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 사업을 시작할까 고민 중인데요, 큰 조직에 있을 땐 경리팀이 알아서 했던 일인데 세무회계 쪽 일이 만만치 않더라고요.
물론 전문가 외주 체제로 가야겠지만, 저 스스로가 뭐가 어떻게 돌아가는지 알기 위해 매출이 궤도에 오를 때까진 세무회계를 스스로 관리해볼까 생각 중인데요(회계사 친구들 말로는 첫 해에는 아무리 실수가 많아도 문제될 가능성이 거의 없다고도 하고요),
그래도 기장작업을 전부하기에는 여력이 없을 것 같고, 자비스나 이지샵 같은 앱의 도움을 받아볼까 생각 중입니다.
근데 걔중에 뭐가 가장 좋을지 모르겠네요.
세무회계 실무를 거의 모르는 사람이 한 1년 정도 직접 수입지출 관리한다고 볼 때, 어떤 앱을 추천하시려나요?
복식부기 대상이고, 지출은 일반경비는 모두 법카 사용을 할 예정이며, 매출은 거의 전자세금계산서가 발생할 것으로 보입니다.
미리 감사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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