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멤버 앱을 설치하고 오늘 가장 인기있는 글을 받아보세요
오늘 가장 인기있는 회사생활 소식을 받아보는 방법!
글쓰기
최신글
연봉상승률이 너무 적네요
작년에 신입으로 왔고 1년 계약직이었습니다. 초봉 3천 초반대였는데 계약 1년 연장했고 이번달에 연봉조정기간이었습니다. 제가 일을 그렇게 잘한 편은 아니라서 한 100만원정도 오를까 생각했었는데 오늘 근로계약서 보니 40만원 올랐네요... 아무리 그래도 40만원은 너무 짠거같아서 부서장한테 면담 신청할까 하는데 어떻게 하는게 좋을까요? 일단 조금이라도 더 올려달라고 하는게 나을지, 그냥 조용히 있을지 고민되는데 조언 부탁드립니다.
우유빚깔
2일 전
조회수
1,387
좋아요
6
댓글
8
면접 탈락 후 재지원, 합격하신 분 계신가요?
안녕하세요! 3월에 정말 가고싶었던 회사의 면접에서 떨어졌습니다ㅜㅜ.. 몇 달 후 재지원하는 거 괜찮을까요?? 참고로 그 회사는 재지원 제한 시점이 없는 곳이고, 제가 갈 수 있는 팀은 딱 한 팀입니다... 정말 가고 싶은 곳이라 몇 번이고 재지원할 각오가 있습니다! 혹시 재지원 후 합격하셨던 분이 계시다면 경험담 공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당ㅎㅎ 힘을 얻고 싶네요
스고오이
4일 전
조회수
1,435
좋아요
9
댓글
12
pm 얼굴만 봐도 화가납니다.
모르는 사람이 들으면 제가 업무를 안봐줘서 일이 진행이 안된다는 의미를 내포한 말들로 좀 도와달라고 합니다. 작업하는 담당자분께서 제 자리로오셔서 한번 봐줄 수 없겠냐고 조심스럽게 물어보셔서 저도 흔쾌히 승낙하여 봐주고있는 상황에서 말입니다. 이와같은 경우가 저번에도 한번 있었습니다. "니가 담당하는 업무로 인해서 장애가 발생한거 같은데 좀 봐줘서 해결해라." 라고요. 이 말이 나온상황에서 다른분들은 다 제 잘못인 줄 아셧겠죠... 정확하지않은 상황에서 그 문제는 아닌것 같다는 것을 최대한 설명드렸는데 이해못하시는 척하시며 은근히 제가 봐야하는 것 아니냐고 얘기하시길래, 제 업무는 아니지만 증명하기위해 원인을 찾고 해결해버렸습니다. 화가 나서 메일로 티를 좀 냈는데 아무 타격이없으시더라고요. 세상에 정말 다양한 사람이있구나 느꼈습니다. 얼마나 뻔뻔하신건지 모르겠습니다. 참고로 말섞은게 처음인데 처음부터 반말하시고. 다른회사분이십니다. 하 참... 연봉동결급으로 인상됐겠다. 앞으로 좀 계속 일해야 할 것 같은데 런각 잡아야겠습니다. 다른 회사에도 이와같은 분이계시겠지만 저분은 좀 레전드네요.
덕9
4일 전
조회수
1,761
좋아요
9
댓글
7
투표 웹개발 3년차 주니어 이직vs스테이
웹개발 3년차입니다. 이직준비 후 오퍼레터를 받았습니다. 업무강도는 비슷할것같습니다. · 현 기술스택: node개발 (프론트입사후 백엔드업무위주로함) · 현 계약연봉 3600 1. 이직 · 규모:시리즈b 커머스 · 계약연봉 : 4200, 1년뒤 스톡옵션 · 복지포인트 등 제공 · 업무: 주로 리액트기반 프론트업무 + 백엔드자바스프링업무 스테이 ·규모:초기스타텁( si 및 자사솔루션개발) · 계약연봉: 4000~4100 · 주1회 재택 · 업무: 주로 백엔드(자바스프링기반)
혹시내일
04.12
조회수
728
좋아요
0
댓글
5
첫 Flutter 프로젝트 중간 브리핑
Flutter는 Native 보다 좋습니까? 그럼 저는 진행 중인 프로젝트를 통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저는 외국인을 대상으로 여행 앱을 혼자 개발 중입니다. 이 프로젝트에 필요한 기술은 Google 지도, GPS, SNS 로그인, 푸시 알림이며, 나중에는 AR을 확장할 수도 있습니다. 백엔드로는 비교적 간단한 FastAPI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저는 많는 네이티브 Android 앱 및 iOS 앱 개발 경험이 있습니다. 이 프로젝트에 Flutter를 선택한 이유는 Flutter가 매우 인기가 있기 때문입니다. SNS 로그인(Google, Apple) 부분에서 일부 설정 문제가 시간이 오래 걸리지만, 인터넷에서 해결책을 찾을 수 있습니다. Google 지도와 GPS는 매우 간단합니다. 카메라와 이미지 라이브러리 문제에 대해서도 Flutter로 쉽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Flutter를 공부할 때 setState를 사용하여 상태관리 했는데 이제 강력한 GetX 덕분에 모든 것이 더 쉬워졌습니다. 현재 진행률은 대략 60%이며, 2주 정도 걸렸습니다. 빨리 완료되기를 기대하고, 그 때 자세한 내용을 공유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djseokho
동 따봉
04.09
조회수
800
좋아요
11
댓글
8
3월에 뒤없이 퇴사하고 재취업 프리 고민입니다
2년 2개월 버티다가 이렇게 다니다가는 내가 어떻게 될지 모르겠다 싶어서 되도록 하지 말라는 갈데 정하지 않은 상태로 퇴사하게되었습니다 나이도 있고 프리랜서를 해야되느 재취업을 해야되나 고민이 되는 요즘이네요 갑자기 연봉이 0이되니 막막합니다 프리랜서도 알아보는중인데 예전같지 않은상황인것 같더라구여 저와비슷한 사람들이 많은건지 프리자리도 경쟁률이 30:1 이런거같고 고급프리단가도 직장때 월급 퇴직금 합하면 직장때가 월급은 높았었고 …. 도저히 힘들어 나왔는데 쉽지 않네요 재취업 도전부터 다시 시도 해봐여겠지요 연봉 다시 맞출수 있을지도 참 걱정입니다
입개발프로이직러
억대 연봉
04.05
조회수
737
좋아요
3
댓글
0
3~4년차 인프라 엔지니어 분들은 어떤일을 주로 하시나요?
모두 다 돈 얘기만 해서 현직자 분들이 어떻게 지내시는지 궁금하네요 전 본래 클라우드 엔지니어로 msp 업무를 하다가 최근 온프레미스 기반으로 사내 인프라를 담당하구 있어요 it 회사가 아니구 대외 업무가 아니다보니 경험 풀이 좁아지는 단점이 있으나 오너쉽 있는 팀장이 있고 규칙과 정책, 마인드 셋 정리 같은 기본적이나 필요한 것들의 기본기를 다지는 현재입니다. 몇달 몸 담고 있다보니 느껴지는 점이라면 부서별 커뮤니케이션이 업무적으로 크게 없다보니 아직 잔잔하게 흐름따라 일하며 반복업무의 자동화, 정리안된 업무들의 난잡함을 간소화 되도록 기술문서를 새로 작성 해가고 있지만 제 시야가 넓혀질수록 많은 것을 도입하고 정착시킬 수 있어 보입니다 여러분들은 더 어떤 일을 하고싶은지, 어떤 도전을 하고 싶고 무엇을 하고 있으신가요?
어렵다증말
04.02
조회수
644
좋아요
1
댓글
2
Flutter은 앱 가발자의 미래입니다.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개발 분야에서 Flutter는 점차 강력한 세력으로 부상하며 모바일 개발의 미래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과거에는 안드로이드와 iOS 네이티브 개발이 주류 선택이었지만, 그는데 효율성 부족과 높은 개잘비용으로 인해 새로운 기술에 대한 탐색이 시작되고 있습니다. 안드로이드와 iOS 네이티브 개발은 최상의 사용자 경험을 제공할 수 있지만, 개발 효율은 높지 않습니다. 개발자는 각기 Java/Kotlin 및 Objective-C/Swift 언어를 사용하여 다른 플랫폼용으로 다른 코드를 작성해야 합니다. 이는 개발 시간과 비용을 증가시키며 두 코드 라이브러리를 유지하는 데 더 많은 인력이 필요합니다. 창업 회사나 소규모 회사에게는 분명히 무거운 부담입니다. 이와 비교하여, Flutter는 구글이 출시한 크로스 플랫폼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개발 프레임워크로 명확한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Flutter는 단일 코드 라이브러리를 사용하여 안드로이드와 iOS 애플리케이션을 동시에 빌드할 수 있으며, 개발자는 Dart 언어로 한 번의 코드 작성으로 여러 플랫폼에서 실행할 수 있습니다. 이는 개발 효율성을 크게 향상시키고 유지 보수 비용을 줄입니다. 특히 자원이 제한된 창업 회사나 소규모 회사에게는 비용 절감에 유용한 방법입니다. 또한, Flutter는 풍부한 UI 구성 요소와 사용자 정의 기능을 제공하여 개발자가 아름답고 유연하며 고성능의 애플리케이션을 쉽게 작성할 수 있습니다. Flutter의 핫 리로드 기능은 개발 프로세스를 보다 원활하게 만들어 개발자가 코드 변경의 효과를 실시간으로 볼 수 있으므로 빠른 이터레이션 및 디버깅이 가능합니다. 총론적으로, 창업 회사나 소규모 회사에게는 Flutter가 이상적인 선택입니다. 개발 효율성을 향상시키고 비용을 절감하는데 도움이 되며 빠르게 우수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반면 사용자 경험을 중요시하는 기업에게는 안드로이드와 iOS 네이티브 개발이 여전히 좋은 선택일 것입니다. 회사의 요구 사항과 특성에 따라 적절한 모바일 개발 기술을 선택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djseokho
동 따봉
03.29
조회수
1,554
좋아요
12
댓글
9
안녕하세요. it업계 선배님들.
안녕하세요. 최근 어떤 기회로 SI 회사의 PM으로 면접을 보게 되었습니다. 저는 졸업을 하고 여태 6년이상 PLC엔지니어로써만 일해왔습니다. 전공은 전자 전공입니다. 이번 기회를 꼭 잡고 싶은데요. 기본적으로 면접을 준비하기 위해 어떤 지식들을 알고 가면 좋을까요. 자격증은 네트워크 관리사 자격증 1개 있습니다. 써놓고 보니 너무 두서가 없는데, 사실 말을 솜씨있게 해내는 편이 아니라서 이것또한 준비를 많이 해가겠습니다.
마스크벗으면어케
03.26
조회수
603
좋아요
2
댓글
1
신입 개발자의 고민, 왜 React에 집착하는가?
안녕하세요. 업무 시작한 지 3개월 된 신입 개발자입니다. 현재 회사는 인력 부족으로 인해 지속적으로 구인 공고를 내고 있지만, 서울 지역임에도 불구하고 지원자가 없는 상황입니다. 연봉은 낮지만 연봉과 관랸해서는 논외로 하고 싶습니다. 신입 개발자로서 인사 문제까지 고민하는 것이 이례적일 수 있지만, 경력직 동료들의 연이은 퇴사로 우려가 커지고 있습니다. 회사 내의 주된 문제는 기술 스택에 관한 것으로, html, css, javascript만을 사용하며,PM의 라이브러리에 대한 불신으로 React를 포함한 어떠한 라이브러리도 사용하지 않습니다. 이로 인해 기존 경력직 개발자들 사이에서는 기술 스택의 제한으로 인한 불만이 커지고 있습니다.(퇴사 이유가 팀내 갈등, 연봉은 문제가 없었습니다. 게술 스택에 대한 갈등은 존재했지만 사내 정치와는 무관합니다.) 팀 내에서는 React를 포함한 현대적인 기술 스택의 필요성에 대해 논의가 있었으나, 현재 개발 서비스에는 필요 없다는 의견과, 기타 이유들에 대해서도 설득이 어려운 상황입니다. 유지보수의 용이성과 시장의 요구사항을 설명하려 해도, "과거에도 잘 해왔다"는 답이 돌어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요즘 애들은 왜 다 React만 고집하냐"는 말에 어떻게 말씀드리면 좋을지에 대한 고민과 저 또한 미래를 위해서 React 또는 보다 현대적인 기술을 사용하는 회사로 이직해야 하나?라는 고민까지 들게합니다.
뀽뀽
03.19
조회수
1,459
좋아요
8
댓글
21
신입이지만 대기업 경력직 지원해도 될까요?
관련직무로 대기업 경력직에 공고가 올라온 것을 보았습니다. 평소에 하고 싶었던 직무이고, job description에 나와있는 것도 스스로 + 업무적으로 해본 경험이 있습니다. 다만 걸리는 것은 공고가 3년 경력직을 구하고 있는 점입니다. 포폴로 내세울 것은 업무적인 것 밖에 없는데, 이 마저도 대외비이고요.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일단 넣어볼까요?
새감이
03.17
조회수
1,017
좋아요
1
댓글
14
안녕하세요.. 처우협의 질문드립니다.
우여곡절 끝에 처우협의 단계 까지 왔습니다. 처우협의시에 희망 연봉을 기재해달라고 요청이 왔는데요. 연봉 상승이 보통 10% 정도 상승 생각하고 있고 , 면접 상타 칠경우 15% 이상인것 같더라구요. 여기서 질문이있습니다. 1. 이때 연봉 계약서 기준일까요? 원징 기준일까요 ? 저는 한 회사에 10년 넘게 근무 하였으나, 저희는 PS 는 나온적은 없으나 PI 는 항상 고정적으로 나왔거든요. 이부분 포함해서 요청해야하나해서요 . 포함 하지 않으면, 계약서 기준 10% 이면 크게 메리트가 없어질껏 같아서요 2.현재가 3월이라 계약서가 새로 나왔는데, 처우협의시에 원징은 작년 계약서 기준 이고, 올해 제가 계약금이 다른년도 보다는 오르긴했거든요. 그래서 이부분 감안해서 작년 원징+금년도 상승분 + 10% 추가 이렇게 요청해야하는걸까요 ? 이직이 처음이라 어떻게해야할지모르겟네요
울랄라이직
03.16
조회수
873
좋아요
3
댓글
6
3년차 개발자 고민
안녕하세요 대기업 si에 재직중이 3년차 개발자입니다. 백엔드 개발자로 대부분 프로젝트를 진행했는데 최근에는 별로 만족스럽지 못한 일들을 맡게되어 계속 이직생각이 들고있습니다ㅠㅠ 나름 국내 탑3 si이긴 하지만 서비스회사로 옮기고 싶은데 네카라쿠배쪽은 현실적으로 당장 이직은 힘들고 스타트업쪽이나 2,3티어 회사들 위주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작년 원천기준 7600정도인데 최대한 빨리 이직을 하는게 좋을지 시장이 좋아지길 기다리면서 물경력이라도 버티는게 좋을지 선배님들 의견 부탁드립니다.
호롤롤로로ㄹ로
03.14
조회수
757
좋아요
3
댓글
10
지원시 HR플랫폼 or 자사사이트
입사 지원시 원티드나 리멤버, 링크드인 등 HR플랫폼과 자사사이트의 서합 확률차가 있나요? 같은 공고로 HR플랫폼에선 자소서 안써도 지원이 되는데, 자사사이트에선 작성 필수 항목으로 자소서를 써야 지원 가능한 경우가 있어서요 서합에 영향을 미치는지, 차이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한숨휴쉴휴
03.11
조회수
816
좋아요
1
댓글
4
환승이직시 안들키고 면접보려면?
안녕하세요 현재 환승이직중인데, 전화면접부터 화상면접 단계가 많네요.. 총 4번인데 현회사에 안들키고 진행할 좋은 핑계 없을까요..?
영차아영차
03.10
조회수
999
좋아요
6
댓글
2
대표전화 : 02-556-4202
06235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134, 5층
(역삼동, 포스코타워 역삼) (대표자:최재호)
사업자등록번호 : 211-88-81111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2016-서울강남-03104호
| 직업정보제공사업 신고번호: 서울강남 제2019-11호
| 유료직업소개사업 신고번호: 2020-3220237-14-5-00003
Copyright 2019. Drama & Compan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