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기획 과정에서 신규 기능이 추가되거나 사용성 증진을 위한 개선으로 개발이 필요할때, 저희 개발팀이 항상 이 두가지를 첫 질문으로 물으십니다. "이게 왜 필요해요? 이게 꼭 필요해요?" 왜 그러시는 걸까요?? 정말 궁금해서인지, 딴지를 거시는건지, 서비스 기획이나 사업적 역량에 대한 신뢰가 없는건지 잘 모르겠습니다. 다들 그러시나요??
개발팀과의 소통, 그들의 질문
22년 01월 26일 | 조회수 1,265
M
Memento
댓글 12개
공감순
최신순
m
moriapa
22년 01월 26일
저도 자주 들었던 것 같네요 ㅋㅋㅋ
제가 개발자는 아니지만 유추를 하자면 ...
첫번째로는 해당 분야의 배경이나 인사이트가 없이 정말 "개발" 역량만 가지고 있는 경우일 수 있습니다.
abc제품을 개발하러 왔는데 a에 대한 정말 기초적인 부분조차 모르니 이게 정말 왜 필요한지 이해하지 못하더라구요. 개발자들이 제품 배경에 대해 어느정도 깊이까지 이해하고 있는지 체크해보시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의외로 이 부분이 굉장히 큰 영향을 끼치더라구요.
두번째로는 개발자 마인드셋입니다.
저도 뭐 경험이 일천하기도 하고 일반화하고 싶지는 않습니다만...내가 만드는 산출물이 "제품"이라는 인식률이 낮은 경우가 많았습니다.
기획이나 마케팅팀에서는 팔아야 하는 제품이니 니즈도 받아들여서 개선하고 새로 만들고 필드에서 직접 쓴소리도 듣지만, 개발자들은 직접 고객을 만나지는 않죠.
세번째로는 근거 기반인 업무 특성상의 성향 같습니다. 설계를 해도 근거가 있어야하고 범위를 정할때도 근거가 있어야하고.. 본인들이 납득할 수 있는 근거인지가 중요한 판단기준이 되는 것 같았어요.
마지막으로는 직장인이라면 모두 똑같겠지만 새로운 일이 생기면 귀찮겠죠 ㅋㅋㅋㅋㅋㅋㅋㅋ이해 못하는 부분은 아닙니다 그래도 어쩌겠어요 그 분들과 협업해서 결과 내는게 일이니,, 화이팅입니다 😀
...더보기
답글 쓰기
18
리
리멤버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19년 05월 28일
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답글 쓰기
0
리
리멤버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19년 05월 28일
일하는 사람과 기회를 연결하여 성공으로 이끈다
일하는 사람과 기회를 연결하여 성공으로 이끈다
답글 쓰기
0
추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