위 후 3년 됐습니다. 리멤버로 이직 제안을 받고자, 이력서를 작성해보고 있는데요. 박사학위 외에 경력이 3년인데, 경력연수에 3년을 입력해야하나요?
heeeello
억대 연봉
01.02
조회수
520
좋아요
1
댓글
8
대기업 이직했습니다.
사실 이직한지는 몇개월 되엇습니다 비전공자로 컴퓨터가 좋아서 부트캠프에서 교육을 듣고 SI 중소기업에서 일년 반정도를 일하다가 이직했습니다. 일을 하며 내가 원하는 연봉, 업무들과 거리감이 많이 느껴졌습니다. 사람들은 좋았지만 제 욕심은 더 컸죠 그래서 대학원에 진학하고 꾸준하게 포폴 및 이직 준비를 했습니다. 대부분 휴가를 면접경험쌓을 겸 면접으로 보고 술취하면 공고보는게 일상이었는데 결국 대기업으로 왔습니다. 운이좋았네요 ㅎㅎ 급여 및 하는 업무 등 모두 다 만족스럽고 행복합니다. 저도 이곳에서 계속 실력을 키워나가려합니다. 이글을 보고 계신 여러분들 2024년 원하시는 바 모두 이뤄지시기 바라고 행복하시기 바랍니다. 환하게 웃는 새해되세요!!
고세구
01.01
조회수
2,350
좋아요
55
댓글
21
특수대학원으로 커리어 전환할 수 있을까요
현재 백엔드 개발자로 2년차입니다. 인공지능 관련 학위를 받고 논문과 개인프로젝트를 통해서 AI엔지니어링 쪽으로 포지션을 바꾸려고 하는데 현업분들 의견이 궁금합니다. 특수대학원을 가느니 개인프로젝트를 많이 하는게 나을지 아니면 개인프로젝트 비율을 줄이고 대학원 을 병행하는게 나을지 궁금합니다.. 다른 루트가 있으면 의견 부탁드립니다..
ㄴㅇㄱ
2023.11.01
조회수
516
좋아요
2
댓글
1
[경력직] 빅데이터분석 커리어 전환
현재 7년차 입니다. 지금 회사에서는 NoSQL (elastic) 플랫폼을 활용하여 데이터를 추출하고 분석하여 보고서를 작성하고 있는데요, 데이터가 많지 않아 파이썬이 아닌 엑셀로 충분히 처리가 가능합니다. 빅데이터분석 (파이썬/sql 활용)으로 직무를 변경하고 싶은데, 아직 tool에 대해 공부가 필요하여 퇴근 후에 공부는 하고 있지만, 공부 후 실력이 수준급에 올라왔다고 하더라도 경력직으로 입사하는 것이 가능할지 모르겠네요. 보통 경력직이면 이전 직장에서 파이썬이나 sql경험을 요구할텐데, 우리 회사는 그걸 사용할만한 환경은 아니라서요. 혹시 이 부분에 대해 조언 구할 수 있을까요?
니뒤에프로브
2023.10.31
조회수
949
좋아요
4
댓글
7
투표 정규직인데 타 산업군 인턴으로 새시작
안녕하세요 석사하고 대기업에서 정규직으로 있는 분석가인데요 현재 있는 곳이 분석팀 소속이 아닌 저 혼자 있는 그런 쩌리 포지션이라..(업무도 분석이 아닌 잡일이 대부분) 커리어 발전이 없다고 생각이 됩니다.. 다른 산업군으로 변경하면서 인턴 분석 직무자리로 들어간 뒤에 그 산업군에서 활동을 해보고 싶은데 회사생활 오래하신 분들의 생각은 어떠한지 참고로 좀 경청해보려 합니다. 많은 고견 부탁드립니다
퇴준생1
2023.10.22
조회수
706
좋아요
4
댓글
0
대표전화 : 02-556-4202
06235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134, 5층
(역삼동, 포스코타워 역삼) (대표자:최재호)
사업자등록번호 : 211-88-81111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2016-서울강남-03104호
| 직업정보제공사업 신고번호: 서울강남 제2019-11호
| 유료직업소개사업 신고번호: 2020-3220237-14-5-00003
Copyright 2019. Drama & Compan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