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 시작을 앞두고 큰 고민을 하고 있습니다

2022.07.08 | 조회수 1,299
자두아빠에요
안녕하세요 대표님들 날씨가 연일 무더운데 고생 많으십니다. 저는 30대 초중반, 한 아이의 아빠입니다. 본업은 일명 사고만 안치면 정년까지 쭉 가는 직장에 다니고 있습니다. 전공 살려서 일한지 10년정도 되었습니다. 제가 직장생활 하면서 몇년간 취미로 하던게 있는데 이걸로 유튜브도 만들고 유료강의도 진행했는데 1년간 매출 1000만원 수준으로 짬짬이 만든 취미치고는 꽤 반응이 좋았습니다. 이런 데이터를 기반으로 창업 정부지원사업에도 합격해서 5천만원의 지원금을 사용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좋아하는 일을 사업화해서 살아갈수 있겠다는 생각에 제대로 쉬지도, 잠도 못자도 지치는 줄 모르고 2년 가까이 준비했습니다. 회사에도 1년간 휴직계를 내고 이제 정말 사업 시작을 바로 앞에 두고 있습니다. 그.런.데 막상 시작하려니 용기가 나질 않습니다. 혹시 잘 안되면 어떡하지, 이제 정말 본격적으로 시작하면 회사도 그만두게 될텐데 사업이 잘 안되면 지금의 삶의질도 못누리게 살면 어떡하지 위와 같은 생각에 쉽사리 첫발을 딛지 못하고 있습니다. 외벌이 가장이다 보니 더욱더 신중해지는 것 같습니다. 생각이 길면 용기가 줄어든다는데 그 말을 절감하고 있습니다. 저희 부모님은 평생 자영업에 종사하시면서 많은 자산은 모으셨지만 유년시절 저와 보냈던 추억은 거의 없습니다. 지금도 아버지와는 많이 데면데면하고요. 부모님께서도 항상 이부분을 생각하시면 눈시울을 붉히십니다. 돈보다 소중한게 있으니, 저만큼은 사업보다도 직장생활하면서 아이와 많은 시간을 보내라고 하십니다. 서론이 길었네요.. 대충 이런 상황 속에 놓여있습니다. 제가 스트레스, 멘탈이 좀 약해서 사업하는 동안 발생하는 매출 걱정, 세금 걱정 등 잘 버텨낼 수 있을지도 큰 고심거리입니다. 대표님들께서는 이런 중차대한 결정을 하실때 사용하시는 방법이나 기준이 있으신가요 몇일을 머리를 싸매고 고민해도 쉽사리 결정을 못내리겠습니다. 어디 하소연 할 곳도 없어서 익명을 빌어 여기에 선배 대표님들의 조언을 청해봅니다. 감사합니다. 늘 좋은 일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전체 댓글 55
움직이는모든것
BEST아이 어릴 때 해야 합니다. 아이가 5학년 때 부터는 훌쩍 큰 만큼 인 당 월 100만원 훌쩍 소비 되요. 그래서 저도 그랬고 주변에 창업 시킬 때, 하다가 접더라도 아이가 어릴 때 하라고 합니다. 6세 이전 기억 없어요. 대부분이 기억하는 6세 이전 기억은 어른들이 말해준 것들의 조합 입니다. 저는 두아이 직접 육아 하면서 사업을 시작했고 현대, 삼성 연구소 갈 때도 큰아이는 오른손에 작은 아이는 아기띠 하고 피티 했습니다. 반응이 폭발 했고요. 공장 운영 하면서도 한켠에 놀이방 만들어 두고 일했습니다. (쇼파 즐비 한 사장실이 놀이방) 저는 가정이 최우선 이라고 강조하는데 매출을 포기 하더라도 아이들과 노는 것이 우선이었죠. (저도 자영업 부모님 상황으로 뭘해도 식당은 안한다는 신념) 그런데~ 아이들이 아빠와 보낸 시간을 기억하지 못합니다. ㅎㅎㅎ (세끼 모두 아직까지도 제가 해먹여요) 6세 부터는 좀 기억하고 7세 부터 함께 했던 것은 추억 하더군요. 삼십대초 라고 했으니 4세 이하 일 것이라 보고 3년간 매출 꾸준히 만들면 5년차 부터는 주 3일 정도는 아이와 함께 할 수 있을 겁니다. 외벌이 이니 저보다 상황이 좋네요. 아이는 엄마와 함께 할 수 있을테니. 예비 단계에서 5천을 받았다면 과정에 대한 이해는 충분 한 듯 합니다. 하세요. 접더라도 지금 해야 합니다. 사업도 스펙 입니다. 어려우니 더 기회가 많은 겁니다. 올 해 말, 내년 초에 태풍이 휘몰아쳐서 많은 스타텁들 접을 겁니다. 지금 시작하면 그들의 자리로 점프 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수정됨)
2022.07.09
6

리멤버 회원이 되면 55개의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2020.07.01
154
김커리어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 중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020.07.01
21
대표전화 : 02-556-4202
06235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134, 5층
(역삼동, 포스코타워 역삼) (대표자:최재호)
사업자등록번호 : 211-88-81111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2016-서울강남-03104호
| 직업정보제공사업 신고번호: 서울강남 제2019-11호
| 유료직업소개사업 신고번호: 2020-3220237-14-5-00003
Copyright 2019. Remember & Compan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