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멤버 앱을 설치하고 오늘 가장 인기있는 글을 받아보세요
오늘 가장 인기있는 회사생활 소식을 받아보는 방법!

번아웃일까요? 저 이제 출근이 즐겁지 않아요…

2022.01.17 | 조회수 8,175
따뜻한도마뱀
창작 쪽 업계에 있어서.. 저는 근무 7년 내내 출근이 늘 신났었었어요. ‘오늘은 어떤 색감의 작품이 나올까’, ‘새로 오신 신입 아티스트분과 같이 하면 얼마나 멋진게 나올까’, ‘잘가르쳐드리고 챙겨드려야지’ 하면서… 얼마전엔 으쌰으쌰해서 아주 큰 프로젝트도 잘 끝냈는데.. 이제 출근이 즐겁지 않네요 우울하기만 해요. 동종업계 친구는 번아웃같다고 하더군요 작년연말에 크리스마스라서+프로젝트 잘 끝냈다고 유급휴가를 줬을 때도, 그저 방에 멍하니 누워만 있었어요. 휴가 받았다는 사실이 기쁘지 않았어요. 예전처럼 ‘이 맛집에 가야지’, ‘저 동네가 예쁘다던데 여유롭게 풍경을 구경해야지’ 하는 게 다 사라졌거든요 중간관리자로써 열심히 일한 저와, 우리 팀원들 전부 며칠 푹 쉬다오라는 말을 듣자마자.. ‘쉬는 날엔 뭘 해야하는거지? 원래 쌓아놨던 스케쥴대로 일이나 하는게 더 의미있을 것 같은데’ 하는 생각이 먼저 들더군요 팀원들은 ‘제주도 가고싶었는데 잘됐다!’, ‘나는 개봉하는 영화 다 몰아볼거야!’ 하고 기뻐하더군요. 그 모습이 어찌나 부럽던지요. 지금도 우울합니다. 이젠 회사에 저라는 사람이 필요치 않은 것 같습니다. 인생 처음으로 퇴사 생각까지 잠깐 들었었습니다. 그랬다가 작년보다 높아진 연봉 계약서를 보며 월세랑 카드값 현실을 직시하곤 다시 생각이 바뀌긴했지만ㅋㅋㅋ…….. 한심하죠…. 주변 친구들은 필요하지않은 사람에게 왜 연봉을 올려줬겠냐며 위로해줘서 한결 괜찮아졌지만.. 회사에서는 언젠가부터… 제가 신입분들 가르쳐드리려고 신입매뉴얼 파일을 요구해도 니가 그걸 받아서 뭐하게 라는 표정으로 ‘00씨께 줬어요~’ 하고……. 올해부터 제 영역이 아닌거면 미리 말씀이라도 해주시지… 하하.. 근데 그런건 또 아니더라구요….. 저는 여기서 뭘 해야할까요 큰 프로젝트 할 적엔 여기저기서 저를 찾았었고, 열심히 열정을 불태우던 저라는 사람은 프로젝트가 끝나고나니, 그냥 바다 위에 둥둥 떠서 제 갈피 못잡는 해초 찌꺼기같습니다. 해초 찌꺼기를 누가 찾겠습니까. 주변에서 해준 조언대로 저 스스로 필요한 사람이라고 다독이지만 잘 안됩니다. 혹시 비슷한 경험이 있으셨던 분들은 다들 어떻게 극복하셨는지 궁금합니다…
68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전체 댓글 53
NOW
2022.01.17
BEST번아웃 맞습니다. 힘내세요. 저도 동일한 연차에 그 시기가 찾아왔습니다. 도움이 될 지 모르겠지만 저는 퇴사했습니다. 일을 하는 동안 완전히 몰입해 성과를 내고 그에 따른 보상까지 오니 너무 행복하고 하루하루가 즐거웠습니다. 하지만 이 행복은 마치 권태기처럼 갑자기 지루해지고 실증이 났으며 그 순간, 정말 짧은 그 순간을 지탱해줄 내 행복이 없어 퇴사했습니다. 지금 돌이켜보면 나와의 대화가 부족했고 결국 내가 나에게 실망해서 그런 선택을 한 것 같습니다. 온전히 나와 대화를 가져보세요. 휴대폰도 잠시 내려두시고 회사도 내려두시고 솔직한 나의 내면과 대화하시면 이 순간, 나를 지탱해줄 행복을 찾아 일이 아닌 다른 것으로 이 권태기를 극복하시게 될 겁니다.퇴사, 이직, 존버 뭐든 답이 나올겁니다. 그리고 결국 인생은 롱런이니 혹여나 지금 상황을 자책하지 않길 바랍니다. 저는 지금 선택에 후회 없으며 앞으로 반복하지 않기 위해 저와 더 친해지려합니다. 끝으로 지금 고민에 이르기까지 그간 정말 고생하셨습니다.(수정됨)
49

리멤버 회원이 되면 53개의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2020.07.01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154
김커리어
2020.07.01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1
대표전화 : 02-556-4202
06235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134, 5층
(역삼동, 포스코타워 역삼) (대표자:최재호)
사업자등록번호 : 211-88-81111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2016-서울강남-03104호
| 직업정보제공사업 신고번호: 서울강남 제2019-11호
| 유료직업소개사업 신고번호: 2020-3220237-14-5-00003
Copyright 2019. Drama & Compan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