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멤버 앱을 설치하고 오늘 가장 인기있는 글을 받아보세요
오늘 가장 인기있는 회사생활 소식을 받아보는 방법!

나의 시간을 파는 것이며 가치에 대한 교환입니다.

2022.10.12 | 조회수 1,404
강승희
NOW 필진
CEO / CO-FOUNDER | Teyvat Labs
세상의 모든 거래, 매매, 이직 등등 모든 것은 사람과 사람, 사람과 법인, 법인과 법인간의 교환입니다. 교환할 때 생각해야 할 것은 객관적인 가격입니다. 그러나 누구나 가치관에 따라 주관적인 가격으로 교환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어떤 교환이 적정한 가격으로 교환되었다고 이야기하기 매우 어렵습니다. 왜냐하면 내가 좋아하는 것의 가치는 상대적으로 다를 수 있기 때문입니다. 현금으로 주식을 매수한다는 것은 현금과 주식을 교환하는 것입니다. 현금으로 집을 매수한다는 것은 현금과 주택의 교환하는 것입니다. 주식을 팔아 차를 구매한다는 것은 주식과 차의 교환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교환할 때 현금의 양이 가격입니다. 가격과 가치는 같지 않다는 것입니다. 개인이 어느 회사에 취직을 한다는 것은 개인의 시간과 회사에서 개인이 하는 일에 대한 가치의 교환입니다. 이때 교환 할때 현금의 양이 연봉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어찌보면 연봉이 개인의 가격인 것입니다. 슬프지만 ㅠㅠ 우리는 작은 금액이나 큰 금액을 투자할 때 즉 현금과 무엇인가를 교환할 때 가격을 따져 봅니다. 즉 가성비를 따집니다. 저평가여부를 따집니다. 그러나 거래되는 가격은 개개인의 가치관에 따라 다르게 평가됩니다. 그래서 시장이 형성되는 것입니다. 이직을 한다는 것은 현재 나의 직장에서 일하는 것에 대한 가치와 이직할 회사의 가치를 비교해서 그 미래 가치를 교환하는 것입니다. 즉 이직할 때도 연봉(가격)만 고려 할 것이 아니라 가치관에 따라 미래가치를 잘 고려해서 교환해야 합니다. 이직은 더 많은 사람들과의 연결점이 바꿔지며 그것에 대한 가치이기 때문에 교환할 때 더 신중히 고려해야 합니다. 25년전 금융기관 초봉이 약 2000만원 일때 회사 근무시간과 자기 미래에 대한 가치가 적정했지만 현재 금융기관 초봉이 약 4000만원이라고 하면 과거대비 그 가격이 적정하다고 느끼지 못하는 사람들이 많아졌고 그러다 보니 워라벨이 이슈화되어 나오고 횡령 뉴스도 더 눈에 띠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가격만이 아니라 가치를 생각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 최근 자산가격이 하락하고 있는데 오히려 임금은 상승하고 있습니다. 이런 현상은 우리 시간에 대한 가격이 저평가 되어있다가 적정가격으로 올라가고 있을 수도 있습니다. 이런시기 일수록 자신의 가치를 잘 평가해 보아야 할 것입니다.
18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전체 댓글 1

리멤버 회원이 되면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2020.07.01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154
김커리어
2020.07.01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1
대표전화 : 02-556-4202
06235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134, 5층
(역삼동, 포스코타워 역삼) (대표자:최재호)
사업자등록번호 : 211-88-81111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2016-서울강남-03104호
| 직업정보제공사업 신고번호: 서울강남 제2019-11호
| 유료직업소개사업 신고번호: 2020-3220237-14-5-00003
Copyright 2019. Drama & Compan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