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끔 후발주자가 밟아나가는 전략 보면 짠하기도..웃기기도

2021.12.29 | 조회수 1,268
냥냥집사
우리 후발주자들이 어떻게 하는지 보통 궁금해서 찾아보잖아요? 우리도 멋드러지게 잘나가는 상황은 아니지만, 그들이 택하는 비즈니스 전략, 마케팅 보다보면 마음이 괜히 짠해요. 우리가 성과 봤던걸 따라 시도하면 '이거 잘되는거 어떻게 알았지? 포인트 잘 짚었네' 마음도 있고 가끔은 '저거 우리 폭망했는데 ㅋㅋ 아이고 힘들겠다' 하면서 웃기기도 하고요 ㅎㅎ 한편으론 성장속도가 우리 그맘때보다 빠른거 같아서 조급한 마음도 듭니다. 요새 연말이라 타 경쟁제품/서비스들 살펴보는데 이런저런 생각이 들어 공유해봅니다. 다들 공감하죠?
12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전체 댓글 6
등록순최신순
비전공자
2021.12.29
가끔 위안도 되는듯요 역시 우리가 생각못한 대단한 아이디어는 없구나. 우리가 아이디어 없어서 이렇게 힘든게.. 우리만의 일은 아니구나 싶기도 하죠ㅎ
댓글 달기
댓글 달기
0
쀼뾰뺘뼈
2021.12.29
어떤 서비스인지, 후발주자는 누구인지 궁금해지네요 ㅋㅋ 화이팅
댓글 달기
댓글 달기
0
summer
2021.12.30
반대로... 같은 아이디어인데 저는 윗분들을 설득못해서 보고서로만 남아있는 것을 누군가는 실제로 추진해서 이슈화된 걸 봤을 때 씁쓸함과 안타까움 같은 감정도 있어요. 기획이라는 것도 TPO가 있나봐요. 저는 그 TPO를 잘 캐치하지 못한거겠죠 ㅜㅜ
댓글 달기
댓글 달기 | 2개
1
(탈퇴한 회원)
2021.12.31
진짜 공감합니다!!!! 어느정도 비즈니스 구체화됐고, 시장 가능성도 있지만. 회사에서 힘 싣어줄 타이밍이 아니었거나, 아니면 아예 설득조차 안됐던 경우... 근데 나만 천재가 아니기 떄문에 그 좋은 아이디어를 누군가는 시장에 내놓았고, 그게 잘되가는 모습을 볼때 진짜 뼈아프죠 후.. TPO캐치를 못한거니 결국 제 탓일거같긴한데. 아쉬움은 어쩔수없네요
1
오늘도 야근인가
2022.01.06
저는 이 과정에서 사장되고 경쟁사가 우선 선점하는 사례를 보면서 스트레스입니다ㅠ 공감합니다
1
이순신순이
2021.12.31
어떤 서비스는 선점이 무조건 중요한 시장도 있고, 어떤 서비스는 지식이나 노하우 쌓이는 속도가 빨라 후발주자가 빠르게 치고나갈 수 있는 시장도 있을 것 같습니다. 선발주자의 여유와 자신감은 갖되, 시장 성격에 따라 후발주자가 못따라오게 더 빠르게 치고나가시길 응원합니다 ~
댓글 달기
댓글 달기
1
대표전화 : 02-556-4202
06235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134, 5층
(역삼동, 포스코타워 역삼) (대표자:최재호)
사업자등록번호 : 211-88-81111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2016-서울강남-03104호
| 직업정보제공사업 신고번호: 서울강남 제2019-11호
| 유료직업소개사업 신고번호: 2020-3220237-14-5-00003
Copyright 2019. Drama & Compan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