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 한 번 말씀드립니다 카카오프렌즈는 논외요 ㅎㅎ 카카오는 9할이 캐릭터로 떴다고 믿는 1인이라서요. 우리 서비스가 업계에서 브랜드 인지도가 낮은 이유를 분석하다가, 부장님께서 마스코트, 캐릭터를 만들면 어떻냐고 제안해주셨는데요. 솔직히 디자이너님들 어떻게 생각하세요? 전 당연히 캐릭터가 잘 뽑히고 마케팅적으로 적재적소에 활용이 잘 된다면 베스트라는걸 알지만. 솔직히 우린 알잖아요? 이 세상의 수 많은 공공기관에서 캐릭터 만드는데 몇억을 쓰지만 아무도 인지하지 못한다는걸요. 평창동계올림픽 수호랑 반다비도 논외로 할게요 (전 국가적인 행사였으니) 전 좀 회의적이라 의견냈더니 왜 해보지도 않고 부정하냐며 타박들었네요. 그리고 캐릭터 디자이너도 아닌 저에게 왜... 이런걸 묻는지.
브랜드 캐릭터 효과있다고 보세요? (카카오는 논외ㅎㅎ)
21년 11월 15일 | 조회수 792
외
외않되니
댓글 6개
공감순
최신순
숲
숲으로가요
21년 12월 01일
윗분의 '캐릭터가 생명력을 얻어야한다'는 말에 전적으로 공감해요. 캐릭터의 스토리와 대상자(소비자)와의 지속적인 커뮤니케이션, 독자들이 즐길 수 있는 컨텐츠, 그리고 요즘엔 영상매체의 힘이 크니 애니메이션 부분도 고려해야하고, 적재적소에 적극적으로 활용해서 바이럴적인 호응도도 이끌어내야하구요.
캐릭터가 생명을 얻는데에는 정말 많은 시간과 치밀한 노력이 필요한데 사실 윗선에 그걸 이해하는 분은 거의 없지 싶어요. 캐릭터가 그저 시각적으로 존재한다는 것에 의의를 두고, 알아서 생명력을 얻길 바라는 사람들만 있을 뿐.
...더보기
답글 쓰기
1
리
리멤버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19년 05월 28일
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답글 쓰기
0
리
리멤버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19년 05월 28일
일하는 사람과 기회를 연결하여 성공으로 이끈다
일하는 사람과 기회를 연결하여 성공으로 이끈다
답글 쓰기
0
추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