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업한 제자들로부터 간혹 추천서 요청연락이 옵니다.
연구실에서 동거동락 했던 제자들이고 도저히 틈이 안나는 상황을 제외하고는 거의 모두 대응해주고 있는 편입니다.
훌륭히 제 몫을 할 수 있는 제자들이기도 하고요
허나 다른 동료 교수님을 보니 추천서 요청을 해오는 제자들을 정중히 거절하시는 경우도 있더군요.
(여러가지 이유가 있겠습니다만)
아주 가까이에서 조교로 기여하며 연구실 생활을 했던 학생이었던 것으로 알고있음에도
그 때와 지금의 제자, 그리고 그 제자가 어떤 조직에서의 역할을 잘 수행할 수 있을지에 대해서는 내가 모든 모습을 알 수도. 평가할 수 없다며 정중히 거절하신다는 이야기를 건네들었습니다 (물론 의상하지 않게요. 젠틀하신 분이고 훌륭하신 교수님입니다. 다만 제자 입장에서 어느정도 섭섭할 수 있겠습니다)
여기 계신 교수님들께서는 어떠신가요?
제자의 추천서 요청
2021.10.12 | 조회수 1,121
workn888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황소부룩지
BEST강박증입니다. 내가 지금의 너를 모르는데 어찌 무엇을 써주겠느냐..? 국내의 경우 추천서는 그닥 효력이 없는 일종의 통과의례적 서류에 불과합니다. 평소 잘 아시는 총장이나 회장, 이사장님들께 넌지시 물어보세요. 그런 서류를 보신 적도 없다하더이다. 그냥 좋은 글 써줍니다. 남들 다해주는데 내 제자만 왜 안해줍니까
2021.10.13
5
리멤버 회원이 되면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2020.07.01
154
김커리어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 중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020.07.01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