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멤버 앱을 설치하고 오늘 가장 인기있는 글을 받아보세요
오늘 가장 인기있는 회사생활 소식을 받아보는 방법!

이직 준비 중인데 답답하네요..

2022.06.17 | 조회수 1,592
일하기 싫다
안녕하세요. 과제 관리 업무를 하고 있는 8년차 직장인입니다. 이직할 회사가 결정 되었고, 7월 초에 입사예정입니다. 6월 초에 팀장님께 이직의사를 전달하고(4주 뒤 퇴사) 현재는 인수인계를 위한 문서를 작성 중이고, 인수자는 아직 정해져 있지 않은 상황입니다. 이직 사유는 전 상급자의 부당안 업무지시와 마이크로 매니징으로 인해 굉장히 많은 부담감과 스트레스를 받은 상태여서 올해 초부터 퇴직을 고민 하고 있었습니다. 전 상급자가 퇴사를 하고 새로운 상급자가 오게되어 부서 분위기가 많이 바뀌었습니다. 환경이 변했지만, 여러 노력에도 불구하고 저의 심신의 상태가 나아지지 않아 결국 이직을 하기로 마음먹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주위 동료 및 팀장님께 이직의사를 밝히니, 상급자께서 상당히 많은 조언과 격려를 해주면서 같이 일하자는 설득에 감사하기도 하고 한번더 고민해 보는 것이 예의라는 생각에 1주일을 더 고민을 해 보았으나, 결국 이직을 선택 하게 되었습니다. 어제 상급자에게 확실하게 의사 전달을 하였으나, 같이 일하자는 말만 반복하고 인수자는 배정하지 않고, 인사팀이나 차 상급자에는 보고를 하지 않고 있습니다. 이렇게 되다보니 저에게 하였던 조언과 설득이 시간끌기였다는 생각까지 들게 됩니다. 아래는 금일 상급자와 대화한 내용입니다. 상급자 : 본인 거취에 대해 결정한 거지요? 퇴직을 하실 건가요. 연봉 인상에 대해서 다시 이야기를 해볼까요? 아니면 다음주에 얘기 드릴테니까 한번더 생각해 볼래요? 나 : 퇴직이 좋을 것 같습니다. 7월 초에 이직회사 출근이라 빠르게 부탁 드립니다. 상급자 : 7월 초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아무리 못해도 인수인계 문제로 한달은 잡거든요 나 : 6월초에 팀장님께 먼저 이직 의사를 밝혔고, 4주뒤에 퇴직한다고도 말 했습니다. 상급자 : 아직 차 상급자도 모르시는데 그거는 아닌거 같네요 나 : 차 상급자에게 보고 부탁 드립니다. 상급자 : 인수인계 문제도 최대한 잘되서 좋은 인상 남기는 것도 중요할 것 같아요. 점심 먹기전에 상급자에게 찾아가서 보고 드렸냐고 물어보니까 아직 안했다고 하더군요.. 다음주 월요일에 아무 반응 없으면 인사팀 찾아가서 퇴직한다고 통보하려고 합니다. 솔직히 화가 많이 나고 답답해서 글을 올려봅니다.. 긴 넋두리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리고 이 상황에 대한 조언을 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7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전체 댓글 15
탈출인가
2022.06.17
BEST사직서 제출 후 한달 이후에는 회사에 나가야 하는 의무는 사라지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회사에서 처리를 해주고 안해주고는 무관하며 퇴직처리가 되지 않는다면 고용노동부 등 기관에 상담하여 처리한다면 회사에서는 받아들일 수 밖에 없을 겁니다.
4

리멤버 회원이 되면 15개의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2020.07.01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154
김커리어
2020.07.01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1
대표전화 : 02-556-4202
06235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134, 5층
(역삼동, 포스코타워 역삼) (대표자:최재호)
사업자등록번호 : 211-88-81111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2016-서울강남-03104호
| 직업정보제공사업 신고번호: 서울강남 제2019-11호
| 유료직업소개사업 신고번호: 2020-3220237-14-5-00003
Copyright 2019. Drama & Compan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