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업잘하는 꿀팁

2021.10.07 | 조회수 4,340
스페셜아아
이렇게 저렇게 10년 이상 영업을 해오는 1인입니다. 제 나름대로 얻은 영업 잘하는 꿀팁 공유해보고 싶은데, 이유는 이게 맞는지 혹시 다른 분들은 어떤 방법을 가지고 있는지 공유 받고 싶어서 입니다. 1. 진심으로 내 제품을 공부 - 진심으로 내 제품을 알아야 하는 것 같습니다. 내 제품에서 파생될 수 있는 모~~든 이슈들을 제품 제작하신 제작자 분들보다 자세히 아는 겁니다. 거기서 고객이 원하는 게 무엇이든 창의적으로 대응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2. 진심으로 고객을 대하기 - 고객은 돈을 벌 수 있는 수단이 아닙니다. 나의 해결을 간절히 바라는. 도움이 꼭 필요한 존재인거죠. 그런 고객들의 '무언가의 문제'를 해결해 준다는 심정으로 대해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3. 과거로부터 미래예상 50% + 고객의 현재목소리 50% - 가끔.. 아니 자주 과거의 경험으로부터 모든 미래 선택을 결정지을 때가 있는 것 같습니다. 미래의 니즈는 지금 고객의 목소리로부터 나오는데도 말이죠. 다만, 고객이라고 해서 자신의 니즈를 모두 이해하고 있는 것은 아닙니다. 이럴때면 본인의 과거 경험을 토대로 제안할 수 있어야 하는거죠, 어떠세요? 공감하시나요? 마구마구 태클 걸어주시고 마구마구 공유해주세요 ㅋㅋ배우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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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스트 댓글
뀨뀨뀨
2021.10.07
BESTEasier said than done. 10년 이상 이렇게 꾸준히 하셨기에 이렇게 떳떳이 공유하실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멋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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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은 말씀 공유 감사합니다. 2번에 대해서, 고객의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는 경우는 어떻게 어프로치 하시나요?
바닥부터
2021.10.07
BEST제경우엔 고객보다 먼저 포기 하진 말자 라고 생각하고 실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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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체 댓글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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뀨뀨뀨
2021.10.07
Easier said than done. 10년 이상 이렇게 꾸준히 하셨기에 이렇게 떳떳이 공유하실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멋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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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페셜아아
작성자
2021.10.07
헉 감동..
0
제이두개
2021.10.07
ㅇ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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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urett
2021.10.07
좋은 말씀 공유 감사합니다. 2번에 대해서, 고객의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는 경우는 어떻게 어프로치 하시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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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닥부터
2021.10.07
제경우엔 고객보다 먼저 포기 하진 말자 라고 생각하고 실행합니다.
3
홍대표
2021.10.07
공감합니다.공유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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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닥부터
2021.10.07
매우 완전무결하게 공감하는 아주 기본정신자세라고 생각합니다 17년 경력중 십년정도 이생각을 기본베이스로 가져가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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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intech
2021.10.07
1번 2번 공통이라 생각하는데요 라이벌 제품에 대해 잘 알면 알수록 고객의 니즈 파악이 쉬워집니다. 니즈 파악이 되었으면 반은 먹고 들어가더라구요. 2번 사항이 정확히 해결이 안 되었더라도 중간 과정에 대해 열 과 성을 보여줬다면 이또한 반은 해낸거나 마찬가지입니다 사람이란 의외로 단순해서 내가 당장 원하는거 하나들어주더래도 아니 들어주는척만해도 성사율은 굉장히 높아지게 마련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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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동훈부장
2021.10.07
산업군, 업종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겠지만, 신규고객 발굴과 기존 고객 관리에 집중하며 항상 현장으로 달려나가는 실행력이 중요한거 같습니다. 부수적으로는 자기관리(멘탈, 외모, 건강, 독서)도 롱런하기 위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15년차 영업인이었습니다. 건승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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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ay Blue
2021.10.07
네, 가장 핵심적인 기본을 터득하고 계시군요. 훌륭하세요. 한가지 추가한다면... "꼭 지금이 아니더라도 언젠가는 될거라는 믿음으로 계속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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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sgebay
2021.10.07
고객도 사람인지라 진심을 다하면 통하게 되더군요. 중용 23장을 늘 가슴에 품고 일하고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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말케지니
2021.10.08
좋은 글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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