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거래처 발굴??

08.11 05:52 | 조회수 469
닉네임뭘로해
안녕하세요 중소기업 아니 소소기업에서 근무중인 영업의 ㅇ자도 모르는 사무직입니다. 급하게 신규 거래처 발굴에 대해 물어보려고 합니다. 저희 업체는 포장재 제조회사인데요 워낙 작은 기업이라 만드는 제품 또한 제한적입니다. 현재 제가 하는 업무가 대충 이러합니다. 1. 거래처 찾기(무작정 인터넷 검색) -> 2. 전화돌리기(콜드콜이라고 하더군요) -> 3. 회사 홍보물(브로셔같은거)을 우편물로 보내기 근데 이 업무가 효과가 전혀 없어서 다른 방안을 찾아보려고 하는데요. 영업직 여러분들의 절실한 실무적인 도움이 필요합니다 ㅠ 어떻게하면 거래처에서 저희 브로셔를 보고 관심있어하고 연락이 올까요?
3
checkbox-off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전체 댓글 4
등록순최신순
한강좋아
08.11
1 > 2 > 3 중 어느부분에서 가장 효과가 떨어지는지 확인이 필요해보입니다. 일단 무작정 인터넷 검색을 하신다는데서 1에서 '우리회사 제품/서비스에 흥미를 느낄 고객사' 서칭이 어려워보입니다.
댓글 달기
댓글 달기
0
yulgu
08.12
소소기업이시면 발로 뛰는게 최선입니다. 우선 회사의 강점을 집중공략 해야겠내요. 가장 잘 할수 있는 Item이 뭔지 선정및 전문화 해야 될 듯합니다. 그다음은 차별화를 해야겠내요. 경쟁사및 동종업계 대형사와의 차별화및 그 회사 보다 우월성. 그 다음이 타겟고객 설정해서 직접 문을 두드려야 합니다. 전단지, 이메일, 문자, SNS는 안 봅니다. 이유인 즉, 포장재는 주요 구매품이 아니기에 굳이 기존 거래처를 바꾸지 않을 듯 합니다. 그러기에 위에 방법들은 쳐다 보지도 않을 듯 합니다. 제가 구매자라면.... 초기에 발로 뛰어서 방법이 먹히면 점점 영역 확대.. 네임밸류가 생기면 그다음엔 위의 방법도 마케팅의 일환이 되겠내요.(수정됨)
댓글 달기
댓글 달기
2
너선생
08.12
잘하고 계신듯 하네요. 다만 전화통화까지 성공하시고나서 가급적이면 방문을통해 관계를 이어나가는것이 좋을듯 합니다
댓글 달기
댓글 달기
0
발품
08.13
포장재라면 1.무조건 발품파는게 중요합니다. 2.주변 소개건이 수주로 이어질 확률이 훨씬 높습니다. 3.관련 지식 없으면 밑천이 보여 고객사에게 신뢰감을 못주니 관련해서 이론적인 전문가 수준 의 지식이 필요합니다. 4.모든게 그러하듯 열정이 보이면 업체도 바꾸고 회사보다는 그 영업사원을 보고 주문을 합니다
댓글 달기
댓글 달기
1
대표전화 : 02-556-4202
06235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134, 5층
(역삼동, 포스코타워 역삼) (대표자:최재호)
사업자등록번호 : 211-88-81111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2016-서울강남-03104호
| 직업정보제공사업 신고번호: 서울강남 제2019-11호
| 유료직업소개사업 신고번호: 2020-3220237-14-5-00003
Copyright 2019. Drama & Compan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