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멤버 앱을 설치하고 오늘 가장 인기있는 글을 받아보세요
오늘 가장 인기있는 회사생활 소식을 받아보는 방법!

더러운 인간본성에 대한 환멸

2022.11.02 | 조회수 1,782
호잇3
5년차 대표입니다. 사업을 하면서 별의별 인간들을 다 경험해봤지만.. 날이 갈수록 더러운 인간 본성에 대한 환멸에 요즘은 사람 자체가 싫어지는 쓸쓸한 날입니다. 직원 한명이 지금까지 근태를 회사에 거짓으로 보고 하고 1년 반동안 무단 근무지 이탈, 무단 퇴근을 밥먹듯이 했더라구요…그 직원은 지사로 있는 하나 있는 오프라인 샵에 매니저로 근무하고 있습니다. 가게 문을 몰래 닫고 근태를 지키지 않았던 거죠… 이번에 발각이 되어 소명을 요구했더니, 처음에는 할말이 없다 죄송하다 합니다. 다음날 사건 처리를 위해 상담하러 본사에 오라니, 그때부터 태도가 바뀝니다. 1일에 그 사실이 발견되어, 노무사와 상담하고, 과지급금에 대한 환수가 가능하니, 앞으로 지급될 임금에서 공제할 수 있다라고 상담받았고, 과지급금 계산을 위해 하루 직원의 임금을 지급하지 않았습니다. 계산을 해보니 1달 반 이상의 시간을 거짓 근태보고를 했더군요..그래서 오늘 만나서, 징계해고가 될 거고, 과지급된 부분에 대한 임금은 환수되어 11월 1일자에 지급 예정이던 10월 임금은 지급되지 않을거라고 전달했습니다. 어제까진 어떤 금액이라도 다 메꾸겠다는 사람이, 갑자기 1일자로 월급이 지급이 안되었으니 노동청에 신고하겠다, 자기 잘못이 아니라 회사에서 관리를 잘못한거다, 인수인계고 뭐고 내일 당장 해고처리해라, 본인은 근태만 안지켰지 일은 열심히 했기 때문에 억울하다, 도리어 큰소리 치더라구요… 어떻게 사람이 이럴수 있습니까…이것도 대표 잘못인가요? 화를 내지 않으려고 속이 울렁거릴만큼 꾹꾹 누르며 얘기하는데 적반하장의 태도에 속이 터져버릴것만 같더라구요…이런 글 올리면 다들 그러더라구요. 회사잘못 대표잘못이라고…이러면 안되는데 이런 인간이하의 직원들을 겪으니까 이제는 다른 직원들도 쳐다보기도 싫고 무섭습니다… 돈 삼백, 사백만원이 아까운게 아닙니다. 개도 자신이 받은 관심과 배려를 외면하지 않습니다. 개보다 못한 사람이 많다는 것을 사업을 하면서 많이 겪게 되네요…참 씁쓸합니다…
18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전체 댓글 17
배고프군
2022.11.02
BEST정말 힘드시겠어요 저도 그런 일 두세번 겪으니 아 내가 우습나? 내가 뭘 잘못했나? 싶은 생각이 들었습니다.ㅎㅎ 악의적으로 회사에 몇천만원 손해를 입히는 사람도, 회사 재산을 훔친 사람도, "근로자"라서 보호해야하고 저희는 "사업주"라 죄인인 나라입니다. 더 잘 되셔서, 그들이 후회하도록 해야죠. 대표님께서 이런걸로 일희일비 하지 않으실 정도로 성공하시기를 기원합니다.
19

리멤버 회원이 되면 17개의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2020.07.01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154
김커리어
2020.07.01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1
대표전화 : 02-556-4202
06235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134, 5층
(역삼동, 포스코타워 역삼) (대표자:최재호)
사업자등록번호 : 211-88-81111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2016-서울강남-03104호
| 직업정보제공사업 신고번호: 서울강남 제2019-11호
| 유료직업소개사업 신고번호: 2020-3220237-14-5-00003
Copyright 2019. Drama & Compan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