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37살 직장인이고 별정직으로 지금 5년차 근무중입니다.
월 급여는 세전7백이고 용돈벌이 부업 하는게 있어 실수령 6백 조금 넘습니다.
출퇴근 자유롭고 각자 업무 개별적으로 하기에 상사 간섭같은거 없고요
업무강도는 직업 특성상 연말, 연초 좀 빡시고 나머지는 무난하게 칼퇴할수 있을 정도입니다. 빡실땐 2~3주 하루 서너시간 자며 일할때도 있고요.
개인적으로 업무만족도도 높고 급여도 제 나이에 제 능력에 이정도 급여 받아도 되나 싶을 정도라 행복하게 지냈으나
그럼에도 불구하고 정규직이 아니기에 마음 한켠에 불안함을 품고 살고 있습니다.
이전 직장에서 계약연장이 안되며 결혼 앞두고 백수가 되었을때 고용안정이 이렇게 중요하구나... 깨달으며 삶의 목표가 정규직이 되었는데 ㅎㅎ 어쩌다 보니 또 별정직으로 근무하게 되었네요.
이전 근무자들은 출산이나 학위 취득을 위해 퇴직하였고 지금 고용주는 큰 문제 없는이상 자기는 사람 안바꾼다고 하시지만... 정년보장이 없으니 불안함이 없진 않습니다. 특히 작년에 아들 태어나고 나니 막연한 불안함이 조금 더 커지네요.
나이가 더 들면 이직도 더 어려워질텐데 미리 준비해서 옮기는게 좋을까요?
이직을 준비해야 할까요?
2022.05.16 | 조회수 7,198
초보아빠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관양동휘발유
억대 연봉
BEST글세요 저는 좀 생각이 다릅니다...회사에서 본인을 원하게끔 해야지 처우를 낮추면서까지 정규직을 얘기하는 순간 본인에 대한 매력이 떨어질수도 있다고 봅니다 37살이면 많은 나이도 아닌데 새직장을 알아보시고 "내가 더좋은조건으로 다른데 가는데 정규직 전환이 된다면 한번 고민해볼게ㅡ" 요그림이 앞으로 일하는데 있어서도 좋다고 봅니다 결론은 내 가치는 내가 지켜야됩니다
2022.05.17
14
리멤버 회원이 되면 17개의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2020.07.01
154
김커리어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 중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020.07.01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