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게 없어요 어찌해야하나요?

09.23 05:21 | 조회수 670
노체
3년 세무사사무실다니다가 처음으로 기업에 취직을 했습니다. erp는 안쓰고 엑셀 작업하는 중소기업입니다. 거래처 100개 가까이 가지고 있다가 하나만 관리하려고 하니 그냥 조금더 자세하게만 해주면 되는 업체가 하나인거랑 다를게 없어서 엑셀작업이라 시간이 더 걸린다 하더라도 시간이 너무 남아요. 이럴땐 어떻게 해야 하나요..? 그리고 보통 사무실 3년후 4년차쯤 기업 이직이면 연봉 얼마나 될까요? (서울입니다.) 사무실에서 세무조정빼고는 다 했고 할줄 압니다.
2
checkbox-off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전체 댓글 4
등록순최신순
네모세모
09.24
할게 없을 때는 할게 없다는걸 다른 사람이 모르도록 만드는게 중요합니다 추천드리는 일은 본인이 어떤 업무를 하고, 어떤 기준으로 해야 되며, 무엇을 주의해야되는지 정리하는 작업입니다. 그자체로 나중에 경력기술서로 써먹을 수도 있고 팀장, 사장이 보면 인수인계 잘될 것 같고 체계적으로 업무를 하는 걸로 보면서 좋아합니다. (수정됨)
댓글 달기
댓글 달기
0
화려한성공
09.25
시간이 많이 남으시면 계정과목해설 책을 구매해서 회계기초부터 다시 공부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생각보다 회계업무를 하시는 분들중에 계정과목해설 책을 끝가지 보신 분들이 거의 없습니다. 이직시 연봉은 경력을 인정하기에 사원말 또는 대리초봉 정도 생각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대졸초임이 3600정도라고 한다면 4천정도가 되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저희 부서에도 노체님과 같은 조건으로 1년전에 입사한 직원이 있습니다. 장점도 많이 있을수 있으나 가장 큰 단점이 회계전반을 다 안다고 착각하는 경우입니다. 실무에서도 기초가 약하고 업무처리가 본인이 안다고 생각하는 것보다 미흡하여 상급자나 팀장에게 질책을 많이 받습니다. 그래서 기본교육부터 다시 시키고 있는 상황입니다. 기업의 입장에서는 어설프게 아는 세무회계사무소 출신들 보다는 신입사원을 채용하여 가르치는 편이 훨씬 편합니다.
댓글 달기
댓글 달기
1
탐방중
10.05
할게 없다니... 아직 더배우셔야...
댓글 달기
댓글 달기
0
랄루
10.06
회계보다 관리에 중점을 두시면 될것 같아요. 하나의 기업에도 할게 많은데.. 분명 안하고 있는 것들이 있을 거예요. 세무사사무실 업무와는 다르게 보시려고 해야돼요. 기업 전체적으로 보고 필요한게 무엇인지를 찾아보시면 될것같아요. 일반 관리 업무 외에도 회사내에서 숫자로 보여줄 수 있는건 생각보다 끝이 없더라고요. 개인 발전을 위해 여러 보고서를 많이 작성해보세요.
댓글 달기
댓글 달기
0
대표전화 : 02-556-4202
06235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134, 5층
(역삼동, 포스코타워 역삼) (대표자:최재호)
사업자등록번호 : 211-88-81111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2016-서울강남-03104호
| 직업정보제공사업 신고번호: 서울강남 제2019-11호
| 유료직업소개사업 신고번호: 2020-3220237-14-5-00003
Copyright 2019. Drama & Compan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