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멤버 앱을 설치하고 오늘 가장 인기있는 글을 받아보세요
오늘 가장 인기있는 회사생활 소식을 받아보는 방법!

공공기관에서 사기업으로의 이직 고민 ㅠㅠ 조언 부탁드려요

2022.05.08 | 조회수 2,012
고민고민하지ㅏ
안녕하세요 저는 공공기관에서 결산총괄 및 재무기획 업무를 3년간 맡아 진행했습니다 - 비상장, gaap, sap erp 사용 - 매출 1조, 자산 10조 이상 - 외부회계감사대응 및 결산 총괄 - 별도 및 연결 감사보고서 직접 작성 - 별도 현금흐름표, 유무형주석자산 등 법인세 주석사항 제외하고 나머지 내용 모두 직접 작성 - 자회사 5개 포함 연결 bs is cf 직접 작성 (지배구조가 100%로 단순하고 연결조정분개도 매출/매입만 있어, 양이 많은거지 난이도가 어려운 연결작업은 아니긴 했습니다) - 이사회 및 국감/행감 자료 담당 - 알리오 공시 담당 - 손익분석 및 내부결산 보고 담당 - 재무회계 교육 및 결산 프로세스 구축 등 기타 재무업무 담당 공공기관 결산 업무 담당자치고 나름 많은 업무를 경험해봤다고 생각했는데 우물안개구리가 된 기분입니다 Ifrs도 아니고 상장기업도 아닌 애매한 경력으로 대리급 이상으로 사기업 이직을 고민중에 있습니다 턱없이 낮은 급여가 제일 큰 이직 사유입니다 워라밸은 지금은 일이 어느정도 손에 익어 연결산 외에 야근은 거의 안합니다 ㅋㅋ 야근 너무 싫어해서 퇴근하기 전까지 진짜 딴짓 안하고 일만해여 7년차 대리인데 원징 기준 4900입니다.. ㅋㅋ 이직하면 6천 이상 받고 싶어요.. 회계업무 자체는 성향과 잘 맞습니다 하지만 공공기관 특성 상 올 하반기부터는 다른 부서로 이동해야하죠.. 다시 회계를 하게 되려면 적어도 10년은 순환근무를 거쳐야 할 것 같습니다 이직을 고민하는 건, 앞으로 향후 30년을 고민했을 때 평생직장이 아닌 평생직무로써 자기 경쟁력을 갖추는게 더 맞는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서입니다 정년보장이 주는 메리트도 정말 크지만 이게 제 발목을 잡고 있다는 생각도 들어요.. 사기업을 경험해보지 못한 자의 교만일까요? ㅠㅠ 회계직무 시장에서 제가 가진 경력이 어떤 정도의 레벨인지, 그리고 공기업이 주는 안락함을 뒤로하고 사기업으로 나오려는 생각이 얼마나 무모한지(?)에 대해 조언 부탁드립니다! 아 그리고 대기업들은 보통 지정감사제 후로 pa 쓰나요? 1-2년 인더법인이란 비교적 설렁하게 업무했다가 마지막에 4대법인 만나서 진짜 개탈탈 털리고.. 이때 현표 작성 등 실무 경험이 확 늘었어요ㅋㅋㅋㅋㅋ pa 쓰라고 하지 않았냐며 진짜 1도 실무적인 도움을 주지 않더라고요.. 단순 분개조차도 묻지 말라는 태도에 확 질려버리긴 했습니다 ㅠㅠㅠ 예산부족으로 pa 못 썼어요 하..
2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전체 댓글 6

리멤버 회원이 되면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2020.07.01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154
김커리어
2020.07.01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1
대표전화 : 02-556-4202
06235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134, 5층
(역삼동, 포스코타워 역삼) (대표자:최재호)
사업자등록번호 : 211-88-81111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2016-서울강남-03104호
| 직업정보제공사업 신고번호: 서울강남 제2019-11호
| 유료직업소개사업 신고번호: 2020-3220237-14-5-00003
Copyright 2019. Drama & Compan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