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멤버 앱을 설치하고 오늘 가장 인기있는 글을 받아보세요
오늘 가장 인기있는 회사생활 소식을 받아보는 방법!

서울,경기도 취업할때 주소가 같은지역으로 되어 있어야 되나요??

2021.11.21 | 조회수 359
취업하자
안녕하세요 저는 인사/총무/회계 업무를 맡아 근무하고 있는 직장인입니다. 그동안 공기업 대기업 총무 출납 지점관리 등등 계약직으로 업무를 맡아오다가 인사분야에 관심이 생겨서 중소기업 경영지원팀 정규직으로 입사를 했습니다. 중소기업이 복지도 그렇고 상여금 성과금 이런거 안줘도 월급 제때 챙겨주고 텃세 없고 야근 많지 않으면 그냥 사는 동네에서 구하는게 낫겠다 싶어서 5개월전 면접을 보고 들어왔습니다 근데.. 들어온지 일주일도 안됬을 때 팀 회의를 하면서 "ㅇㅇ씨도 알고 있어야 될것 같아서..우리 월급 밀린지 2달째야 다음달까지 밀리면 노동부에 신고될수도있으니 안밀리도록 대표님한테 건의드릴꺼니 신경쓰지마"라고 하시더라구요. 면접볼때는 월급 밀리거나 그런일 없다고 하시다가 들어오고 갑자기 그러시니까 혼란이 왔습니다.. 첫달 월급부터 못받을수도있겠다 라는 생각에 불안하고.. 월세도 내야되는데 밀린 카드 값 연체되면 어쩌지 라는생각도 들고 회사가 불안정한대 괜히 들어왔나 싶더라구요. 근데 같이 근무하시는 분들이 텃세도 없고 금세 친해지고 업무도 배워보고 싶은 욕심이 있어서 불안하지만 계속다녔습니다. 첫월급이 일주일정도 밀린 후 들어왔고 그것도 그나마 다행이다 생각하고 계속 다녔습니다..그러고 지금 ㅠ 10월 급여가 11월에 들어와야되는데 12월에 줄것같다고 하시더군요 그것도 더 밀리지않게 12월중순까지 달라고 건의드려보겠다고 하시는데 다시 불안해지기 시작했습니다. 회사 사정을 다 적을 순 없지만 월급이 밀린 이유는 대표님이 직원 월급으로 다른회사 재정지원을 했던거였고 저희 회사 자체가 어렵거나 한건아니였어요. 그 밖에도 여러가지가 있지만 상식 밖에 상황들에 혼란스러워 이직을 결심했습니다. 그래서 본격적으로 서울 쪽 쉐어하우스도 알아보고 있는데 경기도 쪽도 직장이 있으면 생각 있는데 워낙 이미 서울이나 경기도에 거주하시는 분들도 지원을 많이 하셔서 그런지 지방쪽 주소로 되어 있으면 컷트하는건가..싶기도 했습니다. 헤드헌터한테 연락와도 주소가 지방인데 서울지원이라길래 일단전화드렸다는 말도 듣고 하니까 당장 원룸부터 구해서 주소를 해놔야되나 싶기도 했습니다. 그래서 궁금해서 이곳에 작성을 하게 되었습니다. 지방에서 수도권쪽으로 취업하신분들 의견 들어보고 싶습니다.
2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전체 댓글 1

리멤버 회원이 되면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2020.07.01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154
김커리어
2020.07.01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1
대표전화 : 02-556-4202
06235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134, 5층
(역삼동, 포스코타워 역삼) (대표자:최재호)
사업자등록번호 : 211-88-81111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2016-서울강남-03104호
| 직업정보제공사업 신고번호: 서울강남 제2019-11호
| 유료직업소개사업 신고번호: 2020-3220237-14-5-00003
Copyright 2019. Drama & Compan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