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의 짧은 지식으로는
금리상승기에는 유동성 축소 및 투자 위축으로 주식/실물자산 가리지 않고 가격이 하락한다고 알고있습니다.
(금리상승+양적긴축까지 더하여져서 유동성 축소 폭은 더 가파를 것으로 생각됩니다)
반면 인플레이션 상황에서는 현금의 가치가 하락하는 반면 실물자산(금, 부동산)의 가치는 상승하는것으로 알고있습니다.
인플레이션을 잡기 위해서 금리를 올리지만 금리상승/인플레이션 두가지 현상은 부동산 가격에 대하여 서로 반대방향으로 작용하는것 같습니다.
(금리상승: 자산가격 하락
인플레이션: 실물자산 상승)
연준이 향후 금리를 가파르게 올려서 인플레이션이 잡힌다고 가정할경우(항상 연준의 의지가 시장의 방향을 정해왔으므로), 이러한 상황에서 노무현/이명박 시절같은 부동산 하락기가 다시 올 가능성이 있을까요?
노무현 정부때 이미 폭등장을 경험한 부동산 시장에 어떻게 몇년동안 약세장 기간이 올수 있었는지, 그때 시장분위기가 어땠는지 궁금합니다.
현재 서울지역 아파트 가격이 빠지는순간 저가매수를 대기하는 수요가 넘쳐날 것이고, 향후 서울지역 공급 또한 부족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과거에 비해 시장에 유동성을 지나치게 푼 측면이 있구요.
이를 감안한다면 약세장이 오더라도 결국 서울과 타지역의 양극화가 맞는 수순일까요?
두서없이 적었는데 여러분 의견이 궁금합니다.
인플레이션 시대에서의 부동산 향방?
2022.06.14 | 조회수 707
범내려온당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리멤버 회원이 되면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2020.07.01
154
김커리어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 중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020.07.01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