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항상 눈팅만 하다가 요즘 진심으로 너무 힘이 들어 여러 대선배 대표님들께 조언을 구하고자 올립니다..
저는 광고회사를 2017년 설립하였고 2019년 한 명을 제외한 모든 직원이 퇴사함과 동시에 회사가 많이 어려웠었습니다.
그때 제 옆에 있어준 직원이 현재까지 함께 하고 있고 회사는 그때보다 많이 성장 하였습니다.
그렇기에 당연히 2인자의 역할을 하고 있고 얼마전 150프로인상의 급여협상도 해주었습니다. 당연히 오너 마인드가 장착 되어있다고 판단 하였습니다.
그런데 이 직원은 정시 출근 무조건 정시 퇴근을 합니다.
여태까지는 광고프로젝트만 했기에 일정은 본인이 잘 맞추어서 큰 문제는 없었지만
이번 브랜드런칭 프로젝트를 시작하게 되었는데
결과물은 커녕 진도조차 너무 느리고 프로젝트 런칭시점은 기약없이 흘러 가듯 보이기에 얘기를 좀 했더니 일과 시간에 빡쎄게 하면 되는것 아니냐 라는 반응이고, 저는 하루 일과 중에 회의시간과 외근을 빼면 사무실에 있는 시간 고작 몇시간도 안되는데 충분한것이 맞느냐, 본인이 열정있게 보이지 않으니 다른 직원들도 열심히 해보이지 않는다. 라고 한 상황입니다.
제 생각과 반대로 오너마인드가 없는 사람이었던걸까요? ..
제 고민은 비단 이번 일만이 아니고 사실 꽤 오래 됐는데요 이게 한 사람에게만 모든 정권을 주고 회사 내에서는 경쟁자가 없기에 이렇게 된게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참 속상하고 어느 누구한테 터놓지도 못하네요...
대표님들께선 어떻게 생각하시는지요..
2인자와의 강력한 갈등
2022.03.23 | 조회수 979
카넬로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AIR
BEST1. 2인자라는 말에서 이미 대표님이 상상하는 지배구도가 있는것처럼 느껴지는데 오너쉽은 대표님이 부여하는게 아니라 직원들이 대표님을 존경하고 대표님이 하는 모습을 따라하며 닮고 배우려는게 오너쉽을 갖는 과정입니다. 출근 안해도 대표님 같이 생각하고 배우려는 직원이 많아지면 능률 오르고 성장하고 모든게 알아서 풀립니다.
2. 충언 드리자면 성과가 아니라 근무시간으로 이야기하는거 직원입장에서 굉장히 짜쳐보입니다. 같은 레벨로 내려가서 갈등하는 순간, 대표입장에서는 이겨도 지는 싸움이 되버립니다. 조직의 체질개선을 목표로 잡고 대표님이 먼저 변화하시는 모습 보여주시길 바랍니다. 그래야 선동안당하고 대표님을 중심으로 뭉칩니다.
3. 내보내는거 답 아닙니다.
노하우 나가죠? 새로 뽑는 시간, 비용, 교육, 게다가 더 잘한다는 장담도 못하니 단순 계산해봐도 손해입니다.
"직원이 뭐 그렇지, 내보내고 다른사람뽑아야지" 하면 3류.
"사람을 어떻게든 바꿔봐야지" 하면 2류.
"장점을 보고 사업에 최대한으로 활용하면" 1류 라고 생각합니다.
4. 참고로 저도 법인 4년차 대표이사고 같은 고민들 많이하며 잘못된 말과 행동 많이했고 지금도 풀고있는 숙제입니다. 직원들은 대표 거울이고 조직 내 모든 잘못은 결국 대표 잘못임을 명심하세요. 현명한 판단 내리시길 바랍니다.(수정됨)
2022.03.24
12
리멤버 회원이 되면 10개의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2020.07.01
154
김커리어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 중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020.07.01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