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미약하지만 제 경험이 도움되실 분들이 계실까 싶어 공유합니다.
19년3월 아들이 태어났고 당시 와이프가 고위험 산모라 신촌 세브란스 병원에서 태어났습니다. 대학병원 진료는 평일 정해진 시간에 매일 같이 연차를 쓰기도 어려워 아내 혼자 외래진료를 다녔고 산후조리도 어려웠네요...
저는 양가 도움을 받을 수 없었고 매일같은 야근과 회식을 빙자한 술자리에 가정을 지키기 위해 이직을 결심합니다.
민간은 거기서 거기라 판단되어... 나이도 있고 대기업은 무리니 결국 중견,중소인데 경영지원 업무 특성상 고만고만 하겠다 싶었습니다.
그래서 공공쪽으로 눈을 돌렸고 3개월간 새벽까지 ncs문제풀고 자소서 쓰고 겨우 연차써서 면접보고... 서울 소재 소규모기관으로 이직했습니다.
스트레스 총량은 비슷한거 같으나... 지금은 유연근무제도로 아들 등원은 제가 담당하고 하원은 아내가 담당하고 급한일 있으면 크게 눈치 안보고 뛰어갈 수 있네요.
저같이 양가 도움 없이 맞벌이 하시는 분들 존경합니다.
결국 가정에 대한 책임감과 절실함이 그 사람의 아우라로 티가 나는거 같아요.
기술적인 것보다 절대 포기말고 가족을 위한 이직을 응원하는 의미서 말씀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성공담] 3개월 아이 육아하며 이직성공한 이야기
2021.11.01 | 조회수 529
싱싱파파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리멤버 회원이 되면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2020.07.01
154
김커리어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 중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020.07.01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